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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에 '고향사랑' 기부하고 고흥에 놀러오세요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0명에게만 한정 판매하는 자유여행 상품을 답례품으로 출시하면서 기부자들의 이용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으로 추가된 ‘고흥 자유여행’은 고흥군의 예산 지원으로 코레일과 협업해 KTX 왕복 승차권, 고흥 숙박권, 렌트카 이용권으로 구성된 비교적 저렴한 1박 2일 상품이다. 특히, 고흥군은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개최와 맞물려 봄철 여행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4인 이내로 알뜰하게 여행을 준비하려는 최신 관광 트렌드에 대비했다. 고흥군은 기부자가 여행상품을 통해 고흥을 방문하면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공공시설 무료입장, 지역 상품권, 특산품 쿠폰 등 기부자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오는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봉래면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일원에서 열리는 제13회 우주항공축제에 방문하는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자를 위해서는 5월 누리호 3차 발사를 앞둔 발사장 견학도 지원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의 맛을 대표하는 농수축산물 발굴과 함께 관광·서비스 등의 방문형 답례품을 확대해 기부자에게 지역 방문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행정안전부 ‘고향사랑이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국의 모든 답례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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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에 '고향사랑' 기부하고 고흥에 놀러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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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래포구 축제를 더 알차게’ 소래포구 스토리북 제작 추진
- 인천시 남동구는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소래포구 축제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소래포구 스토리북’을 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북은 소래포구 축제의 입체감을 확보하고 중장기적으로 축제의 새로운 원천콘텐츠 발굴을 목적으로 제작된다. 책자에는 소래포구를 중심으로 한글 자음별 50여 개의 키워드를 선정해 집필될 예정이며, 키워드 별 소개 글과 사진, 일러스트, 고지도, 옛사진 등이 함께 수록될 계획이다. 제작된 책자는 남동구 관내 도서관 등에 배포돼 초·중·고등학생의 교육자료로도 활용될 전망이며, 남동문화재단 홈페이지 등에도 게시해 소래포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관광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에 제작될 스토리북을 통해 소래포구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 자원이 목록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하며, “관광객들이 소래포구 축제를 보다 완벽하게 즐기도록 돕는 안내서가 제작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남동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팀(☎070-8820-4037)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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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래포구 축제를 더 알차게’ 소래포구 스토리북 제작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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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주)카카오, ‘2023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 공동 개최
-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카카오는 빅데이터, AI, 온라인플랫폼 등 디지털 기반 여행소비 급증 및 맞춤형 서비스 요구에 부합하는 새로운 관광서비스 개발을 위해 ‘2023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11회 차인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은 관광지 기본정보, 이미지, 영상, POI 등 관광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관광서비스 발굴을 목표로 하며, 부산 관광지 순위 제공 어플 ‘슈잉’, 여행 짐 배송 서비스 기반 주변관광정보 제공 웹페이지 ‘짐캐리’가 선정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의 특징은 공사의 TourAPI* 외 공공데이터포탈(data.go.kr)에 있는 타 기관 공공데이터 API 공동 활용 시 가점을 부여함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신규 및 융복합(매쉬업) 서비스 개발을 독려한다는 점이다. 특히 올해는 새로운 파트너인 부산관광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부산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 부산 소재 참가팀 대상 가점부여, 사후지원(교육·컨설팅) 등 지역 디지털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였다. 시상규모 및 시상금은 전년보다 확대된 총 80개 팀, 8,000만원 규모로 ▲대상(1팀, 1천 5백만 원) ▲최우수상(8팀, 각 3백만 원) ▲우수상(16팀, 각 1백만 원) ▲장려상(55팀, 각 50만 원)이 차등 지급되며, 공사는 포상금 외에도 수상팀 대상 교육·컨설팅,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또한 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Start-up NEST’ 서류심사 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본 공모전은 관광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개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4월 11일부터 5월 18일 15시까지다. 공모개요 및 API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접수페이지(2023tourapi.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공사 김경수 디지털콘텐츠팀장은 “공사는 TourAPI를 통해 관광업계의 사업화 니즈에 부합 및 활용 가능한 다양한 관광데이터를 개방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공모전을 통해 250개 팀을 선발·지원한 바 있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데이터 개방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 개발 및 업계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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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주)카카오, ‘2023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 공동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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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관광공사-(주)클라우드호스피탈, 업무협약 체결
- 대전관광공사는(사장 윤성국) 4월 11일(화) 글로벌 의료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 호스피탈(대표이사 Nazarov Suleyman)과 대전의 우수한 의료서비스 및 의료 웰니스상품 해외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키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 내용은 클라우드호스피탈에서는 의료관광객 유입을 위한 SaaS기반의 플랫폼 제공과 관내 해외환자 유치의료기관의 웹사이트 등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구글 기반 검색 엔진 최적화 추진 및 의료관광객 유치 채널 다각화와 D2C 콘텐츠 마케팅 두진을 담당하고 공사는 관내 해외환자 유치의료기관 정보수집 및 대전 의료․웰니스관광 상품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 의료인프라 및 의료웰니스상품을 전 세계 30개 국가대상, 9개국 언어로 홍보할 계획이다. 영어, 중국어, 아랍어 등 다양한 언어로 대전의료관광 정보 업로드는 물론 검색엔진 최적화, 프로모션, 광고 등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초기관광벤쳐기업으로 선정된 클라우드호스피탈㈜은 월간 활성 사용자 40만 명이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인 ‘iCloudHospital’서비스를 운영중에 있다. 미국, 러시아, 동남아 등 전 세계 병원과 환자를 연결, 외국인환자 예약, 응대, 영상 상담, 결제 등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현재 1,100여 개의 해외 파트너 병원과 200개 이상의 국내병원이 가입되어 있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클라우드호스피탈의 온라인 플랫폼 활용으로 대전의료기관들이 외국인 환자 정보 관리를 보다 용이하게 하고 유치활동 및 해외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전 의료 접근성 개선 및 의료웰니스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D2C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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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관광공사-(주)클라우드호스피탈,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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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 속 와인 여행” 소노인터내셔널, 23년 ‘소노 와이너리 투어’ 운영
- 올봄 자연 속에서 나만의 취향을 찾는 특별한 와인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오는 14일부터 7월 20일까지 비발디파크(강원 홍천)와 델피노(강원 고성), 쏠비치 양양·삼척·진도, 소노캄 거제, 소노벨 천안·청송, 소노문 단양, 소노휴 양평까지 전국 10곳 리조트에서 2023년 봄·여름 시즌 ‘소노 와이너리 투어(SONO Winery Tour)’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소노 와이너리 투어는 해변산책로, 테라스, 가든 등 리조트 내 자연경관과 뷰가 좋은 공간에서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콘텐츠다. 차분하고 낭만적인 분위기에서 세계 각 국의 와인을 맛보며 멋진 인증샷도 남길 수 있는 스테이션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리조트마다 ‘시크릿 와인(Secret wine)’을 1종씩 선정해 고객들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시크릿 와인은 리조트가 위치한 지역 및 시설의 콘셉트와 어울리는 특별 와인으로, 해당 리조트에서만 테이스팅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그리스 산토리니를 연상시키는 쏠비치 삼척의 경우 시크릿 와인으로 독일의 ‘군트럼 리슬링 루이스 콘스탄틴’을 선정했는데, 리슬링 품종의 전통적인 풍미와 파인애플, 멜론 같은 열대과일의 향이 어우러져 산뜻하면서도 향긋한 맛을 자랑한다. 또 예년의 소노 와이너리 투어가 와인의 대륙별 차별성을 강조하고자 클래식(Classic)과 모던(Modern) 스테이션으로 장소를 구분했다면, 올해는 한 곳으로 통합하되 사업장의 특징과 스토리를 스테이션에 구현하고자 했다. 고급스러운 감성에 초점을 맞췄던 분위기도 편안함 속에서 자신만의 와인 취향을 찾는 여정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개편했다. 소노 와이너리 투어는 매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되고, 일부 사업장은 우천 등 현장상황에 따라 스테이션 위치가 달라질 수 있다. 와인에 곁들일 수 있는 안주로는 치즈와 올리브, 과일 등의 핑거푸드가 제공된다. 가족 단위 고객 중에서 어린이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별도로 마련된 주스를 이용하면 된다. 소노인터내셔널은 소노 와이너리 투어에 객실, 조식뷔페 등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도 내놓았는데,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면 정가보다 최대 46% 저렴한 비용으로 경험할 수 있다. 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올해는 와인의 라인업을 리뉴얼하는 동시에 리조트마다 가진 고유의 콘셉트와 스토리를 와인에 접목시키는 방식으로 변화를 주고자 했다”며 “사업장 각각의 특색과 잘 어울리는 시크릿 와인도 준비한 만큼, 많은 고객분들이 자연 속 리조트에서 떠나는 와인 여행을 통해 새롭고 색다른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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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 속 와인 여행” 소노인터내셔널, 23년 ‘소노 와이너리 투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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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떠나자 워케이션” 기업우대 프로모션 진행
- 아시아나항공이 중소•중견기업들을 응원하기 위해 “떠나자 워케이션” 기업우대 프로그램 이벤트를 선보인다. 아시아나 기업우대 프로그램(Asiana Corporate Plus)은 중소•중견기업 출장자들에게 항공권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기업 임직원들은 출장 시 항공사 지정 여행사를 통해 혜택을 제공받아 왔으나, 이같은 채널 확보가 어려웠던 중소•중견기업에게 유사한 혜택을 지원하기 위해 아시아나항공이 2019년 2월부터 시작했다. 주요 혜택으로는 ▲출장 항공권 할인 ▲인천공항 기업 전용 카운터 이용 ▲수하물 우선 수취 서비스를 비롯해, ▲법인 대표 라운지 쿠폰 지원 ▲특정 운임 항공권의 재발행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하다. 이번 달 30일까지 진행하는 “떠나자 워케이션” 이벤트는, 기업우대 프로그램의 항공권 할인 혜택에 추가로 10% 할인 쿠폰을 특정 노선에 제공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이다. 또한 국내외 항공사 중 최다 도시를 운항하고 있는 중국 노선의 경우 무료 위탁수하물 23kg 1개를 추가 제공한다. 기존 가입사에는 자동으로, 신규 가입사에는 가입 완료 시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아시아나 기업우대 프로그램은 시행 당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 현재 가입 회원사 및 임직원 수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대비 약 두배로 증가했으며, 작년 판매실적 또한 2019년 실적을 크게 상회하는 등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우리나라 중소•중견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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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떠나자 워케이션” 기업우대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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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국제선 하늘길 확대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 엔데믹에 따른 재운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아시아나항공은 우선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중국 주요 노선 재운항을 기념해 4월 30일(일)까지 중국행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200매를 증정한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후 항공권 구매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탑승기간은 5월 30일(화)까지다. 당첨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5일(목)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 출발 중국행 항공권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위탁수하물 1개(23kg) 외에 추가로 1개(23kg)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및 탑승기간은 4월 30일(일)까지다. 아시아나항공은 또한 4월 6일(목)까지 인천 출발 ▲세부 ▲클락 ▲마닐라 노선 구매 승객에게 특가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할인은 아시아나항공이 필리핀 전 노선 정상 운항을 기념해 선보이는 이벤트로 이코노미 최대 10% 할인 항공권을 제공한다. 탑승 기간은 10월 28일(토)까지며,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특히 약 3년만에 재운항하는 ▲세부 ▲클락 노선은 5% 항공권 추가 할인 쿠폰과 20% 유료좌석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쿠폰은 4월6일(목)까지 사용 가능하며, 마일리지 항공권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노선별 쿠폰 적용 탑승 기간 상이)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주 4회(수/목/토/일) 운항하고 있는 세부 노선을 7월1일(토)부터는 매일 운항으로 증편하고, 6월 1일(목)부터 클락 노선을 매일 운항한다. ▲사이판 ▲하와이 노선 탑승객 대상으로도 다양한 할인 혜택 및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사이판 노선 재운항을 기념해 오는 4월 2일(일)까지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15% 특별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탑승 기간은 8월 31일(목)까지다. 사이판 노선은 4월 27일(목)부터 주 4회(수/목/토/일) 운항하며, 7월과 8월 성수기를 맞아 매일 운항으로 증편할 계획이다. 이후 10월 28일까지는 주 4회 운항한다. 이어 봄맞이 이벤트로 아시아나항공 하와이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는 ▲인천발 호롤룰루 항공권 특가 판매 ▲허츠 렌터카 10% 할인 및 마일리지 더블 적립 ▲하와이 지역 상품 최대 15% 할인 혜택 등도 제공한다. 노선별 할인 혜택 및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https://flyasian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4월 한 달간 중국 전노선과 ▲사이판 ▲델리 ▲호놀룰루 등 인기 노선들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매 시 최대 7천 마일리지를 돌려주는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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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국제선 하늘길 확대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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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해외결합승인 '총력전'
- 아시아나항공이 대한항공과의 해외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해외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기울이기 위한 ‘전사 기업결합 TF’를 발족했다. 원유석 대표이사 직무대행을 팀장으로 한 해당 TF는 임원 7명을 포함해 총 42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됐다. 이는 전략기획본부장이 팀장이던 기존 TF를 대폭 강화한 조치다. 이번 TF는 운영 체계를 법무, 전략기획부문을 주축으로 한 총괄그룹과 여객, 화물, 재무, 대외협력부문으로 구성된 지원그룹으로 구분해 효율성을 높였다. 총괄 그룹은 경쟁당국에 최종적으로 제출하는 문서 취합, 검토, 자문사와의 의견 조율 등의 업무를 맡고, 지원 그룹에서는 경쟁당국에서 제출을 요청하는 자료 생성에 주력한다. 특히, 해외 경쟁당국의 2단계 심사가 시작되면서 각 경쟁당국에서 요청하는 자료가 점점 방대해져 심사 대응 역량 강화에 주력하기 위해 대표이사 직무대행 중심 TF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실무 인력을 추가로 보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TF는 해외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지원하기 위해 결성된 것으로, 원유석 대표이사 직무대행을 필두로 아시아나항공의 전사적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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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해외결합승인 '총력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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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1분기 해외항공권 발매 실적 1위
-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1분기 해외항공권 발매 실적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투어의 지난 1분기 해외항공권(국내항공권 실적 및 자회사 발매 제외) 발매 실적은 4,147억원으로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동기간 대비 103.3% 회복됐다. 지역별 발매 비중은 동남아 30.5%, 유럽 27.8%, 미주 20.5%, 일본 14.4% 순으로 나타났다. 해외항공권 판매 실적이 공식적으로 집계되는 BSP(항공여객 판매대금 정산제도) 기준으로는 1분기 실적이 2,706억원으로 확인됐다. 하나투어는 BSP 실적 기준 지난해까지 25년 연속 1위에 이어 이번 1분기에도 1위 기록을 이어갔다. 특히, 3월은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1~2월보다도 높은 실적을 나타내, 올해 항공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하나투어는 해외여행 회복세에 맞춰 일본 알펜루트, 알래스카, 노르웨이 오슬로 직항 전세기를 준비하는 등 새로운 상품 개발과 여행수요 창출을 위한 항공 공급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위클리 해외 항공 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지역별 특가 항공권과 출발일 임박 땡처리 항공권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항공권 구매시 호텔, 현지투어/입장권 7% 할인 및 주요 면세점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BSP 실적은 물론이고 BSP에 집계되지 않는 기획여행 등의 항공권 발매 실적도 증가하고 있어, 해외항공권 점유율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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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1분기 해외항공권 발매 실적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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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해군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와 해군이 해군 장병과 군 가족 복지 확대를 위해 지난 11일(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사와 해군본부 강정호 인사참모부장(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대방동 해군 재경근무 지원대대에서 진행했다. 두 기관은 업무 협약에 따라 해군본부 소속 장병 및 군무원, 직계 가족 여행 상품 개발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전용 복지몰과 콜센터를 운영한다. 해당 복지 혜택 대상을 해군 전사자•순직자 유가족 등 직계가족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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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해군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