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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국내‧외 관광객 유치 마케팅 본격 재개
- 강원도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8일부터 전면 해제됨에 따라 관광시장의 조속한 회복을 위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본격 재개한다. 먼저, 코로나19 이후 급감한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해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조속한 시장회복을 위한 여행업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하여 4월부터 6월까지 베트남, 일본, 중화권, 말레이시아 등 총 4개국 80여명의 주요 여행사와 미디어 관계자를 초청, 한국관광공사와 팸투어를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동남아 지역 주요시장을 선점하기 위하여 5월중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를 대상으로 강원 안심관광 설명회를 개최하고, 6월에는 양양공항 국제선 취항지와 연계한 필리핀, 베트남을 대상으로 홍보 세일즈를 추진한다. 한편, 2000년 강원도 주도로 창설되어 지방정부 간 관광분야 국제협력을 이끌어가고 있는 동아시아지방정부 관광포럼(EATOF)은 오는 10월 베트남 광닌성에서 창립 20주년 기념 제17회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총회 기간 중 지사‧성장회의, 상임위원회, 학술포럼 등이 열리게 된다. 국내 관광수요 선점을 위한 마케팅도 강화한다. 인기 예능프로그램 등 유명 방송과 유튜브, OTT플랫폼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관광홍보 콘텐츠를 제작‧지원하여 주요 관광지‧맛집‧전통시장 등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6월을 ‘강원 여행의 달’로 지정하고 ‘가족여행(효도여행)’을 콘셉으로 한 마케팅 및 팸투어를 추진하며,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협업,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가하여 강원도 숙박상품예약 시 5만 원을 할인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는‘2022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 강원관광 통합홍보부스를 운영하여 매력적인 강원 관광지와 다양한 축제 홍보에 적극 나선다. 김종욱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관광산업의 일상회복을 위해 그동안 강원도가 준비해온 관광 콘텐츠를 본격 선보이고, 국내외 관광객들이 강원도를 안심하고 방문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히며, “강원도관광재단과 협업을 통해 워케이션상품, 소도시 여행 등 변화된 트렌드에 맞는 지역중심의 새로운 일상여행 상품을 적극 발굴하여 대한민국 관광 1번지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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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국내‧외 관광객 유치 마케팅 본격 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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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공사, 세계 보안 엑스포에 AI X-ray 전시
-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21회 세계 보안 엑스포(SECON)'에 참가해 ㈜딥노이드와 공동개발한 인공지능(AI) X-ray 자동판독시스템을 전시한다. 공사는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전시현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AI X-ray가 기내반입 금지 위해물품, 정보보안물품을 직접 판독하는 성능을 시연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려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항공보안용(SkyMARU:Security)' AI X-ray 자동판독시스템은 국토교통부가 고시한 항공기내 반입금지 위해물품을 탐지하고, 지난해 새롭게 개발한 '기업보안용(DEEP:Security)'은 USB, 카메라 등 정보보안물품을 자동 판독해 기업 내 보안검색의 정확도를 높였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성능평가 결과, 최근 행정안전부에 납품·상용화한 기업보안용은 97%, 현재 김포공항에서 시범운영 중인 항공보안용은 95%의 판독률을 보여 신뢰성을 확보했다. 공사는 올 상반기 김해·제주·광주공항에 운용범위를 넓히고, 조달청 혁신제품(FT3) 지정 신청, 성능인증을 도입해 국내외 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지능형 X-ray 자동판독시스템은 육안판독을 효과적으로 지원해 휴먼에러를 최소화한다."라며, "보안검색의 정확도와 수하물 처리속도 향상 등 보안 검색의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보안 엑스포(SECON)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증한 글로벌 전시회로 아시아 유일의 통합 보안 국제 전시회이다. 지난해에는 19개국 350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55개국에서 18,482명이 방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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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공사, 세계 보안 엑스포에 AI X-ray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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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걷기여행 실태조사' 결과 발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2021 걷기여행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본 조사는 국민들의 걷기여행 트렌드와 이용 행태 분석을 위해 2018년부터 실시 중이며 이번 조사는 2021.12.10.~12.30. 기간 중 만 15세 이상의 국민 4천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가구방문 면접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한국데이터연구소에서 조사를 수행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1.54%이다. * 붙임1 조사개요 참고 조사결과 2021년도 걷기여행 경험률은 2020년도 대비 2.0%p 증가한 35.2%로 나타나 걷기여행 인구가 코로나 이전(2019년 37.0%) 수준으로 점차 회복중임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걷기여행 참여 여부 결정 시 코로나가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쳤다는 응답이 전체의 76.6%를 차지했으나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2022년에는 전체 응답자의 61.6%가 코로나와 관계없이 걷기여행에 참여하겠다고 응답, 코로나 이후 걷기여행에 대한 높은 수요가 기대된다. 또한 걷기여행이 중장년층의 선호 여행이라는 인식을 깨고 청년층의 걷기여행 참여율도 증가했는데 20대 걷기여행 경험률은 34.7%로 2020년 대비 1.4%p, 30대 경험률은 40.0%로 2020년 대비 1.5%p 모두 증가했다. 걷기여행 참여 이유로는 “신체건강 증진(67.6%)”, “자연과의 교감(52.3%)”, “스트레스 해소(50.9%)” 등으로 응답했는데 중장년층은 “신체건강 증진”에 비중을 둔 반면 청년층은 “스트레스 해소”에 비중을 두는 경향을 보였다. 2021년 한 해 걷기여행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걷기여행길은 “제주올레(16.6%)”, “해파랑길(8.3%)”, “갈맷길(5.1%)” 순으로 나타났으며 걷기여행 목적지를 선택할 때는 “자연경관 매력성(91.5%)”, “볼거리 다양성(88.8%)”, “코스 관리상태(88.3%)”, “길 안전성(88.1%)” 등의 요소를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응답했다. 한편 문체부와 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코리아둘레길’(해파랑길·남파랑길·서해랑길·DMZ 평화의 길) 인지도는 2020년 16.7%에서 3.3%p 증가한 20%로 2018년도 조사 시작 이래로 지속 증가하고 있다. 2021년 한 해 걷기여행자의 8.3%가 해파랑길을, 4.7%가 남파랑길을 방문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해파랑길 이용자의 97.3%, 남파랑길 이용자의 85.7%가 여행에 만족했다고 응답했다. 공사에서 운영하는 걷기여행길 정보 제공 누리집 ‘두루누비’ 인지 비율은 18.6%이며 두루누비의 제공 정보가 만족스럽다는 응답비율은 91.2%로 2020년 대비 17.3%p 증가했다. 공사 정용문 레저관광팀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2022년은 걷기여행자가 보다 편리하게 코리아둘레길을 여행할 수 있도록 ‘코리아둘레길 쉼터’ 사업 등을 새롭게 추진하고 세대별 수요 특성을 고려한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걷기여행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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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걷기여행 실태조사' 결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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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환경·동물' 체험 교육 프로그램 강화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한승환)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지구 환경 및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배워 보는 이색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5월 1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에버랜드 동물원 알버트 스페이스 센터에서 AR(증강현실) 기술이 구현된 모바일 인터랙티브 게임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다. 알버트 스페이스 센터는 오랑우탄, 침팬지, 흰손긴팔원숭이 등 유인원과 원숭이가 모여 사는 에버랜드 몽키밸리 지역을 우주 과학기지 테마로 새롭게 리뉴얼한 공간으로, 알버트는 1948년 우주선에 최초로 탑승했던 원숭이 이름에서 따왔다. 알버트 스페이스 센터 입구에 설치된 QR코드를 찍거나 앱스토어에서 'Save the Earth' 모바일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을 시작하면 지구 환경과 동물 보호의 메시지가 담긴 인트로 영상이 나오고, 알버트의 안내에 따라 퍼즐맞추기, 분리수거, 퀴즈 등 총 7가지 형태의 AR 기반 인터랙티브 게임 미션이 제시된다. 알버트 스페이스 센터 곳곳에서 동물들을 자세히 관찰하고 현장 사인물을 스캔하며 미션을 해결해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지구 온난화 및 환경 오염으로 고통 받고 있는 동물들에 대해 생각해보고 에너지 절약, 탄소 절감,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를 위한 생활 속 실천방법들에 대해 재미있게 배워 볼 수 있다. 모든 환경보호 미션을 해결한 고객들에게는 알버트 스페이스 센터 명예 대원 배지도 현장에서 바로 증정한다. 또한 에버랜드 동물원은 해양동물들의 생태 정보와 해양 환경 보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생태설명회 '씨라이언 빌리지 애니멀톡'을 4월부터 새롭게 진행하고 있다. 씨라이언 빌리지 애니멀톡은 사육사 설명과 함께 바다사자, 물범 등 해양동물들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가까이서 관찰하며 생김새나 특징을 배워 보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생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동물 보호 및 종보전 활동을 통해 지난 2003년 환경부로부터 '서식지 외 보전기관' 인증을 받은 에버랜드 동물원은 최고 수준의 동물원에 주어지는 미국동물원수족관협회 (AZA) 인증도 2019년 획득한 바 있다. '동물이 행복한 동물원'을 추구하는 에버랜드는 앞으로도 동물 건강과 복지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멸종위기 동물 및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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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환경·동물' 체험 교육 프로그램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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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 스마트 스탬프 투어로 “ 여행도 가고 선물도 받고!”
- 원주시는 모바일 앱을 활용한 「2022 원주 스마트 스탬프 투어」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스탬프 투어는 관광객의 주요 관광지 방문 촉진 및 지역축제 활성화를 위한 참여형 콘텐츠이다. 관광객은 스마트폰 앱 ‘올댓스탬프’를 설치하고 31개 관내 주요 관광지와 축제를 방문하면 스탬프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포인트는 편의점 쿠폰, 모바일 주유권 등 경품과 교환할 수 있다. 단, 원주시민은 공직선거법에 따라 경품과 기념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외에도 축제와 연계해 기간 내 추가 포인트 및 관광기념품을 증정하며, 스탬프 최다 획득자 상위 6명을 ‘상·하반기 스탬프왕’으로 선정해 총 55만 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 스탬프 투어가 원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침체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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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 스마트 스탬프 투어로 “ 여행도 가고 선물도 받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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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녕군, 단체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확대
- 창녕 9경 중 4경인 낙동강 유채축제 남지유채단지 창녕 9경 중 8경인 영산 만년교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단체관광객 유치 지원 사업을 재개하며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인센티브 지원을 일시적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내‧외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사업은 여행업체가 단체관광객을 유치해 창녕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숙박업소를 이용할 경우 일정 금액의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해당 사업의 지원 조건인 최소 유치 인원을 기존 국내관광객 20명, 국외관광객 10명에서 5명으로 완화하고, 유치 시 지원 인센티브를 1인당 기존 1만 원에서 2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또한, 국내‧외 단체 관광객 유치 이외에도 수학여행단체를 유치하는 경우 50명 유치 시 1인당 5000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한정우 군수는 “인센티브 지원 사업의 확대 지원을 계기로 장기간 침체돼 있던 여행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내 소상공인에게도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여행업체는 단체관광객 유치 계획서를 7일 전까지 사전 제출하고 여행 종료 후 30일 이내에 인센티브를 신청하면 된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창녕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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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녕군, 단체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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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영시, SNS 대학생 관광모니터링단 참가자 모집
- 통영시는 2022년 통영 여행가는 해를 맞이하여「통영시 SNS 대학생 관광모니터링단」을 4. 18.부터 5. 6.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통영시 SNS 대학생 관광모니터링단」은 최신 여행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MZ 세대의 의견을 반영하여 통영 관광의 개선점과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기획된 사업이다.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로 경남 소재 대학생 및 휴학생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통영시청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의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다음달 6일까지 이메일, 우편 등으로 제출·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자는 5월 13일 발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청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를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 한편, SNS 관광모니터링단은 2022년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간 활동하게 되며,통영 소재 관광지를 방문 한 후 개인 SNS에 관광지를 소개하고 안내표지판 및 관광시설 청결상태와 관광종사자 친절도 등을 모니터링 한 후 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이때 관광 콘텐츠 기획 및 아이디어 등도 제안할 수 있다. 또한 현장 모니터링 활동 및 보고서 제출자에게는 2만원~5만원 상당의 활동보상비도 지급할 예정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통영시 SNS 대학생 관광모니터링단을 운영을 통하여 통영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불편한 점이 없는지 관광객 입장에서 신속하게 파악하고, 개선할 계획이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는 전면 해제되었지만, 통영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한 여행을 위하여 관광지 방역에 각별히 신경 쓸 계획이니 많은 관광객이 통영시를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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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영시, SNS 대학생 관광모니터링단 참가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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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영국제트리엔날레 주제관 인근 트라이애슬론 광장 튤립 5만 송이 개화
-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가 2022.3.18. 개막한 이래 6만여 명이 통영국제트리엔날레 전시회를 관람 하였다. 통영국제트리엔날레는 주제전, 기획전(옻칠미술관, 전혁림미술관, 통영시립박물관), 섬 연계전(욕지 연화사, 한산 제승당, 사량 사량중학교), 지역연계전이 통영시 전역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최초로 도시 전체를 미술관으로 조성한다. 통영국제트리엔날레 주제관은 구 신아Sb 조선소 연구동을 재활용한 공간으로 전관에 미디어 아트가 전시되어 있다. 주제관 입구 근처의 전망대는 구 신아 Sb 조선소 초소를 재생한 공간으로 조선소 야드와 통영 바다 경치를 조망할 수 있는 장소다. 특히, 7층 VR체험관에서는 우주의 생성과정을 체험할 수 있어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주제관은 층마다 미디어 아트 작품이 전시되고 있고 입장료는 일반이 12,000원이며 통영 시민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주제관 티켓으로 통영시 문화‧관광지, 숙박시설 등 연계 할인이 가능한 장소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통영시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여 주제관, 옻칠미술관, 통영RCE 생태공원, 통영시립박물관, 전혁림미술관을 경유하는 셔틀버스가 운행 중이며 주제관 티켓을 구입한 관람객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특히, 주제관 인근 통영트라이애슬론 광장에는 지난 해 10월에 식재한 튤립 5만 송이가 만개하여 새로운 볼거리가 되고 있으며 이외에도 서피랑, 통영시 이순신 공원 등 통영시 일원에서 봄꽃과 통영국제트리엔날레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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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영국제트리엔날레 주제관 인근 트라이애슬론 광장 튤립 5만 송이 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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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안군, 함안수박 축제 기념 대형유통점 특판행사 열려
- 국내 대표 수박주산지인 함안군은 '제3회 대한민국 수박축제 및 제28회 함안수박 온라인축제'를 기념해, 지난 15일부터 서울 양재동 하나로 마트에서 3일간, 대구 이마트 월배점에서 2일간 각각 고품질의 함안수박을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홍보 판촉행사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군이 주최하고 함안수박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유통관계자와 협력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환된 함안수박 온라인축제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15일 시작한 '제3회 대한민국 수박축제 및 제28회 함안수박 온라인축제'는 오는 24일까지 10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축제에서는 함안수박 오픈특가 할인이벤트, 뛸 수박에 챌린지, 함안수박 쌓기 챌린지, 함안수박 조각챌린지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와 동시에 악양둑방 봄꽃 경관단지, 고속도로 휴게소 특판행사 등 온·오프라인 특판행사를 병행해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함안수박 축제홍보와 소비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온라인 수박축제가 진행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수박 온라인 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함안수박 온라인 축제 공식홈페이지 및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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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안군, 함안수박 축제 기념 대형유통점 특판행사 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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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도심권 벚꽃길 조성으로 새로운 관광자원 기대
- 광양시는 성황·도이 도시개발사업과 연계해 성황천 주변 녹지대를 활용한 ‘생활환경숲 조성사업’과 ‘성황천 산책로 조경수 식재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도시개발사업으로 새롭게 조성된 성황천 주변 경관녹지에 가로수 기능을 강화한 도시숲을 조성함으로써 시민에게 운동과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아울러 새로운 볼거리 조성을 위해 도비 1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9억 원을 투입해 봄의 전령인 벚꽃 터널을 조성할 계획이다. 성황천 1.3km 구간 경관녹지에 왕벚나무 260주와 개나리·철쭉·꽃댕강 등 관목을 심어 다양한 계절감을 느끼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시민 안전을 위해 보안등 설치도 병행해 민선 7기 ‘안전하고 쾌적한 녹색도시 조성’을 차질 없이 추진해 광양읍 서천과 금호동 주택단지, 광영동 가야로 등 또 하나의 지역대표 벚꽃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복 녹지과장은 “대상지 여건과 자연자원을 활용한 이번 사업은, 쾌적한 생활환경과 친수공간을 형성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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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도심권 벚꽃길 조성으로 새로운 관광자원 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