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2-23(화)
 

image02.jpg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이 2026 강원 방문의 해 1월 추천 여행지로 태백시와 홍천군을 선정하고 겨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홍보마케팅에 나섰다. 도와 재단은 강원의 겨울을 대표하는 두 지역의 축제를 중심으로 1월 한 달간 집중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태백시는 겨울 축제의 정수로 꼽히는 태백산 눈축제를 앞세운다. 태백산 눈축제는 오는 1월 31일부터 2월 8일까지 태백산 국립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눈 조각 경연대회와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겨울 산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축제와 함께 태백의 대표 관광지도 함께 둘러볼 만하다. 천 지 인을 모티브로 조성된 태백산 하늘전망대에서는 태백의 장대한 자연을 조망할 수 있고, 8개의 주제별 전시관으로 구성된 태백 석탄박물관에서는 대한민국 석탄 산업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폐광지를 복구해 조성된 지지리골 자작나무숲은 운탄고도 1330길의 하이라이트 구간으로, 순백의 겨울 풍경을 선사한다. 여기에 태백의 대표 먹거리인 물닭갈비는 겨울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홍천군은 홍천강 꽁꽁축제를 중심으로 겨울 관광객을 맞는다. 홍천강 꽁꽁축제는 1월 9일부터 25일까지 홍천강변 일원에서 열린다. 인삼을 먹여 키운 인삼송어를 낚는 체험으로 유명하며, 꽁꽁 언 강 위에서 얼음낚시와 맨손 송어 잡기 등 역동적인 겨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홍천에서는 축제와 함께 주변 관광지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물과 흐름을 주제로 농촌 체험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수타사 농촌테마공원과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알파카 테마 여행지 알파카월드는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홍천전통시장에서는 홍천메밀총떡과 올챙이국수, 감자떡 등 지역 특색이 살아 있는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두 지역은 1월 추천 여행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태백시는 1월 1일부터 2월 8일까지 365세이프타운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해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하면 9D VR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홍천군은 홍천강 꽁꽁축제 체험권 구매 시 홍천사랑상품권 5천 원을 제공하며, 1월 한 달간 알파카월드에서 디지털관광주민증을 제시하면 입장료 30퍼센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새해를 맞는 1월에 눈과 얼음이 선사하는 강원만의 특별한 겨울 축제를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KIN.KR 2025-12-24 01:34:07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08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6 강원 방문의 해 1월 추천 여행지 태백과 홍천 겨울 축제 집중 홍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