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29(수)
 

1759198574.jpg

 

전남 여수의 대표 가을축제인 ‘여수밤바다 불꽃축제’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아 더욱 화려하게 돌아온다. 여수시는 오는 11월 8일 이순신광장과 장군도 앞 해상 일원에서 ‘2025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년 처음 시작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는 해마다 수십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여수의 대표 관광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축제 10주년을 기념해 한층 풍성하고 감동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 아름다운 여수밤바다를 배경으로 장대한 불꽃의 향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불꽃, 밤바다 – 여수에 물들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연출진이 참여해 멀티미디어 불꽃쇼, 드론 라이트쇼, 해상 불꽃 퍼포먼스, 무대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수채화 불꽃’과 ‘빅 트리 불꽃’ 등 새로운 연출 기법이 국내 최초로 도입돼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시각적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시는 올해부터 축제를 직접 기획·운영하며, 전반적인 시스템을 정비해 관람 환경을 대폭 개선한다. 교통 혼잡 완화를 위해 주요 도로와 주차장에 교통안내요원을 배치하고, 관람객 밀집 지역에는 안전 관리요원과 구조 인력을 집중 배치해 인명사고 없는 안전한 축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중앙동·동문동 등 인근 지역의 주민자치회와 상인회로 구성된 시민협력단이 현장 안전지킴이로 나서 질서유지와 환경 정비를 함께 추진한다. 시민과 지역 상권이 함께 만드는 ‘참여형 축제 모델’로 발전시키겠다는 것이 시의 구상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며 만들어가는 여수만의 상징적인 축제”라며 “10주년을 맞은 올해는 여수의 아름다운 밤바다 위로 환상적인 불꽃이 수놓이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하겠다.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IN.KR 2025-10-30 01:01:18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84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5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11월 8일 개최… 10주년 맞아 환상적인 불꽃 향연 펼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