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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형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일단떠나’출시
- 전국 최초 민관협력 숙박앱인 강원도형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 (앱&웹)‘일단떠나’가 8월 26일 첫 선을 보인다. 8.26.(목) 14:00 강원도 글로벌 디지털 스튜디오에서‘일단떠나 강원도로! 특별할인 판촉행사’를 통해 광고영상 시청, 사업설명, 토크쇼, 로고 공표 퍼포먼스, 라이브커머스(4개 권역, 140여개 상품)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8월 26일부터 31일까지 출시기념 50~70%의 숙박료 특별할인 쿠폰 이벤트도 병행함으로써“일단떠나”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최복수 행정부지사, 도의회 김정중 농림수산위원회 위원장, 오기영 강원도민박협회장 등 현장참여 10여명과 민박업체․소비자 5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하고, 진행 상황은 강원도 유튜브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되며, 행사 시청자 대상의 경품 추첨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일단떠나”는 중개수수료 3%로 전국 최저이고, 광고비와 입점비가 없어 민박업체에는 기존 대형숙박플랫폼의 높은 수수료와 고액 광고비 등의 부담을 덜어주고, 사용자에게는 심플한 디자인의 웹&앱 메뉴구성과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농어촌민박을 예약할 수 있으며, 강원도 특산물을 판매하는 ‘강원마트’, 배달앱 ‘일단시켜’와도 연계되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위치기반 서비스로 관광지, 지역축제 등 맞춤형 관광 정보도 제공 가능하다. 강희성 강원도 농정국장은 ‘일단떠나’가 자연재해와 대형숙박플랫폼의 높은 수수료와 광고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영세 농어촌민박업체에 큰 도움이 되면서 소비자에게도 유용한 앱이 되어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지역의 대표 상생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홍보에 전력을 다하면서,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가맹점 집중 모집과 시스템 기능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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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형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일단떠나’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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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국내선 타고 20% 돌려받자
-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국내선 항공편 이용객들을 위해 마일리지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 후 국내 노선을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발권하여 해당기간 내에 탑승하면 공동운항편을 제외한 국내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사용 마일리지의 20%를 페이백 해 준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발권 가능하며, 판매기간은 8월13일~9월 19일 까지, 탑승기간은 8월 23일~9월 30일이다. 페이백 되는 마일리지는10월 15일 일괄 적립된다. (※ 탑승기간 중 9월17일~9월 20일은 추석연휴 성수기로 프로모션에서 제외) 최다 마일리지 소진 고객 2명에게는 2인 제주도 왕복이 가능한 2만 마일리지가 제공되며, 그 외에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도 경품을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A380 당일치기 해외여행」, 「국내선 새봄맞이 이벤트」, 「삼성전자 마일리지 제휴 이벤트」에 이어 마일리지 페이백 프로모션은 마일리지 소진 확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항공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2022년 연말까지 1년 더 추가 연장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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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국내선 타고 20% 돌려받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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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군‘전국 SNS 감성 사진·영상 공모전’
- 남해군(군수 장충남)은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아 전국 규모의 ‘SNS 감성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방문의 해 슬로건인 ‘남해가 여러분을 마중합니다. 남해로 오시다’에서 따온 ‘마중’이다. 응모는 9월 13일부터 10월 22일까지 진행되며 응모자격에는 따로 제한이 없다. 사진은 개인으로만 참가 가능하며 1인 3점 이내, 영상은 개인 또는 3명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 참가 가능하며 2점 이내로 접수가 가능하다. 사진은 공모전 시작 시 열리는 남해군 문화관광홈페이지 공모전 참여 게시판을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개인SNS에 업로드 후 이메일(thdod88@korea.kr)로 해당 게시물 url과 원본사진을 보내면 된다. 영상은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후 이메일로 게시물 url과 무자막 편집본, 최종본을 접수하면 된다. 남해군은 사진 4점, 영상 4편으로 총 8작품이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결과발표는 10월 29일 문화관광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되며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남해군청 문화관광과(055-860-8606)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정중구 문화관광과장은 “남해에 대한 아름다운 기억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며 “‘마중’이라는 주제를 표현한다면 어떤 내용이든 응모대상이니 자신의 추억을 나누고자하는 전국 여행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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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군‘전국 SNS 감성 사진·영상 공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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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순천만갯벌 세계유산 등재 기념 ‘웨비나’ 개최
-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 8월 31일 순천만갯벌 세계유산 등재 기념으로 웨비나(webinar)를 개최한다. 웨비나(webinar)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양방향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인터넷상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세미나를 의미한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순천만갯벌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하고 순천만의 효율적인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모색하기 위해 웨비나를 기획하게 됐다. 이번 웨비나는 ‘30년 순천만 보전 역사, 세계유산 꽃으로 피어나다’를 주제로 국제기구, 국내·외 전문가, 순천시민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예정이다. 기조강연에서는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EAAFP)이 ‘큰뒷부리도요새의 위대한 비행’에 대하여, 서울대학교 김종성 교수가 ‘한국 갯벌의 가치’에 대하여 강연을 한다. 이어서 1세션 ‘30년 순천만 보전의 역사를 기억하다’, 2세션 ‘유네스코 도시, 순천의 미래를 그리다’의 주제발표, 그리고 3세션 ‘순천만 세계유산 등재와 향후 관리 방향’에 대한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웨비나가 끝나면 노을이 아름다운 와온해변(해룡면 소재)에서 18시 50분부터 ‘순천만 갯벌 음악회’가 시작된다. 갯벌 음악회는 싱어송라이터 박성훈 총감독 주도하에 ‘순천만이 품고 있는 순천의 역사’, ‘자연과 인간의 공존과 평화를 향한 생태도시 순천의 걸음’ 등을 노래한다. 이야기 손님으로 허석 순천시장, 곽재구 시인, 황윤 감독을 초대하여 순천만의 미래, 더 나아가 한국갯벌의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또한 오프닝 공연은 순천만에서 태어나고 자란 ‘인안초등학교 합창단’이 세계유산 등재의 기쁨을 노래할 예정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지난 30년간 순천만과 공존을 선택한 시민들의 노력 덕분에 순천만이 세계유산으로 등재됐다. 갯벌을 지켜준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웨비나에서 논의한 의제는 순천만갯벌의 탁월한 보편적 가치 보전을 위해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어, 행사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순천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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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순천만갯벌 세계유산 등재 기념 ‘웨비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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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문화재단‘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최종 결선 진출 TOP 5 선정, 오는 28일 무관중·생중계 진행
-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주최하는‘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본선 TOP10 온라인 투표가 지난 22일 많은 인디 밴드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종료되었다.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본선에 오른 10개 팀을 대상으로 전문 심사위원 점수 50%, 온라인 관객 투표 점수 50%를 집계하여 ▲라이브유빈 ▲스프링벅(SPRINGBUCK) ▲신하늘 ▲터치드(TOUCHED) ▲홍삼캔디(이상 가나다순) 총 5개 팀의 결선 진출이 확정되었다. 결선에 진출하게 된 5개 팀은 오는 28일(토) 화성시 남양읍 소재 누림아트홀에서 결선 경연을 펼치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세로 무관중·생중계로 진행되지만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시민 평가단이 함께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결선 경연에 재미를 더해줄 초청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2019 고등랩퍼3 최연소 우승자 래퍼 이영지, 데뷔 전부터 버스킹과 공연으로 입지를 다져온 실력파 밴드 원위, 전년도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준우승팀 밴드 민하가 함께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크라잉넛, 노브레인, 유리상자 이세준 등 많은 선배 뮤지션과 화성시민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8월 28일 오후 6시부터‘라이징스타를 찾아라’공식 유튜브 채널과 ‘빵야 TV’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매해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고 있는‘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올해 특전은 본선 및 결선 경연 진출 팀 대상 라이징스타 특집 TV공개방송 편성을 시작으로 라디오 방송 출연 및 음원 송출, 우승자 뮤직비디오 제작, 국내외 온라인 페스티벌 출연 기회 제공 등이 기다리고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올해는 예년대비 음악적으로 다양한 색깔을 갖고 있는 팀들이 선정되어 볼거리가 더욱 풍부하고, 다채로운 공연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경연대회이지만 시민들과 함께 하는 경연대회 이상의 공연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시민들이 직접 뽑은 신인 뮤지션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밴드 경연대회이다. 공연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라이징스타를 찾아라(hcf-risingstar.com)’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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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문화재단‘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최종 결선 진출 TOP 5 선정, 오는 28일 무관중·생중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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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순천 소문내기 유튜브 영상 이벤트 개최
-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순천 소문내기’ 유튜브 영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 하고, ‘순천의 자연, 문화유산, 여행, 상점과 식재료(농수특산물)’등 순천을 알릴 수 있는 자유로운 주제로 창의적 영상물을 제작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유튜브에 업로드 가능한 3분 이내 FHD해상도 이상의 영상을 본인 유튜브 채널에 ‘#순천, #순천시, #순천소문내기’ 등 제시된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전체공개로 업로드 하고, 11월 30일까지 해당 링크를 구글폼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참여가능하다. 참가영상은 마감일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수와 좋아요수를 평가하여 최우수상에게는 500만원, 우수상에게는 200만원, 장려상에게는 50만원, 입선에게는 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순천시 유튜브 채널 및 SNS에 게시되어 순천을 홍보하는데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유튜브 이벤트는 영상의 퀄리티를 평가하는 기존의 공모전에서 벗어나 조회수와 좋아요수를 위주로 평가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 이벤트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순천시 홍보실(061-749-5732)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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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순천 소문내기 유튜브 영상 이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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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축제관광재단, 인삼 소비촉진 마케팅 전개
- 금산축제관광재단(이사장 문정우)은 지난 20일 제15회 이사회를 열고 금산인삼 소비촉진 마케팅 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계획은 내년으로 연기된 금산인삼축제 대안으로 마련됐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인삼 농가와 시장 상인의 수삼 판로 확대에 중점을 두고 구성했다. 주요 행사로는 △금산인삼 슈퍼워크 △금사인삼 특판행사 △대도시 게릴라 판촉전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TV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수삼판매 등이 논의됐다. 금산인삼 슈퍼위크는 행사 기간 동안 현장에서 직접 수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별로 금산사랑상품권을 차등 지급하는 페이백 이벤트와 경품 지급이 기획됐다. 전국 대형마트·마켓 300여 곳을 대상으로 금산인삼 특판행사에도 나서 소비자 구입 용도에 맞춰 선물용, 삼계용 등으로 구분해 실속 있게 수삼을 판매해 나갈 계획이다. 소비자들에게 직접 찾아가 판매하는 대도시 게릴라 판촉전도 함께 추진되며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수삼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에도 나선다. 이외 TV홈쇼핑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수삼판매를 이어 나가고 전국 TV 방송 프로그램 유치, 슈퍼 인플루언서 초청 온라인 홍보, 중부대학교 대학생 참여 홍보 등 수삼 소비촉진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인삼의 판로 확대, 소비층에 맞춘 소량·소포장 판매방안, 인삼 핵심 소비층에 대한 마케팅 확대방안 등에 관해서도 토의가 진행됐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삼 농가와 시장상인들 모두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이번 금산인삼 소비촉진 마케팅을 통해 침체된 인삼 산업에 다소나마 물꼬가 트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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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축제관광재단, 인삼 소비촉진 마케팅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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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동두천시 홍보영상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 동두천시는 오는 9월 10일까지 ‘동두천 소문내기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공식 유튜브 채널 홍보 및 확산, 소통기능 강화를 위해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2021 동두천 홍보영상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2021 동두천시 1분 홍보영상’의 링크(https://bit.ly/3mmPVir)를 개인 SNS 채널에 공유한 후, 공유 URL과 본인 이름, 이메일 주소 등을 동두천시 블로그 이벤트 게시판(https://blog.naver.com/ddccity)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또한, ‘동두천 핫플레이스’3분 홍보영상(https://bit.ly/3j0qIbp)까지 공유하고, 친구 소환을 해준다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영상 공유 및 블로그 댓글에 주소를 남겨준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에게는 음료 교환권 등 소정의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홍보 플랫폼을 다양화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시정 주요사업을 단편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시민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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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동두천시 홍보영상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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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23일 9개 해수욕장 일제히 폐장
- 올해 해수욕장 이용객…전년 대비 50% 증가, 18만 명 방문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44일간의 개장기간을 마치고 23일 9개 해수욕장을 일제히 폐장했다고 밝혔다. 폐장 해수욕장은 만성리, 모사금, 방죽포, 무술목, 웅천, 장등, 거문도, 안도 그리고 낭도다. 올해 해수욕장 이용객은 지난해 12만 명보다 50% 증가한 18만 명이었고, 다행히 인명사고는 없었다. 시는 이용객 증가의 원인을 강우일 감소, 낭도해수욕장 신규 개장,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국내 피서객 유입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안전관리와 방역관리를 병행하는 것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올해의 경험을 밑거름 삼아, 내년에는 더욱 안전하고 깨끗하게 해수욕장을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라남도에서는 보성군 율포를 제외한 모든 해수욕장이 폐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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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23일 9개 해수욕장 일제히 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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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여수의 해묵 (海墨) 기념전 열려
-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엑스포아트갤러리 ‘2021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에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여수의 해묵(海墨)’을 주제로 6명의 여수 출신 작가들의 현대수묵 작품을 기념전으로 선보인다. 24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현대수묵의 화려함과 입체감, 생동감을 표현해 낸 색다른 전시로 기존의 전통 문인화, 한국화, 서예의 틀에서 벗어나 현대수묵의 진면목을 볼 수 있다. 전라남도와 함께하는 이번 기념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내 엑스포아트갤러리에서 열린다. 전시참여 작가는 현재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종주, 장창익, 박정명, 박치호, 김명석, 이병국 총 6명으로 36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작품들은 자연의 이치를 중시하는 남종화의 본질을 기본으로 불안전한 현대사회의 이면을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인문학적 사고와 정신을 가미한 현대수묵으로 표현했다. 여수시 이유정 큐레이터는 “다름을 인정하지 못하고 서로를 비판하는 현대사회에서 ‘여수의 해묵(海墨)’처럼 물이 흐르는 대로 서로를 감싸주며 정신적으로는 자신을 치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청소년, 어른, 누구나 할 것 없이 작품 속 여백처럼 경계를 허물고 자신을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엑스포아트갤러리는 여수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공공갤러리로, 2017년에 개관하여 31회째 전시를 이어오고 있으며 관람객은 11만 명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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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여수의 해묵 (海墨) 기념전 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