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2-16(화)
 

참고자료(런트립 영상 이미지).jpg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부산의 천혜 러닝 환경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한 런트립 예능 <내맘내런 인(in) 부산>이 3일 KBS WORLD TV를 통해 첫 공개됐다. 바다·도심·산책로가 자연스럽게 연결된 부산은 사계절 달리기에 적합한 환경을 갖춘 도시로 국내외 러너들 사이에서 ‘런트립(Run+Trip)’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부산 이즈 굿, 런!(BUSAN IS GOOD, RUN!)’을 주제로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의 시원한 해안 풍경과 다양한 고도·경사가 어우러진 도심 속 러닝 코스를 생생한 영상으로 담아냈다. 단순한 운동을 넘어 도시의 매력을 달리며 체험하는 런트립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콘텐츠다.


영상에는 부산의 대표적인 2개 코스가 소개된다.

첫 번째는 해동용궁사에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죽도로 이어지는 ‘해동 러닝 트레일 코스(가칭)’로, 바다 전망이 탁월하고 길이 완만해 초보 러너에게도 부담 없는 코스다.

두 번째는 남항동 방파제에서 남항대교를 지나 송도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송도 해풍길 코스(가칭)’다. 바닷바람과 도심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국내 러닝 여행객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두 코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접근성 높은 러닝 루트로, 부산의 다양한 해안·도심·산책로 매력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산형 런트립’의 대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내맘내런 인 부산>은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부산의 러닝 여행 콘텐츠를 해외에 본격적으로 소개하는 첫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부산시는 해외 러너들이 부산을 새로운 러닝 여행지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부산 런트립 관광의 글로벌 인지도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프로그램은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www.visitbusan.net)을

 비롯해 KBS WORLD TV 채널 및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kbsworldtv

), KBS 트래블·걸어서 세계속으로 유튜브(www.youtube.com/@KBS_TRAVEL)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현재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부산은 천혜의 해안 경관, 도심 풍경, 잘 정비된 산책로가 조화를 이룬 최적의 런트립 도시”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의 생동감 넘치는 매력을 전 세계 러너들에게 알리고, 더 많은 여행객이 부산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IN.KR 2025-12-16 20:04:46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46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글로벌 ‘런트립 도시’ 부상…KBS WORLD TV 예능 첫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