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29(수)
 

1013기차타고떠나는정읍가을정취…‘농뚜레일투어’19일까지참가자모집.jpg

 

가을의 정취가 절정에 이르는 10월, 정읍의 구절초 향기와 농촌의 따뜻한 정을 함께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차 여행이 준비됐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구절초 꽃축제 기간에 맞춰 진행되는 농촌체험형 기차여행 상품 ‘농뚜레일 투어’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뚜레일 투어’는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가을의 대표 여행지로 손꼽히는 정읍의 구절초정원과 아름다운 민간정원, 그리고 전통의 향기가 깃든 쌍화차 거리를 잇는 1일 체험형 관광 상품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림청이 선정한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 중 하나인 농촌체험농장 ‘들꽃마당’에서 나만의 정원을 만드는 테라리움 체험으로 시작된다. 이어 정읍 산내면의 ‘구절초정원’에서 순백의 구절초가 만들어내는 장관을 감상하고, 정읍 9경 중 하나로 꼽히는 ‘쌍화차 거리’에서 전통차를 음미하며 정읍만의 지역 문화를 체험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농뚜레일’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농촌진흥청, 한국철도공사, 지방자치단체가 공동 개발한 여행 브랜드로, ‘논두렁·두레·레일(rail)’이라는 단어를 결합해 ‘농촌과 철도의 연결’을 상징한다. 철도 여행을 통해 도시에 사는 사람들이 손쉽게 농촌의 자연과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 김원심 농촌지원과장은 “정읍은 철도로 접근성이 뛰어난 도시로, 농촌체험과 관광을 결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읍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며 “이번 농뚜레일 투어가 도시민들에게 정읍의 가을 풍경과 따뜻한 농촌의 정서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농뚜레일 투어’는 구절초 꽃축제의 감성적인 풍경 속에서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치유의 여행으로, 가을의 낭만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하루를 선사할 것이다.

KIN.KR 2025-10-30 13:05:26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87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읍 구절초축제와 함께하는 특별한 가을여행, ‘농뚜레일 투어’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