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
-
‘푸른 보석’ 제1회 서천 블루베리 축제 개최
- 서천군이 오는 15일부터 이틀간 마산면 문화활력소 일원에서 서천 블루베리 공선회와 동서천농업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하는 ‘제1회 서천 블루베리 축제’를 개최한다. 서천군은 30㏊에 이르는 전국 최대 규모의 비가림시설 블루베리 단지를 조성했으며, 지역에서 생산되는 블루베리의 상표 가치를 높이고 판매 확대와 소비자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블루베리 축제 한마당을 마련했다. 축제장에서는 대형화채 퍼포먼스를 통한 나눔행사와 사전 신청을 받은 참가자들이 직접 신선한 블루베리를 수확할 수 있는 체험 행사가 진행되며, 체험부스에서는 블루베리를 이용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특산품 판매장 및 먹거리 장터 운영과 함께 지역 가수들이 나서는 공연도 마련돼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축제는 블루베리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문화를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블루베리의 풍부한 맛과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동시에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
‘푸른 보석’ 제1회 서천 블루베리 축제 개최
-
-
보령시, 봄에서 여름으로, 여행의 계절 6월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 추천
- 보령시는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여행의 계절 6월을 맞아 사진 찍기 좋은 명소 3곳을 추천한다. 이번에 추천 여행지는 독특한 아름다움과 매력을 가진 △무창포해수욕장 △성주사지 △오천항 및 충청수영성이다. 무창포해수욕장은 대천해수욕장에 뒤를 이어 서해안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 중 하나로, 썰물 때 드러나는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하다. 물이 빠지면 드러나는 해변을 걸으며 바다 한가운데까지 갈 수 있는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곳에는 보령의 서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무창포타워 전망대가 있고,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손꼽힌다. 해변가의 노을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어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성주사지는 통일신라 시대의 유적지로, 고즈넉한 사찰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어우러져 있다. 이곳은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특히 6월에는 푸른 잔디와 맑은 하늘이 조화를 이루어 사진을 찍기에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역사가 있는 유적지와 고즈넉한 성주산 풍경을 배경으로 한 사진은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오천항은 보령의 대표적인 항구로, 키조개를 비롯한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자랑한다. 항구 주변의 어시장과 낚시터는 방문객들에게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 인근의 충청수영성은 조선시대 충청도 해안을 방어하는 중요한 군사 기지였으며, 현재는 그 아름다운 경치와 역사적 가치를 자랑한다. 다산 정약용선생이“세상에서 호수와 바다, 정자와 누각의 뛰어난 경치를 논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영보정을 으뜸으로 꼽는다”고 언급한 영보정은 오천항과 서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명소로, 어느 곳에서나 최고의 장면을 담아낼 수 있다. 보령시는 6월의 청명한 날씨 속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 세 곳을 추천한다. 다양한 매력을 지닌 무창포해수욕장, 성주사지, 오천항 및 충청수영성을 방문해 특별한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보길 바란다.
-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
보령시, 봄에서 여름으로, 여행의 계절 6월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 추천
-
-
레고랜드 코리아, '2024 국제 놀이의 날' 기념 가족 대상 이벤트 진행
- 레고랜드 코리아가 사상 첫번째 ‘국제 놀이의 날’을 기념하여 가족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유엔은 올해 3월 전 세계 모든 어린이가 충분히 놀고 마음껏 쉴 수 있어야 함을 강조하기 위해서 6월 11일을 ‘국제 놀이의 날’로 지정하였다. 유엔이 당시 실시한 어린이 대상 놀이 관련 설문 조사에 따르면, 71%의 어린이가 “놀이는 자신을 행복하게 해주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답하였고,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6천만 명의 어린이가 놀이나 학습 대신 생계를 위해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로 첫 해를 맞은 국제 놀이의 날을 기념하여, 어린이들의 놀 권리와 행복을 적극 보장하기 위해 레고랜드 코리아는 다음과 같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레고랜드 연간 이용권 소지자를 대상으로 1+1 가족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연간 이용권 소지자 가족 중 1명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로, 레고랜드 현장 매표소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여 입장권을 수령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25개월에서 36개월 사이의 영유아 대상으로 연간 이용권 모든 권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토들러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레고랜드 현장 매표소에서 자녀의 생년월일 증빙 서류를 제출한 후 연간 이용권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레고랜드 호텔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리조트를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아름다운 춘천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춘천 나들이 패키지 시즌 2 이벤트를 6월 11일부터 7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에 진행한다. 춘천 나들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은 레고랜드 호텔에서 숙박하는 기간 동안 레고 테마룸 객실 1박, 최대 성인 2명과 어린이 3명이 즐길 수 있는 무료 조식, 무료 실내 수영장, 어린이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삼악산 케이블카의 크리스탈 캐빈 티켓 3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악산 케이블카는 3.61km의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탑승 중 레고랜드 호텔을 장난감 크기로 바라볼 수 있어 여행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담당 김영옥 상무는 "유엔이 올해 처음 지정한 ‘국제 놀이의 날’을 기념하여 준비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레고랜드의 가장 소중한 고객인 ‘어린이’가 가족과 함께 마음껏 노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레고랜드 코리아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참신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 www.LEGOLAND.kr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GOLANDKoreaResor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GOLANDKoreaResort) 블로그 (https://blog.naver.com/LEGOLANDKoreaResort)
-
- 여행
- 호텔/리조트/크루즈
-
레고랜드 코리아, '2024 국제 놀이의 날' 기념 가족 대상 이벤트 진행
-
-
포시즌스 호텔 서울, 여름 보양식 프로모션 선보여
- 포시슨스 호텔 서울이 여름을 맞이해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뷔페 레스토랑 더 마켓 키친에서는 6월 1일 부터 8월 31일까지 한식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감각이 곁들여진 보양식을 선보이는 삼복 프로모션을 한다. 한국의 대표적인 보양식인 인삼 삼계탕을 비롯해 소고기 수육과 도가니 탕, 장어 김치전골, 이탈리아의 구운 돼지고기 요리인 포르케타 등을 선보인다. 가격은 평일 점심은 15만5천원, 저녁은 16만5천원이며 금요일 저녁과 주말 점심, 저녁은 18만원이다. 로비라운지 마루는 누룽지 삼계탕을 선보인다. 마루는 세계 각국의 사람들의 미팅 장소로 애용되는 장소이니만큼 새로우면서 접근성이 좋은 메뉴로 선정한 것. 그 동안 외국인 셰프들이 한국 방문했을때 인기를 누렸던 메뉴가 바로 누룽지. 바삭하고 고소한 맛으로 호평 받았다. 이에 한국의 대표적인 보양식 삼계탕과 접목시켜 선보인다. 행사 기간은 초복인 7월 15일부터 8월18일까지로 누룽지 삼계탕 가격은 5만9천원이다. 모던 일식 레스토랑 아키라 백은 전복, 장어, 농어, 잿방어, 매실 등 여름 식재료를 현대적 감각으로 요리한 여름 시즌 디너 세트를 선보인다. 단호박 크림을 곁들인 완도 전복, 완도산 농어 아라이와 잿방어 타르타르, 게살볼 맑은 탕, 그릴에 구운 소고기 햄버그, 아나고 덴푸라와 니싱 소바, 절인 매실을 곁들인 장어 나베, 호지차 푸딩과 호지차 파운드로 구성되며, 7월 5일부터 10월 13일까지 판매되는 이 코스는 저녁 한정으로 가격은 1인 26만원이다. 특히 이 메뉴에서 주목해야할 여름 미식 메뉴는 농어 아라이. 중국 제나라에 장안이라는 벼슬아치가 고향인 오나라에 농어 회 맛을 그리워해 벼슬을 버리고 낙향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질만큼 그 맛이 일품인데 이맘때가 가장 농어의 맛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 얇게 저민 농어를 얼음에 잰 뒤 초된장에 찍어 먹는 농어 아라이는 일본 여름 미식으로 빠질 수 없는 메뉴다. 문의 및 예약: 02-6388-5000 공식홈페이지: www.fourseasons.com/seoul
-
- 여행
- 호텔/리조트/크루즈
-
포시즌스 호텔 서울, 여름 보양식 프로모션 선보여
-
-
하이서울쇼룸, 디자이너 밸류체인 강화시키는‘하이토크’
- 하이서울쇼룸이 패션 디자이너 및 패션 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올해 새롭게 기획한 ‘하이토크’의 두 번째 세미나를 진행한다. ‘하이서울 하이토크’는 한국發 글로벌 디자이너 브랜드의 등장이 현실화되는 요즘, 하이서울쇼룸 입점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꼭 필요한 실용서같은 전문 세미나로 구성했다. 지난 4월 진행한‘팬덤 브랜딩과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세미나가 시장 트렌드와 소비 환경 적응을 위한 브랜딩 경쟁력을 높이는 전문 세미나였다면, 오는 6월 20일 개최하는 2회 ‘하이토크(High Talk)’는 브랜드 밸류체인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했다. 최근 모든 산업에 이슈를 던지고 있는 ‘생성AI’. 크리에이티브가 핵심인 디자이너 브랜드는 생성 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까를 함께 고민하는 것이 이번 세미나 첫 번째 주제이다. 두 번째 키워드는 ‘밸류체인 업그레이드’.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따라 디자이너 브랜드의 소싱 파워는 어떻게 높여야 하는지 등 브랜드 운영에 직결되는 문제들을 주제로 정했다. 특히 내부 인프라가 부족한 스몰 브랜드 입장에서 패션 디자인, 상품기획 및 콘텐츠 마케팅에서 생성 AI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첫 번째 강연은 AI 시대를 살아가는 패션 디자이너들의 디지털 기술 활용력을 높이기 위해‘생성 AI’를 주제로 정했다. 이재훈 BZUP 대표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위한 '생성AI' 채용’을 주제로 소규모 인력으로 운영되는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어떻게 AI를 디자인, 상품기획,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활용해야 하는지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즈니스 업그레이더 이재훈 BZUP 대표는 서울대학교 졸업 후 대기업, 중견, 스타트업을 거치며 전략기획, 신사업발굴, 마케팅총괄을 역임했다. 최근에는 국내 최대 GPT 커뮤니티를 수료 후 CEO 및 마케터 대상 GPT 관련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패션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상품 기획이나 마케팅 콘텐츠 기획에 있어 생성 AI 기술을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방향을 제안해줄 계획이다. 두 번째 강연은 스몰 브랜드의 약점이라 할 수 있는 소싱력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규모의 경제가 안되는 디자이너 입장에서 생산 원가를 낮출 수 있는 소싱 인프라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한 핵심 전략이다. 특히 글로벌 진출로 홀세일 비즈니스를 확대해야 하는 브랜드 입장에서는 생산 원가를 낮추는 공급망 혁신이 필요하다. 디자이너 브랜드 인큐베이터 플랫폼으로 성장한 하고하우스의 통합소싱실을 책임지고 있는 김희준 실장은 ‘2년 만에 10배 성장한 디자이너 브랜드의 소싱 혁신 전략’을 주제로 디자이너 브랜드의 환경에 맞는 상품 기획 및 소싱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하이서울쇼룸의 ‘하이토크’는 ‘브랜딩과 디지털 이노베이션을 통한 지속가능성 향상’을 주제로 총 3회에 걸친 전문 세미나이다. 또 디자이너 1:1 컨설팅도 병행해 패션 디자이너들에게 실질적인 역량 강화와 미래적인 인사이트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첫 회 세미나에 참여한 디자이너는 “디자이너 대표가 디자인, 생산, 마케팅, 재무까지 신경써야 하는 입장에서 이론적인 것이 아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값진 자리였다. 1:1 컨설팅으로 우리 상황에 맞게 세부적인 방향성도 논할 수 있어서 도움이 컸다”고 평했다. 오는 7월 3차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7월 3차 하이토크에서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글로벌 홀세일 비즈니스와 수출 계약에 따른 관세, 물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필요한 전문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다. 하이서울쇼룸 운영사인 제이케이디자인랩 홍재희 대표는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브랜딩 – 공급 밸류체인 혁신 – 글로벌 진출 판로 확보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최근 글로벌 마켓에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내부 인프라 강화를 위한 사업모델 설계가 필요하며, ‘하이토크’는 이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
하이서울쇼룸, 디자이너 밸류체인 강화시키는‘하이토크’
-
-
MZ 취향 저격! 서울굿즈, 서울관광플라자에서 만나요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서울의 공식 굿즈 ‘서울굿즈(Seoul Gifts)’를 새롭게 선보이고, 종로, 명동, 광화문에 서울굿즈샵인 ‘서울마이소울샵’을 6월 10일(월) 성공적으로 개관했다고 밝혔다. 서울굿즈는 서울시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SEOUL MY SOUL’을 활용한 이색적인 서울시 공식 관광 기념품으로 미국 뉴욕의 ‘아이 러브 뉴욕’ 로고가 새겨진 다양한 기념품을 볼 수 있는 것처럼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굿즈로 발돋움하는 것이 목표다. 서울마이소울샵은 종로 서울관광플라자 1층, 명동관광정보센터, 세종문화회관 1층에 신규 조성되며, 서울브랜드 굿즈와 해치 굿즈 등 서울시 굿즈 공식 판매관이다. 개관식에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홍성태 서울시 브랜드총괄관, 진홍석 서울시 관광명예시장 등 10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하여 서울굿즈샵의 시작을 축하했다. 주요 내빈들은 서울관광플라자 11층에 조성된 외국인 대상 K-컬쳐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서울컬쳐라운지’와 1층 서울굿즈샵을 시찰하고, 주요 굿즈를 착용해 보고 사용해 보며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MZ세대 타깃 신규 굿즈 출시> ▢ 서울마이소울샵 개관과 함께 신규 출시하는 서울굿즈 중 톡톡 튀는 매력을 가진 서울 대표 아티스트 3인과 협업하여 제작한 아티스트 콜라보 라인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 서울의 아티스트인 홍원표, 아트놈, 이사라 작가와 협업해, 서울브랜드가 즐겁고 이색적인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 관광객들에게 보다 매력적이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서울굿즈와 첫 작업을 함께한 작가들은 서울 브랜드 슬로건, ‘SEOUL MY SOUL’의 핵심 메시지인 Love(마음과 사랑), WOW(다채롭고 새로운 경험), Fun(즐거움)을 테마로 작품활동을 하는 홍원표, 아트놈, 이사라 작가로, 즐겁고 이색적인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 관광객들을 위한 서울굿즈를 공동개발했다. 홍원표 작가는 ‘서울의 Fun’을 굿즈에 담는 작가로, 특유의 리드미컬한 선과 드로잉으로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인 세종대왕상, N서울타워, 광화문 디자인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SEOUL MY SOUL’ 로고를 홍 작가 스타일로 드로잉하여 일치감을 더했다. 아트놈 작가는 ‘서울의 WOW’를 굿즈에 담은 작가로, 작가의 대표 캐릭터들과 함께 해치, 경복궁 등 서울 상징물들을 화려한 민화 콘셉트로 구현하여 신화에 나올 법한 놀랍고 다채로운 서울을 보여주었다. 이사라 작가는 ‘서울의 LOVE’를 대표하는 작가로, 러블리한 그림체가 특징이다. 서울굿즈를 위해 소녀와 함께 무궁화, 족두리, 부채 등 한국적인 요소를 넣은 사랑스러운 감성의 아트워크를 작업했다. 귀엽고 순수한 매력의 소녀 캐릭터로 MZ세대 관광객을 공략할 계획이다. 아티스트 콜라보 외에도 DDP, 세빛섬, 광화문광장 등 서울의 랜드마크를 활용한 굿즈와 전통문양 전문 브랜드 ‘오우르’와 콜라보한 굿즈도 신규로 출시되어, 서울을 대표하는 장소와 전통의 미를 나타내는 다양한 굿즈들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서울굿즈의 온오프라인 판매 거점 구축> 오프라인 판매 거점으로는 10일 개관한 서울굿즈샵 ‘서울마이소울샵’에서 국내외 관광객들이 편하게 서울굿즈를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관광플라자 1층에 조성되는 ‘서울마이소울샵’은 서울굿즈의 거점으로 국내외 관광객 대상으로 서울굿즈를 판매하고 홍보할 예정이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로 관광안내 서비스도 제공된다. 서울관광플라자 11층에 조성된 ‘서울컬처라운지’에서는 서울의 매력적인 라이프스타일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더욱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관광플라자와 서울마이소울샵을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컬처라운지는 외국인을 주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며, 한글 읽기부터 영화대사로 배우는 한국어까지 난이도별 한글 교실과, K-POP 댄스, 퍼스널컬러 진단 및 최신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K-뷰티 교실 등 관광객들이 한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판매를 위해서는 글로벌 OTA인 클룩(Klook)에서 서울굿즈 판매 페이지를 오픈하고, 한류 소비의 중심인 동남아 타겟으로 쇼피(Shopee)를 통해 해외 판매 및 배송 서비스도 개시한다.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에 개설된 서울굿즈 판매 페이지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구매를 하고, 서울을 방문하여 종로 혹은 명동에 있는 서울굿즈샵에서 주문 물품을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운영된다. 그 외에도 베트남, 싱가포르 등 주요 방한국 내 전자상거래 점유율 1위 쇼핑플랫폼인 쇼피(Shopee)에 입점하여 동남아 MZ세대 대상으로도 적극적으로 판매와 홍보를 진행한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여행지에서 만나는 기념품은 여행 과정에서 찾을 수 있는 즐거움인 동시에 오래도록 여행지의 추억을 떠올리게 해준다"며 "'서울마이소울샵'이 관광객들이 서울의 라이프스타일과 서울만의 소울을 경험하고 추억을 담아가는 공간으로 큰 사랑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
MZ 취향 저격! 서울굿즈, 서울관광플라자에서 만나요
-
-
에버랜드, '바오패밀리 팝업 시즌2' 18일 오픈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지난해 이어 '더현대 서울'에서 '바오패밀리 팝업스토어 시즌2'를 18일부터 30일까지 13일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바오패밀리 팝업스토어 시즌2는 루이바오·후이바오의 돌잔치와 바오패밀리의 생일로 가득 채워진 7월을 앞두고, 바오패밀리를 더 널리 알리고 기억하고자 올해 초부터 준비해왔다. 바오패밀리 팝업스토어 시즌2는 '바오패밀리의 모든 즐거운 순간들'이라는 컨셉으로 루이바오·후이바오, 푸바오를 비롯해 엄마 아이바오, 아빠 러바오 등 바오패밀리 모두의 동화같은 즐거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지난해보다 약 2배 가량 넓은 더현대 서울 5층 에픽서울존에서 열리며, 완구류부터 악세사리, 생활용품 등 150여종의 다양한 굿즈와 더욱 풍부한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 먼저 팝업스토어 중앙 입구에는 유채꽃밭에서 놀고 있는 다섯 판다가족의 모습을 표현한 메인 포토존이 설치된다. '바오패밀리의 모든 즐거운 순간', '즐거운 소풍', '평온한 일상' '휴일 풍경', '꼬마 바오들의 설렘 가득한 시작'의 5개 테마존으로 구성해 각 테마에 어울리는 소품과 인테리어, 굿즈 전시 등이 진행된다. 또한 봉제인형과 피규어 등 첫 돌을 맞이하는 루이바오·후이바오 시그니처 굿즈 20여종이 첫선을 보이고, 실생활 활용도가 높은 문구류, 식기류 등 팝업 최초 공개 신상품 100여종도 만날 수 있다. 지난 푸바오팝업 당시 콜라보 상품으로 호평을 얻었던 천연가죽 악세서리 브랜드 스미스앤래더를 비롯해 프리미엄 캠핑용품 브랜드 스노우피크, 독일 필기구 디자인 브랜드 라미, 친환경 가방 브랜드 플리츠마마, 리빙디자인 스튜디오 비믹스 등 5개 브랜드들과의 다양한 콜라보 굿즈도 30여종 출시된다. 바오패밀리 팝업스토어는 1, 2차로 나눠 운영되는데 1차는 18일부터 23일까지, 2차는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 1차는 11일부터, 2차는 21일부터 예약 가능하다. 특히 2차 기간에는 일부 굿즈 품목이 추가된다. 추가 굿즈 리스트는 2차 사전예약 오픈 전날인 20일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오픈 첫날인 18일을 제외하곤 현장 예약도 가능하며 동반 1인까지 함께 예약할 수 있다. 바오패밀리 팝업스토어의 모든 구매자들에게는 그래픽 부채를 증정하며, 캡슐토이를 통한 다양한 경품이벤트도 진행된다. 캡슐 토이에는 러바오, 아이바오, 푸바오,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피규어 4종 중 한가지가 들어 있으며, 그 외 황금 주화, 주키퍼(사육사) 사인 도서, 에버랜드 이용권, 에버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멤버십 포인트인 솜쿠폰 등 다양한 경품도 담겨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와 바오패밀리 팝업 인스타그램(@baofamily_pop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여행
- 캠핑/체험/여행지
-
에버랜드, '바오패밀리 팝업 시즌2' 18일 오픈
-
-
아오모리 여행을 뜨겁게… 아오모리 네부타 사우나 탄생
- 일본 아오모리의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온천 리조트 ‘호시노 리조트 아오모리야’에 아오모리 네부타 축제를 테마로 한 콘셉트 사우나 ‘아오모리 네부타 사우나’가 문을 열었다. 이 사우나에는 아오모리 네부타 연구소에서 고안한 네부타를 설치했으며, 사우나의 본고장 핀란드의 사우나&스파 브랜드 HARIVA의 사우나 히터를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사우나실 정면에 세워진 네부타는 제7대 네부타 명인 다케나미 히로오가 감수했다. 작품 소재로 사용된 용왕은 아오모리 네부타 축제에서 자주 사용되는 물과 비의 신이다. 사우나 가마의 붉은 칠은 네부타 가마를 연상하게 하며, 뜨겁게 달궈진 돌에서는 아오모리의 여름 축제 금붕어 네부타의 금붕어 모양 돌을 찾을 수 있다. 호시노 리조트 아오모리야에서는 사우나 후에 땀으로 배출된 염분과 당분을 보충하기 위한 다양한 요리와 음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요리는 아오모리의 특산품인 마늘과 해산물로 만든 특별 메뉴를, 음료는 아오모리의 명물인 사과 주스를 제공한다. 호시노 리조트 아오모리야의 네부타 사우나는 호시노 리조트 아오모리야의 숙박객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아오모리 네부타 사우나 세부 정보 · 운영 시간: 6:00~11:30 / 14:30~23:00 · 요금: 무료(숙박객 한정)
-
- 여행
- 해외
-
아오모리 여행을 뜨겁게… 아오모리 네부타 사우나 탄생
-
-
호시노 리조트 오이라세 계류 호텔, 이끼 만들기 숙박 플랜 ‘오이라세 이끼여행’ 제공
- 오이라세 계류를 따라 세워진 유일한 리조트 호텔 ‘호시노 리조트 오이라세 계류 호텔’이 2024년 6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끼 만들기 숙박 플랜 ‘오이라세 이끼여행’을 제공한다. 2박 3일의 플랜으로 실제 이끼에 싸인 이끼 스위트 룸이나 이끼의 매력을 찾는 액티비티, 자연 속의 이끼를 관찰하고 즐길 수 있는 이끼 모닝 등 아침부터 밤까지 다양한 이끼를 체험하는 숙박 플랜이다. 2024년에는 테라리움을 이미지한 귀여운 디자인의 애프터눈 티가 새롭게 선보이며, 테라리움 애프터눈 티에는 5종류의 이끼를 이미지한 핑거 푸드를 준비해 각각의 이끼의 독특한 디자인을 즐길 수 있다. 도와다 하치만헤이 국립공원 내를 흐르는 오이라세 계류는 일본의 특별 명승지, 국립 공원의 특별 보호 지구로 지정돼 있다. 일본에서 찾아볼 수 있는 약 1800종류의 이끼 중 약 300종류 이상이 서식하고 있어 이끼의 성지로 알려져 있다. 2013년에는 ‘일본의 귀중한 이끼 숲’으로 인정받았다. 오이라세 계류 호텔에서는 보다 많은 분에게 이끼의 매력을 전하고, 계류를 따라 걷면서 다양한 종류의 이끼를 즐기는 ‘이끼 산책’이나 이끼를 이미지 한 ‘이끼 런치’ 등 이끼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2013년부터 제공해 왔다. 11년째를 맞이하는 2024년은 5종류의 이끼의 귀여운 디자인의 테라리움 애프터눈 티가 새롭게 등장, 이끼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호텔만의 숙박 플랜을 준비했다.
-
- 여행
- 해외
-
호시노 리조트 오이라세 계류 호텔, 이끼 만들기 숙박 플랜 ‘오이라세 이끼여행’ 제공
-
-
오늘은 내가 호텔리어…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호텔리어 직업체험 프로그램 인기
-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홍승현)은 자유학기제 진로탐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중학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전문 호텔리어 직업체험 교육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호텔리어 직업체험 교육은 여행 청소년 숙박 지원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운영하는 유스호스텔의 특성을 살려 실제 호텔리어 출신 지도자가 청소년의 멘토가 돼 호텔리어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서울시 소재 중학교를 대상으로 각 지역구의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연계해 운영된다. 2012년 시범 사업으로 시작한 이래 2023년까지 82개교에서 1337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올해에도 6월 현재까지 삼성중학교 외 5개교 120명의 청소년들이 호텔리어의 삶을 체험했다. 호텔리어 직업체험 교육은 호텔 전반에 대한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프론트 접객 업무 체험을 통해 체크인, 체크아웃 업무와 예약시스템 사용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연회서비스 체험을 통해 테이블 매너 교육과 소믈리에 체험을 제공해 학생들이 호텔리어라는 직업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체험에 참가한 한 중학생은 호텔리어라는 직업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이 경험을 통해 나 자신의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하게 됐다면서 매우 유익하고 흥미로운 경험이었으며 다른 친구들에게도 이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홍승현 본부장은 “청소년 시기에는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청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하는 호텔리어 직업체험 활동은 단체 및 학교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기획사업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
오늘은 내가 호텔리어…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호텔리어 직업체험 프로그램 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