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6-02-05(목)
 

b238d8c1f9b345e2b9e6e97aec6784e1.jpg

 

하나투어가 요리 경연 프로그램과 미식 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맛을 중심에 둔 미식 여행 상품을 선보이며 여행 트렌드 공략에 나섰다. 여행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음식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소비 성향이 확산되면서 미식 자체를 여행의 핵심 콘텐츠로 구성한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하나투어는 미슐랭 맛집 방문부터 야시장 탐방까지 미식 일정을 강화하거나 미식만을 테마로 한 여행 상품을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대만의 미식을 집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대만 야미 대만 야류 지우펀 샤오우라이 4일 상품이 있다. 이 상품은 딘타이펑과 서문객잔 등 유명 맛집을 방문해 우육면 철판구이 훠궈 등 대만 대표 로컬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라오허제 야시장에서는 화덕만두와 망고 빙수 등 길거리 음식을 즐기고 다다오청에서는 라이브 공연과 함께 푸드트럭 음식과 맥주를 곁들이는 일정이 포함돼 현지 분위기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2030세대를 겨냥한 밍글링 투어에서도 미식 테마가 주목받고 있다. 싱가포르 미식 밍글링 투어 상품은 인플루언서와 함께 바쿠테 딤섬 사테 칠리 크랩 카야토스트 등 싱가포르 대표 음식을 즐기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하루 자유일정을 활용해 또래 여행객들과 취향에 맞는 장소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싱가포르 미식 편은 이미 전 일정이 마감됐으며 오는 3월 출발하는 대만 미식 밍글링 투어 상품이 새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유럽 미식 여행 상품도 눈길을 끈다. 스페인 포르투갈 10일 상품은 대표 관광지와 함께 빠에야 감바스 하몽 칼라마리 샹그리아 바깔라우 등 10가지 현지 음식을 포함한 일정으로 구성됐다. 포르투 와인박물관에서의 와인 시음 체험과 바르셀로나 전경을 감상하며 식사하는 전망대 레스토랑 일정도 포함돼 미식과 관광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 중 음식을 단순한 한 끼 식사가 아닌 예술과 경험으로 인식하는 흐름에 맞춰 미식 여행을 확대하고 있다며 미식이 여행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은 만큼 앞으로도 다이닝과 미식을 테마로 한 다양한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IN.KR 2026-02-06 00:03:31
태그

전체댓글 0

  • 767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나투어 미식이 여행이 된다 맛으로 떠나는 테마 여행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