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29(수)
 

(부산관광공사)+부산아이디어공모전+포스터+QR_수정본_250912.jpg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가 시민 참여형 관광정책 강화를 위해 ‘2025년 부산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2026년 공사의 신규 사업에 반영될 계획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공모전은 한국발명진흥회와 협력해 추진되며, 부산 시민은 물론 부산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보유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의 특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창의적인 관광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실질적 정책으로 이어가 부산 관광의 혁신을 이루겠다는 구상이다.


심사는 공사와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으로 법적 타당성과 실현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한 뒤, 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단순한 제안 차원을 넘어 실제 정책 및 사업으로 추진될 가능성이 크다.


공모 기간은 9월 8일부터 10월 5일까지이며,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에는 대상(상금 100만 원)을 포함해 총 4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부산관광공사 사장상과 한국발명진흥회 회장상이 함께 수여돼 공신력을 더한다.


세부 내용과 신청 방법은 부산관광공사 공식 홈페이지(www.bto.or.kr)와 아이디어로(www.ipmarke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제안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관광사업으로 실현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부산 관광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제안에 참여해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 주도형 관광정책을 통해 부산을 지속 가능한 글로벌 관광도시로 발전시키는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KIN.KR 2025-10-30 17:48:38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22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관광공사, ‘2025 부산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市민 아이디어로 2026년 사업 반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