• 최종편집 2025-12-16(화)
 

1765859190.jpg

 

목포시가 전남관광재단과 손잡고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현장 중심의 협력에 나섰다. 목포시는 지난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전라남도 협력여행사 대표단과 상품개발 담당자를 초청해 팸투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전라남도 협력여행사가 2026년도 신규 관광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목포의 주요 관광자원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목포 관광의 경쟁력을 알리고, 여행사와의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관광코스 구성과 관광객 유치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에는 국내외 여행상품을 운영하는 전남 협력여행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목포근대역사문화거리와 대반동 스카이워크, 유달유원지, 고하도 전망대, 갓바위 등 목포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를 차례로 둘러보며 지역의 역사와 자연, 도시 경관이 어우러진 관광 콘텐츠를 직접 확인했다. 이와 함께 관광상품 개발에 필요한 신규 숙박시설을 방문해 체류형 관광상품 구성 가능성도 점검했다.


체험형 관광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일정도 함께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목포해상케이블카를 탑승하며 목포의 바다와 도시 전경을 조망하고, 삼학도 크루즈와 요트 체험을 통해 해양 관광자원의 활용 가능성을 직접 경험했다. 이를 통해 기존 관광코스와 연계한 다양한 상품 구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목포시는 팸투어 기간 중 여행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관광 인센티브 제도 안내와 간담회를 열고, 여행사들의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간담회에서는 2026년도 관광상품 개발 방향과 협력 방안, 여행사와 지자체 간 역할 분담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목포시 관계자는 전국 주요 여행사 관계자들이 목포의 다채로운 관광 콘텐츠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2026년 체류형 관광상품 발굴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남관광재단과의 협력을 강화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포시는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여행사와의 협업을 더욱 확대하고, 체험과 체류를 중심으로 한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서남권 대표 관광도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IN.KR 2025-12-16 22:30:5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16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시 전남 협력여행사 팸투어 개최 2026 신규 관광상품 개발 본격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