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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민속촌, 여름 콘텐츠 본격 가동… 도심 속에서 하루 종일 즐기는 여름 피서 완결							
						
 - 한국민속촌이 다가오는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을 맞아 기존 겨울철 눈썰매장 부지를 자연 친화형 워터존으로 재탄생시킨 ‘숲속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특히 이번 우천 특별 팝업 콘텐츠로 진행되는 ‘파전 막걸리 페스티벌(이하 파.막.페)’도 운영해 다양한 여름 콘텐츠와 먹거리가 어우러진 테마파크형 피서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 여름 더위를 날리는 한 방, 자연 속 ‘물놀이장’ 개장 숲과 나무로 둘러싸인 민속촌 눈썰매장 부지를 활용해 계곡을 연상시키는 시원한 물놀이장으로 탈바꿈시켰다. 워터존 전역에는 △워터슬라이드 △유수풀 △키즈존 등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구역이 조성됐고, 현장 곳곳에는 그늘 쉼터, 야외 샤워장, 탈의 공간 등 편의시설도 완비돼 있다. 오는 7월 18일(금)부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한국민속촌 여름 시즌 축제 ‘마른하늘에 물벼락’은 8월 31일(일)까지 진행된다. ◇ 장마철의 감성 피서, ‘파.막.페’ 진행 한국민속촌은 여름 장마철에만 운영되는 특별 팝업 이벤트 ‘파.막.페’도 함께 선보인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파.막.페’는 장마와 우천 시기를 겨냥한 팝업 콘텐츠로, 7월 11일(금)부터 7월 27일(일)까지 총 17일간 상가마을 일대에서 운영된다. 관람객들에게 비 오는 날에 즐길 수 있는 희소성과 감성 콘텐츠를 제공하며, △국악 FLEX 공연과 함께 미식을 결합한 오감 만족형 테마 축제로 구성된다. 현장에서는 파전 등 전통 안주류와 함께 △막걸리 무한 리필 프로모션이 결합된 특별 입장권이 판매될 예정이다. ◇ 여름밤의 공포, ‘심야공포촌’도 돌아온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공포 축제 ‘심야공포촌’이 7월 25일(금)부터 8월 24일(일) 총 31일간 운영된다. 심야공포촌은 민속마을 전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몰입형 공포 체험 프로그램이다. 밤 12시까지 운영되는 올해 콘텐츠는 총 22종의 콘텐츠로 구성되며, △곳곳에서 쏟아지는 귀신 출몰 △다수의 신규 공포 포인트 △포토존 △공포 분장·의상 체험 △업그레이드된 저세상 콘테스트 △극락 파티까지 다양한 형태로 확장됐다. 밤이 깊어질수록 귀신이 살아 숨 쉬는 듯한 한국형 공포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심야공포촌은 여름철 야간 개장과 결합돼 물놀이 후 색다른 밤 피서를 원하는 관람객에게 잊을 수 없는 스릴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국민속촌 콘텐츠기획팀 남승현 팀장은 “이번 여름 시즌을 맞아 물놀이, 공포 체험, 파.막.페를 결합한 통합형 여름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도심 속에서도 시원한 자연을 느끼며,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낮에는 청량한 물놀이를, 밤에는 오싹한 공포와 전통 먹거리까지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름휴가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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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민속촌, 여름 콘텐츠 본격 가동… 도심 속에서 하루 종일 즐기는 여름 피서 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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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 ‘폭싹 속았수다’ 감동을 관광 현장으로…포토존·쿠킹클래스 등 체험형 콘텐츠 본격 운영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가 넷플릭스 화제작 *‘폭싹 속았수다’*의 감동과 여운을 관광 현장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주요 드라마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형 관광 상품을 본격 운영한다. 제주 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기 위한 이번 사업은 드라마에 등장한 장소와 음식, 이야기를 테마로 구성된 3가지 프로그램으로 기획돼, 드라마 팬은 물론 일반 관광객들에게도 몰입감 있는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도와 공사는 드라마의 주요 촬영지였던 제주목 관아, 김녕 해변, 성읍민속마을, 성산일출봉 등 4곳에 *‘폭싹 속았수다’*를 모티브로 한 포토존을 조성했다. 특히 이번 포토존에는 제주시 조천읍 선흘1리에 거주하는 할머니 작가들이 직접 그린 그림 작품들이 활용돼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해당 그림들은 드라마 속 주인공인 배우 아이유가 지난 6월 직접 전시를 관람하며 화제가 된 바 있으며, 포토존 역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8월 31일까지 ‘폭싹 속았수다 포토존 해시태그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참가 방법은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해시태그 #제주폭싹이벤트, #제주와의약속을 함께 기재하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하고, 선흘그림할망의 반려 그림 10점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관광객의 오감을 사로잡기 위한 두 번째 콘텐츠는 제주 로컬푸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쿠킹클래스 프로그램이다. ‘폭싹 속았수다 제주 한상차림’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 체험형 프로그램은 드라마 속 음식을 기반으로 한 총 6가지 메뉴를 직접 만들고 시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메뉴는 △달아요 양배추 쌈밥 △보리콩밥 △톳 감태 주먹밥 △전복구이 △제주한치뭇국 △귤 화로구이 등으로, 체험은 제주의 감성을 담은 쿠킹 스튜디오 ‘토토아뜰리에’에서 진행되며,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제주도와 관광공사는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베지근연구소와 협력해 오는 7월 15일, 22일, 8월 12일, 19일 등 총 4회에 걸쳐 마을 주민과 음식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마을 고유의 식재료를 활용해 ‘폭싹 속았수다’의 서사를 녹여낸 요리와 스토리텔링 체험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주민 주도의 콘텐츠 확산을 유도하고, 제주만의 음식 문화 가치를 재조명하는 의미 있는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단순한 드라마 촬영지를 넘어서, 제주 고유의 문화와 이야기를 체험형 콘텐츠로 발전시키려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과 이야기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 개발에 힘써, 제주다움을 보다 깊이 있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관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드라마의 감동을 따라가며 제주의 풍경과 맛, 이야기를 함께 만나는 이번 ‘폭싹 속았수다’ 관광 콘텐츠는 기존 관광지를 색다르게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제주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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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 ‘폭싹 속았수다’ 감동을 관광 현장으로…포토존·쿠킹클래스 등 체험형 콘텐츠 본격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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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해선을 따라 떠나는 특별한 여름 여행…7월 17·19일 ‘완벽한 기차여행’ 관광열차 운행							
						
 - 동해안권광역관광진흥협의회(강원, 경북, 울산, 부산)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손잡고, 동해선을 따라 동해안 지역 간 교류를 촉진하고 관광 활성화를 위한 특별 관광열차 ‘완벽한 기차여행’을 7월 17일과 19일 양일간 운영한다. 이번 열차는 지난 1월 1일 개통된 동해선 철도를 기반으로 기획된 것으로, 각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연계한 알찬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운행은 7월 17일 부산과 울산에서 출발해 경북 울진을 거쳐 강원 동해‧삼척으로 향한다. 해당 열차는 판매 개시와 동시에 조기 매진되며, 부산‧울산 시민들의 강원권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탑승객은 삼척역에 도착한 후 ▲삼척 대금굴 ▲강원종합박물관 ▲동해 무릉계곡 ▲묵호시장 등지를 순차적으로 탐방하는 당일 코스를 즐기게 된다. 자연과 문화, 지역 특산물을 두루 체험할 수 있는 일정으로, 참여자 만족도도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7월 19일에는 역방향 코스인 강원 동해역·삼척역 출발 관광열차가 운영된다. 이 열차는 목적지에 따라 ‘울산 코스’와 ‘부산 코스’ 중 선택할 수 있다. 울산 코스는 ▲대왕암공원 출렁다리 ▲언양불고기 식사 ▲장생포 고래박물관 및 생태체험관 ▲울산함 관람 ▲자수정 동굴나라 ▲트레비어 맥주양조장 견학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부산 코스는 ▲해양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요트투어 ▲초밥 뷔페 점심 ▲부산타워 ▲영화체험박물관 및 트릭아이 ▲깡통시장 및 국제시장 등 도심의 감성과 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열차 내에서도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지역별 관광기념품 선정작 체험존’, ‘셀프 사진기 부스’ 등 참여형 이벤트는 물론, 동해안권 4개 시도의 특산품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완벽 카페’도 운영되어 탑승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강원특별자치도 김동준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완벽한 기차여행은 동해선 개통 이후 지역 간 상생 관광의 본보기가 되는 특별한 시도”라며 “7월 19일 동해‧삼척에서 출발하는 열차는 울산·부산행 두 코스로 여유 좌석이 남아 있는 만큼 강원도민과 관광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관광열차 상품은 한국 동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관광 벨트 구축의 시금석이자, 지역 간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자세한 상품 정보 및 예약은 ▲부산역 여행센터(051-440-2513) ▲㈜ENTS 여행사(1611-8851, 평일 09:00~18:00) ▲네이버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etrain999)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여름, 완벽한 기차여행을 통해 동해안의 진면목을 경험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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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해선을 따라 떠나는 특별한 여름 여행…7월 17·19일 ‘완벽한 기차여행’ 관광열차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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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워터밤 발리 2025’ 케이팝 콘서트, 9월 6~7일 이틀간 세계적 관광지 발리 GWK 문화 공원서 개최							
						
 - ‘워터밤 발리 2025’(WATERBOMB BALI 2025) 케이팝 콘서트가 오는 9월 6일, 7일 이틀간 세계적 관광지 발리의 명소 GWK 문화 공원에서 열린다. 오는 7월 12일 낮 12시(자카르타 시간) 1차 프리세일 티켓팅이 공식 오픈되며, 본격적인 행사 일정을 시작한다. 이번 ‘워터밤 발리 2025’는 산다라박, 박봄, 씨엘, 공민지 2NE1 완전체가 첫 번째 라인업으로 선공개돼 더욱 화제다. 현지 공연 주최사 WAAO는 이번 WATERBOMB BALI 2025가 K-POP 역사상 발리에서 처음 열리는 초대형 음악 페스티벌이라며, 2NE1은 그 역사적인 무대의 포문을 여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막바지 준비 작업이 한창이라고 설명했다. 출연진 라인업은 추후 확정되는 순서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WAAO의 박재현 대표는 2NE1의 라인업에 대해 “수많은 블랙잭(2NE1 팬덤)들의 요청으로 발리 무대가 성사됐으며, 이번 출연은 단순한 공연을 넘어 팬덤이 만든 역사적 순간으로 기록될 것이다. 지난 2024년 11월, 2NE1은 데뷔 15주년을 기념하는 ‘2024‑25 2NE1 ASIA TOUR [WELCOME BACK]’ 공연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한 바 있다. 당시 티켓이 오픈과 동시에 매진될 정도로 팬들의 수요가 폭발적이었고, 당초 하루였던 공연 일정을 이틀로 연장할 정도였다”며 현지의 뜨거운 호응을 전했다. 이어 박재현 대표는 “이번 워터밤 발리 현장은 단순한 공연을 넘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브랜드(뷰티, 패션, 식음료, 헬스케어 등)가 함께 할 것이며, 발리 전역(공항, 호텔, 쇼핑몰, 도시 광고 등)을 K-POP 콘텐츠로 채우는 ‘K-City Project’까지 함께 추진 중”이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물과 음악, 패션과 열정이 융합된 ‘워터밤’은 서울, 도쿄, 방콕, 홍콩, 타이베이, 싱가포르, 마닐라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해 온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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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워터밤 발리 2025’ 케이팝 콘서트, 9월 6~7일 이틀간 세계적 관광지 발리 GWK 문화 공원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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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아지숲, 여름맞이 ‘7~8월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							
						
 -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이 8월 31일까지 여름맞이 ‘7~8월 온라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라인 사전 예매(네이버 예약) 시 적용받을 수 있다. 1인 입장권과 2인·4인 패키지권 등으로 구성됐으며, 권종별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패키지권 구매 시 입장권과 음료 교환권, 네이처 푸드테라스 식사 할인권이 함께 제공된다. 프로모션 기간은 내달 31일까지며, 해당 입장권의 사용 기한도 동일하다. 반려견 입장료는 포함돼 있지 않으며, 다른 할인 정책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강아지 동반 수영장인 ‘네이처풀’ 이용권은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네이처풀은 숲속 자연 수영장을 중심으로 선베드, 파라솔, 방갈로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프라이빗 공간이다. 이달 22일부터는 하이시즌에 돌입해 밤 8시 30분까지 연장 운영될 계획이다. 강아지숲 측은 반려견과 가족들이 산책과 함께 달콤한 향기와 자연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도록 산파첸스, 노란 문빔, 목수국 등 다채로운 색상의 생화를 곳곳에 심었다며, 보다 많은 방문객들이 강아지숲에서 무더위 속 지친 일상에 쉼표 같은 시간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아지숲 7~8월 온라인 특별 프로모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강아지숲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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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아지숲, 여름맞이 ‘7~8월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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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인천·아시아나 화물사업부, 8월 1일 국내 첫 통합 화물항공사 출범 앞두고 ‘화학적 결합’ 본격화							
						
 - 에어인천과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가 오는 8월 1일 국내 첫 통합 화물 전용 항공사로의 출범을 앞두고, 단순한 물리적 결합을 넘어 실질적인 ‘화학적 결합’을 위한 조직문화 조성에 본격 나섰다. 이는 빠르고 안전한 항공물류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반 다지기 차원으로, 구성원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조직 통합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의 통합법인 본사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 원그로브로 결정됐으며, 최근 에어인천 영업본부가 해당 사무실로 이전을 마치면서 물리적 통합 작업은 사실상 완료됐다. 이제는 조직 구성원 간의 진정한 ‘하나됨’을 위한 다층적 소통 프로그램과 협업 중심의 조직문화 구축이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먼저, 최고경영자가 직접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대표이사와 톡톡 릴레이 점심’ 프로그램이 8월부터 시작된다. 대표이사가 팀원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조직 내 경직된 벽을 허물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나 혁신적 아이디어가 자연스럽게 공유될 수 있는 투명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현장 중심의 운영 개선을 위한 ‘프론트라인(FRONTLINE) 간담회’도 정례화된다. 해당 간담회는 현장 관리자들과 실무자들이 직접 참여해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업무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 표준을 마련하는 실질적 논의의 장이 될 전망이다. 또한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통(通)하다 프로젝트’도 눈에 띈다. 이 프로젝트는 부서·직무·출신 회사의 경계를 허물고 구성원들이 공통 과제를 함께 수행하도록 설계됐다. 에어인천과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직원들이 하나의 팀이 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의 업무 방식과 강점을 이해하고, 시너지 창출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안전운항 선포식’과 함께 전사 차원의 워크숍 ‘WE GO!’, 자원봉사 및 동호회 활동 등도 준비 중이다. 이러한 활동은 노사 구분을 넘어 하나의 공동체로서 상호 존중과 배려를 강화하고, 통합법인의 ‘구성원이 곧 주인’이라는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에어인천 관계자는 “단순한 물리적 결합을 넘어 구성원 모두가 진정한 하나의 팀이 되어 빠르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항공물류 표준을 만들 것”이라며 “이번 조직 통합이 국내외 항공 물류 업계의 주목을 받는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직문화 조성 프로그램은 단순한 경영 전략을 넘어, 항공 화물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예고하는 변화로 평가받고 있다. 에어인천과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의 통합은 향후 국내 항공물류 산업의 체질 개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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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인천·아시아나 화물사업부, 8월 1일 국내 첫 통합 화물항공사 출범 앞두고 ‘화학적 결합’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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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산시, 체류형 관광 활성화 나선다…‘한 달 여행하기’ 2차 모집 및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 양산시가 여름철 관광객 유치를 위해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과 국내외 관광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서며 관광도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시는 ‘양산에서 한 달 여행하기’ 2차 참가자 모집과 함께 ‘2025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다각적인 마케팅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양산에서 한 달 여행하기’는 여행자가 일정 기간 동안 양산에 머무르며 도시의 매력을 체험하고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차 모집은 오는 7월 10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대상은 경남 외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다. 선정된 참가자는 8월 1일부터 9월 30일 사이 최소 5일에서 최대 30일까지 자유롭게 양산을 여행하며, 개인 SNS를 통해 지역을 홍보하게 된다. 시는 참가자들에게 1일 최대 7만 원의 숙박비와 1인당 7~10만 원의 체험비, 2만 원의 보험료 등을 실비 범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경남 바로 서비스’ 홈페이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한편, 양산시는 오는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도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2026 양산방문의 해’를 주제로 대표 관광지와 특화 콘텐츠를 소개하는 홍보관을 운영해 여름 관광객의 발길을 끌 예정이다. 홍보관에서는 통도사, 황산공원, 내원사계곡 등 양산의 대표 명소를 비롯해,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양산프렌즈’ 타투스티커 체험존을 선보인다. 아울러 모바일 스탬프투어, ‘한 달 여행하기’ 프로그램 등 참여형 콘텐츠도 소개하며, 방문객들에게는 관광 캐릭터 기념품과 홍보물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체류형 관광을 통해 양산의 자연과 역사, 감성까지 오롯이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정비하고 있다”며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양산의 매력을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2026 양산방문의 해를 기점으로 차별화된 관광도시 이미지를 확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전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산시는 앞서 지난 6월 열린 ‘웅상회야제’와 서울에서 개최된 ‘경남관광 홍보 로드 캠페인’ 등에서도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현장 중심의 관광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양산을 단순한 방문지에서 머물고 싶은 도시로 변화시키려는 시의 의지를 반영하며, 관광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실천으로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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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산시, 체류형 관광 활성화 나선다…‘한 달 여행하기’ 2차 모집 및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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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래 위의 추억, 하나되는 상주’…상주은모래 축제 12일 첫 개최							
						
 - 경남 남해군 상주면이 천혜의 자연경관인 은모래 해변과 송림 일원을 배경으로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지역 대표 축제를 선보인다. 상주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정점숙)는 오는 12일(토) ‘2025 상주은모래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상주면 주민자치회(회장 류수영)가 주관하며, '모래 위의 추억, 하나되는 상주'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주민 간 화합은 물론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 활성화를 도모한다. 상주은모래 축제는 지역의 자랑인 은빛 해변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 체험과 전통 놀이, 공연, 참여형 이벤트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본격적인 행사는 상주은모래밴드의 식전공연으로 문을 열고, 이어 개회식과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주무대가 되는 은모래 해변에서는 특색 있는 맨발 걷기 체험이 진행되며, 자연을 보존하고 존중하는 ‘3려(절제·배려·양보) 캠페인’도 함께 운영되어 지역 공동체의 의식 수준 향상과 함께 지속가능한 관광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송림 일원에서는 마을별 대표들이 참여하는 윷놀이, 투호, 석사 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가 펼쳐져, 세대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공동체 의식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마을 대표와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노래자랑과 송림 숲 속에서 진행되는 보물찾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흥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모래조각 및 모래성 쌓기, 연날리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놀이뿐 아니라, 수상레저 체험으로는 카약, 패들보트, 수상스키 등 짜릿한 해양 체험도 가능하다. 해당 체험들은 사전 신청과 현장 접수를 통해 운영되며, 특히 지역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상된다. 먹거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지역 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부스와 함께 다양한 메뉴를 갖춘 푸드트럭이 운영되어 방문객들에게 지역의 맛을 전할 예정이다. 단순한 관광을 넘어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류수영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축제는 단순한 행사가 아니라 상주면민의 화합을 이끌고, 우리 고장의 아름다움을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라며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점숙 면장 역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상주은모래 축제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오시는 모든 분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하나되어 여름날의 특별한 기억을 만들어갈 ‘2025 상주은모래 축제’는 앞으로 매년 여름, 상주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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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래 위의 추억, 하나되는 상주’…상주은모래 축제 12일 첫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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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인, 여름휴가철 맞아 ‘용인투어패스’로 실속 관광 제안…36개 명소 통합 이용권 눈길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실속 있는 지역 여행을 원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용인투어패스’를 적극 추천하고 나섰다. 시는 6일, 용인의 인기 관광지를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통합 입장권인 ‘용인투어패스’가 휴가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용인투어패스’는 용인시 내 36곳의 체험시설, 관광지, 카페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이용권으로, 여행객의 만족도는 물론, 접근성과 경제성 측면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에도 실내외를 넘나드는 다양한 관광 코스를 쾌적하게 경험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친구, 연인 단위의 방문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이용권은 12시간권(11,900원), 24시간권(14,900원), 48시간권(17,900원) 중 선택 가능하며, 사용 시간 동안 제휴된 관광지를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국민속촌, 에버랜드, 공룡월드 등 용인의 대표 명소를 중심으로 구성된 테마형 패키지도 함께 마련돼 있어, 여행 일정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네이버, 야놀자, 지마켓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용인투어패스를 구매하면 모바일 QR코드 형태로 발급되며, 이를 각 제휴 시설 입장 시 제시하기만 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같은 비대면 방식은 여행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유연한 여행 동선을 가능하게 해 자유로운 여행 경험을 돕는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용인을 찾는 관광객들이 더 많은 체험과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용인투어패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올여름에는 용인의 다양한 문화와 자연, 체험 콘텐츠를 실속 있게 즐기며 풍성한 여정을 이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용인시는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와우정사, 용인농촌테마파크 등 다양한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투어패스를 통해 지역 내 주요 관광지의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체류형 관광 수요를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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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인, 여름휴가철 맞아 ‘용인투어패스’로 실속 관광 제안…36개 명소 통합 이용권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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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도와 비트의 만남…‘2025 시흥 써머비트 페스티벌’, 7월 18~19일 거북섬에서 개최							
						
 -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여름철 해양관광의 중심지로서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시는 오는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거북섬 웨이브파크 특설광장에서 ‘2025 시흥 써머비트 페스티벌(Siheung Summer Beat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인공서핑 대회인 ‘월드서프리그(WSL) 코리아오픈 국제서핑대회’와 연계한 복합 문화행사로, 바다의 역동성과 음악의 열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름 축제로 기획되었다. ‘시흥 써머비트 페스티벌’은 여름 바다의 에너지와 감각적인 음악을 결합한 이색적인 야외 축제로, 시흥의 해양관광 콘텐츠와 젊고 역동적인 문화를 접목시킨 대표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DJ 공연 ▲먹거리 존 ▲플리마켓 ▲쉼터 존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구성되며, 관람객 누구나 자유롭게 즐기고 머무를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18일 메인무대에는 방송인 겸 디제이 박명수를 비롯해, 글로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DJ 소다(SODA), 실력파 디제이 찰스, 수빈, 이나, 주디가 출연해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화려한 비트와 환상적인 조명 아래 펼쳐지는 퍼포먼스는 여름밤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지는 19일에는 전국 대학 DJ들이 참여하는 릴레이 무대가 이어져 젊은 창의성과 열정을 무대 위에서 선보이며, 색다른 감성과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음악 공연 외에도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축제장을 가득 채운다. 지역 소상공인들과 연계한 벼룩시장(플리마켓)은 시흥의 특색 있는 핸드메이드 제품과 생활용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푸드존에서는 다양한 먹거리와 간편식을 맛볼 수 있다.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 존도 마련되어, 축제를 즐기며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 공간을 제공한다. 시흥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의 해양 레저 자원과 문화 콘텐츠를 융합한 ‘여름 대표 축제’로 육성하고, 시흥의 관광 매력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겠다는 방침이다. 노정곤 시흥시 관광과장은 “써머비트 페스티벌은 해양 레저와 문화가 어우러진 시흥만의 독특한 콘텐츠로,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축제를 중심으로 시흥을 국제적 해양문화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한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 시흥 써머비트 페스티벌’ 관련 상세 정보는 시흥시청 누리집(www.siheung.go.kr)과 거북섬 축제 공식 인스타그램(@st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향후 다양한 디지털 아카이빙과 홍보 전략을 통해 축제의 콘텐츠를 보존하고 확산함으로써, 시흥을 ‘해양 레저와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로 알리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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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도와 비트의 만남…‘2025 시흥 써머비트 페스티벌’, 7월 18~19일 거북섬에서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