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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오늘전통 축제’, 전통문화 전시와 장터, 체험 즐기세요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과 함께 2월 7일(수)부터 25일(일)까지 문화역서울284에서 전통문화에 대한 다채로운 전시와 장터, 전통놀이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2024 전통생활문화축제, 오늘전통’을 개최한다. 문체부 전병극 제1차관은 2월 7일(수), 개막식에 참석해 ‘한지문화상품개발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상을 수여하고 격려한다. 축제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으며, ‘오늘전통’은 ‘전통문화가 과거에 머무르지 않고 오늘을 함께 사는 모든 세대가 일상에서 즐기는 문화가 되도록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문체부와 공진원이 전통문화를 진흥하기 위해 추진한 정책 사업인 오늘전통창업, 한복・한지 등 산업 진흥, 전통놀이 문화 확산 등에 대한 결과물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새해 소망을 담은 ‘집-집’, 일상 속 전통생활문화 가치를 더한 ‘방-방’ 올해는 ‘설날의 다정한 이야기, 정월의 정겨운 풍경’을 주제로, 장응복 공간 연출가와 협업해 특별한 공간을 선보인다. 먼저 문화역서울284의 중앙홀을 새해 시작과 함께 행복과 소망을 기원하는 공간 ‘집-집’으로 만들었다. 전통문화 소재와 형태, 구조를 활용해 기하학적 형태로 집의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1・2등 대합실은 ‘집-집’과 연계한 공간 ‘방-방’으로 꾸몄다. 세시풍속, 풍수 등 시대와 자연의 변화에 맞춰 살아온 우리 일상 속 전통생활문화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관련 콘텐츠와 창작자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통놀이 체험, 청년창업기업 상품 장터, 전통한지 사진인화, 한복 전시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전시·체험 공간 ‘쌩쌩마당’에서는 전통놀이 관련 아카이브와 함께 윷놀이와 딱지치기, 연날리기 등 현대화된 다양한 전통놀이를 직접 체험하고, ‘별별장터’에서는 청년 창업기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전통문화가 융합된 다양한 문화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오늘사진관’에서는 관람객들이 귀빈실 공간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전통한지에 사진을 인화해볼 수 있다. ‘정담대합실’에서는 전통놀이와 문화를 주제로 한 컬러링북, 한지 모빌 만들기 등 체험 활동과 함께 세시풍속 관련 강연을 진행한다. 2층에서는 한복의 전통과 미래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 ‘오늘한복: 만고상청’이 열린다. 조선시대 혼례복과 외출복부터 김연아와 수지 등 한류문화예술인과 한복 기업이 함께 개발한 현대한복과 관련 패션쇼 영상까지 만나볼 수 있다. 개막식(2. 7.)에서는 ‘한지문화상품개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도 열린다. 문체부 장관상은 반려동물 한지 수의 ‘려행보’를 출품한 고소미 작가가 받는다. 공진원장상은 ▴ 조명 ‘벌룬(김재진)’, ▴ 장신구 ‘수묵산수반지(악티크)’ 등 최우수상 2개 팀을 포함한 총 14개 팀이 수상한다. 전병극 차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새해 시작과 함께 ‘오늘전통’을 직접 경험하고, 과거부터 이어온 우리 전통을 이 시대를 살아가는 대중들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진원(www.kcdf.kr)과 문화역서울284 누리집(www.seoul284.org)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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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오늘전통 축제’, 전통문화 전시와 장터, 체험 즐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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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O중문면세점, 추억의 뽑기 이벤트 등 설맞이 혜택 풍성
-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이하 JTO중문면세점, 사장 고승철)은 오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제주 방문 여행객과 도민을 대상으로 ‘추억의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추억의 뽑기 이벤트’는 제주 고향 사랑 기부자, 구매 고객, SNS 구매 인증고객 등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일회용 카메라 △레몬민트향 몬딱치약 △핸드크림 △돌하르방 립밤 △피톤치드 섬유유연제 등 5가지 선물 중에 1개가 증정된다. 1인 최대 3번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JTO중문면세점은 이달 말까지 역대급인 최대 50% 할인 판매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 면세품을 구매했을 시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특정 면세품을 구매했을 경우,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추가로 시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JTO중문면세점 관계자는“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혜택을 준비한 가운데 이번 프로모션이 제주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JTO중문면세점은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도민과 여행객에게 실속있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재방문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은 공항․항만을 이용해 제주를 출도하는 도민과 여행객 모두 연간 6회 이용할 수 있다. 구매 한도액은 1회당 미화 800불이며, 주류 2병(미화 400불까지)과 담배 10갑은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제주관광공사 인터넷 면세점(www.jejudfs.com)은 홈페이지와 모바일로 24시간 구매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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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O중문면세점, 추억의 뽑기 이벤트 등 설맞이 혜택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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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해외 스타트업 대상 글로벌 DNA 전파
-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해외 유망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DNA를 전파했다. 야놀자는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야놀자 본사에서 미국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2080 벤처스(Ventures)’의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공지능 디자인 솔루션 기업 ‘크레이욘(Craiyon)’, 인도 기반 로봇공학 기업 ‘앤써 로보틱스(Anscer Robotics)’, 인공지능 패션 플랫폼 ‘겟 아웃핏(Get Outfit)’ 등 유망한 예비 유니콘 기업들의 창업자 및 주요 관계자가 야놀자 본사에 방문했다. 야놀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 도약한 야놀자의 과거와 현재, 국내외 스타트업 간 파트너십 전략 등을 소개했다. 특히, 김종윤 야놀자 대표는 글로벌 여행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솔루션 기반의 데이터 확보 및 이를 활용한 여행업계의 생성형 AI 활용 등의 비전을 제시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는 해외 유망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는 야놀자의 사업 역량과 비전, 미션 등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면서, “글로벌 트래블 테크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국내를 넘어 글로벌 스타트업들의 롤모델로서 다양한 교류를 통해 야놀자의 성공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글로벌 스타트업들과 지속적인 인사이트 교류에 나서고 있다. 특히, 포커스라이트, GITEX, 유니콘 서밋, WiT, Skift, 82스타트업 서밋 등 글로벌 행사에서 스타트업의 성장 전략과 글로벌 마인드셋 등 혁신 인사이트를 공유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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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해외 스타트업 대상 글로벌 DNA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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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DMO, 지역 특색 반영한 관광사업으로 우수성 인정받아
- 홍성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3년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최종 성과평가에서 4년 연속 S등급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DMO 경쟁력 강화, 사업 운영 및 사업성과, 지속성장 및 지역관광 기여도 등의 평가지표와 지난해 12월에 이루어진 중간 성과평가 결과 점수를 반영한 최종평가로 홍성군은 역대 최고점수로 DMO 21개소 중 1위를 차지했다. DMO는 지역 기반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관광현안을 발굴하고 해결을 주도하는 기초지자체 단위의 지역관광 추진조직으로, 지역관광 마케팅 및 관광산업 육성 기능을 수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홍성DMO사업단인 ㈜행복한여행나눔은 지난해 ▲농촌 숙박 활성화 마을나들이(달마당스테이)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 ▲로컬매니저 양성사업 ▲마을DMO 사업 등 농촌지역의 고유한 인프라를 활용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연간 5천여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생활인구 유입증대를 목적으로 한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는 약 346명의 생활인구가 총 540박 이상 홍성에 체류하였으며, 그 중 1명은 정주인구로 전입신고를 마치는 등 큰 성과가 도출됐다. 2020년부터 운영된 홍성DMO는 이로써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했다는 평가와 함께 다양한 협의체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생활인구 유입 등의 효과를 보여줬다. 이번 평가로 인해 홍성군은 2024년 5년 차인 DMO육성지원 사업의 지원연장과 국비 1억 5천만원의 지원을 받게 되어 지역관광 마케팅과 관광산업의 육성 기능을 더욱 다채롭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2024년에는 홍성군이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선정되어 ‘유기적人문화도시 홍성’과 연계하여 문화의 맛, 홍성의 맛을 느끼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홍성군의 농촌지역의 활성화와 인구유입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홍성DMO사업단 김영준 단장은 “4년 동안 민관협력 및 분과 등 DMO에 참여한 분들께 감사드리며, 올해 5년 차에는 조직의 자립과 지속가능함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 체계적인 네트워킹을 통한 상품 개발?판매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DMO사업으로 지역만의 고유성을 체험하고자 하는 관광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지역관광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우리 군만의 특색 있는 관광 상품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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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DMO, 지역 특색 반영한 관광사업으로 우수성 인정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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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플랫폼, 설 맞이 놀거리 특화 프로모션 진행
-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대표 배보찬)가 설 맞이 놀거리에 특화된 파격적인 고객 혜택을 선보인다. 야놀자는 지난 2022년부터 성수기 시즌마다 매주 엄선한 인기 레저 상품을 초특가로 판매하는 ‘놀이위크’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독보적인 인벤토리와 파격적인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총 5만8천 장의 쿠폰을 발급하고, 3억 원 이상의 고객 혜택을 제공했다. 증가하는 레저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지난해 야놀자 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새해에도 레저 카테고리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간다. 야놀자는 오늘(5일)부터 오는 12일(월)까지 ‘설 연휴 놀거리’ 프로모션을 통해 진행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요 테마별 레저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스키, 스파 등 겨울 인기 레저부터 테마파크, 키즈 카페까지 30여 개 추천 레저 상품을 최대 69% 할인된 특가로 판매하고 상품별로 최대 20% 추가 할인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독보적인 인벤토리와 차별화된 가격 경쟁력으로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혜택을 선보인 결과, 레저 카테고리에서도 유의미한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으로서 야놀자만의 고객 중심 전략으로 만족도 높은 여가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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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플랫폼, 설 맞이 놀거리 특화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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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대만 대학생 대상 객실승무원 체험 '크루클래스' 진행 항공 안전 체험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안전 의식 확산!
- 티웨이항공이 대만 대학생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 클래스(Crew Class)’를 진행했다. 지난 2일(금)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 13명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의 항공 안전 및 서비스 직무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 학생들은 자매결연을 맺은 부천대학교에서 동계 단기 연수 중에 티웨이항공을 방문한 것이다. 티웨이항공 크루 클래스는 중국어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훈련센터 투어 및 회사소개 △안전 업무 특강 △객실 서비스 실습 △응급처치 훈련 △화재 대응훈련 △기내 비상 상황 체험 △비상 탈출 실습 등 전문 훈련교관의 지도하에 객실 승무원이 실제 수행하는 안전과 서비스에 대한 체계적인 훈련을 체험했다. 크루 클래스가 진행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는 우수한 훈련시설과 제반 조건을 바탕으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국토교통부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하는 등 안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곳에는 비상탈출 실습실, 비상구 실습실, 화재진압 실습실, 응급처치&보안 실습실, 비상장비 실습실, 서비스 실습실 등 안전 운항을 위한 최신 훈련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진로 체험을 희망하는 항공 관련 학과 학생을 위한 크루 클래스 및 교육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 훈련 교관들은 응급처치, 항공 보안, 위험물, 승무원자원관리(CRM) 등 전문 강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며, "외국어에도 능통한 객실 승무원도 많기에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크루 클래스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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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대만 대학생 대상 객실승무원 체험 '크루클래스' 진행 항공 안전 체험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안전 의식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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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올해 첫 경력직 객실 승무원 채용 실시, 더 멋진 변화의 시작을 함께할 글로벌 인재 찾는다
- 티웨이항공이 2024년을 맞아 올해 첫 경력직 객실 승무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2월 1일(목)부터 2월 13일(화) 14시까지 공식 채용 사이트(recruit.twayair.com)를 통해 승무원 경력사원 공개 채용 지원서를 접수받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지속적인 항공기 도입계획에 따라 꾸준히 채용에 나서고 있으며, 올해 첫 객실승무원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 모집 부문은 객실 승무원 5년 이상 경력자로, 항공기 탑승 근무를 하게 된다. 해외여행 및 신체검사 기준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며, 외국어 능력 우수자의 경우 우대한다. 금번 경력직 객실 승무원은 서울에서 근무하게 되며, 전형 단계별 결과 발표는 티웨이항공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1차 면접 △2차 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1차 면접 전형의 경우 2월 말 중에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4월 이후 순차적으로 입사해 근무하게 된다. 티웨이항공은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객실 승무 분야 외에도 △고객서비스 △브랜드 마케팅 △항공기 도입 △RM △운항 지원/행정 △IT △수입관리 △산업안전관리자/보건관리자 △자재구매 △여객 운송 △정비사 등의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 직원을 수시 채용 중이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에도 채용을 대폭 진행한 바 있다. 2023년말 기준 임직원 수는 2,500여 명으로 2019년 대비 25% 증가했으며, 특히 정비사 채용에도 지속적으로 나서 24년 1월말 기준(AC 30대) 총 394명의 정비사가 근무중으로 항공기 대당 평균 13.1명의 정비사 운영을 통해 항공기 안전운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올해 항공기 신규 기재 도입 및 추후 노선 확대에 따라 경력직 객실 승무원 채용을 실시하게 됐다"며, "글로벌 인재를 꿈꾸는 많은 분들이 티웨이항공과 함께 밝은 미래를 그려 나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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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올해 첫 경력직 객실 승무원 채용 실시, 더 멋진 변화의 시작을 함께할 글로벌 인재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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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민트페이’ 결제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
- 에어서울(대표이사 조진만)이 ‘민트페이’ 이용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어제(5일)부터 시작했다고 오늘(6일)밝혔다. ‘민트페이’는 에어서울 전용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결제 카드를 사전 등록하면 항공권 구매시 간단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어 편리하다. 에어서울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단독 운항중인 다카마쓰, 요나고 노선 항공권 구매 고객 대상으로 민트페이 결제시 수하물 15k을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2월 5일부터 2월 29일까지 발권시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한 항공권의 탑승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특히 하나카드와 제휴를 통해 민트페이에 하나카드를 등록 후 결제시에는 결제 금액에 따라 최소 1만원부터 최대 3만원까지 추가 할인도 제공된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특히 특가 항공권 구매 고객들에게 반가운 이벤트”로 “민트페이 이용 확대와 고객 만족도 상승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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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민트페이’ 결제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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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히위고'와 함께 '다카마쓰 포켓지도' 출시
- 에어서울(대표이사 조진만)이 여행 용품 브랜드 '히위고'와 함께 일본 다카마쓰 여행 정보가 담긴 포켓 지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히위고는 여행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여기상점의 자체 브랜드다. ‘다카마쓰 포켓 지도’ 는 현지 여행 경험이 많은 에어서울 승무원들과 2~30대 배낭여행 전문 여행사 ‘여기트래블’이 수차례 미팅을 진행하며 함께 제작했다. 관광지 소개와 교통 정보, 쇼핑, 맛집 등의 콘텐츠가 담겨 있으며, 다카마쓰 노선 탑승객 중 20-30대 비중이 높은 만큼, 해당 연령대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정보를 압축해 소개하고 있다. 가로 8.5cm, 세로 13.5cm의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라 휴대에 용이하며, 지도에 삽입된 QR 코드를 통해 더욱 상세한 현지 여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카마쓰 포켓 지도는 에어서울 온라인 로고숍 '민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여기상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5천 원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돗토리 포켓지도가 소도시 여행정보 부족에 대한 아쉬움을 채워주며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고객 반응을 보며 추가 포켓지도 출시도 검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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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히위고'와 함께 '다카마쓰 포켓지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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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탄관광특구 ‘미디어아트 미술관 및 관광안내 키오스크’ 준공식 개최
- 평택시 송탄관광특구 신장쇼핑몰 야외무대가 미디어아트 미술관으로 변신했다. 평택시는 지난 3일 ‘미디어아트 미술관 및 관광안내 키오스크’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일 열린 준공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이관우 평택시의회 부의장과 국회의원,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 및 미디어아트 미술관과 관광안내 키오스크를 직접 관람했다. 미디어아트 미술관은 투명LED전광유리를 사용하여 만들었으며, IOT인터랙션 콘텐츠 명화 영상 17편과 송탄관광특구 홍보영상 2편, 포토존영상 5편 등 총 24편으로 구성되어있어, 지역 주민들의 관광·문화 수요를 채워주고 찾고 싶은 관광명소로 변화를 시도 한다. 관광안내 키오스크는 신장쇼핑몰 3대, 팽성안정쇼핑몰 2대 등 총 5대를 설치하여 주요관광지, 관광정보 및 상점안내 등 정보를 제공하고 영어지원이 가능하여 외국인 관광객 편의를 도모할 전망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미디어아트 미술관 및 관광안내 키오스크의 주기적인 콘텐츠 교체 및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많은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 및 관광편의를 제공하여 송탄관광특구 외부 관광객 유치 및 지역상권 활성화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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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탄관광특구 ‘미디어아트 미술관 및 관광안내 키오스크’ 준공식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