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2-16(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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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남산골한옥마을 모바일 방탈출 도깨비의 시그널, 열흘 만에 2800명 참여… 전통 공간을 체험형 놀이터로 확장
      서울시 전통문화공간인 남산골한옥마을의 모바일 기반 야외 방탈출 프로그램 도깨비의 시그널이 11월 21일 시작 이후 열흘 만에 약 2800명 이상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은 모바일 앱을 활용해 한옥마을 곳곳을 이동하며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오는 12월 21일까지 운영된다. 도깨비의 시그널은 리얼월드 앱을 활용하는 야외형 방탈출 콘텐츠로, 단순한 문제 풀이가 아니라 부엌과 장독대, 마루, 제사상 등 전통 생활 요소를 단서로 재해석해 참여자가 직접 공간을 탐험하며 이야기를 완성하는 방식이 특징이다.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으며 중학생 이하 보호자 동반이 권장되고, 사전 예약 없이 앱 설치만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해 접근성이 높다. 높은 참여 열기에 힘입어 남산골한옥마을은 12월 6일부터 7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주요 아이템인 팥을 모티브로 제작한 다회용 팥 찜질팩을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선착순 70명에게 제공한다. 기존 플레이 완료자도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 종료 화면과 설문 응답 완료 화면을 제시하면 된다. 또한 12월 21일까지 매주 금, 토, 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깨비의 시그널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정 스티커를 증정하는 상시 이벤트도 마련됐다. 전통공예관에서 진행되며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남산골한옥마을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옥 공간을 보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탐험하고 발견하는 체험형 콘텐츠로 기획된 만큼 참여자들이 전통 공간의 숨은 요소를 자연스럽게 발견하는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관련 상세 정보는 남산골한옥마을 누리집과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운영사무실을 통해 가능하다. 동절기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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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2-05
  • 대한항공·아시아나 비롯한 한진그룹 항공사, 스타링크 기내 와이파이 도입… 2026년부터 초고속 인터넷 시대 연다
        대한항공을 비롯한 한진그룹 내 5개 항공사가 미국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를 기내 와이파이 시스템으로 도입하며, 국내 항공업계에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한다. 대한항공은 5일 자사와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 등 그룹 소속 항공기에 순차적으로 스타링크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항공사가 스타링크 기반 기내 인터넷을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결정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을 앞두고 고객 경험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향후 그룹 전체 항공사의 기내 인터넷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스타링크는 고도 약 550킬로미터의 저궤도 위성 8000여 개를 활용해 최대 500Mbps 속도의 초고속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도입이 완료되면 승객들은 모든 좌석 클래스에서 초고속 기내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영화와 드라마 같은 OTT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쇼핑, 실시간 뉴스 시청, 메신저 이용은 물론이고 대용량 파일 전송과 클라우드 기반 업무 수행도 지상에서처럼 끊김 없이 가능해진다. 항공 여행 중 직장 업무를 이어가는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는 큰 만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각 항공사는 올해 말부터 스타링크 장비 도입을 위한 사전 준비와 테스트를 진행한다. 본격적인 서비스 개시는 항공사별로 차이가 있으나 가장 빠르면 2026년 3분기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장거리 노선에 투입되는 보잉 777-300ER과 에어버스 A350-900 기종에 우선 적용한 뒤, 양사의 통합 이후인 2027년 말까지 전 기종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진에어는 기내 와이파이를 운영했던 보잉 737-8 기종부터 차례로 도입하며, 에어부산과 에어서울도 우선 적용 기종을 검토 중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기내 인터넷 혁신을 통해 한진그룹의 FSC와 LCC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가 하늘에서 초고속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며 앞으로의 기내 여행 경험은 이전과는 완전히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고객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링크 측의 채드 깁스 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대한항공과 그룹 소속 항공사 승객들에게 업계를 선도하는 기내 와이파이를 제공하게 돼 매우 의미가 크다며, 기내에서도 영상 시청, 게임, 업무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타링크는 스페이스X가 운영하는 저궤도 위성 기반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로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8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기존 기내 인터넷이 지상 기지국이나 3만5000킬로미터 이상의 정지궤도 위성을 활용해 속도와 지연 문제가 발생했던 것과 달리, 저궤도 통신 특성상 속도와 안정성이 크게 향상된 것이 강점이다. 현재 에어프랑스, 유나이티드항공, 에미레이트항공 등 주요 글로벌 항공사가 잇따라 스타링크를 도입하고 있으며, 실제 이용객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면서 차세대 기내 인터넷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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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공
    2025-12-05
  • TV CHOSUN 백반기행 제주 특집 2부작 방영… 프리미엄 미식으로 제주 식도락 이미지 확장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TV CHOSUN 교양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 12월 7일과 14일 제주 특집 2부작을 방영하며 제주만의 숨은 미식 자원을 전국에 소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집은 흑돼지 중심으로 인식돼 온 제주 미식의 범위를 넓히고 흑우와 말고기, 각재기국, 오분자기 뚝배기 등 제주 고유의 향토음식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제주가 천연기념물 지정 자원을 비롯해 말산업 특구 지위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미식 도시로 주목받는 점도 방송에 반영됐다. 7일 방송되는 1부에는 배우 이성재가 출연한다. 성산 광치기해변에서 촬영이 시작되며 삼대해녀집에서는 40년 경력의 해녀가 직접 채취한 해산물 모둠과 오분자기 뚝배기가 소개된다. 이어 제주시 원도심의 정성듬뿍제주국에서는 장대국과 각재기국, 멜튀김 등 제주 도민의 기억 속 생선국 밥상이 등장한다. 로드 코스에는 보롬왓 메밀밭이 포함돼 제주의 메밀 재배 문화도 조명된다. 하이라이트는 백마가든으로, 말고기 특수부위와 말 육회, 말 사시미, 메밀을 넣어 끓인 제주식 말곰탕이 방송된다. 말고기 전문성, 생산 기반 등 업장의 배경 이야기도 함께 다뤄진다. 14일 방영되는 2부에는 배우 진서연이 출연한다. 서귀포 앞바다와 문섬, 범섬, 섶섬 등 천연기념물이 어우러진 절경에서 방송이 시작되며 향토 메뉴의 가치가 집중 조명된다. 첫 번째 식당은 올레 할망집으로 고메기 고사리국과 고메기 두루치기가 소개된다. 이어 원담에서는 현지 선장들이 즐겨 찾는 갈치국과 황우럭조림이 등장한다. 제주 프리미엄 미식의 핵심인 흑우도 방송의 주요 소재다. 제주마방목지에서 풀을 뜯는 흑우의 모습이 직접 촬영되었으며 서귀포 축협 축산물플라자에서는 풍부한 육즙과 담백한 맛을 지닌 흑우 구이가 소개된다. 이번 백반기행 제주 특집은 본방송 이후 재방송과 TVING, WATCHA, wavve, U플러스 등 OTT 플랫폼, 그리고 유튜브 클립을 통해 전국 확산이 예정돼 있다. 방송에 등장한 식당들은 네이버 플레이스에도 자동 표기돼 관광객 유입이 더욱 기대된다. 제주관광공사는 비짓제주를 통해 방송 소개 명소를 중심으로 한 여행 코스형 테마 콘텐츠를 제작해 관광객이 실제 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흑돼지 중심의 단편적 미식 이미지를 넘어 제주가 가진 프리미엄 미식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방송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제주 관광의 신뢰도 회복 효과가 나타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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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
    2025-12-05
  • 태백시, 2030 겨냥 인플루언서 SNS 홍보 강화…겨울 감성 관광도시 이미지 확산 박차
        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가 겨울 관광 성수기를 맞아 2030 세대를 타깃으로 한 인플루언서 협업 SNS 홍보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겨울 감성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태백시는 실시간 공유와 감성 중심의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여행·겨울 스포츠 분야 인플루언서 2명과 협업해 새로운 시각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번 콘텐츠는 태백의 청량한 겨울 풍경과 주요 관광지를 보다 감각적이고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둔다. 촬영은 최근 야간경관조명이 설치돼 새로운 야경 명소로 떠오른 황부자며느리공원과 통리탄탄파크, 황지연못 등 태백의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겨울빛과 조명이 어우러진 야간 산책 코스, 계절 체험형 관광 요소, 청량한 겨울 공기를 담은 영상이 제작되며, 오는 12월 중순부터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태백시는 이번 협업이 특히 2030 세대에게 강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플루언서가 전달하는 현장감 있는 콘텐츠는 태백 관광 명소를 빠르게 확산시키는 효과적인 홍보 수단으로, 체류형 관광 활성화와 도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지금의 여행 트렌드는 감성·경험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어 인플루언서 협업은 태백의 매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이라며 “이번 콘텐츠 공개를 계기로 겨울 태백의 감성을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백시는 올해도 사계절을 아우르는 SNS 홍보 전략을 지속해 왔다. 봄·여름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2025 태백 가을 영상 공모전’ 등 계절별 특색을 반영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힘을 쏟아왔다. 시는 앞으로도 계절별 대표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기반 홍보를 강화해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사계절 관광도시 태백’이라는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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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원
    2025-12-05
  • 안산시, 대부도 자전거길 팸투어 실시…라이더 시각에서 관광 활성화 해법 모색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4일 대부도 일원에서 자전거길 관광 활성화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참가자들이 직접 자전거로 대부도의 주요 관광지를 이동하며 이용객의 관점에서 개선점을 찾고, 체류형 관광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안산 지역 자전거 동호회 회원들이 참여했으며, 중앙도서관을 출발해 시화나래휴게소, 방아머리 음식문화거리, 바다향기테마파크, 동춘서커스, 대부해솔길 등 대부도의 대표 관광지를 자전거로 둘러보는 코스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관광지 접근성, 자전거 도로 안전성, 휴게시설·편의시설 등 다양한 요소를 세심하게 살펴보며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을 제안했다. 또한, 라이더들은 각자의 SNS를 통해 대부도 자전거 코스를 후기와 사진으로 소개하며 ‘자전거 여행지 대부도’의 매력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역할도 수행했다. 실제 참가자 중 한 명은 “대부도 자전거길은 경관과 난이도 모두 만족스러워 많은 시민과 라이더들이 즐기기에 충분한 코스”라며 “더 많은 홍보가 이뤄진다면 전국 라이더들의 방문이 증가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시는 이번 팸투어에서 수집된 의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자전거 기반 체험 프로그램 개발, 안전한 라이딩 환경 구축, 관광객 체류시간 연장을 위한 정책 마련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대부도의 풍부한 자연환경과 관광 인프라를 연결해 자전거 친화적 관광도시로서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선희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라이더들이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제시한 의견인 만큼 개선 방안을 보다 면밀히 검토하겠다”며 “앞으로도 자전거 기반 관광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안산의 관광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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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인천
    2025-12-05
  • 양산시, ‘양산 12경’ 새로 확정…2026 양산방문의 해 앞두고 체류형 관광도시 도약 준비
    경남 양산시가 지역 관광자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존 ‘양산 8경’을 확장한 ‘양산 12경’을 최종 확정했다. 시는 이번 재정비가 지역 관광의 균형 발전과 새로운 관광 매력 발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2026 양산방문의 해 추진에 맞춰 본격적인 관광 활성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기존 양산 8경은 영축산 통도사, 천성산, 내원사 계곡, 홍룡폭포, 배내골, 천태산, 오봉산 임경대, 대운산 자연휴양림 등 양산을 대표하는 자연 명소로 구성돼 왔다. 여기에 이번에 새롭게 △황산공원 △법기수원지 △양산타워 △가야진사가 추가되면서 양산 전역을 아우르는 관광 브랜드로 확장됐다. 특히 새롭게 선정된 황산공원은 사계절 즐길거리와 휴식 공간을 갖춘 가족 단위 관광지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법기수원지는 울창한 히말라야시다 숲길과 고요한 수변 풍경으로 ‘힐링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양산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양산타워는 전망 콘텐츠와 야경 관람 명소로 발전하고 있으며, 도지정문화재인 가야진사는 가야진용신제를 비롯한 역사적 의미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동시에 품은 문화 명소로 평가받는다. 양산시는 새롭게 구성된 양산 12경을 활용해 지역의 숨은 매력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관광객 체류시간을 늘리는 프로그램 개발과 인프라 확충을 추진한다. 특히 12경을 중심으로 한 관광 코스 개발, 지역상권과 연계한 체험형 프로그램 구성, SNS 홍보 콘텐츠 확대 등 대외 홍보에 집중해 관광객 유치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양산 12경은 시민 의견과 전문가 평가를 종합해 선정된 양산의 새로운 대표 관광 브랜드”라며 “2026 양산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양산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관광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12경 발표가 지역 전역의 잠재된 관광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증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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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상부산
    2025-12-05
  • 모두투어, 연말 프리미엄 NBA 직관 컨셉투어 매진… 흥행 기록 이어가
      모두투어는 12월 31일 출발하는 올해 마지막 해외 스포츠 직관 컨셉투어가 판매 개시 일주일 만에 전석 매진되며 흥행 기록을 이어갔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NBA 전문 유튜버 ‘B Story’와 함께 미국 프로농구(NBA) 4경기를 직관하고, 샌프란시스코·새크라멘토·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서부 3대 도시 여행을 결합한 프리미엄 일정으로 기획됐다. 컨셉투어는 인플루언서와 전문가가 단순 동행을 넘어 상품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완성도를 높이는 모두투어만의 차별화된 방식이다. 올해 운영된 스포츠 직관 컨셉투어 역시 500만~700만 원대의 프리미엄 상품임에도 전 회차 완판을 기록하며 높은 고객 수요와 시장성을 입증했다. 예약 고객 분석 결과 MZ세대 비중이 90%, 이 중 75% 이상이 1인 참가자로 나타났으며, 모두투어는 이를 고려해 사전 미팅과 오픈채팅방 운영 등으로 출발 전부터 자연스러운 고객 교류를 지원해 “혼자 떠나도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여행”이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미국 캘리포니아 농구 직관 8일’ 상품은 2025년 12월 31일부터 2026년 1월 7일까지 총 8일 일정으로, 아시아나항공 왕복 직항을 이용한다. 방문 도시는 새크라멘토,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몬터레이, 솔뱅, 산호세 등 미국 서부 핵심 지역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요 일정으로는 △골든1센터(셀틱스 vs 킹스) △체이스센터(썬더 vs 워리어스) △크립토닷컴 아레나(그리즐리스 vs 레이커스) △인투잇 돔(워리어스 vs 클리퍼스) 등 인기 구단의 홈경기 4경기를 현장에서 관람한다. 특히 NBA 전문 유튜버 ‘B Story’가 전 일정 동행해 깊이 있는 해설과 현장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일반적인 경기 관람을 넘어선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직관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LA 다저스 홈구장 ‘다저 스타디움’ 투어와 길거리 농구 명소, 캘리포니아 주요 관광 일정을 결합해 스포츠 직관과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행 중에는 유명 레스토랑 바이킹 스테이크, 인앤아웃 버거 등 현지 특식도 포함돼 있으며, 상품가는 799만 원이다. 한편, 모두투어 미서부 직관 상품은 올해 총 7회 운영에서 전 회차 매진, 누적 220여 명(NBA 4회 약 120명, MLB 3회 약 100명)을 모객하며 안정적인 수요를 입증했다. 회차당 인원은 프라이빗 여행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25~35명 규모로 운영되었으며, 모든 상품은 조기 마감됐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올해 스포츠 직관 상품이 전 회차 매진되며 고객 수요와 시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라며, “이번 NBA 컨셉투어 역시 차별화된 콘텐츠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글로벌 스포츠 콘텐츠와 여행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컨셉투어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컨셉투어 상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와 ‘B Story’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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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2-05
  • 울산고래축제, IFEA 한국 피나클 어워즈 ‘주민 주도형 프로그램’ 동상…2026 아시아·세계 무대 진출 청신호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고래축제가 ‘2025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 연차 총회 및 피나클 어워즈 한국 대회’에서 주민 주도형 프로그램 부문 동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참여형 축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울산고래축제가 시민과 지역 공동체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에 참여한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남구는 축제의 정체성을 주민 중심으로 확장해 다양한 참여 창구를 마련해 왔으며, 이러한 접근 방식이 높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성과로 울산고래축제는 2026년 2월 태국 치앙마이에서 열리는 ‘IFEA 아시아 축제 컨퍼런스 및 피나클 어워즈’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확보했다. 나아가 아시아 무대를 넘어 세계 대회 출전의 가능성까지 열리며 국제 경쟁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울산고래축제는 지난 수년간 지역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개발, 주민 참여 확대, 지속 가능한 운영 모델 구축 등을 통해 울산 남구의 대표 문화 관광 축제로 자리매김해 왔다. 단순한 관람형 축제를 넘어 지역 주민이 주체가 되는 ‘참여형 축제’로 도약하며 지역 문화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울산고래축제가 주민 주도형 프로그램 부문에서 뜻깊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축제를 만들어가는 힘은 지역 주민들에게 있다. 내년 30회를 맞는 울산고래축제를 국제무대에서도 인정받는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지난 20여 년간 한국과 아시아 축제산업의 발전과 교류 확장을 이끌어온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가 주최해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충남 부여에서 개최됐다. 올해는 전국 45개 지방자치단체와 재단에서 총 70개 축제가 출품해 역대 최고 수준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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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상부산
    2025-12-05
  • 순천시, ‘댕댕순천’으로 반려여행 특화도시 도약…2026년 전국 대표 브랜드로 확장 나선다
      전남 순천시가 2025년 반려여행·반려친화 관광프로그램을 ‘댕댕순천’ 브랜드로 통합해 반려인들이 찾는 대표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했다. 정원, 도심, 생태, 촬영장을 연결하는 다양한 반려동물 동반 프로그램을 시즌별로 배치해 반려여행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올해 순천시가 반려여행 도시로 급부상할 수 있었던 핵심 요인은, 흩어져 있던 반려동물 관련 프로그램들을 ‘댕댕순천’이라는 통합 브랜드 아래 체계적으로 재정비한 것이다. 브랜드 통합을 통해 지역민은 물론 광양·여수 등 인근 도시의 반려인들까지 순천으로 발걸음을 이끌었다. 지난 10월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린 ‘댕댕순천 반려동물 행복주간’에서는 ▲2025 댕댕순천 ▲애니멀필름페스타 ▲반려동물 문화한마당 등 문화·체육행사가 연이어 펼쳐져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 11월 신대지구 생태회랑에서 진행된 ‘댕댕순천 힐링워크’는 6.4km 반려견 동반 산책, DIY 만들기, 레크리에이션, 반려견 건강 상담 등 체험 요소를 결합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장시키며 순천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연말에도 ‘댕댕순천’ 브랜드는 계속된다. 12월 순천드라마촬영장에서 ‘댕댕순천, 드라마 속 겨울이야기’ 행사를 비롯해 크리스마스 트리 포토존 운영, 펫 교복 체험 등 반려인·관광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연계해 겨울철 관광수요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순천시는 정원·도심·하천·생태·촬영장으로 이어지는 도시 전역에 반려동물 동반 콘텐츠를 시기별 특성에 맞춰 배치함으로써, 프로그램 만족도 상승은 물론 관광객 체류시간 증가라는 가시적 성과를 거두었다. 순천시 관계자는 “2025년은 ‘댕댕순천’ 브랜드가 시민과 관광객에게 확실히 자리 잡은 의미 있는 해였다”며 “반려인과 함께 누릴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순천만의 방식으로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2026년에도 ‘댕댕순천’을 핵심 브랜드로 삼아 정원–도심–하천–생태–촬영장을 연결하는 반려여행 루트를 고도화하고, 계절별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 체계로 확장할 계획이다. 시는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고 반려인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해 순천을 대한민국 대표 반려여행 특화도시로 완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5-12-05
  • 진도군, 제46회 신비의바닷길 축제 총감독 공개 모집…축제 고도화 본격 시동
      전라남도 진도군이 오는 2026년 4월 17일(금)부터 20일(월)까지 열리는 ‘제46회 진도 신비의바닷길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지난 11월 21일 열린 진도군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2026년 축제 일정 확정과 함께 추진 방향, 총감독 운영 방안 등 주요 현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축제의 품질과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개선책이 제시됐다. 특히 ▲총감독 보상 체계(인센티브) 도입 ▲대표 프로그램 고도화 ▲지역 특산물 중심의 먹거리·체험 프로그램 확대 ▲평일 관광객 유입 전략 마련 등이 핵심 안건으로 다뤄졌다. 총감독은 축제의 기획과 연출 전반을 총괄하며, 프로그램 구성, 현장 운영, 홍보 전략 등 전 과정을 지휘하게 된다. 진도군은 축제의 정체성과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창의적 기획 역량과 현장 경험을 갖춘 인재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진도군 관계자는 “신비의바닷길 축제는 진도를 대표하는 핵심 관광자원이자 지역경제의 큰 축”이라며 “축제를 통해 진도의 고유한 문화와 매력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 상권과의 상생을 강화하는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46회 진도 신비의바닷길 축제’의 총감독 모집은 12월 3일(수)부터 17일(수)까지 진행되며, 지원 관련 자세한 내용은 진도군청 누리집(www.jindo.go.kr)의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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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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