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30(목)
 

image01.jpg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 미식 여행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오는 9월 22일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강원 미식 챌린지’를 전용 누리집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직접 강원의 맛집, 카페, 체험 프로그램 등을 추천하고 경험담을 공유하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강원만의 차별화된 미식 콘텐츠를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 대상은 강원특별자치도 주민과 강원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가능하다. 전용 누리집에서 자신이 경험한 미식 리스트와 이야기를 등록하면 되고, 이후 시민 투표와 외부 공유 지표 등을 합산해 순위를 산정한다. 상위 1~10위에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경품이 제공되며, 캠페인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는 향후 ‘강원 미식 50선’ 구축에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챌린지는 단순한 맛집 소개를 넘어,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직접 발굴한 강원의 숨은 맛과 체험을 공유함으로써 강원의 미식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강원은 자연과 레저뿐 아니라 미식 여행의 중심지로서도 입지를 다질 수 있을 전망이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미식 여행은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기반으로 강원형 미식 콘텐츠를 발굴하고, 강원특별자치도를 미식 여행의 대표 목적지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원 미식 챌린지’는 강원의 맛과 이야기를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캠페인으로, 강원 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알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IN.KR 2025-10-30 23:27:55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46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 ‘강원 미식 챌린지’ 3개월간 운영…참여형 캠페인으로 미식 50선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