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29(수)
 

_img251002094745.jpg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오는 10월 2일부터 26일까지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일대에서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in JEJU(Pokémon Wonder Island in JEJU)’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포켓몬 콘텐츠와 제주의 자연, 문화를 결합한 대규모 체험형 관광 이벤트로, 중문관광단지 일대를 포켓몬 테마로 물들일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여미지식물원 내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포켓몬고(Pokémon GO)’ 제주 스탬프 랠리 ▲국내 최초로 열리는 ‘포켓몬 런(Pokémon RUN)’ 등 세 가지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포켓몬을 사랑하는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광객은 물론, 포켓몬GO 팬층에게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미지식물원에서는 ‘포켓몬 그린가든(Pokémon Green Garden)’과 ‘포켓몬 캡슐 아일랜드(Pokémon Capsule Island)’가 무료로 운영된다. ‘그린가든’에서는 다양한 식물과 어우러진 포켓몬 전시를 즐길 수 있으며,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14m 높이의 ‘알로라 나시(Alolan Exeggutor)’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메타몽 30여 종, 이브이, 야돈, 리자몽, 뮤 등 인기 포켓몬 캐릭터들이 전시돼 포토존으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캡슐 아일랜드’에서는 제주의 감성과 포켓몬의 세계가 어우러진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 특히 해녀 복장을 한 포켓몬 캐릭터들이 등장해 제주만의 독창적 분위기를 더하며, 포켓몬 팬들에게는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다양한 오리지널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주말과 공휴일 오후에는 귤 무늬가 새겨진 파랑 티셔츠를 입은 ‘피카츄 포토타임’도 마련돼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중문관광단지 일대에서는 ‘포켓몬고 제주 스탬프 랠리’ 이벤트가 열린다. 스탬프 랠리는 ▲중문대포주상절리대 ▲여미지식물원 ▲베릿내공원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 ▲천제연폭포 ▲9.81파크 ▲제주국제공항 등 제주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각 미션을 완료하면 다양한 경품과 보너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에는 포켓몬GO 앱을 통해 ‘귤 티셔츠 피카츄’도 만날 수 있어 게임 팬들에게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10월 11일에는 ‘포켓몬 런(Pokémon RUN)’이 중문CC 일대에서 열린다. 약 4,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인 이번 달리기 축제는 건강한 야외활동과 포켓몬 캐릭터를 결합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동과 엔터테인먼트가 어우러진 새로운 형태의 가족 축제가 될 전망이다.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in JEJU’의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구성은 포켓몬코리아 공식 홈페이지(pokemonkorea.co.kr)와 제주관광정보 포털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포켓몬 캐릭터와 함께 제주의 가을을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제주 자연 속에서 포켓몬을 만나는 이번 행사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제주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7월 중문관광단지협의회, ㈜포켓몬코리아,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과도 협업 체계를 구축해 관광객 편의와 교통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


제주 가을 정취 속에서 펼쳐지는 이번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in JEJU’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잊지 못할 감성 여행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KIN.KR 2025-10-30 01:01:29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67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에서 만나는 포켓몬의 세계…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in JEJU’ 10월 26일까지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