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6-02-10(화)
 

진주시 로컬 빵 맛집 연계 ‘관광 이벤트’ 눈길-  포스터.jpg

 

진주시가 밸런타인데이와 설 연휴를 맞아 지역 로컬 빵 맛집 브랜드 진주빵아요를 중심으로 한 참여형 관광 이벤트를 운영하며 관광객 유치와 지역 상권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 이벤트는 2월 9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진주빵아요 매장을 대상으로 한 스탬프 투어와 진주의 주요 관광지와 매장을 연계한 사회관계망서비스 인증 이벤트로 구성됐다. 커플과 가족 단위 여행객을 비롯해 진주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진주빵아요 스탬프 투어는 참여 매장을 방문해 스탬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3곳을 방문하면 하모 네임 태그를 5곳을 방문하면 하모 키 링을 제공해 자연스럽게 여러 매장을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지역 상권 내 소비 확산 효과를 노린다.


이와 함께 밸런타인데이와 설 연휴 시즌에 맞춰 진주의 주요 관광지와 진주빵아요 매장을 연계한 반나절 또는 1일 여행코스도 제안한다. 해당 코스를 따라 관광지 2곳과 진주빵아요 매장 1곳 이상을 방문한 뒤 인증 사진과 후기를 개인 SNS에 게시하고 온라인 인증을 완료하면 하모 인형을 받을 수 있는 SNS 방문 인증 이벤트도 동시에 운영된다.


진주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이 단순 방문에 그치지 않고 지역 곳곳을 둘러보며 머무르고 소비하는 체류형 관광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에 구축된 로컬 브랜드를 관광 콘텐츠와 결합해 지역 상권과 관광지를 함께 살리는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진주빵아요를 중심으로 관광지와 로컬 상권을 연결한 참여형 프로그램이라며 진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지역 곳곳을 방문하며 체류하고 소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IN.KR 2026-02-10 23:54:41
태그

전체댓글 0

  • 319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주시 밸런타인데이 설 연휴 맞아 진주빵아요 연계 관광 이벤트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