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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섬여행 상품 TV홈쇼핑으로 판매한다
- 전라남도는 코로나19로부터 지역 관광업계의 단계적 일상회복을 준비하고,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TV홈쇼핑에 전남 섬여행 관광상품 판매를 인기리에 시작했다고 밝혔다. 첫 방송은 신안 홍도와 흑산도, 목포를 여행하는 상품으로 판매했다. GS홈쇼핑을 통해 ‘천혜의 신비를 간직한 섬, 홍도·흑산도 1박2일/2박3일’ 상품을 지난 22일 생방송으로 판매했다. 앞으로 온라인 GS홈쇼핑 쇼핑몰(www.gsshop.com)과 모바일앱을 통해 12월 말까지 섬여행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홍도·흑산도 섬여행 상품은 쾌속선을 타고 아름다운 섬과 바다의 비경, 특별한 어촌밥상을 체험하는 등 일상에서 맛볼 수 없는 특별한 체험을 담아 1박2일 18만 5천 원, 2박3일 26만 5천 원으로 구성했다. 실제로 2박3일 여행상품의 경우 여행 1일차에는 쾌속선을 즐기며 홍도에 도착해 힐링 걷기를 통해 홍도의 정취와 몽돌해수욕장, 난전시관, 동백숲군락지 등 관광지를 관람한다. 저녁 식사는 현지 해산물로 만든 특별한 어촌밥상을 맛본다. 2일차에는 홍도 일주 유람선을 타고 홍도 33경 중 제일 아름다운 10경을 감상하며 특별한 이벤트로 현지 해역에서 갓 잡은 자연산 활어를 바다 위 횟배에서 구매해 맛볼 수 있다. 흑산도로 이동해 흑산도 일주 버스관광 또는 자유일정으로 등대길 트레킹 및 칠락산 산행 등 여행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해 관광할 수 있다. 3일차에는 바다 위를 나는 아찔한 목포해상케이블카 체험과 해산물이 가득한 전통시장인 목포동부시장 투어를 통해 목포의 멋과 맛을 한껏 누릴 수 있다. 유미자 전남도 관광과장은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에 따라, 관광수요 증가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전남의 대표 섬여행 상품을 전 국민에게 TV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며 “섬과 바다가 주는 특별한 즐거움과 체험여행으로 지역 관광산업 활력에 보탬이 되고, 관광객도 잊지 못할 추억과 힐링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지난 9월에도 숙박상품과 농촌체험여행 강진 푸소체험 등 전남관광상품을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해 큰 성과를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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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섬여행 상품 TV홈쇼핑으로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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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문화원, 사진전 ‘부평愛 풍물이야기’ 진행
- 부평문화원은 부평동풍물단연합회와 공동으로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부평구청 지하 1층 굴포갤러리에서 부평구 22개 동풍물단을 주제로 한 사진전 ‘부평愛 풍물이야기’를 진행한다. 부평구 22개 동풍물단은 지난 1996년부터 현재까지 전통문화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다양한 공연을 진행하며 구민들과 함께하는 부평 대표 풍물단이다. 이번 전시는 인천광역시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부평동풍물단연합회 창단부터 현재까지 25년간의 활동을 주제로 한 첫 번째 사진전이며 총 100여 점의 사진이 전시된다. 신동욱 부평문화원장은 “신명나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사진전을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사진전을 계기로 앞으로도 부평동풍물단연합회가 다양한 공연 기획 및 개최를 통해 지역주민의 힘을 북돋우는 예술단체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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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문화원, 사진전 ‘부평愛 풍물이야기’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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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만의 소래포구 비대면 축제, 점등식으로 서막을 열다
- 3년 만에 개최하는 ‘제21회 소래포구 비대면 축제’가 지난 22일 오후 6시 점등식을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남동구 홍보대사인 가수 신지의 사회로 소래포구전통어시장 하늘정원에서 열린 점등식은 남동구 청년밴드 ‘푸를나이’의 축하공연에 이어 축제의 성공과 남동구의 비상을 염원하는 점등 퍼포먼스로 꾸며졌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을 비롯한 내외빈은 개막 선언과 함께 점등 버튼을 누르며 소래를 밝히는 희망의 등대, 꽃밭, 범선, 별빛 스카이 등을 주제로 조성한 야간경관에 빛을 밝혔다. 점등신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무관중으로 유튜브‘남동TV’채널을 통해 생중계 됐으며, 박남춘 인천시장과 윤관석·맹성규·배진교 국회의원도 영상을 통해 개막 축하 인사를 전했다. 점등식 영상은 행사 후 공식블로그(blog.naver.com/soraefestival)에 업로드될 예정이며, 공식블로그에선 소래포구AR어시장 등 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비대면 방식으로 기획된 올해 축제는 11월 21일까지 한 달간 소래포구 일대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증강현실 기술(AR)을 적용한 ‘AR어시장’부터 모바일·오프라인 스탬프 투어, 온라인 공모전, 소래프리아트 페스티벌, 소래 온라인 홈쇼핑 등이다. 야간경관 조성을 위해 하늘정원뿐만 아니라 소래역사관 벽면에 미디어파사드를 설치, 소래포구의 가을밤을 밝힐 예정이다. 이강호 구청장은 점등식에서 “제21회 소래포구 비대면 축제가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에 활력소와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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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만의 소래포구 비대면 축제, 점등식으로 서막을 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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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회 충무로 영화제-감독주간 개최
- 서울시와 중구(구청장 서양호), CJ문화재단, 영화진흥위원회가 후원하고 중구문화재단과 한국영화감독조합(DGK)이 공동 주최하는 '제6회 충무로 영화제?감독주간(The CMR-Directors Week)'이 22일부터 9일간 온·오프라인에서 열린다. '제6회 충무로영화제-감독주간'은 단편감독주간과 장편감독주간이 분리된 국내 유일의 2 in 1 영화제다. '감독의 놀이터(DIRECTORS PLAYGROUND)'라는 슬로건으로 감독들과 함께 마음껏 영화 보고, 떠들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진짜 놀이터, 한국영화의 샘터 충무로에서 감독들이 직접 만들어간다. 개막작은 9명의 감독이 청소년 9팀과 중구 도보관광구역 9곳을 배경으로 촬영한 18편의 단편 영화 옴니버스 세로시네마 프로젝트 '구구단'으로, 개막일인 22일 낮 12시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됐다. 올해 영화제에는 단편경쟁부문을 신설하고 책임 큐레이터 제도를 처음으로 도입했다. 책임 큐레이터 제도는 한국영화감독조합(DGK) 조합원들로 이루어진 예심 심사위원단이 추천한 100편의 본심작 중 최종적으로 관객을 만날 경쟁작들을 8인의 큐레이터 감독들이 선정하는 제도다. 기존 영화제 작품 선정 방식인 점수제·합의제를 배제하고, 큐레이터 감독들이 선택한 작품을 자신의 이름을 내건 상영 섹션에 소개한다. 감독의 시선이 곧 장르이며 한국 영화의 힘은 감독의 개성이 존중될 때 나온다는 영화제의 철학을 담은 것이다. 한편, 감독주간의 메인 프로그램인 '쌀롱 드 시네마: 감독이 감독에게 묻다'에서는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벌새'의 김보라, '킹덤'의 김성훈 감독 등이 모더레이터로 나서 다른 감독을 인터뷰하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영화와 관련된 주옥같은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오프라인 상영과 행사는 충무아트센터와 CGV 동대문,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리며, 일부 프로그램은 네이버TV와 틱톡에서 온라인 시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thecm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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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회 충무로 영화제-감독주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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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시티투어버스 10월의 특별한 체험 ‘인기 폭발’
- 시티투어버스와 함께하는 ‘힐링체조 10월夜행’·‘로봇이랑 놀자’ 프로그램 호응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0월 한 달간 시티투어버스 탑승자에게 특별한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시티투어버스 타고 힐링체조 10월夜행’·‘시티투어버스 타고 로봇이랑 놀자’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시티투어버스 타고 힐링체조 10월夜행’은 10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시티투어버스 탑승자가 진해루해변공원에서 건강체조를 즐기고 속천항 일대 빛거리를 산책하는 프로그램이다. ‘시티투어버스 타고 로봇이랑 놀자’는 10월 9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시티투어버스 탑승자에게 당일 로봇랜드 자유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각각 선착순으로 매회 50명씩, 25명씩 총 400명 예약제로 운영되는 가운데 모집인원이 몰려 조기에 마감되는 날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인기의 비결은 ‘힐링체조 10월夜행’의 경우 건강도 챙기면서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관광홍보물품을 받을 수 있고, ‘로봇이랑 놀자’는 시티투어버스 요금(성인 3000원·청소년 등 2000원)만 내면 시 외곽에 자리한 로봇랜드까지 버스를 타고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는 점과 성인 기준 3만5000원의 자유이용권을 반값인 1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마산회원구에 거주하는 한 초등학생은 “로봇랜드까지 부모님이 태워주시지 않아도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갈 수 있어서 친구들과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25일 현재 기준 ‘힐링체조 10월夜행’은 29일, ‘로봇이랑 놀자’는 30·31일에 시티투어버스 잔여석이 남아있다. 예약은 창원시티투어 홈페이지(http://changwoncitytour.com)에서, 문의는 창원시설공단(☎712-0777)으로 하면 된다. 안익태 창원시 관광과장은 “창원시티투어버스에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체험을 곁들인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여러분의 일상에 활력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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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시티투어버스 10월의 특별한 체험 ‘인기 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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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갑산천문대 ‘붉은 단풍 푸른 별’ 축제 성료
- 청양군 칠갑산천문대가 지난 23일과 24일 400여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붉은 단풍 푸른 별’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5일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우주의 색감을 소개한 천문강연과 공작 교실, 주간관측과 단풍 구경으로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달과 별자리 행성 관측이 가능했던 야간 관측은 보름달 포토존과 함께 신비감을 더했다. 천문대 관계자는 “단풍의 색감을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듯 우주가 가진 신비한 색을 관람객들에게 선물하는 것이 우리 천문대의 목표”라며 “더 많은 사람이 우주를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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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갑산천문대 ‘붉은 단풍 푸른 별’ 축제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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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오징어 게임’ 이벤트 달빛마켓 빛냈다
-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22일 달빛마켓 행사장에서 ‘오징어 게임’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군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이벤트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모티브로 한 프로그램으로 본 드라마에서 자극적으로 묘사된 딱지치기, 달고나 게임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추억의 놀이로 각색해 반가움을 샀다. 이날 이벤트는 유튜브 영상 제작을 겸한 시즌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2편은 오는 31일 핼러윈 파티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핼러윈 파티 예고 편은 오는 27일 청양군 유튜브에서 볼 수 있으며, 달빛마켓 콜라보 본편은 29일에 만날 수 있다. 31일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핼러윈 파티에서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청양의 상징물인 철쭉으로 바꾼 ‘철~쭉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중심으로 조용한 청춘거리에 활기와 함성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놀이에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기념품이 제공되며, 특히 승자에게는 기프티콘(치킨, 커피, 아이스크림), 달고나, 오징어 게임 모자, 타투 스티커, 청양이 캐릭터 기념품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게임 도중 비록 패하더라도 돼지저금통에 100원을 넣으면 부활할 수 있으며, 모인 금액은 코로나19 극복과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첫 드라마 패러디 행사임에도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면서 “귀여운 영희와 허당미가 있는 요원들이 출연하는 핼러윈 파티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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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오징어 게임’ 이벤트 달빛마켓 빛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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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쿵! 신쿵 옥천여행 즐겨찾기 이벤트 참여해요
- 옥천군은 마음도 몸도 즐거워 질 수 있는 옥천여행 즐겨찾기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에 조성된 ‘옥천군 종합 홍보관’을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군 종합 홍보관 안팎을 배경으로 사진 5장, 글 100자 이상 또는 영상 60초 이상을 촬영해서 본인 계정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게시하면 된다. 게시할 때 관광명소 옥천9경 아홉 곳과 옥천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창안된 옥자10시리즈 열 가지 주제를 내용에 담아야 한다. 옥천9경과 옥자10은 홍보관 내부를 살피면 바로 알 수 있다. 군은 이벤트 요건을 충족한 선착순 100명에게 옥천 관광지가 새겨진 스마트폰 가죽 케이스를 기념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기념품 신청은 옥천군청 문화관광과 이-메일(amuro7507@korea.kr)로 군 종합 홍보관을 포스팅한 SNS주소를 기재하여 발송하면 된다. 참여는 금강휴게소를 방문한 누구나 가능하지만, 기념품은 요건을 충족한 옥천 관외 거주자만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금강휴게소는 옥천9경 중 일곱 번째에 해당하는 금강유원지와 맞닿아 있는 교통 휴게시설로 옥천 여행을 시작할 수 있는 통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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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쿵! 신쿵 옥천여행 즐겨찾기 이벤트 참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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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뷰티‧의료‧웰니스…위드코로나 관광시장 선점 '2021 서울국제트래블마트'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외 관광업계 네트워크를 재건하고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를 10.26.(화)~11.5.(금) 9일 간 연다. 특히, 올해는 서울관광의 미래를 이끌 뉴노멀 관광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뷰티, 의료, 웰니스 등 산업의 경쟁력을 적극 알리기 위해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SITMMT)’와 통합해 하나의 행사로 개최한다. 관광‧MICE 분야는 물론, 의료관광‧웰니스 기업, 관광스타트업 등 참가사를 확대해 국내외 관광업계 홍보와 비즈니스 기회를 폭넓게 제공한다. 여행사, 호텔, 항공사 등 국내 업체와 40여개국 해외 바이어 간 1:1 온라인 미팅으로 해외 판로개척은 물론 업계 간 연계를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국내 관광업계의 목소리도 청취한다. 서울관광설명회를 열어 최신 서울관광 콘텐츠를 소개하고, 국내외 의료‧웰니스관광 전문가가 참여하는 쇼퍼런스를 열어 서울 의료관광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도 모색한다.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의 메이크업쇼,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의상으로 전 세계 한류팬들에게 한복을 널리 알린 디자이너 김단하의 한복패션쇼도 주목할 만하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으로 <2021 서울국제트래블마트X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SITM&SITMMT 2021)>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빛섬’과 3D 가상 행사 플랫폼 ‘버추얼 서울’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한다. 작년 행사는 코로나19로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된 바 있다.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2015년 시작해 올해로 7년째를 맞는 대표적인 트래블마트다. 서울시가 매년 100개 이상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 자체 해외 판촉이 어려운 국내 중소 관광업체와 연계함으로써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버추얼 서울’은 서울관광재단이 구축한 3D 가상 플랫폼으로 주요행사 실시간 온라인 송출, 참가자 네트워킹, 서울 관광 콘텐츠 홍보 등을 지원해 비대면 참석자도 직접 행사장에 온 것과 같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올해 트래블마트의 주요 프로그램은 ▴개막식 ▴서울관광설명회 ▴서울 의료‧웰니스 관광 쇼퍼런스 ▴서울 관광 토크콘서트 ▴뷰티‧관광 상품 홍보존 ▴서울관광 라운드테이블 ▴온라인 1:1 비즈니스 상담회(B2B 트래블마트) 등이다. 핵심 프로그램인 온라인 1:1 비즈니스 상담회가 27일(수)~11월5일(금) 버추얼 서울에서 24시간 상시 운영되고, 개막식을 비롯한 나머지 모든 프로그램은 26일(화) 세빛섬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26일(화)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막식을 제외하고 모두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서울국제트래블마트 버추얼 서울에서 동시 생중계돼 누구나 볼 수 있다. 개막식(10.26.) : 오세훈 시장이 참석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외 관광업계 관계자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서울관광설명회(10.26.) : 이번 행사의 포문을 여는 프로그램으로, 서울시 자치구와 국내 관광업체가 보유한 뉴노멀 서울 관광콘텐츠를 홍보한다. 웰니스‧프리미엄 관광과 관련된 주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영등포구와 강남구, 스마트기술 기반 관광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관광기업 4개사(뷰넥스, 야놀자, 차이의 발견, 스타트립)가 참가한다. 서울 의료‧웰니스 관광 쇼퍼런스(10.26.) : ‘의료‧웰니스 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주제로 국내외 의료·웰니스관광 전문가가 참여해 의료·웰니스 산업 흐름을 공유하고 서울 의료관광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한다. 글로벌웰니스연구소 수지 엘리스(Susie Ellis) 대표가 기조연설하고, 서울시 의료관광활성화 추진협의회 위원장인 진기남 연세대 교수가 진행 및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밖에도 국제 의료관광가이드북을 출판하는 <페이션츠 비욘드 보더스>의 조셉 우드만 대표, <하이메디> 이정주 대표 등 전문가 7인이 연사 및 패널로 참석한다. 서울관광 토크콘서트(10.26.) : 최근 뜨고 있는 웰니스, 감성 관광 트렌드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뷰티 트렌드에 발맞춰 ‘뷰티’를 테마로 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서울이 가진 고유의 아름다움을 세계와 공유한다. 국내 대표 뷰티 인플루언서이자 서울 뷰티 크리에이터 홍보대사인 이사배와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무대의상 제작자로 알려진 김단하 디자이너가 함께 한다. 1부 「SEOUL X Beauty」 :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가 ‘서울을 채색하다, 서울스타일 메이크업’을 주제로 메이크업쇼를 선보인다. K-뷰티 트렌드를 공유하고, 뷰티 전문가가 바라보는 차별화된 서울형 뷰티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2부 「SEOUL X Fashion」 : 한복 디자이너 김단하가 ‘서울을 입히다, 프리미엄 한복’ 주제로 한복쇼와 강연을 진행한다. 패션쇼에서는 한국 전통문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전 세계 한류팬에게 큰 주목을 받은 <단하주단>의 대표 한복을 소개한다. 조선팝 장르의 대표주자 ‘악단광칠’ 밴드가 무대에 함께 올라 퍼포먼스에 생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어서 진행되는 강연에서는 신한류 콘텐츠로 떠오른 한복의 인기요인과 서울형 관광 콘텐츠로서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한다. 뷰티‧관광상품 홍보존(10.26.) : 세빛섬 2층 로비에 조성되며 서울관광(▴더 캡슐 ▴아트숨비)과 패션‧뷰티테크 기업(▴아트랩 ▴버츄어라이브 ▴뷰넥스 ▴단하주단)이 보유한 체험형 콘텐츠를 홍보한다. 추후 영상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무관중 행사로 진행됨에 따라 이사배 뷰티 크리에이터가 일일 리포터로 나서 부스별 현장 인터뷰를 진행한다. 해당 영상은 행사 종료 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서울 관광 라운드테이블(10.26.) : 서울 관광‧MICE 분야를 대표하는 협단체 회장단이 참여하는 간담회로, 관광업계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는 자리다. 업계 현황을 공유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 관광업계 활성화와 비즈니스 네트워크 강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비공개 진행) 온라인 1:1 비즈니스 상담회(10.27.~11.5.) : 올해는 웰니스, 뷰티, 관광스타트업 분야 신규 바이어와 셀러를 새롭게 초청하는 등 기존 트래블마트 대비 뉴노멀 관광 비즈니스 분야 상담기회를 확대한다. 현재 38개국 해외바이어가 참가 신청을 마쳤다. 서울시는 원활한 상담을 위해 영‧중‧일‧러 통역을 지원한다. 해외 바이어와 국내 셀러를 사전 매칭해 1:1 온라인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행사, 호텔, 항공사, 관광스타트업, 의료관광 관련업체 등 국내외 참가 업체는 온라인에서 보다 손쉽게 사전등록 및 1대1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상호 관광시장 동향 공유, 관광상품 정보 및 기업 홍보, 연락체계 구축 등 네트워킹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서울관광플라자 4층에 ‘상담지원센터’를 설치해 해외 바이어와 온라인 상담시 소통에 어려움이 있거나 온라인 상담 시스템 구축이 힘든 국내 셀러들에게 통역 등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회 공식운영 시간인 10:00~18:00(주말 제외) 동안 운영되며, 사전 예약 신청을 통해 운영된다. 한편, 작년 코로나19로 ‘서울국제트래블마트’와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 모두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됐음에도 총 3,301건의 바이어-셀러 간 비즈니스 미팅이 성사됐다. 참가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해외 바이어 87.4%, 국내 셀러 81%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온라인 개최를 시도해 비즈니스 네트워크 장을 마련한 것에 대해 업계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국내외 업계 간 네트워크가 단절되고, 판로개척의 어려움을 겪는 등 우리 관광시장이 큰 부침을 겪고 있다”며 “위드코로나를 향해가는 이 시기에 열리는 <2021 서울국제트래블마트X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가 관광업계 네트워킹을 재건하는 소중한 기회이자, 서울관광이 재도약하고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시장을 선점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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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뷰티‧의료‧웰니스…위드코로나 관광시장 선점 '2021 서울국제트래블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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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쇼핑, ‘위드 코로나’ 날개 단다! 서울관광재단,‘2021 서울쇼핑페스타’개최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3일까지 서울 대표 온라인 쇼핑 축제 ‘2021 서울쇼핑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약 300개 업체, 2,900개 매장이 참여하며, 내국인 및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여행·숙박, 패션·뷰티, 식음료 등 8개 카테고리에서 최대 7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업체 정보 및 기획전, 이벤트/프로모션 등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쇼핑페스타 공식 홈페이지(www.shoppinginseou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서울 쇼핑·관광업계 및 중·소상공인을 지원하고,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판로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여행/숙박업체를 중점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여행/숙박 카테고리를 대폭 강화했다. 이번 행사에는 하나투어, 웹투어 등 국내 여행사 및 숙박 플랫폼 야놀자를 포함해 총 50여개의 여행/숙박업체가 참여한다. 올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11번가, G마켓, 옥션)과 연계한 특별기획전 외에도 서울산업진흥원의 ‘서울메이드’, 서울시의 ‘서울브랜드파트너스’, ‘서울미식주간’,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의 ‘가락몰’ 등과 함께 다양한 기획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쇼핑 주간 ‘코리아세일페스타(11/1~11/15)’와 함께 홍보를 진행한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서울관광재단과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중소상공인 지원’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위해 손을 잡고, 공동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홈페이지에 ‘서울쇼핑페스타’, ‘코리아세일페스타’ 특별 페이지를 개설하고, SNS 채널에 홍보 영상,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행사를 알릴 계획이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11월 1일부터 3일간 네이버쇼핑 라이브 커머스를 실시한다. 서울메이드, 서울브랜드파트너스 제휴업체로 구성된 ‘서울 스페셜’을 시작으로, ‘여행/숙박/체험’, ‘뷰티’, ‘식음료’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방송 중 실시간 댓글을 활용하여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 또한 준비되어 있다. 특히 11월 1일 월요일 오후 8시에는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와 홍보대사 개그우먼 홍윤화가 함께 ‘여행·숙박·체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직접 판매 지원 사격에 나설 예정이다. 박진혁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며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서울 쇼핑·관광업계 회복의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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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쇼핑, ‘위드 코로나’ 날개 단다! 서울관광재단,‘2021 서울쇼핑페스타’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