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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의 회복을 위해, ‘원모어트립’ 체험 콘텐츠 30% 할인
- 코로나 2차 백신 접종 완료자 증가에 따라 움츠렸던 여행 심리 역시 회복세를 보이며, 국내 관광업계의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대비가 시작되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0월 29일부터 11월 3일까지, 6일간 ‘원모어트립(One More Trip)X서울쇼핑페스타 연계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액티비티 플랫폼 프렌트립(Frip) 및 취미 플랫폼 솜씨당과 연계하여 진행되며,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서울 관광 재도약의 신호탄이 될 예정이다. 판매되는 상품들은 ‘원모어트립’에 선발되어 매력을 입증받은 체험 콘텐츠로 총 82개의 체험 업체가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대표적인 할인 체험으로는 수제 맥주 원데이 클래스, 서울 랜드마크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이 있으며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원모어트립 체험에 대해 일괄적으로 30%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수제 맥주 체험을 28,000원에(정가 40,000원),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를 24,500원(정가 35,000원)에 즐기는 등 체험에 따라 약 10,000원이 넘는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상품당 최대 할인금액은 5만원으로 정가 17만원 이내의 체험 콘텐츠라면 30% 할인을 모두 적용받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할인행사에는 버터나이프 목공 힐링 체험, 레터링 자수 소품 만들기 등을 비롯한 14개의 비대면 체험도 준비됐다. 위드코로나로의 전환 시기에 변화하는 수요에 맞춰 대면과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을 모두 준비했다. 또한, 1만원 상당의 적립금 또는 바우처를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구입한 상품에 대해 11월 14일까지 사용 후기를 남기면 각각 1만원 상당의 적립금과 바우처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는 예산 소진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관련 정보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원모어트립’ 공식 웹사이트(www.onemoretrip.net) 혹은 ‘서울쇼핑페스타’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쉽게 확인 후 이동할 수 있다. 박진혁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위드 코로나에 대비하여 중·소상공인 지원과 함께 시민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당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을 찾는 사람들에게 서울 관광의 즐거움을 One More(하나 더) 줄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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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의 회복을 위해, ‘원모어트립’ 체험 콘텐츠 3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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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관광포털 비짓부산 뉴스레터 정기 구독자 모집 이벤트 실시
-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부산관광포털 비짓부 산의 뉴스레터‘월간 블루마블’창간을 앞두고 정기 구독자 모집 이벤트를 오는 11월 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월간 블루마블’은 디지털 구독경제 트렌드에 맞춰 공사에서 부산여행 관련 정보 콘텐츠를 정기구독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주사위를 굴려 보드판 위의 자신의 말을 이동해 주인 없는 도시를 선점하는 인기 보드게임‘부루마블’에서 이름을 따왔다. 뉴스레터‘월간 블루마블’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적극적인 국내외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부산 관광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발간하였다. 오는 29일 제1호 발간을 시작으로 매월 다양한 테마기사와 시의성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10월호에서는‘부산愛 빠지다’라는 주제로‘부산 힐링愛 빠지다’,‘부산 바다愛 반하다’,‘부산 야경愛 취하다’,‘부산 가을愛 물들다’등 테마별 다양한 여행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비짓부산 뉴스레터‘월간 블루마블’발간에 앞서 실시하는 정기구독자 모집 이벤트는 부산관광포털 사이트 비짓부산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랜덤 추첨을 통해 부산시티투어버스 티켓(50명, 1인 2매), 스타벅스 커피쿠폰(1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월간 블루마블 정기구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관광공사 공식 SNS채널(페이스북‧인스타그램) 및 부산관광 포털‘비짓부산’(www.visitbusan.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사 관계자는“어디서나 볼 수 있는 기사가 아니라 부산 공식 관광정보 포털사이트인‘비짓부산’이 가진 특유의 따뜻한 시선과 여행 트렌드를 담아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주는 뉴스레터를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다”며 “ 이번 뉴스레터 정기 구독 이벤트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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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관광포털 비짓부산 뉴스레터 정기 구독자 모집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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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세븐브릿지 브랜드 개발 팸투어 개최
-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부산 7개 교량을 활용한 도시브랜드 개발 사업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의 첫 단계인 교량 자원 환경분석을 위한 자문위원단 팸투어를 추진 하였다. 이번 팸투어는 교량 인근 자연과 인문환경의 특성을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와 매력적인 관광 코스를 개발하기 위 해 실시하였다. 광안대교를 시작으로, 부산항대교, 남항대교, 을숙도대교, 신호대교, 가덕대교, 영도대교까지 7개의 교량 자원과 인근 해변 및 주요관광지를 답사하는 일정으로 지난 22일과 25일 2회에 걸쳐 진행하였다. 팸투어에는 마케팅 교수진, 기업체 대표 및 스토리텔링, 도시 브랜딩 전문가 등 으로 구성된 7인의 프로젝트 자문위원이 참가하였다. 투어를 마친 뒤 자문위원 들은 “위드 코로나 이후 변화될 글로벌 시민들의 소비심리 관점에서 부산 세븐브릿지가 만들어 낼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딩과 글로벌 관광상품을 개발하는데 집중할 것”이라는 공통된 의견을 내비쳤다. 부산시와 공사는 향후 정기적으로 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사업기간 동안 브랜드 개발과 더불어 지속적인 글로벌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것이며,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로 관광시장에 또 다른 변화가 예상된다”며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여행심리를 포함하여 글로벌 관광 동향 등 주변 환경에 대한 조사를 지속하며 브랜드 개발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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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세븐브릿지 브랜드 개발 팸투어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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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한국기업지배구조원 2021년 ESG평가 2년 연속 ‘통합등급 A’ 획득
- 대한항공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Korea Corporate Governance Service)이 최근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 ESG(Environment, Social and Governance) 평가 및 등급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통합등급 A등급’을 획득했다. 부문별 등급에서도 지난해 B+였던 지배구조부문이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 분리’ ▲‘여성 사외이사 선임’ ▲‘사외이사로만 구성된 ESG 위원회의 선제적 설치운영’ 등의 개선노력이 인정돼 A로 상향됐다. 이에 따라 전년 등급과 동일한 사회부문 A+, 환경부문 A와 함께 전 부문 A이상의 등급을 받았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국내 최대 ESG 평가 및 의결권 자문기관으로 기업지배구조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평가·연구·조사를 수행하고 있다. 매년 국내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수준 및 결과를 토대로 한 ESG 평가·등급을 공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950개사를 대상으로 평가를 내린 바 있다. ESG 평가 결과는 기업들로 하여금 지속가능경영을 유도하게 하는 한편, 자본시장 참여자들이 각 기업의 비재무적인 성과를 인지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된다. 대한항공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통합등급 A등급을 획득한 것은 전세계적인 화두로 떠오른 ESG 경영 강화를 위해 관련 분야에서 전사적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은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했으며,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위원을 전원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등 지배구조 투명성 강화와 이사회의 독립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같은 해 8월에는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 ‘ESG 위원회’를 신설해 ESG 관련 사항을 총괄하는 한편, 주주가치와 주주권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회사의 주요 경영사안을 면밀히 검토해왔다. 또한, 대한항공은 친환경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온실가스 저감 등 기후 변화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6월 현대오일뱅크와 바이오항공유 제조 및 사용 기반 조성 협력을, 9월에는 SK에너지와 탄소중립항공유 도입 협력을 각각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7월에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친환경 항공기인 보잉787-10 추가도입을 위한 ESG 채권을 발행하는 등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대한항공은 항공업의 특성을 십분 활용해 코로나19 백신 등 의약품 및 인도주의적 구호물자 수송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와의 협력 및 협력사와의 상생 등을 꾸준히 꾀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 또한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대한항공은 향후 기업가치와 지속 성장가능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 재무적 요소를 적극 반영한 경영활동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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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한국기업지배구조원 2021년 ESG평가 2년 연속 ‘통합등급 A’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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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관광재단, 야놀자 직원대상 워케이션 유치
-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기업형 강원 워케이션 전용 상품을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와 함께 개발하기 위한 전단계로, 오는 31일(일)부터 2주간 강원도 평창군에서 야놀자 임직원 60명 대상 워케이션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최근,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 비율의 증가와 자율근무제, 거점 오피스 운영 등 근무형태의 변화에 발맞춰, 지난 6월 상시 원격근무제를 무기한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야놀자에서는 강원도 워케이션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피드백을 통해 업무 효율성 효과 분석 및 지역 연계 관광상품 확대, 근로자 만족도 설문조사 등을 강원도관광재단과 협업하여 기업형 워케이션 전용상품을 기획한다는 계획이다. 재단은 올해 초부터 강원도 워케이션 특화상품 출시, 워케이션 설명회 등을 통해 워케이션 최적지인 강원도를 소개하며 국내 워케이션 시장을 개척하는데 앞장선 바, 특히, 지난 9월 28일부터 한 달간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을 주제로 평창군과 고성군 일원에서 진행한 강원 워케이션 시범 프로그램을 통해 프리랜서, 작가, 예술가, IT개발자, 대학교수, 변호사 등 다양한 직업군의 참가자 205여명을 모객하여 워케이션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하기도 하였다.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 최동석 팀장은 “야놀자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기업형 워케이션 전용상품을 개발하여 내년 상반기부터 적극적으로 워케이션 기업유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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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관광재단, 야놀자 직원대상 워케이션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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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 시티투어버스 11월 가족 단위 탑승객 이벤트 실시
-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여행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김제시티투어버스를 타고 가족 단위로 김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11월 한달간 지평선쌀 4kg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2019년 9월 15일 첫 운행을 시작한 김제 시티투어버스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2021년 10월까지 총 165회, 2,422명이 탑승하여 김제 관광의 새로운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코스는 요일별로 역사문화코스(월,화), 농경문화코스(목,금,일), 새만금코스(수,토)로 운행하며, 20명이상 단체의 경우 탑승코스 등을 조정할 수 있는 맞춤형 코스도 운행한다. 인터넷 홈페이지(http://gimje.go.kr/citytour)사전예약을 통해 매일 5인 이상 모객될 경우 운행하며, 성인 4,000원, 어린이·청소년·경로자 등은 2,000원의 할인요금을 받고 있다. 송성용 문화홍보축제실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김제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여 김제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로 마음을 치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티투어버스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하여 탑승 전 발열체크실시, 좌석 간 거리두기 착석 등을 통하여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행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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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 시티투어버스 11월 가족 단위 탑승객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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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대한민국 숙박대전’ 경남지역 숙박 할인 프로모션 실시
- 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이 체류형 관광객을 경남으로 적극 유치하기 위한 ‘2021 대한민국 숙박대전’ 경남지역 숙박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경남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경남의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관광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번 프로모션은 11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전 국민 최대 1만 명을 대상으로 총 9개의 온라인여행사(11번가, 야놀자, 여기어때, 웹투어, 인터파크, G마켓, 타이드스퀘어, 트리플, 티몬)에서 경남지역의 7만 원을 초과하는 숙박시설의 예약 결제 시 1인당 5만 원의 숙박료를 지원한다. 쿠폰 발급대상 숙박업소는 경남도 내 호텔, 펜션, 리조트, 모텔, 한옥민박 등 총 1,580여 개소이고 캠핑시설, 카라반, 비 인·허가 숙박시설 등은 제외된다. 경남관광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경남의 관광 시장 활성화를 위해 이와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숙박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경남을 찾아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본 행사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11월 1일부터 온라인여행사 9개사의 모바일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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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대한민국 숙박대전’ 경남지역 숙박 할인 프로모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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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창 항노화힐링랜드, 명품 산림관광지로 부상
- 거창 항노화힐링랜드는 지난해 10월 Y자형 출렁다리 개통식과 함께 임시 개장하여 한 달여 간 15만 명이 다녀가면서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나 대구-광주 간 고속도로 가조 IC가 생긴 이래 처음으로 진입하는 차량들이 정체되는 진풍경을 만들었다. 코로나19로 인해 1년여 간 휴장기간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개장 요구가 있었으며 지난 9월 산림휴양관과 숲속의 집을 포함해 항노화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을 완공해 오는 11월 5일 개장식을 앞두고 있다. 항노화힐링랜드는 하루 최대 예약인원을 1,000명으로 하고 매 90분당 200명씩 인원을 제한하는 온라인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코로나19 방역 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하게 지키면서 안전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거창 항노화힐링랜드를 웰니스관광을 콘텐츠로 전국 최초 무주탑 형식의 Y자형 출렁다리와 숲해설, 산림치유 프로그램, 숲체험장, 자생식물원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여 체류형 산림휴양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전국 명물 무주탑 Y자형 출렁다리 Y자형 출렁다리는 세 봉우리의 산을 연결하는 출렁다리이며 전국 최초의 무주탑 출렁다리로 거창 항노화힐링랜드의 명물로 자리 잡고 있다. 1,046m의 우두산 중간지점인 해발 620m에 설치되어 있으며 깎아지른 협곡을 세 방향으로 연결한 국내 유일의 산악 보도교이며, 지상 높이 60m, 총 길이 109m로 아찔함과 경이로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지난해 10월 출렁다리 개통식으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한 달간 15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갈 정도였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1년여 간 휴장을 해왔다. 지난 6월부터 거창군민들을 대상으로 총 14회에 걸쳐 군민 우선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여 2,000여 명의 군민이 다녀갔으며, 방문한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항노화힐링랜드 입구에서 출렁다리까지는 잘 정돈된 숲길과 576계단을 오르면 20여분 정도 소요된다. 계단마다 건강 및 희망문구가 표시되어 걷는 이로 하여금 흥미를 주며 지루함을 즐거움으로 바꿔 한결 가볍게 오를 수 있다. 출렁다리는 내진1등급으로 설계되었으며, 성인 70kg기준 750명까지 무게를 지탱할 수 있고 32m/s의 강풍에도 안전하게 설계되었다고 한다. ■ 숲 해설가와 산림치유사가 진행하는 산림교육 및 치유 프로그램 운영 거창 항노화힐링랜드는 유아부터 장년층까지의 연령과 계절별로 맞춤형 숲 해설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지난 4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군은 휴장에 들어간 Y자형 출렁다리의 아쉬움을 달래고 코로나19로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는 가족 단위로 체험 가능한 ‘비대면 프로그램’부터 방문이 어려운 군민을 위해 유치원이나 학교 등에 ‘찾아가는 숲 프로그램’도 병행해 운영했다. 항노화힐링랜드는 숲 해설사 1명과 산림치유지도사 2명이 ‘꽃길만 걸어요’, ‘숲 나들이 가요’ 등 유아에서 전 연령이 참여 가능한 산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숲해설은 자연물 관찰하기, 숲 체험, 생태놀이, 야생화 관찰, 가족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여 방문객들에게 마음의 안식은 물론 오감에 휴식을 주는 등 평소 경험해 보지 못한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명상, 혈액순환 촉진, 오감 자극, 스트레스 회복 등 장년층에 관심을 끌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2시간 여 동안 운영되며 직장과 학교 등 일상에 지친 심신에 솔향기 등 자연의 기운을 불어 넣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숲속 무장애 데크로드와 자생식물원 조성 치유의 숲에는 전국에서 최장거리인 1.4km 무장애데크로드가 계단 등 장애가 없이 순환형으로 조성되어 휠체어를 타는 장애인들은 물론 노약자(유모차, 휠체어 등)부터 어린아이까지 누구나 산림욕을 체험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자연 휴양림은 전국에서 보기 드문 자생 식물을 구경하면서 무장애 탐방로 520m를 거닐다보면 맨 마지막에 음이온과 피톤치드를 내뿜고 있는 견암폭포와 마주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족두리 풀, 엘리제, 노루오줌, 노루귀, 은꿩의 다리, 홀아비 꽃대, 신괴 불주머니 등 초화류 32,450본과 수목 105주를 식재했으며, 신기하고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자생식물들은 보는 이들에게 경외감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는 진귀한 장면을 보여주고 있다. ■ 산림휴양관, 숲속의 집 준공으로 힐링체류형 관광지로 부상 거창 항노화힐링랜드는 지난 9월 항노화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으로 숙박시설인 산림휴양관 1동 10실과 숲속의 집 8동을 완공하고 주차장과 관리사무소를 준공해 전국 최고의 체류형 산림휴양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 숙박시설은 1일 최대 수용인원이 100명이며 오는 11월부터 임시운영에 들어갈 계획으로 체험시설인 숲속 도서관, 명상장, 해먹장 등은 코로나19로 지친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줄 것이다. 또한, 자연을 품은 거창 항노화힐링랜드는 힐링체류형 명품 산림관광지로 거창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고 경남을 넘어 전국에 최고가는 4계절 관광명소로 그 이름을 떨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의 동부권은 항노화힐링랜드와 가조 온천을 중심으로 웰니스 건강관광을 콘텐츠로 조성하고 있다”며 “위드(with) 코로나시대를 앞두고 있는 시기에 개장을 함으로써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현재의 생태환경을 보존하는 지속 가능성에 중심을 두고 타 지역과 차별화된 힐링, 체험, 휴양 인프라 구축을 위한 동서남북 권역별 관광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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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창 항노화힐링랜드, 명품 산림관광지로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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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에 어디 놀러가지? 익산 교도소 세트장
- 익산시가 다가오는 위드 코로나를 맞아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여행의 재미를 선사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는 ‘사랑도시 고백도시 익산’, ‘이색체험 여행지 교도소 세트장’ 등을 홍보하기 위해 변화된 트렌드에 발맞춰 특별 미션 ‘사랑의 죄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30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주말에 시행되며 기념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교도소 세트장을 방문하는 외부 관광객이며, 관내 거주자나 익산시에 주소를 둔 사람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다. 참여 방법은 익산 교도소세트장에서 관광객 얼굴 포함 방문 인증사진을 찍은 후 개인 SNS에 간단한 설명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게시하면 현장에서 확인 후 기념품(사랑의 죄수 수갑)을 받을 수 있다. 받은 사랑의 죄수 수갑은 본인만의 문구를 기재해 고백의 벽에 걸어놓을 수 있으며, 관광객들은 사랑의 죄수 체험 등을 하며 익산시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익산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익산 교도소세트장에서의 이색체험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해 익산 관광지에서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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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에 어디 놀러가지? 익산 교도소 세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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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주군, 코로나시대 10대 여행지로 꼽혀
-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코로나시대 10대 여행지로 꼽혔다. 28일 완주군은 SRT매거진이 코로나시대 최고 여행지 ‘2021 SRT 어워드’에 완주군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SRT매거진은 SR의 차내지로 철도 여행객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꾸준히 사랑받는 잡지다. 이번 ‘2021 SRT 어워드’는 지난 9월 한 달 동안 1차 독자 설문을 반영하고, 2차 심사로 여행작가 및 여행전문기자 등 10인의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10개 도시를 선정했다. 심사에서 완주군은 종남산 자락 고즈넉한 풍경 속에서 쉬어가기 좋고,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움이 문화적 감성을 자극하는 여행지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급부상하고 있는 소양오성한옥마을이 단연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상관공기마을 편백나무숲, 만경강 비비정 낙조 등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해졌다. 완주군의 관광 위상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2021년 SRT 매거진 신년호에서도 ‘2021년에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5선’에 선정됐으며, 주요 관광지 6개소가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추천관광지로 선정받기도 했다. 웰니스관광지 구이안덕마을, 봄철 비대면안심관광지 경천싱그랭이 에코빌과 화암사, 4월 추천관광지 소양오성한옥마을, 9월 추천관광지 삼례책마을&그림책미술관, 2021 산업관광지 12선 삼례문화예술촌, 국가명승지 위봉폭포 등이 대내외적으로 크게 알려지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내년까지 완주방문의 해를 추진하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소 위축됐던 것도 사실이지만,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보물같은 관광자원 홍보마케팅에 집중한 것이 효과가 나타나는 것 같아 무척 기쁘다”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관광객들이 완주에서 더욱 편안한 여정이 될 수 있도록 친절 서비스와 관광수용태세 개선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 SRT 어워드’에는 완주 이외에 경주, 공주, 목포, 부여, 신안, 영주, 울주, 익산, 장흥 등 10개 지역이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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