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6-01-24(토)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숲속 힐링체험프로그램 운영 재개
- 유아 및 시민 대상 생태감수성 증진 체험 -


청주시 푸른도시사업본부는 코로나19 정부지침이‘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됨에 따라 오는 15일부터 단계적으로 숲체험 프로그램을 재개한다.

프로그램은 회당 최대 20명 이내 사전예약을 원칙으로 참여인원을 제한하고,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손소독 등 참여자의 안전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한다.

체험장소는 문암생태공원 등 작년 5개소에 이어 새적굴공원, 율봉공원, 상당산성자연마당 3개소가 추가되었으며, 유아들을 대상으로 공원별 특성을 살린 생태관찰, 숲과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 등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성인들을 대상으로 스트링아트 목공예, 우드버닝 체험 등을 진행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넣어주고 숲속체험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방역과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https://www.cheongju.go.kr/ticket/main.do) 에서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공원관리과 시민여가팀(☎ 043-201-4449) 으로 문의하면 된다.

KIN.KR 2026-01-24 14:56:33
태그

전체댓글 0

  • 075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주시,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숲속 힐링체험프로그램 운영 재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