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21(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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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성시, 서운면 안성맞춤 포도축제!올해는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
      1 안성포도축제위원회는 ‘2020 안성포도 홍보 및 판촉행사’를 이달 19일부터 20일까지 안성 제4일반산업단지 KCC일원(서운면 양촌리 472)에서 비대면 판매방식인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위원회는 코로나19 재 확산으로 인해 올해 포도축제를 기존과 같이 진행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개・폐막식 및 부대행사 없이 판매행사만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판매행사도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하며, 시중보다 저렴하게 포도를 판매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지난 9월 7일, 서운면 대회의실에서는 포도부스 접수농가 중 추첨을 통해 최종 7개 참여 농가를 선정했다. 안성포도축제위원회 유병권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재 확산으로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실시됨에 따라 판로에 고심하고 있는 농가와 사회적 분위기 등을 고려해 조심스럽게 결정한 것으로, 비대면 판매방식인 드라이브 스루 판매만 진행하며, 향후 코로나19 상황를 예의주시하여 행사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전하며 “싱싱한 안성포도 많이 드시고 코로나19를 이겨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0-09-08
  • 부산시립미술관, 비대면 아티스트 토크 개최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시립미술관이 오는 9월 9일 오후 4시에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2020-낯선 곳에 선」 전시와 연계한 ‘아티스트 토크’를 페이스북 생중계(https://www.facebook.com/artbusan)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길어지며 기획된 관객 참여형 프로젝트로,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2020-낯선 곳에 선」 전시에 참여한 작가 6명이 모여 이번 전시에 대해 다양한 주제로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관객들은 현장 참여가 아닌 실시간 온라인 댓글로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 및 실시간 중계 중 선정된 댓글 작성자는 소정의 상품(전시 도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2020-낯선 곳에 선」 전시는 부산 출신 또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신진작가를 발굴하여 지원하는 시립미술관의 대표 전시로, 사회의 기준 및 고정관념에 의문을 제기하는 신진작가 6인(권하형, 노수인, 문지영, 유민혜, 하민지, 한솔)의 작품을 소개한다.     기혜경 시립미술관 관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작가와 시민이 가장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art.busan.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 학예연구실 051-740-4244)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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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상부산
    2020-09-08
  • 서울시, 여의도․뚝섬․반포한강공원 밀집지역 24시간 통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공원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추진대책을 마련하고, 오늘(8일)부터 시행에 나선다.  이번 대책은 서울시 ‘천만시민 멈춤 주간’ 동안 한강공원에서도 모임을 잠시 멈추자는 취지로, ▴주요공원 밀집지역 통제 ▴매점․주차장 이용시간 단축 ▴야간 계도 활동 강화 등을 포함한다.  먼저, 이용객이 많은 여의도․뚝섬․반포한강공원의 일부 밀집지역은 오늘(8일) 오후 2시부터 시민 출입을 통제한다.  ※ <공원별 통제구간>- 여의도 : 이벤트광장, 계절광장- 뚝섬 : 자벌레 주변 광장(청담대교 하부 포함)- 반포 : 피크닉장 1, 2  공원 내 전체 매점(28개소) 및 카페(7개소)는 매일 21시에는 문을 닫고 시민 안전을 위한 노력에 동참한다.  11개 한강공원 주차장(43개소)도 21시 이후에는 진입할 수 없다.  또한 공원 내 야간 계도 활동 강화를 통해 21시 이후 음주․취식 자제를 권고할 예정이며, 이용자 간 2m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에 대한 계도․홍보도 지속 시행한다.  이번 조치는 서울시 ‘천만시민 멈춤 주간’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한강사업본부는 야외공간도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상황에서,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에 따른 풍선효과로 한강공원 방문객이 급증하여 대책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서울시 코로나19 발생률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천만시민 멈춤 주간’ 내에는 한강공원 내 모임을 자제하고, 특히 주말에는 한강 대신 각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기를 강조했다.  신용목 한강사업본부장은 “천만시민의 휴식공간인 한강공원에서 모두가 안전할 수 있도록, 당분간 모임 및 음주․취식을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며, “일상의 불편과 고통이 있더라도 성숙한 시민의식을 통해 적극 협조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0-09-08
  • 한양도성 온라인 골든벨·가요제 개최! 사전모집 시작
         서울시가 제8회 한양도성문화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의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과 한양도성을 사랑하는 전 국민 대상의 비대면 온라인 가요제<한양도성으로 가요> 사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은 전국의 초등학생들에게 수도서울을 묵묵히 지켜온 한양도성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마련됐다. 개최일은 한양도성문화제가 열리는 10월 9일(금)~10(토)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전은 10월 9일에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10일에는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 결선이 진행된다.  진행방식은 코로나19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한양도성 골든벨이 개최될 한양도성 유적전시관 현장에는 진행자가 대형 LED 전광판의 화면으로 참가자를 맞이하여 행사를 진행한다. 골든벨 진행현장은 온라인 플랫폼으로 생중계하여 전 국민이 시청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한양도성을 사랑하는 전국의 초등학생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접수 가능하다.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만큼 참가자도 온라인 참여가 가능한 스마트폰 또는 카메라가 달린 노트북(컴퓨터)을 소지해야 한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75명을 예선 참가자로 선발할 예정이고 예선을 통과한 최대 25명의 참가자만이 결선에 진출할 수 있다.  예선 참가자 선정은 공정 추첨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선발하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을 보유한 학생은 우대한다.   결선에서 장원에 급제한 한 명에게 서울시장상을 수여하며, 결선에 진출한 25명에게 치킨 교환권, 예선에 진출한 75명에게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9월 7일(월)부터 9월 30일(금)까지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www.hanyangdoseong.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서울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온라인 가요제 <한양도성으로 가요>도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주제는 서울과 역사 그리고 문화재이며, 기존곡·창작곡·개사 및 편곡 등 모든 곡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아마추어라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팀 또는 개인의 형태로 참여가 가능하다. 단, 한 사람이 여러 팀으로 복수 출전하는 것은 제한된다.  9월 7일(월)부터 10월 2일(금)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촬영한 동영상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www.hanyangdoseong.com)에 등록하면 된다.  내·외부 심사위원단의 참가영상 심사를 통해 심사점수를 집계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팀(또는 개인)이 수상한다. 가창력과 창의력, 예술성, 온라인 투표로 점수를 받게 되며, 창작곡이나 개사 및 편곡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응모가 종료된 후 10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10월 8일(목)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시상은 대상 1명(팀)에게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1명(팀)은 상금 50만원, 우수상 2명(팀)은 상금 25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한양도성을 주제로 한 자작시 공모전 <한양도성, 시(詩)로 물들이다>가 9월 7일(월)부터 25일(금)까지 개최된다.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메일 접수: kdk2017@naver.com  시상은 최우수상을 받은 1명에게 서울시장상 및 상금 2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상 3명에게 한국여성문예원장상 및 상금 10만원, 가작 5명에게 한국여성문예원장상이 수여된다.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과 <한양으로 가요> 참가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www.hanyangdoseong.com)에서 확인하거나 한양도성문화제 운영사무국(☎:070-7462-110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양도성 자작시 공모전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한국여성문예원(☎:02-2268-921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중호 서울시 한양도성도감과장은 “624년이 넘은 세월동안, 한양도성은 백성들의 삶과 터전을 보호하던 울타리 역할을 담당해왔다. 이번 한양도성 온라인 골든벨과 가요제·시공모전 참여를 통해 그 의미를 다시 새기면서, 코로나19상황속에서도 희망을 담아 많은분들이 참여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 행사개요     ○ 행 사 명 :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   ○ 일    정 : 예선 2020.10.9.(금) / 결선 10.10.(토)   ○ 장    소 : 온라인비대면 참여(주 행사장 : 한양도성 유적전시관)   ○ 주    최 : 서울특별시   ○ 주    관 : 한양도성문화제추진위원회   ○ 참가대상 : 한양도성을 사랑하는 전국 초등학생 75명 내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 보유자 우대)   ○ 접수기간 : 2020.9.7.(월)~9.30.(수)   ○ 시상내용 :       - 장원(1명): 서울시장상      - 결선 진출자(25명 이내): 치킨 교환권      - 예선 진출자(75명 이내): 아이스크림 교환권   ○ 문  의 : 한양도성문화제 운영사무국(☎:070-7462-1106)               www.hanyangdoseong.com   □ 한양도성으로 가요 행사개요   ○ 행 사 명 : 한양도성으로 가요   ○ 주    최 : 서울특별시   ○ 주    관 : 한양도성문화제추진위원회   ○ 주    제 : 서울, 역사, 문화재(기존곡, 창작곡, 개사 및 편곡)   ○ 참가자격 :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팀, 개인 모두 참여 가능)                 *한 사람이 여러 팀으로 복수 출전 제한                 *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아마추어로 제한   ○ 접수기간 :  2020.9.7.(월)~10.2.(금)   ○ 투표기간 : 2020.10.5.(월)~10.7.(수)   ○ 응모방법 : 유튜브 영상 업로드 / 홈페이지 등록   ○ 결과발표 : 2020.10.8.(목)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   ○ 시상내용 :       - 대상 1명(팀): 상금 100만원      - 최우수상 1명(팀): 상금 50만원      - 우수상 1명(팀): 상금 25만원   ○ 문  의 : 한양도성문화제 운영사무국(☎:070-7462-1106)               www.hanyangdoseong.com □ 한양도성, 시(詩)로 물들이다 행사개요   ○ 행 사 명 : 한양도성, 시(時)로 물들이다   ○ 주    최 : 서울특별시   ○ 주    관 : 한국여성문예원   ○ 주    제 : 한양도성   ○ 참가자격 :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   ○ 공모기간 : 2020.9.7.(월)~9.25.(금)   ○ 결과발표 : 2020.10.5.(월) 예정   ○ 응모방법 :이메일 접수 kdk2017@naver.com   ○ 시상내용 :       - 최우수 1인: 서울시장상 및 상금 20만원      - 우수 3인: 한국여성문예원장상 및 상금 10만원      - 가작 5인: 한국여성문예원장상   ○ 문  의 : 한국여성문예원(☎:02-2268-9210)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0-09-08
  • 한국관광공사, 예비창업자 위한 ‘관광창업 아카데미’ 참가자 9.1.~23.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관광분야 예비창업자를 위한 ‘관광창업 아카데미’를 개설, 오는 9월 23일(수)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달라질 관광트렌드를 파악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개설된 이번 아카데미는 4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0월 8일부터 매주 목요일 4시간씩, 총 5회에 걸쳐 실시된다. 아카데미는 관광사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시작해 실제 창업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무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창업 멘토링을 비롯해 관광분야 스타트업 선배들의 창업이야기와 사업계획서를 발표해보는 모의피칭대회까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공사는 멘토링 등 일부 프로그램만 방역당국의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사는 아카데미 최종 수료자에게 2021년도에 추진하는 ‘제12회 관광벤처사업공모전’ 예비관광벤처부문 1차 서류심사에서 가점 1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코로나19로 전 세계 관광산업이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으나, ‘코로나19가 종식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 1위에 여행이 꼽힐 만큼 관광산업은 큰 성장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관광창업을 위한 핵심 내용만을 담아 개설한 이번 아카데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 신청 및 세부 내용은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www.tourbiz.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및 운영은 엑셀러레이터 로간에서 맡는다.   
    • 여행
    • 종합
    2020-09-08
  • 한국관광공사, 캐릭터인형이 나 대신 한국여행 떠났네
          코로나19로 국가 간 여행이 어려워진 가운데 캐릭터인형이 한국을 여행하는 이벤트가 일본에서 화제다.     이는 지난 8월 26일~28일 기간 동안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일본시장을 타깃으로 추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 ‘인생 코리아, 캐릭터인형 투어’로, 참여자를 대신해 캐릭터 인형이 한국을 여행하고 이를 참여자 SNS에 올리는 이벤트다. 인스타그램에 일본어로 ‘인형사진 찍기’를 검색 시 약 140만 건의 콘텐츠가 나올 만큼 캐릭터 인형을 의인화해 일상이나 여행 사진을 올리는 트렌드가 일본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공사는 한국여행을 갈망하는 잠재 방한관광객을 대상으로 이번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실시, 2주간의 모집기간 동안 총 80여 명이 신청을 했을 만큼 인기를 끌었다. 이 중 오사카 태권도장 캐릭터 수달 ‘한수’, 오사카의 관광명소 통천각의 공식 캐릭터인 ‘빌리켄’, 일본의 대형 여행사인 한큐교통사의 칼럼사이트 ‘타비코프레’ 공식 캐릭터 ‘호타로’, 곰인형 인플루언서 ‘타이헤이군’ 등 10개의 인형이 최종 선발돼, 신청자 대신 한국여행을 다녀갔다.     캐릭터인형은 홍대, 동대문, 익선동 등 서울 주요 관광지 및 한류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촬영지를 비롯해 오사카지사에서 10~20대를 타깃으로 제작한 가이드북 ‘인생 코리아’에서 소개하는 인기 관광지를 방문했으며, 내 사진으로 단 하나뿐인 교통카드 만들기 체험도 즐겼다. 공사는 오사카지사, 칸타비서포터즈(주한 일본인 SNS 기자단) 및 참가자의 SNS를 통해 사진, 영상을 홍보 중이며, 향후 중국 및 동남아 시장에도 인형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를 통해 한국여행 언택트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오사카지사 인스타그램 URL : instagram.com/insenkorea  * 칸타비서포터즈 인스타그램 URL : instagram.com/kto.kantabi     공사 설경희 오사카지사장은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클라쓰 등 한류 드라마로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하고 있어, 이번 이벤트로 여행수요를 자극해 코로나 이후 한국여행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캐릭터인형 한국여행은 10월 중 제주를 무대로 추가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여행
    • 종합
    2020-09-08
  • 대한항공, 마스크 착용 지속 거부 승객 대응 절차 마련
        대한항공은 지난 8월부터 선보인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CARE FIRST)’의 일환으로, 비행기 탑승 시 마스크 착용을 지속 거부하는 승객에 대해서 탑승을 거절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마스크 착용 지속 거부 승객 대응 절차를 9월 8일부터 본격 시행한다. 이와 같은 세부 절차 마련은 국적항공사 중 처음으로, 코로나19로부터 고객과 직원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 이에 따라 탑승 전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는 승객의 탑승이 거절될 수 있다. 또한 탑승 후에도 기내에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고 폭언, 폭력 등을 행사할 경우, 감염병예방법 및 항공보안법 위반으로 경고 후 경찰에 인계할 계획이다. 이후 대한항공 예약 및 탑승도 거절될 수 있다. 다만 24개월 미만 유아, 주변의 도움 없이 스스로 마스크를 착용하기 어려운 승객, 마스크 착용 시 호흡이 어려운 승객 등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승객들은 마스크 의무 착용 대상에서 예외다.  대한항공은 마스크 착용 강화 조치에 따른 승객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e티켓 이용 안내 메일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안내 문구를 추가하는 등, 승객들에게 사전 안내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에서는 한국 시간 기준 지난 5월 27일 자정을 기해 항공기 이용 승객에 대한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행됐지만, 실제 탑승 거절 사례는 없었다. 한편 대한항공은 ‘케어 퍼스트(CARE FIRST)’ 프로그램을 토대로 기내소독, 비대면 수속 활성화, 탑승객 발열체크, 기내식 위생강화, 탑승 시 백 투 프론트(Back to Front)’ 방식을 통한 승객 간 접촉 최소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전방위적 조치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 여행
    • 항공
    2020-09-08
  • 국립산림과학원, 제주도 곶자왈은 여름철 천연에어컨
      제주도 곶자왈은 여름철 천연에어컨!! -국립산림과학원, 곶자왈 내부의 8월 평균 기온이 외부보다 약 2℃ 낮다고 밝혀-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는 곶자왈 숲의 7년간(2013∼2019) 기온 빅데이터 자료를 분석한 결과 곶자왈 숲이 외부(성산·고산지역)보다 낮은 온도를 유지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는 곶자왈시험림(선흘, 저지, 청수 등) 8개 기상측정 장치에서 수집한 자료를 대상으로 7년간 8월의 지역별 기온 차이를 분석한 결과, 성산지역(성산기상대)보다 선흘곶자왈이 1.9℃ 낮았으며, 저지곶자왈과 청수곶자왈은 고산지역(고상기상대)에 비해 각 1.7℃, 1.5℃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7년 관찰 기간 중 여름철 기온 차이가 가장 컸던 2016년도에는 곶자왈 내부가 도심지역 보다 2.3∼2.8℃정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숲의 기온이 더 낮은 이유는 나무의 증산작용과 그늘효과, 반사열 저감효과 때문이다. 생물 다양성이 높고 울창한 나무로 둘러싸인 곶자왈을 잘 보전한다면 한여름에도 시원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립산림과학원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 서연옥 연구사는 “이번 결과는 제주 용암숲 곶자왈의 기온이 제주 도심보다 훨씬 시원하다는 것을 장기간의 데이터를 통해 수치적으로 증명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곶자왈은 제주도 전체의 약 6%(110km2)에 해당하지만, 생물다양성의 보고, 지질학적 가치와 더불어 기온을 낮추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지속적인 보존과 관리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 여행
    • 국내
    2020-09-08
  • 서울관광재단, 포스트코로나를 준비하는 관광인을 위한 디지털마케팅 교육 지원
      - 9월~12월, 서울시 소재 관광사업체 종사자 대상 온라인 교육 진행 - 9월 8일(화)부터 전용 홈페이지에서 과정별 선착순 수강 모집 - 포스트코로나 관광트렌드와 디지털마케팅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 및 실습 진행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관광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후 필수역량으로 강조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실무 교육을 9월 28일부터 실시한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과정’은 온라인 콘텐츠의 기획과 광고 집행, 마케팅 성과 측정까지 디지털 마케팅의 다양한 분야를 다루며, 총 10주간의 집중 온라인 교육 및 프로젝트 수행으로 진행된다.  전문가 과정으로 장기간 집중 교육이 이뤄지는 만큼, 각 수업별 스터디 코치 배정 등 온라인 비대면 학습의 공백을 메울 수 있는 각종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전문가 과정과 함께 직장인 필수역량을 골라서 수강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선택과정’도 신청받는다.  선택과정은 수강 이후 8주간 자율 수강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마케팅뿐만 아니라 동영상 마케팅,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디자인, 직장인 회계 등 보다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제공된다.   재단은 본 과정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포스트 코로나 관광 트렌드 읽기’, ‘관광 인플루언서 양성 과정’을 운영해, 관광사업체 및 종사자가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관광, 소비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 지원을 할 예정이다.   10월 20일 개강하는 ‘포스트 코로나 관광트렌드 읽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광사업 환경변화 및 업계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특강으로 진행된다. ※강좌 및 신청 정보 추후 공지 예정  10월 5일 개강하는 ‘관광 인플루언서 양성 과정’은 관광통역안내사가 언어역량을 활용해 영상 인플루언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으로, 영상 촬영과 편집 실습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관광통역안내사 대상, 9월 8일 신청접수  서울시 소재의 관광사업체 종사자(재직/휴직/실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본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9월 8일(화) 오전 11시부터 온라인으로 수강 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수강신청 방식 및 강의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교육 전용 홈페이지(www.fastcampus.co.kr/b2b_sto) 또는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www.sto.or.kr) 공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가 재기의 희망과 의지를 이어나가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본 교육과정을 준비했다.”며 “변화한 관광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종사자는 디지털 역량개발의 기회로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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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08
  •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싱그러운 가을 향기 풍기는 청귤 듬뿍 ‘모두의 에너지’ 음료 이벤트 진행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호텔 서울드래곤시티가 가을을 맞아 길었던 장마와 폭염 등으로 인한 고객들의 피로를 풀고 환절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료 이벤트 ‘모두의 에너지(Keep Energized)’를 진행한다.  로비 라운지 앤 바 메가 바이트(Mega Bites)에서 준비한 ‘모두의 에너지’ 이벤트에서는 레몬에 비해 비타민C가 10배나 높아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감기 예방에도 좋은 제철 청귤을 활용해 △청귤차 (1만원) △청귤 에이드(1만1000원) △청귤 모히또(1만3000원) 등 상큼한 청귤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음료를 선보인다.  그뿐만 아니라 당귀, 황기, 인삼 등이 들어간 △십전대보탕과 산삼, 대추, 한약재 등을 넣고 끓인 △장뇌산삼차 등 체력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전통차도 함께 구성했다. 가격은 각각 1만원이다.  서울드래곤시티는 메가 바이트에서 가을을 맞아 환절기 일교차를 이기고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청귤을 활용한 색다른 음료와 한방차를 함께 선보이게 됐다며 건강과 입맛 모두 사로잡은 청귤 음료와 한방차로 호텔을 방문하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에게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싱그러운 청귤과 전통 한방차를 함께 선보이는 ‘모두의 에너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ouldragoncity.com/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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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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