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29(수)
 

 

태백시(시장 이상호)가 지역의 문화와 자연, 먹거리, 관광명소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참신한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2025년 태백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태백의 정체성과 감성을 담아 지속적으로 판매 가능한 우수 관광상품을 육성하고, 지역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태백의 문화, 역사, 자연환경, 상징물 등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완제품으로, 출품자가 직접 디자인한 제품이어야 하며 판매 희망가는 3만 원 이하로 제한된다. 단, 대량 생산이 어렵거나 유통기한이 짧은 식품류는 응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가 자격은 국내에서 상품 개발과 제조가 가능한 사업자 또는 법인으로, 사업자등록을 마친 개인이나 업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출품작은 즉시 상품화가 가능한 완성형 제품이어야 하며, 접수 기간은 11월 10일(월)부터 11월 21일(금) 18시까지이다. 출품신청서와 실물 작품은 태백시청 문화관광과 관광정책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창의성, 실용성, 상징성, 상품성 등을 종합 평가해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2점 등 총 6점을 선정한다. 수상작에는 시상금과 함께 태백시 공식 관광기념품으로 지정되어 태백시 관광안내소 및 주요 관광지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홍보·판매될 예정이다.


태백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자원을 활용한 고유 브랜드 상품을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태백의 매력과 스토리를 담은 기념품은 도시 이미지를 알리는 효과적인 홍보 수단이 될 것”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감성을 지닌 많은 작품이 출품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KIN.KR 2025-10-30 00:58:35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20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지역의 감성과 창의 담은 ‘2025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