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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특례시,‘임항선·경화역 철길따라 인문학 투어’참가자 모집
- 창원특례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2년 생태녹색관광 육성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임항선·경화역 철길 따라 인문학 투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임항선·경화역 철길 따라 인문학 투어’는 마산 임항선 폐철길과 진해 경화역을 비롯한 주변 관광지를 문화·생태·산업관광 해설사와 함께 거닐면서 지역에 스민 역사, 문화, 환경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듣고 인문학적 소양을 넓힐 수 있는 해설투어 프로그램이다. 투어는 이달 8일부터 29일까지 일요일 5회, 토요일 1회, 매회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거주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코스는 △5월 8일(일) 추산공원∽창원시립마산박물관∽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북마산역∽신신예식장∽마산의료원∽김주열 열사 시신인양지, △5월 15일(일) 창원시립마산박물관∽추산공원∽임항선 그린웨이∽몽고정∽신신예식장∽3·15의거기념탑∽북마산역, △5월 15일(일) 진해수협∽덕주동산∽경화초등학교∽진해선∽경화시장, △5월 21일(토) 경화역∽경화시장∽경화초등학교∽진해선, △5월 22일(일) 북마산역∽임항선 그린웨이∽문신미술관∽창원시립마산박물관∽추산공원∽3·15의거기념탑∽마산항 중앙부두공원, △5월 29일(일) 진해수협∽경화시장∽경화역∽경화초등학교∽장복산∽정암사 등 골목투어 명소 위주로 짜였다. 모집 인원은 회당 4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매회 3일 전까지 창원시관광협의회 홈페이지(www.창원시관광협의회.com) 및 전화(☎055-245-6500) 예약을 선착순으로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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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특례시,‘임항선·경화역 철길따라 인문학 투어’참가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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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통영 여행가는 해」통영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통영시에서는 통영을 대표하는 특색 있고 차별화된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고자「2022 통영 여행가는 해」를 맞아 통영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은 통영을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이 구매 가능하고 통영시를 대표할 수 있는 민·공예품 공산품 등 관광기념품으로 별도의 응모 자격은 없으며, 접수기간은 2022. 8. 22.(월) ~ 8. 26.(금)까지고, 1인당(1업체)당 5만원 이하의 작품을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오는 9월 경 심사를 거쳐 대상 1작품(상금 300만원), 금상 1작품(150만원), 은상 3작품(100만원), 장려상 5작품(30만원)이 선정된다. 선정된 작품은 통영시 대표 관광기념품으로 활용·홍보되고, 일부 작품은 통영시에서 매입하여 관광객들에게 기념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류는 통영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을 추진하고 있는 통영시 관계자는“이번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통해 통영의 고유특성(역사, 문화, 전통 등)을 담아낸 대표 관광기념품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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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통영 여행가는 해」통영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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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시, 다양한 이벤트로 관광경기 되살린다
- 경주시는 포스트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침체된 관광경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관광 인센티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 올해 첫선을 보이는 ‘2022 경주관광 빅세일 사업’이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이 사업은 시설관리공단이 운영중인 대릉원 등 사적지를 4곳 이상 방문하거나 토함산자연휴양림, 오류캠핑장에서 숙박을 이용하면서 사적지를 3곳 이상 방문하면 1~2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몇가지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경주명산 신라오악(新羅五嶽) 잇기’ 사업은 삼국사기 유래 신라오악 5곳과 불국사 등 주요 관광지 10곳, 전통시장 5곳 총 20곳 가운데 주어진 테마에 따라 5곳 이상 방문을 인증하면 소정의 경주몰 쿠폰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쿠팡과 티몬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경주여행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는 ‘경북 e누리 경주상품 판매사업’, 10인 이상 단체 관광객이나 수학여행단을 대상으로 1인당 1~2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사업’도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 “다양한 인센티브가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특히 숙박·체류형 관광 활성화로 관광경기를 되살리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 숨은 명소 발굴과 참여형 축제 등 관광마케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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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시, 다양한 이벤트로 관광경기 되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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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중앙과학관 ․ 신세계 넥스페리움, 한국관광공사 5월 가볼만한 곳 선정
- 대전시는 한국관광공사의 5월 가볼만한 곳에 ‘국립중앙과학관과 신세계 넥스페리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전국 각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매월 테마를 정해 6곳의 추천 가볼만한 곳을 선정하고 있으며, 5월에 가볼만한 곳은 ‘신박한 과학여행’을 테마로 선정되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주 전시관인 과학기술관을 비롯해 자연사관, 인류관, 창의나래관, 미래기술관 등을 갖춘 우리나라 대표 과학관이다. 기초과학부터 미래 과학기술에 이르는 과학 전반을 눈높이에 맞춘 전시와 체험으로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다. 과학관 내 시설은 대부분 무료지만 창의나래관과 천체관, 꿈아띠체험관은 유료로 운영한다. 자연사관과 인류관은 5월 말까지 내부 시설 공사로 임시 휴관중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50분이다. 국립중앙과학관 맞은편 신세계백화점에 위치한 넥스페리움은 과학과 문화를 동시에 즐기는 에듀테인먼트 공간으로 신세계와 카이스트의 협력을 통해 조성한 과학관이다. 로봇, 인공지능, 우주 탐험 등과 관련한 최신 과학기술 전시뿐 아니라 교육과 체험을 위한 공간도 갖추고 있어 과학기술에 관심있는 어린이와 청소년 등이 그 분야를 이해하는데 흥미를 느낄 수 있다. 국립중앙과학관 주변에는 암석과 광물 등 지구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지질박물관, 화폐의 역사와 숨겨진 과학을 만날 수 있는 화폐박물관, 그리고 발명가처럼 사고하고 체험하는 창의발명체험관 등도 위치하고 있어 과학여행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외에도 야간에는 시민천문대에서 별을 관측하거나, 엑스포과학공원에서 한빛탑 미디어파사드와 음악분수쇼를 보는 과학여행도 즐길 수 있다. 대전시 이도경 관광마케팅과장은 “역시 과학의 도시답게 과학을 테마를 흥미롭게 풀어낸 공간이 많아 길었던 코로나19 기간동안 못했던 여행을 준비하는 가족여행으로 대전의 신박한 과학여행을 추천한다”며,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아이와 함께 신비로운 과학의 세계를 체험할 최적의 장소인 대전에 방문하여 꿀잼을 만끽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5월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국립중앙과학관과 넥스페리움 이외에 ▲지질변천사와 고생대자연사박물관(강원 태백) ▲국립해양생물자원관(충남 서천) ▲국립대구기상과학관(대구 동구) ▲국립해양과학관(경북 울진) ▲나로우주센터우주과학관(전남 고흥) 등이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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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중앙과학관 ․ 신세계 넥스페리움, 한국관광공사 5월 가볼만한 곳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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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곽튜브와 욜로(YOLO) 갈맷길 홍보에 박차
-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관광 특성화 걷기여행길 ‘욜로(YOLO) 갈맷길’ 홍보를 위해 유명 유튜버와 손을 맞잡았다! 부산시는 부산 출신의 여행 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가 등장하는 욜로(YOLO) 갈맷길 체험 콘텐츠를 내일(2일)부터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붓싼뉴스(https://www.youtube.com/DynamicBusan)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욜로(YOLO) 갈맷길은 현재 자신의 행복이 중요함을 뜻하는 ‘You Only Live Once(약칭: YOLO)’가 경상도 방언 ‘욜로(이리로, 여기로)’와 발음이 유사한 것에 착안한 표현으로 부산에 오면 꼭 와서 걸어봐야 하는 길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곽튜브는 여행을 소재로 한 채널 ‘곽튜브’를 통해 78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예능 분야로 영역을 넓혀 활동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이다. 영상에서는 곽튜브가 (구)송정역과 청사포, 민락 수변공원, 광안리 해수욕장 등을 다니며 궂은 날씨 속에서도 부산의 갈맷길 풍경을 소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담겼으며 현장 곳곳에서 팬들과 만나 직접 소통하는 모습도 살펴볼 수 있다. 곽튜브는 “흐린 날에만 느낄 수 있는 재미가 있다. 바람 부는 날에 와서 제가 걸었던 코스를 모두 한번 걸어보면 좋겠다”라며 “걷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부산의 욜로(YOLO) 갈맷길은 무조건 와야 한다”라고 촬영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부산시는 지난 3월, 기존 갈맷길 가운데 개성 있는 테마가 있고 대중교통 등으로 쉽게 접근 가능한 노선 10개를 새로 구성해 욜로(YOLO) 갈맷길로 지정하고 선포식을 한 바 있다.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평소 즐겨보는 채널의 주인공 곽튜브가 고향 부산의 갈맷길 명품노선을 직접 소개해줘 반가운 마음”이라며 “MZ세대의 감성으로 부산 갈맷길의 수많은 매력을 알려 줬으면 한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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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곽튜브와 욜로(YOLO) 갈맷길 홍보에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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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관광 1번지 강남” 해외 외국인 대상 SNS 이벤트 실시
-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이달 2일부터 6월까지 SNS 이벤트 ‘리비짓 강남 메디(Re-Visit Gangnam Medi)’로 외국인 의료관광객 선점에 나선다. 이벤트는 강남 의료관광 경험이나 계획이 있는 해외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며, 영어권·중국·일본·러시아 4개국 언어로 인스타그램 3개·페이스북2개·아메블로 1개·웨이보 1개 등 7개 SNS 채널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이달 2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댓글 이벤트는 영·중·일·러 공식 SNS를 팔로우한 뒤, 게시물에 필수 해시태그(#revisitgangnam, #gangnammedi, #touragain)와 함께 댓글을 달아 응모할 수 있다.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우수 댓글 2명에 에어팟, 10명을 추첨해 아마존 기프트카드 20달러를 지급한다. 3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는 사진응모 이벤트가 진행되며, 개인 SNS에 의료관광지 강남에 관한 추억이나 방문의사를 촉진하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고, 공식 SNS에 ‘참여완료’ 댓글을 달면 된다. 의료관광시설 사진을 업로드하면 당첨확률이 올라가며, 우수상 1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입상 20명에게 아마존 기프트카드 20달러가 지급된다. 강남구는 2019년 서울시 전체 외국인 의료관광객의 40%가 넘는 13만여명을 유치해 ‘대한민국 의료관광 1번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주춤했던 해외관광객의 강남 방문 욕구를 자극하고, ‘의료관광 1번지 강남’의 브랜드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민선7기 강남구는 지난해 세계 최대 영상콘텐츠마켓 ‘MIPCOM(밉컴)’ 참가, 싱가포르 ATF 온라인 참여, CNN 광고 송출을 통해 강남을 홍보하고, 글로벌콘텐츠 ‘강남 인사이더스 픽스 시즌 1~4’ 제작·수출, 관광가이드북 발간 등으로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왔다”며 “코로나19로 억눌렸던 보상심리로 폭발적인 의료관광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이번 이벤트로 ‘세계1등 의료관광도시 강남구’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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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관광 1번지 강남” 해외 외국인 대상 SNS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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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지의 나라 하와이로/Gaelic호를 타고 Aloha 하와이로
- 인천광역시는 한국이민사박물관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포와로 가는 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이민사박물관의 청소년 교육프로그램인 <포와로 가는 길>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번 교육은 하와이 이민의 역사프로그램과 연계한 비대면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하와이까지 가는 이민의 여정을 1편 ‘미지의 나라 하와이로’, 2편 ‘Gaelic호를 타고 Aloha 하와이로’ 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 19로 불가한 면대면 교육을 대체해 한국이민사박물관의 홈페이지(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한국이민사박물관➡전시➡온라인 전시관➡홍보)에 이민과 관련한 동영상 자료를 다수 제공해 시민들로 하여금 한국이민의 역사에 대해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게 했다. 한국이민사박물관 홈페이지(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한국이민사박물관➡전시➡온라인전시관➡상설전시)의 VR ‘이민자들의 발자취를 따라서’에서는 한국의 이민관련 상설전시 자료도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청소년 교육프로그램-포와로 가는 길>은 초등·중등학생 또는 학부모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5월 2일을 시작으로 7월 4일, 9월 5일, 10월 4일, 11월 7일까지 5회로 나눠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별도의 비용 없이 신청이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진행 되며,동영상 관람 후 활동지와 설문지를 보내면 ‘Gaelic호 입체퍼즐’을 발송해준다. 김상열 인천시 한국이민사박물관장은 “코로나 19로 박물관 방문과 대면 교육 진행이 어려운 가운데 홈페이지에 제공된 다양한 컨텐츠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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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지의 나라 하와이로/Gaelic호를 타고 Aloha 하와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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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통령 게임’ 마인크래프트로 인천 여행 가자
- 인천광역시가 어린이날을 맞아 인천을 마인크래프트에서 만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상 ‘인천크래프트 : 시간여행자의 도시’를 유튜브에 공개한다. 인천크래프트는 세계적인 게임‘마인크래프트’(Minecraft)를 활용해 인천을 가상세계로 구현한 메타버스(가상공간)다. 이번에 공개되는‘인천크래프트 : 시간여행자의 도시’에선 마인크래프트로 구현한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다. 주인공의 움직임에 따라 ▲선사시대 강화도 고인돌 마을 ▲일제강점기 강화장터 3.1 독립운동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인기가수 공연 ▲복합 문화시설 송도 커넬워크 쇼핑 ▲인천공항 비행기 조종 ▲미래도시 인천 체험 등 인천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OLD&NEW’매력을 스토리로 담아냈다. 마인크래프트 주요 사용자인 Z세대(1990년대 중반 ~ 2000년 초반 출생)에 맞춰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로 제작했다. 인천을 가상세계에서 색다르게 바라보며 현실을 기반으로 확장한 문화 역사적 의미도 주목할 부분이다. 인천시는 그동안 10만여 명(22년 3월 기준)의 인천크래프트 사용자와 300만 뷰의 관련 콘텐츠 영상 조회 수로 인천크래프트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특히 인기 유튜버 5인과 함께한 ‘인천 랜드마크 건축 이벤트’는 인터넷 라이브 방송으로는 놀라운 숫자인 동시 시청자수 9,821명을 기록한 바 있다. 그 결과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2020 대한민국공공PR대상 최우수상>을 거머쥐며 국내 최초로 시도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도시 마케팅에 대한 인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지난 2년간 인천크래프트 성과를 토대로 인천시는 2022년 하반기 공개 목표로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교통)을 활용한 새로운 인천크래프트 콘텐츠를 개발 중이다. 윤병철 시 소통기획담당관은 “이번 영상을 통해 인천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상반된 매력을 재미있게 체험 할 수 있을 것”이라며 “Z세대와의 소통은 스마트시티 인천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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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통령 게임’ 마인크래프트로 인천 여행 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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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성군, 총 상금 300만 원 ‘내가 만드는 곡성 여행길’ 웹 콘텐츠 공모
- 곡성군이 8월 31일까지 ‘내가 만드는 곡성 여행길’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및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총 상금은 300만 원으로 대상 수상자는 80만 원(1명), 우수상 40만 원(3명), 장려상 20만 원(5명)의 시상금을 받게 된다. 또한 입선 20명에게는 기념품이 지급된다. 참여를 위해서는 공모 기간 중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해 자신의 블로그 또는 유튜브에 게시하고, 신청서와 해당 파일을 곡성군 관광과에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big90win@korea.kr) 제출이 원칙이며 직접 방문해서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콘텐츠에는 가족, 연인 또는 친구, 실버(60대 이상) 세대 중 하나 이상의 계층이 곡성을 여행하며 즐거움을 느끼는 모습을 잘 표현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곡성군의 여행지 2곳 이상이 표현되어야 한다. 영상의 경우 1분 이상으로 제작해야 하며, 사진의 경우 최소 3매 이상으로 구성해야 한다. 콘텐츠를 게시할 때에는 곡성군에서 제시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에 여행 후기(경험담, 에피소드 등)도 작성해야 한다. 수상작 선정은 1차 곡성군 자체 심사와 2차 내외부 전문가 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9월 16일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곡성군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기타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홈페이지(https://www.gokseong.go.kr) 고시/공고 또는 곡성군 블로그(https://blog.naver.com/gokseong_lo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곡성군 관광과(061-360-8413)을 통해 안내받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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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보성세계차엑스포 지역에는 활력을… 관광객에겐 힐링을…
- 보성군은 약 11만여 명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이번 보성세계차엑스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판매 위주의 실용적인 엑스포를 개최한 보성군은 사흘 동안 9천3백여만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해외 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인 310만불 규모의 수출협약을 맺었다. 해외 바이어 18개사와 관내 13개 제다업체가 참여한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 보성차 제품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보성군은 엑스포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 tea 전문카페와 협업해 도시에서도 보성세계차엑스포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유명 티 카페(4개소)에서 진행된 「보성愛 물들茶!」프로그램에는 약 1천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다양한 보성차를 시음하고 온라인으로 엑스포도 즐겼다. 다원에서 차 문화를 체험하는 ‘시크릿 보성티가든’ 체험에는 전국 차인 단체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특히, 한국차박물관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차밭 피크닉 체험은 차와 티푸드를 즐기며 봄을 만끽하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가장 먼저 예약이 마감되는 등 체험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다. 세계 최고의 명차를 선정하는 ‘세계차품평대회’에는 전세계 차생산 농가에서 113건의 제품이 등록되며 성황을 이뤘다. 수상작은 △수제 덖음녹차부문 금상 보성운림녹차, 은상 연우제다, 동상 죽림다원, △기계 덖음부문 금상 보성원당제다원, 은상 다채, 동상 보성제다, △홍차부문 금상 명흥차항(중국), 보성원당제다원, 동상 다채 △황차부문 금상 덕청현막강황아공사(중국), 은상 영천다원, 동상 조태연가죽로차, △청차부문 광동성차유한공사(중국), 은상 유산차방, 동상 동방미인 △흑차부문 금상·은상 태평보이(중국), 동상 쌍강현맹고오척도다엽차장(중국), △블렌딩차 부문 금상 광서 오주 무성차업유한공사(중국), 은상 강마희, 동상 보성운림녹차다. 또한, ‘제8회 대한민국티블랜딩대회’에서는 △금상 보성운림녹차, 은상 강미희, 동상 나주차문화회가 선정됐다. 더불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출석이벤트와 룰렛 경품은 7만여 명이 접속하는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서상균 보성세계차엑스포추진위원장은 “2022 보성세계차엑스포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다채로운 체험과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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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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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보성세계차엑스포 지역에는 활력을… 관광객에겐 힐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