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6-01-14(수)
 

순창0113-관광객유치지원사업본격추진.jpg

 

순창군이 올해도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 정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군은 숙박비와 체험비 지원, 단체관광객 버스비 지원, 여행사와 언론인을 대상으로 한 팸투어 운영 등 여행 전반을 아우르는 지원책을 통해 체류형 관광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개별 관광객 숙박 및 체험비 지원, 단체관광객 버스비 지원, 여행사와 언론인 대상 팸투어 등 세 가지 분야로 나뉘어 추진된다.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숙박 및 체험비 지원은 2인 이상 10인 미만의 관광객이 순창을 방문해 관내 숙박시설에서 1박하고 주요 관광지 1곳을 방문할 경우 적용된다. 이 경우 1인당 숙박비 최대 1만 원이 지원되며, 농촌 체험 프로그램 이용 시 체험비의 50퍼센트 이내에서 최대 1만 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군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시설과 캠핑, 차박 형태의 숙박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단체관광객을 위한 버스비 지원사업은 20인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버스 1대당 탑승 인원에 따라 20인 이상일 경우 30만 원, 30인 이상일 경우 40만 원이 지원된다. 당일 여행은 유료 관광지 1곳과 무료 관광지 1곳, 식사 1회를 이용해야 하며, 숙박 여행의 경우 관광지 3곳과 식사 2회를 이용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여행사와 언론인, 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팸투어도 연중 운영된다. 이 사업은 신규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 콘텐츠 제작을 목적으로 하며, 참가자에게는 체험비와 숙박비, 식비, 교통비 등이 지원된다.


순창군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고, 민간 숙박업소와 체험시설과의 연계를 강화해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관광산업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순창을 찾는 관광객들이 보다 알차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마련했다며, 여행하기 좋은 도시이자 다시 찾고 싶은 순창을 만들기 위해 행정과 지역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광객 유치지원사업 신청은 순창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계획서 제출과 여행 후 증빙자료 확인을 거쳐 지원금이 지급된다.

KIN.KR 2026-01-14 23:49:20
태그

전체댓글 0

  • 700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숙박비부터 버스비까지 순창군 관광객 유치 맞춤 지원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