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4(화)
 

0000000001_20250617113307_0.jpg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주최한 ‘나만의 픽! 화순 여행코스 숏폼 영상 공모전’이 전국의 참신한 콘텐츠가 대거 출품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공모전은 MZ세대의 젊고 감각적인 시선을 통해 화순의 관광지를 새롭게 조명하고, 이를 짧고 강렬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SNS를 중심으로 널리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전은 지난 4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되었으며, 전국에서 총 71개 팀(명)이 응모해 높은 관심과 참여 열기를 보였다. 특히 출품작들의 전반적인 완성도가 높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영상미를 겸비한 작품들이 다수 포함되어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대상은 화순을 배경으로 직접 작사·작곡한 홍보곡을 삽입해 촬영한 감성적인 영상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음악과 영상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며 화순의 다양한 명소를 서정적으로 담아내 심사위원단의 만장일치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창작 음악을 활용한 점과 영상 구성의 완성도 면에서 높은 창의력을 인정받았다.


공동 최우수상은 각각 색다른 콘셉트로 화순을 표현한 두 팀에게 돌아갔다. 한 작품은 초성 ‘ㅎㅅ(화순)’을 중심 키워드로 잡아 다채로운 테마를 전개하며 관광지를 소개해 보는 재미를 더했고, 다른 작품은 전문가적인 감각으로 화순의 고요하고 평온한 풍경을 섬세하게 표현해 깊은 여운을 남겼다. 두 작품 모두 향후 화순 관광 홍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만큼 콘텐츠 활용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우수상 3편과 장려상 8편을 포함해 총 14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이들 작품은 모두 화순군의 자연, 역사, 문화자원 등을 참신한 관점에서 재해석해 보는 이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전하며, 관광지로서의 화순의 잠재력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했다.


조형채 화순군 관광체육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화순을 젊고 감각적인 시선으로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수상작들은 향후 화순 관광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콘텐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화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와 ‘관광화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를 통해 재해석된 화순의 매력이 디지털 공간을 넘어 국내외 관광객에게 자연스럽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KIN.KR 2025-11-05 08:39:24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56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MZ세대 감성으로 재조명된 화순…‘나만의 픽! 화순 여행코스 숏폼 영상 공모전’ 성황리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