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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주의 아름다움에 흠뻑” 완주관광사진 전시회
- 완주군(군수 박성일)의 사계절 청정함을 사진을 통해 만난다. 20일 완주군은 이날부터 24일까지 군청 1층 현관 로비에서 완주관광 사진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와 내년까지 진행되는 ‘완주방문의 해’를 맞아 완주의 재발견이란 주제로 주요 관광지 사계절의 모습을 담아냈다. 총 50점 사진 작품에는 2가지 콘셉트를 담아냈다. 첫 번째 콘셉트는 사계절 청정 자연 속의 완주 모습이다.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전국 완주관광사진공모전에 참가한 작품 총 248점 중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20작품을 만난다. 구이 호수마을 일출, 위봉폭포의 봄, 대아호의 봄, 구이 대덕교 여명을 여는 길, 병풍바위의 빙벽 등 완주를 새로운 시선으로 담은 작품을 볼 수 있다. 두 번째 콘셉트는 인물과 주변 풍경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찍는 ‘트래블스냅’ 촬영 플랫폼을 이용한 작품 30점이다. 이 촬영법은 최근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유럽의 감성을 뽐내는 새로운 트렌드다. 선보이는 작품들은 친구와 함께 여행가서 찍는 ‘우정여행스냅’으로 일명 ‘인스타 성지’로 손꼽고 있는 소양오성한옥마을과 삼례문화예술촌, 비비정 등의 인기 포토존이 같이 선보인다. 군은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복합문화지구 누에, 삼례문화예술촌 등 지역 내 주요 문화·전시공간과 익산역, 서울 용산역 광장 등에서 순회 전시회를 열어 완주의 다양한 매력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전국 완주관광사진 공모전,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 트래블스냅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최근 각광받고 있는 러스틱(Rustic)라이프를 즐기기에 최고인 완주를 홍보할 계획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많은 사람이 몰리는 인기 관광지보다는 지역 속으로 들어가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찾고자 하는 여행 트렌드로 변화되고 있다”며 “이에 맞춰 완주의 숨겨진 멋을 찾고, 감성적인 가치를 담은 관광자원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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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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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주의 아름다움에 흠뻑” 완주관광사진 전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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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나오, 영세 관광사업체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 톡톡
-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www.tamnao.com)’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제주 관광 활성화와 영세 관광사업체의 온라인 판매수수료 절감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탐나오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지원하고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가 운영하는 공공플랫폼으로 2016년 1월 19일에 처음 문을 열었다. 특히 탐나오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소셜커머스에 지출되는 광고료 등을 줄여 관광사업체의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됐다. 16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탐나오는 도내 1,628개 업체가 입점해 있으며 항공권, 렌터카, 숙박, 관광지, 특산품, 기념품, 체험, 맛집 등 제주여행과 관련된 전반적인 상품(7,443개)을 홍보·판매하고 있다. 탐나오를 이용하면 ▲회원가입 시 사용할 수 있는 8종 할인쿠폰 제공 ▲국내 항공 발권 수수료 무료 ▲80여 개 렌터카 업체 실시간 가격비교 ▲숙박 특가전 및 이벤트 참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영세업체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특산/기념품 배송비 지원(2,500원) ▲빅할인이벤트 ▲상세 페이지 무료제작 ▲매월 5% 할인지원 기획전 ▲상품 사진촬영 지원 등을 추진해왔다.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석기획전 ▲SNS 제주상품체험단 진행 ▲서울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 ▲네이버, 카카오 등 포털을 이용한 광고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입점업체가 더 많은 상품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사이트 내 판매뿐 아니라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 진행 등 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판로확대도 모색하고 있다. 탐나오의 공격적인 전략에 힘입어 매년 판매성과가 상승*하고 있고, 11월 기준 올해 72억 원을 판매해 전년 11월 대비 36% 증가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탐나오의 판매수수료는 대형 온라인여행사(20% 내외) 대비 약 15% 낮은 5.5%를 적용해 2021년 동안 약 10억 원의 수수료 절감 효과를 거두는 등 영세 관광사업체의 부담 해소 및 온라인 판매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탐나는전을 연계한 결제 기능 제공 ▲라이브커머스 및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쇼핑연계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지역사회공헌 포인트제를 도입해 고객 재구매를 촉진하고, 신규 입점사 상생을 위해 ▲3개월 수수료 무료 및 상품 5% 할인 등으로 제주 관광객 및 관광사업체의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승배 제주도 관광국장은 “탐나오를 통한 공적기능 제공으로 도내 관광사업체의 과도한 판매 수수료와 광고비 부담을 덜어드리고 중소 관광사업체의 경영환경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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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나오, 영세 관광사업체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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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경젓갈축제 도내 최우수 축제 1위에 올라
- 시청자수 20만명, 누적조회수 360만 회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며 명품 온택트 축제의 반열에 오른 강경젓갈축제가 앞으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지역 축제로 손꼽혔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충청남도 축제육성회가 선정한 2021년 도내 지역축제 가운데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이번 평가는 21년에 개최한 지역 축제를 평가하고, 오는 2022년 지역향토문화축제 선정에 평가 결과를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콘텐츠, 조직역량, 지역사회기여, 자체관리시스템, 친환경 등의 분야로 나눠서 진행됐다. 지난 해 10월 코로나19 상황으로 최초 온택트로 개최된 강경젓갈축제는 첫 시도임에도 조회수 130만회를 기록하며 위드코로나 시대에 알맞은 축제 형태로 평가받은 바 있다. 이어진 2021년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시청자수 20만명, 누적조회수 360만 회, 축제기간 내 8천 여명의 유튜브 구독자 확보 등의 기록을 세워 강경젓갈축제에 대한 전국민의 뜨거운 관심과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 축제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또한, 시는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연대하여 시민과 함께 만드는 ‘참여형 축제’의 틀을 구축한 것은 물론 강경젓갈김치키트 제작·판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더불어 지역 특산물을 성공적으로 홍보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일조한 것은 물론 강경근대문화역사거리, 선샤인랜드 등 지역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콘텐츠를 선보여 단순히 축제를 즐기는 것이 아닌 잠재적인 관광객을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의 특성을 충분히 활용한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는 콘텐츠를 기획하여 시민의 폭넓은 참여를 유도한 것이 평가결과에 주요하게 반영된 것 같다”며 “내년도 축제는 올해의 경험을 발판삼아 더욱 많은 시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융합형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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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경젓갈축제 도내 최우수 축제 1위에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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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2021년도 우수 공영관광지 6개소 선정
- 제주특별자치도는 공영관광지 32개소를 대상으로 한 올해 공영관광지 운영평가를 통해 총 6개소를 우수 공영관광지로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주도는 도내 공영관광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방문객에게 고품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공영관광지 운영평가를 하고 있다. 올해 최우수 관광지는 서귀포 치유의 숲, 우수는 제주4·3평화공원과 제주해녀박물관, 장려에는 제주현대미술관, 서귀포자연휴양림, 제주항일기념관이 선정됐다. 최우수 관광지에 오른 서귀포 치유의 숲은 관광약자(장애인, 임산부 등) 편의시설 제공 등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관광지인 제주4·3평화공원 및 제주해녀박물관은 다양한 프로그램 등 콘텐츠 운영 매력도가 높이 평가됐다. 도는 7~11월 공영관광지 운영평가 결과를 공영관광지 운영평가위원회 회의에서 9일 심의·의결했다. 공영관광지 운영평가를 위해 암행평가(40%), 서면평가(20%) 및 만족도 조사(40%)를 했다. 이와 별개로 「제주특별자치도 공영관광지 운영평가 조례」 제10조에 따라 전문조사기관에 의뢰해 평가대상 관광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일 대 일 설문조사도 진행했다. 우수 관광지로 선정된 공영관광지 6개소는 제주도지사 상장을 받는다. 이와 함께 최우수 관광지에 100만 원, 우수 관광지 각 70만 원, 장려상 관광지에는 각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김승배 제주도 관광국장은 “공영관광지 운영평가를 통해 우수 관광지에 인센티브 제공 등으로 노고를 격려하고, 지적사항은 개선·보완해 품격 있는 공영관광지의 면모를 갖추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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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2021년도 우수 공영관광지 6개소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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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닛월드투어, ‘사경득답 역사가 있는 몸과 마음 치유여행’ 출시
- 지역 전문 여행사 플래닛월드투어가 15일부터 ‘사경득답 역사가 있는 몸과 마음 치유여행’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여행은 대중교통 등을 이용해 강화도에 개별적으로 도착하는 여행객들이 몽골 침략 고려 시기부터 개화기 기독교 전파 역사, 강화도에서 태동한 우리나라 현대식 직물 산업 역사까지 돌아보는 현장 답사를 진행한다. 또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강화도 약쑥을 이용한 전통 치유 요법 좌훈욕, 온열 뜸 체험(100분 포함), 새롭게 단장한 강화풍물시장에서 강화도 특식 밴댕이 회덮밥 등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플래닛월드투어 상품 개요(예약 신청) ·상품명: 사경득답-역사가 있는 몸과 마음 치유여행 ·행사일: 2021년 12월 15일부터 매일 2회 ·참가비: 5만5000원부터 ·포함 사항: 전용 차량, 여행자 보험, 강화약쑥 좌훈욕, 온열 뜸 100분 포함 ·불포함: 식대 ·참고: 4명 이상 단체 별도 문의 ·여행 상품 소개: 사경득답 여행 프로그램은 역사 지식이 풍부한 여행 프로그램 전담 택시 기사가 강화버스 터미널에서 대중교통 또는 개별적으로 도착한 여행객을 미팅해 주요 역사 유적지와 강화약쑥 좌훈욕, 온열뜸 체험장을 안내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2명 이상 매일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4인 이상은 승합차로 진행한다. 구글 스토어에서 위치 기반 여행 사진 공유 앱 포틀라스(PHOTLAS)를 설치하면 아름다운 관광지의 사진과 관광 코스를 지도와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상품 문의 및 예약은 플래닛월드투어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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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닛월드투어, ‘사경득답 역사가 있는 몸과 마음 치유여행’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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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해양생물자원관, ‘공해의 어류’ 도감 발간
-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은 공해에 서식하는 어류 100종의 정보를 담은 국문 및 영문 도감 ‘공해의 어류(Fishes of High Seas)’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공해(公海, high seas)는 ‘공공의 바다’라는 의미로, 모든 나라가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바다다. 이번 도감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수장된 공해 어류 2강 16목 49과 100종을 소개하고 있으며, 국내외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국문 및 영문으로 제작됐다. 도감 도입부는 4개 해역(남극해, 남서 대서양, 중동 태평양, 북서 태평양)에 대한 해양학적 특성과 어류 다양성을 소개한다. 또 본문에 소개되는 어류의 과(family)를 대표하는 형태적 특징도 포함돼 있다. 본문은 공해 어류 100종에 대한 형태적 정보가 포함됐는데, 누구나 알아보기 쉽게 삽화를 함께 제공한다. 또 종별 최대 크기, 서식 수심, 교미 행동, 먹이 습성, 분포 해역 등 다양한 생태 정보는 물론 근연종*과의 비교를 통한 명확한 종 구분법을 수록하고 있다. *생물 분류에서 계통학적으로 가까운 종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이번에 발간되는 공해의 어류를 베트남 열대해양연구소, 국립동티모르대학, 러시아 해양생물연구소 등 국내·외 협력 기관 등에 배포하고, 자원관 홈페이지에도 올릴 예정이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최완현 관장은 “이번 도감이 일반인의 공해상 어류 이해에 도움을 주고, 공해 어류에 관심 있는 전문가들에게는 새로운 연구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해양생명자원 도감 발간 사업을 꾸준히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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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해양생물자원관, ‘공해의 어류’ 도감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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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문화재청 우수사업 선정
- 「2021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이 문화재청이 주최하는 지역 문화재 활용 ‘문화재야행’ 분야에서 우수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인천광역시 중구(청장 홍인성)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주관한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은 지난 7월과 11월 2회 개최되었다. 올해는 문화재 프로젝션 맵핑과 시민참여형 개항장 메이커스 공모전, 무장애(배리어프리) 프로그램 등을 기획·운영하여 큰 호평을 얻었다. 또한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가 주관한 제15회 피너클어워드에서도 방역 및 안전 프로그램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였다. 야간형 축제의 특성을 고려하여 LED 방역뱃지 및 우산을 활용하였고 시각적 효과와 기능을 더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천관광공사 축제이벤트팀 신영섭팀장은 “올해도 코로나19 확산세로 행사가 세 차례나 연기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지역 특화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 기획과 현장운영의 방역·안전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어 뜻깊다”라고 말했다.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은 6년 연속 문화재청 야행 공모에 선정되어 2022년에도 개최되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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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문화재청 우수사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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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어촌체험휴양마을 평가 결과 거제 다대마을 단체, 개인부문 대상
- 경상남도는 2021년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 평가결과 단체 부문에서는 거제의 다대 어촌체험휴양마을이, 우수 사무장 선정평가에서 거제시 다대마을에 근무하는 김주희 사무장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 결과에 대한 시상식은 20일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단체 부문 대상인 거제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은 ①경관 및 서비스, ②체험, ③숙박, ④음식의 4개 부문별 전문심사위원 등급 평가 결과, 모든 부문에서 1등급을 받아 해양수산부장관상과 상금 1천만 원을 받았으며, 숙박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등급을 받은 거제 탑포마을은 우수상에 선정되어 상금 5백만 원을 받았다. 또한, 어촌어항공단에서 실시하는 어촌체험휴양마을 컨설팅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고성 룡대미마을은 상금 2백만 원을 수상했다. 어촌 관광 활성화 및 마을 관계자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에서 주관하여 2006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는 어촌체험휴양마을 우수 사무장 선정 평가에는 거제시 다대마을 김주희 사무장이 대상을 수상해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2백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우수 사무장은 2년 이상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활동 중인 사무장 중 마을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갈등관리, 활동성과 등이 우수한 사무장을 추천받아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하며 김 사무장은 평소 어촌체험휴양마을 편의시설 관리, 다양하고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 운영, 친절한 고객관리와 누리소통망서비스(sns) 홍보‧마케팅 등으로 방문객 확대와 마을소득 증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경남도 백삼종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우수 어촌체험휴양마을 및 사무장 선정평가에서 경남의 마을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보람있게 생각하며, 이번 수상이 경남의 아름다운 어촌마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어 어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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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어촌체험휴양마을 평가 결과 거제 다대마을 단체, 개인부문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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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관광재단, 인터넷에코어워드 최고대상 수상 과학정보통신부 장관상 영예 함께 얻어
- 서울관광재단(길기연 대표)이 인터넷에코어워드 2021의 최고대상에 올랐다. 서울관광재단은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인터넷 서비스 평가 시상식인 ‘인터넷에코어워드 2021’에서 3D 가상행사 플랫폼 ‘버추얼 서울’의 공공 배포 사례의 성과를 인정받고, 최고대상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영예를 얻었다. 올해로 개최 12회로 접어든 인터넷에코어워드는 인터넷 비즈니스혁신, 사회공헌 등을 통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기업(단체)를 대상으로 3,000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들이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인터넷 전문가 페스티벌 행사이다. ‘인터넷 에코어워드 2021’는 비즈니스, 서비스, 기술, 사회공헌 등 4개 부문 12개 평가지표를 토대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전 부문 최고 대상으로 서울관광재단의 3D 가상행사 플랫폼 ‘버추얼 서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은 올해 11월, 3D 가상행사 플랫폼 ‘버추얼 서울’을 2.0 버전으로 리뉴얼 론칭했다. 위드코로나 시대, 하이브리드(온·오프라인 융합) 형태의 행사가 보편화될 것을 미리 예측하고 민간에서 필요로 하는 온라인 행사 설루션을 발 빠르게 제공했다. 기존의 e-콘퍼런스 송출에 더해 가상 전시, PSA(1:1 비즈니스 상담)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플랫폼의 활용 범위를 대폭 높였을뿐만 아니라,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을 함께 구축하여 행사 주최자가 비용 없이 직접 플랫폼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버추얼 서울 등 서울의 가상 MICE 인프라를 구축하고 공공 인프라로써 확산하고자 했던 재단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도 위드코로나 시대에 앞서나가는 도시마케팅으로 지속가능한 MICE 도시 서울을 널리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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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관광재단, 인터넷에코어워드 최고대상 수상 과학정보통신부 장관상 영예 함께 얻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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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마케팅공사, CNCITY와 대전홍보마케팅 협력에 맞손
-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는 17일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에서 대전의 대표적인 에너지, 첨단 ICT 및 미래산업 기업인 CNCITY에너지와 대전 홍보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내년 10월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을 문화관광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홍보마케팅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먼저 엑스포과학공원에 스마트 무인주차 시스템을 도입하고 시민 편의를 위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 체결과 동시에 CNCITY에서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에 설치한 10미터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도 개최되었다. 트리는 무빙쉘터에 설치된 줄조명과 어우러져 스케이트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아름답고 우아한 분위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CNCITY는 도시가스, 열, 전기를 제공하는 종합에너지 서비스기업으로서, 미래 신재생에너지와 첨단 ICT 사업과 더불어 (재)CNCITY마음에너지재단과 ㈜에너넷 등을 통해 지역 청년과 문화예술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대전의 대표적 기업과 함께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새로운 협력 분야를 찾아 사업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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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마케팅공사, CNCITY와 대전홍보마케팅 협력에 맞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