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2-22(월)
 

1 2025 순천 관광의 날 행사에 참여한 관광 관계자들이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jpg

 

전남 순천시는 지난 19일 어울림체육센터에서 2025 순천 관광의 날 행사를 열고 한 해 동안 순천 관광을 이끌어온 관광 관계자들과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관광업 종사자를 비롯해 외식 숙박 여행업 관계자와 마을호스트 문화관광해설사 관광 프로그램 협력업체 유관기관 단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연말 공식 행사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순천 관광을 만들어온 주체들이 서로의 노고를 돌아보고 연결되는 자리로 기획됐다. 관광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순천 관광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이야기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우리 모두가 만드는 순천여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관광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오프닝 공연과 영상 상영으로 시작됐다. 특히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는 나의 순천 공연은 관광택시 마을스테이 문화관광해설사 등 시민이 주체가 되어 만들어가는 관광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어 한 해 동안 순천 관광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으며 공식 일정 이후에는 참여자 간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각자의 활동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며 향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순천시 관계자는 행정은 지원 역할을 했을 뿐 실제로 순천 관광과 지역경제를 움직인 주인공은 현장에서 역할을 해주신 관광인들이라며 그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의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나누며 사람들이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는 관광 인프라를 조성하고 치유산업과 연계한 장기 체류형 관광 전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2026년에도 사람과 현장이 중심이 되는 관광 정책을 통해 체류형 관광 콘텐츠를 강화하고 머무는 도시 기억되는 순천여행이라는 도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KIN.KR 2025-12-22 23:25:03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74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시 2025 순천 관광의 날 성황 관광인 한자리에 모여 현장 중심 관광 비전 공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