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5(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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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계인의 축제로 도약한 ‘서울스프링페스타’, 82만 명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서울의 도심이 7일간의 봄 축제로 활짝 피어났다. 서울광장과 광화문광장을 비롯한 주요 도심 공간에서 열린 ‘2025 서울스프링페스타’가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총 82만 명이 방문해 지난해보다 135% 이상 증가한 관람객 수를 기록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외국인 관광객의 비중이다. 전체 방문객 중 약 17만8천 명, 즉 5명 중 1명이 외국인으로, 서울스프링페스타가 이제 국내를 넘어 세계인과 함께 즐기는 글로벌 축제로 성장했음을 방증했다. 축제 기간 서울을 찾은 외래 관광객은 총 27만8천 명으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수치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이러한 성과가 사전부터 펼쳐진 대대적인 글로벌 마케팅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시는 올 초부터 글로벌 OTA(온라인여행사) 12곳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비롯해, 중국(한유망), 베트남(비엣트래블), 대만(콜라투어) 등 해외 주요 여행사와의 협업을 통해 적극적인 해외 홍보를 진행해왔다. 특히 중국 최대 여행 플랫폼 씨트립(Ctrip)과 함께한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서울 관련 콘텐츠를 호텔 숙박권 이벤트 등과 결합하여 단숨에 1,548만 명의 누적 접속자 수를 기록했으며, 1만5천 건이 넘는 상품 예약과 약 3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올렸다. IPX(구 라인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일본, 태국 등 6개국 약 3,450만 명에게 메시지 기반 홍보를 진행한 것도 눈에 띈다. 국내 28개 인바운드 여행사에는 맞춤형 관광 상품 개발과 판매를 지원해 외국인 유입을 유도했다. 이번 축제는 단순 관람형에서 벗어나 ‘참여·체험형 축제’로의 전환을 꾀하며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축제 기간에만 특별히 운영된 ‘3 빅쇼’와 도심 곳곳을 새롭게 꾸민 ‘3 테마공간’은 K-콘텐츠의 매력을 한껏 드러냈다. 대표 행사 중 하나였던 ‘서울로드쇼’는 음악과 함께 광화문에서 청와대까지 도심을 걷는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서울의 밤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했다. 미국인 참가자는 “서울의 밤거리를 걸을 수 있었던 마법 같은 시간이었다”며 “서울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서울도서관을 배경으로 한 디지털 예술공연 ‘시그니처 쇼’, K-팝 랜덤플레이 댄스, 키즈 플레이그라운드, EDM 파티 등 남녀노소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해외 언론의 반응도 뜨거웠다. 아르헨티나의 Ambito Financiero는 “서울스프링페스타는 도시의 문화와 창의성, 공동체 정신을 세계에 보여주는 대표 행사로, 한국의 생동감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소개했으며, 몽골의 Monstame는 “이 축제는 단순한 계절 행사에서 나아가 도시의 에너지와 국제적 감각, 예술적 비전을 기반으로 서울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보여주었다”고 평가했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2025 서울스프링페스타는 세계인을 서울로 초대해 ‘펀시티 서울’의 진면목을 함께 체험하는 축제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매년 봄, 서울을 꼭 찾아야 할 글로벌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서울의 맛과 멋, 흥을 집약한 축제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의 봄은 더 이상 서울 시민만의 것이 아니다. 세계인이 함께 즐기고 기억하는 계절의 축제로, 서울스프링페스타는 앞으로도 서울의 문화적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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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
    2025-05-15
  •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전용기로 국내외 하늘길 넓힌다
      아시아나항공이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국제선과 국내선 마일리지 전용기 운영 확대에 나선다. 오는 5월 20일(화) 오전 9시부터 국제선과 국내선 마일리지 전용기 예약이 동시 오픈 되며, 잔여좌석에 대하여 모두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하다. 국제선 마일리지 전용기는 ▲7월 인천~로스엔젤레스 2편, 인천-호놀룰루 2편 ▲8월 인천-뉴욕 2편 ▲9월 인천-LA 2편, 인천-호놀룰루 2편, 총 10편이 운영될 계획이다. (※ 세부 스케줄은 첨부 참조) 특히 이번 국제선 마일리지 전용기에는 인기 휴양노선인 인천-호놀룰루 노선을 추가하여 여름 휴양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선에서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마일리지 전용기 프로모션 ‘제주 해피 마일리지 위크’가 다시 진행된다. 김포-제주노선에 6월 17일(화)부터 6월 26일(목)까지 10일간 매일 6편씩, 총 60편의 마일리지 전용기를 띄운다. 마일리지 항공권의 경우 미주 노선 편도 기준 ▲이코노미 클래스 35,000마일 ▲비즈니스 스마티움 클래스 62,500마일이 공제되며, 국내선 편도 기준  ▲이코노미 클래스5,000 마일 ▲비즈니스 클래스 6,000마일이 공제된다. (단, 일부 해당편의 경우 성수기 공제 기준이 적용되어 비수기 대비 50%가 추가 공제된다.) 국제선과 국내선 전용기 동시 운영으로 개인의 일정과 보유 마일리지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며, 잔여석 상황에 따라 유상 좌석도 구매 가능하도록 판매 예정이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마일리지 전용 쇼핑몰 ‘OZ마일샵’은 개편을 통해 ‘테마가 있는 오즈마일샵’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5월에는 가정의달 테마로 정관장, 닌텐도, 고급마사지기 등 36여개의 기획 상품을 선보일 뿐 아니라 마일리지 페스타 프로모션 등을 통해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지금까지 국내선 마일리지 전용기를 4회 운영해 평균 92% 이상의 예약률을 기록했으며, 국내 최초로 국제선 마일리지 전용기를 운영하는 등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 여행
    • 항공
    2025-05-15
  • 춘천시, ‘놀 유니버스’와 손잡고 관광 전환 시동
      춘천시가 관광객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전략을 통한 지역 관광의 전환점 마련에 나섰다. 춘천시는 15일 시청 접견실에서 ‘놀 유니버스’와 ‘야놀자리서치’, ‘경희대 H&T 애널리틱스센터’와 함께 ‘춘천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놀 유니버스는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 트리플’이 합쳐져 새로 출범한 국내 대표 여행‧여가‧문화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야놀자리서치 측이 춘천시를 관광도시로서 높은 잠재력을 지닌 지역으로 자체 선정해 협업을 제안하면서 성사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글로벌 관광 허브-스포크 전략 분석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 △춘천 내·외국인 관광객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맞춤형 관광 상품 개발 △관광 콘텐츠 공동 기획 등으로 민간·학계·플랫폼이 협력하는 데이터 기반 지역관광 활성화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이 체결된 이후에는 참여기관 관계자들이 춘천 주요 관광지를 직접 방문해 지역 특성과 관광 인프라를 살펴보는 1박 2일간의 팸투어도 진행된다. 김시언 시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협약은 춘천 관광의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낼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춘천이 지속가능한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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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원
    2025-05-15
  • 동해문화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 SNS 기자단 ‘트래블리더’초청팸투어 진행
      동해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정연수)은 지난 5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한국관광공사 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 15명을 초청해 동해시 주요 관광지를 체험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소셜미디어 활용도가 높은 대학생 기자단의 감각적인 시선을 통해 동해시의 관광 매력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트래블리더’는 한국관광공사가 선발한 대학생 기자단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의 시각에서 국내 관광지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들은 SNS와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생생한 여행 콘텐츠를 제작해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에게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팸투어 첫날, 참가자들은 동해시의 대표 관광명소인 천곡황금박쥐동굴과 무릉별유천지, 한섬을 차례로 둘러보며 동해시의 자연경관과 역사·문화자원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밤에는 추암해수욕장을 찾아 야간 경관 조명이 어우러진 추암의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이튿날 일정은 동해시의 감성 여행지로 손꼽히는 논골담길과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연필뮤지엄 탐방으로 이어졌다. 다양한 체험과 포토 스팟을 중심으로 한 이 일정은 젊은 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팸투어를 통해 기자단이 직접 보고 느낀 생생한 여행 후기는 한국관광공사 공식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게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동해시의 다채로운 관광 콘텐츠가 전국적으로 홍보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연수 동해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여행과 액티비티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기자단의 젊은 감성과 시선이 동해시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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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원
    2025-05-15
  • 예술로 물드는 묵호감성마을, ‘동해愛 한 달 살기’ 3차 입주자 모집
      동해시가 예술과 지역의 상생을 도모하는 체류형 문화 프로젝트 ‘묵호감성마을 동해愛 한 달 살기’의 3차 입주자를 오는 5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지난 1·2차 입주가 전국 예술인들의 큰 관심 속에 마무리되며, 해당 프로그램은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대표적인 문화·관광 융합사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동해愛 한 달 살기’는 동해시 묵호항 인근에 위치한 묵호감성마을을 거점으로 외부 예술인에게 한 달간의 거주 공간과 창작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단기 체류를 넘어 예술인의 창작 기반을 지원하고, 이들이 지역의 역사와 자연, 문화를 몸소 체험하며 알릴 수 있도록 설계된 점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3차 입주자는 1명을 선발하며, 입주 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26일까지 한 달간이다. 거주 공간은 약 33㎡ 규모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기본 가전이 완비되어 있어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다. 사용료는 월 3만 원대로 책정되었으며, 전기 및 수도 요금은 입주자가 부담한다. 지원 자격은 ‘예술인패스’를 소지한 동해시 외 거주 예술인으로 제한된다. 선발된 예술인은 동해시의 관광지와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자신의 SNS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더불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강연이나 교육 등의 재능기부 활동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도모한다. 참가 신청은 동해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문화예술과 문화산업팀 이메일(yeni428@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5월 19일까지다. 앞서 진행된 1차 입주자는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며 동해시 도서관에서 ‘어른을 위한 사려 깊은 그림책 대화’를 주제로 시민들과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2차 입주자는 공연 연출가이자 시나리오 작가로, 동해시 곳곳의 숨은 명소를 영상으로 기록해 향후 시에 콘텐츠로 기부할 예정이다. 이들의 활동은 동해시를 문화 콘텐츠의 보고로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선옥 동해시 문화예술과장은 “묵호감성마을은 어촌의 정취와 묵호항의 근대사가 공존하는 독특한 공간”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예술인에게는 소중한 창작의 시간으로, 지역에는 새로운 관광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6월에 열릴 예정인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 등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동해愛 한 달 살기’는 동해시가 예술과 관광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기획한 상징적인 프로젝트로, 예술인과 지역이 서로의 가치를 높이며 공존할 수 있는 문화 생태계를 만드는 데 중요한 의미를 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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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원
    2025-05-15
  • 에어프레미아, 샌프란시스코 취항 1주년 맞아 지역 여행 수요 확대 및 다구간 수요 견인
      국내 최초 장거리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각자대표 김재현∙유명섭)가 오는 5월17일 샌프란시스코 노선 취항 1주년을 맞아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에어프레미아는 2024년 5월부터 2025년 4월까지 해당 노선에서 약 8만9000여명의 승객을 수송하며, 인천~샌프란시스코 노선 전체 여객(약 84만5000여명) 대비 약 10.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또한 에어프레미아 취항 전인 2023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해당 노선의 총 여객 수는 약 68만9000여명이었으나, 이후 1년간 약 2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샌프란시스코 노선의 수요 확대에 에어프레미아가 크게 기여했음을 보여준다. 노선 신설과 함께 미주 복합 여정 수요도 급증했다. 에어프레미아를 이용해 미국 서부와 동부를 연결하는 다구간 항공권(출국과 귀국 경로가 다른 여정 등)을 구매한 고객은 총 1만1787명으로, 전년도 같은 기간(1122명) 대비 951% 증가했다. 이는 샌프란시스코, LA, 뉴욕 등을 연계한 미주 여행 수요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는 1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12일부터 19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노선 대상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탑승 기간은 오는 5월12일부터 내년 3월28일까지이며, 왕복 총액 기준(유류할증료 및 공항세 포함)으로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148만200원부터, 이코노미 클래스는 63만200원부터 판매된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프레미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샌프란시스코 노선 취항으로 미주 여행의 접근성이 한층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미주 지역 신규 노선 확대와 인터라인 제휴 강화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어프레미아는 ‘꼭 필요한 것만 담은 프리미엄 서비스로 사랑받는 항공사’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하이브리드 국적 항공사(Hybrid Service Carrier, HSC)로 오는 7월부터 호놀룰루 노선에 새롭게 취항하며 미주 하늘길을 넓혀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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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공
    2025-05-15
  • 에어서울, 일본 최대 호텔 예약 사이트 '라쿠텐 트래블'과 제휴
      에어서울(대표이사 김중호)이 일본 최대 호텔 예약 사이트인 라쿠텐 트래블과 제휴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에어서울 일본 전 노선에 적용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31일까지 상시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에 할인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라쿠텐 트래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라쿠텐 트래블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다카마쓰·요나고 지역은 8%, 도쿄·오사카·후쿠오카 지역은 5% 할인된 가격에 숙소를 예약할 수 있다. 특히 일본의 숙박비가 상승세인 가운데, 결제 금액 한도 없이 1인 2매까지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한편, 에어서울은 다카마쓰와 요나고 노선에서 쿠폰북을 제공하는 ‘소도시 배틀 트립’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어서 함께 이용 시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어서울과 라쿠텐 트래블이 함께하는 이번 프로모션의 상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www.flyairseoul.com) 또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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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공
    2025-05-15
  • 트립닷컴, 한국 골퍼 대상 '중국 골프 여행' 론칭
      글로벌 원스톱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Trip.com)이 중국 여행 수요 증가와 골프 시즌 5월을 맞아 '중국 골프 여행' 투어 상품을 론칭하고 상품의 다각화와 프로모션을 위해 중국 윈난성 쿤밍에 위치한 '스프링 시티 골프 & 레이크 리조트(Spring City Golf & Lake Resort)'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중국은 지난해 11월 무비자 입국 정책이 발표된 후 한국 여행객들에게 자유 여행지로 급부상 중이다. 특히 짧은 비행시간으로 지리적 접근성이 우수하고 고품질 호텔과 골프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최근에는 골프 여행지로도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이에 트립닷컴은 기존 상하이, 베이징, 칭다오 등 대도시 중심의 관광 수요에서 나아가 새로운 지역과 액티비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골프 팬을 타깃으로 한 신규 여행 상품 '중국 골프 여행'을 공개했다. '중국 골프 여행' 투어는 골프장 이용과 전용 픽업 차량이 포함된 당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골프 라운딩을, 오후에는 인근 대표 관광지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돼 자유 여행 중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차 상품 라인업에는 중국 본토 12개 지역 내 대형 골프장 19곳이 포함돼 있으며 향후 대상 지역과 제휴 리조트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트립닷컴은 이번 상품 론칭을 기념해 중국 윈난성 쿤밍에 위치한 '스프링 시티 골프 & 레이크 리조트(Spring City Golf & Lake Resort)'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지난 13일 현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트립닷컴 그룹 순보(Sun Bo)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리조트 관계자들이 참석하고 공동 프로모션 및 골프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공식화했다. 같은 날 열린 한·중 셀럽 초청 골프대회에는 걸그룹 티아라의 멤버 효민을 비롯한 한중 스타들이 참가해 리조트 시설을 체험하고 우호를 다지는 미니 골프 라운딩을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걸그룹 티아라의 멤버 효민을 비롯한 한·중 스타들이 참여해 리조트 시설을 체험하고, 교류 증진을 위한 미니 골프 라운딩을 함께했다. 트립닷컴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국 전역의 유망 골프 리조트 및 관광지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중국 내 골프 관광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올해를 '차이나 골프 투어(China Golf Tour)'의 출발점으로 삼고 ▲일일 골프장 예약형 ▲체험형 비숙박 상품 ▲숙박 결합형 ▲장기 테마형 노선 등 골프 특화 상품군을 단계적으로 선보이며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계획이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은 "중국은 골프 인프라와 접근성 면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지역으로 무비자 정책 시행 이후 한국인의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 일일 골프투어는 골프와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과 협력해 차별화된 테마 여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한국 고객에게 더욱 풍성한 글로벌 여행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5-05-15
  • 모두투어 ‘2025 메가주 일산’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참가
      모두투어는 반려동물 동반 해외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2025 메가주 일산’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16일부터 18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며, 모두투어를 비롯해 △K9 △닥터독 △듀먼 △비와이씨(BYC) △시그니처바이 등 384개사 767개 부스가 참여한다. △반려동물 동반 해외여행 △최신 반려 용품 △건강·영양 △훈련·교육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콘텐츠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꾸며진다. 모두투어는 이번 행사에서 베트남의 인기 여행지인 다낭과 나트랑에서 반려견과 함께 여행하며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상품을 소개한다. 대표 상품인 ‘반려견과 함께 다낭’은 세계 6대 비치로 꼽히는 미케비치를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다낭의 △야시장 △투본강 △안방비치 등 인기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일정이다. 또한 △다낭 수제버거 버거브로스 △쌀국수 △반쎄오 △분짜 등의 현지 특식과 반려견을 위한 간식도 제공한다. 아울러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다낭’ 호텔에서 제공하는 펫 전용 서비스인 △펫 침대·식기 △어메니티(에코백, 배변 패드, 비누 등)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베트남 전용 의상을 활용한 펫 코스튬과 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동반 스냅촬영 등의 맞춤형 특전을 마련했다. 특히 펫 프렌들리 호텔을 이용하며, 식당 및 관광지를 포함한 모든 일정에 반려견과 동반할 수 있고, 최소 출발 인원이 4명으로 가족 단위나 소규모 그룹이 프라이빗하게 여행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최동욱 모두투어 동남아사업부 부서장은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최근에 새롭게 선보인 반려동물 동반 해외여행 상품을 알리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해외여행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으로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와 모두투어 반려동물 동반 해외여행 상품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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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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