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4(화)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1 1 추천이벤트 포스터.jpg

 

전라남도가 공공배달앱 ‘먹깨비’와 손잡고 오는 8월 31일까지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신규 모집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도민과 서포터즈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1 추천 방식의 응모 이벤트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포터즈 가입 독려를 위한 실질적인 참여형 마케팅 전략으로 마련됐다.


먹깨비는 공공성을 기반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착한 수수료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공공배달앱으로, 현재 116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민생 안정과 지역 내 소비 촉진에 기여해 온 이 플랫폼과의 협업은 전라남도가 추진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에 탄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신규 가입자가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에 가입하면서 기존 회원이나 전남도민을 추천인으로 등록하면, 가입자와 추천인이 모두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는 ‘1+1 응모 시스템’이다. 특히 추천인을 많이 확보한 참여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최다 추천인으로 등록된 1등에게는 먹깨비 상품권 100만 원이,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되는 2등부터 4등에게는 각각 10만 원, 2만 원,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되며, 총 1,081명을 선정해 약 1,500만 원 규모의 경품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9월 12일 전남도 누리집과 공식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이와 함께 신규 가입자에게는 먹깨비 앱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쿠폰도 별도로 증정되어 휴가철 외식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실질적인 혜택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는 2022년 9월부터 모집을 시작한 전라남도 공식 서포터즈로, 현재 가입자 수가 57만 명을 넘어섰다. 이들은 전남 지역 640여 개 제휴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남도장터 1만 원 쿠폰, JN투어 남도숙박 1만 원 할인 등 다양한 지역 기반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단순한 응원 조직을 넘어 전남 관광과 농특산물 소비 진작에 실질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는 서포터즈 시스템으로,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사례로도 주목받고 있다.


강경문 전라남도 고향사랑과장은 “전남을 사랑하고 응원해주시는 서포터즈와 도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추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협업이 공공성과 디지털 친화성을 모두 갖춘 모델로서, 특히 청년 세대에게 전남의 매력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여 방법은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전용 누리집(https://namdo2.jeonnam.go.kr/jnsupports/)과 공식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라남도는 앞으로도 공공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주민 참여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IN.KR 2025-11-05 08:42:2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87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라남도, 공공배달앱 먹깨비와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1+1 추천 이벤트 진행…총 1,081명에 경품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