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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관광, 코리아토탈관광패키지 사업 공모에 선정
- 국내 5개 공항보유 도시(대구, 부산, 강원, 충주, 전남)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에 대구시와 전남이 2곳이 선정됐다. 대구시는 이번 선정으로 사업비 약 177억원(국비 108, 시비 15, 구·군비 51, 공항공사 3)을 확보해 대구 관광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해 우리나라는 외래 관광객 1,750만 명을 유치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의 성장세를 보였으나, 관광객의 상당수가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 후 서울 및 경기 등 수도권 위주로 집중돼 지역 관광자원의 활용이 저조하고 주요 관광정책·사업들이 부처·사업별로 개별적으로 추진돼 시너지 효과가 미흡했다. 이에 정부는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하고자 이번 ‘코리아토탈관광패키지’ 사업 공모를 진행했다. 이 사업을 통해 지방공항과 지역의 관광 거점도시, 지역 교통체계 등의 유기적 연계로 외래관광객에게 공항 입국부터 이동, 숙박, 볼거리, 먹거리 등 관련 관광 정보와 수단·콘텐츠를 동선에 따라 통합적으로 제공해 외래 관광객을 지역으로 분산시킬 수 있으며, 5G를 활용한 스마트 방식의 정보 제공으로 특정권역 내에서 다양한 관광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대구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선진 통합관광 모델을 마련, 총 5개 분야(지방공항입국, 교통체계 이동, 관광지 콘텐츠, 관광기반, 관광서비스) 33개 사업(핵심사업 8, 연계사업 14, 기존사업 4, 지원사업 7)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기존 외래 방문객이 수도권에 집중된 것을 지방으로 분산하는 것이 아니라, 대구공항을 중심으로 인근 도시와의 연계를 통해 지방관광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확산 전략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해야 할 시점이다”면서, “대구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대구형 토탈관광패키지(DTTP)를 추진, 관광의 5GO(자고, 먹고, 보고, 사고, 즐기고)와 3α(안내, 교통, 서비스) 등 관광 전분야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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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관광, 코리아토탈관광패키지 사업 공모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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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관광협의회, 관광객 유치 및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지난 10월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를 열고 주민 주도의 지속적인 광양관광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 중인 광양시관광협의회(회장 정현복, 이귀식)가 힘찬 시동을 걸었다. 시는 지난 14일 시장 접견실에서 광양시관광협의회(이하 관광협의회)가 제주특별자치도 여행사 및 국내여행안내사협회 회원 등 20여 명을 초청해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광양 대표 관광지를 홍보했다고 밝혔다. 정현복 광양시장을 비롯한 이귀식 관광협의회 회장, 제주특별자치도여행사 이대휴 대표, 국내여행안내사협회 김향선 회장 등이 체결한 이날 협약서에는 상호 관광객 방문 촉진과 지속가능한 관광 활성화 목표를 적극 이행해 나가겠다는 의지와 약속을 담았다. 이번 협약으로 관광상품을 발굴하고 홍보하는 한편,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는 등 관광객 유치 및 상호 관광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시는 와인동굴, 망덕포구 및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느랭이골 자연리조트 등과 무지개다리, 해오름육교 등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의 대표관광자원을 홍보했다. 여행의 목적이 되고 재방문의 강력한 요인이 되는 광양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닭숯불구이, 광양불고기, 재첩회, 기정떡, 곶감빵 등 광양만의 특별한 맛도 선보였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광양시관광협의회가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도시인 제주도특별자치도의 여행사 및 안내사협회와 업무협력을 약속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고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설립된 관광협의회의 첫 공식행사를 전문성과 파급력을 가진 제주도 여행 관계자들과 함께하여 매우 기대된다”며, “좋은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적극 협력해 상호 관광발전을 도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귀식 초대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양 지역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을 제안하고, 수용태세를 갖춰가는 등 광양관광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휴 제주특별자치도여행사 대표는 “광양은 스쳐가는 곳에 불과했지만 방문해보니 충분히 경쟁력 있는 자원들이 많았다”며, “앞으로 광양을 적극 홍보하고 상품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관광객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숙박시설과 먹거리, 놀거리가 겸비되어야 한다”며, “부족한 숙박시설을 보충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주문했다. 김향선 국내여행안내사협회 회장은 “관광지는 볼거리뿐만 아니라 지역특산품이 충분히 갖춰져야 한다”며, “광양 매실제품 등 다양한 특산품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광양닭숯불구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해 광양 음식 중 가장 맛있다고 생각한다”며, “관광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닭숯불구이거리가 빨리 만들어지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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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관광협의회, 관광객 유치 및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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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 3회 연속 추천 웰니스 관광지 선정
- 순천시 대표관광지인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2017년, 2019년에 이어 2021년에도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으로 수준 높은 정원문화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순천만국가정원과 천혜의 생태환경을 잘 보존하고 있는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습지는 지난 11월 진행된 2021년 선정 지속여부 재지정 평가에서 웰니스 콘텐츠 적절성, 관광객 유치를 위한 노력, 향후발전 가능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자연·숲치유 부문에서 6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웰니스(Wellness)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하는 용어이다. 한국관광공사 ‘추천 웰니스(wellness) 관광지’는 전국의 웰빙·치유·휴식 프로그램을 보유한 시설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힐링 관광지로 2년마다 지정되며 2020년 기준 자연·숲 치유 부문에서 13곳이 선정되었다.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가 추천웰니스 관광지에 선정됨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해외 언론홍보, 팸투어·웰니스 관광지 연계추천 관광코스와 같은 여행상품개발 및 판촉활동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민과 함께 가꿔온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가 2021년에도 국민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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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 3회 연속 추천 웰니스 관광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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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실군, 2020 산타축제 공식취소…산타마을 경관만 조성
- 임실군의 겨울철 대표축제인 산타축제가 코로나19로 공식 취소된 가운데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조성된 산타경관으로 아쉬움을 달랜다. 군은 당초 12일부터 27일까지 약 2주간 개최할 예정이었던 ‘2020 임실산타축제’를 공식 취소했다. 올해 산타축제는 전라북도 겨울철 관광상품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 예산이 추가 지원되면서 그 어느 때 보다도 풍성하게 열릴 예정이었다. 산타경관 및 포토존으로 구성된 ‘산타와 찰칵’, 각종 공연과 체험·놀이가 어우러진 ‘산타의 놀이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부스인 ‘산타의 주방’ 등 3가지 테마로 치러질 계획이었다. 그러나 전국적인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부득이 축제 취소 결정을 내렸다. 대신 산타축제를 기다려온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실망할 것을 감안하여 축제를 준비하며 조성된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산타 경관은 일반에 그대로 공개키로 했다. 테마파크를 찾은 방문객은 붉은색 포인세티아로 장식된 치즈캐슬 계단,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산타의 집 조형물 및 갖가지 캐릭터 포토존 등으로 꾸며진 산타마을에서 코로나19에 지친 마음을 잠시나마 달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방문객 안전을 위한 방역대책은 한층 더 강화된다. 테마파크 입구에 방역소독기를 설치하는 한편, 12명의 방역요원이 입장객의 발열 및 마스크 착용 여부 등을 일일이 확인하는 등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산타마을을 즐길 수 있도록 물샐틈 없는 방역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심 민 군수는 11일 임실치즈테마파크 방역부스를 방문하여 방역요원들과 면담하는 등 코로나19 철저한 방역을 주문했다. 심 민 군수는 “작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축제를 준비했으나, 아쉽게 취소하게 된 것에 군민들과 방문객 분들의 양해를 구한다”며 “대신 잘 조성된 크리스마스 산타경관이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분들에게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방문객 2만 5천명이 찾으면서 시작된 임실산타축제는 회를 거듭하면서 두배씩 방문객이 증가하여 2019년에는 11만명이 찾는 등 전라북도 겨울철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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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실군, 2020 산타축제 공식취소…산타마을 경관만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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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SNS에 ‘관광 전주’ 알린다
- 전주시가 코로나19 이후 중국인 여행객 유치를 위한 홍보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시는 지난 10월부터 중국판 론리플래닛이라 불리는 ‘마펑워’,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샤오홍수’, 중국 최대 블로그 사이트 ‘웨이보’ 등을 통해 올린 전주 여행지 사진과 영상이 총 1623만 회의 노출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전주를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하는 관광지로 알리기 위한 이번 홍보는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와 상하이지사 후원을 받아 중국 유력 SNS 채널을 활용해 전개되고 있다. 특히 시는 중국 현지 인플루언서(influencer)와 협력해 전주 사진 등이 개별 계정을 통해 포스팅되도록 공을 들이고 있다. 이와 함께 중국 현지인 12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중국 내 전주시의 인지도와 비교해볼 때 아직까지 실제 방문으로 이루어진 사례가 상대적으로 적어 홍보마케팅 강화를 통해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평가가 나왔다. 더불어 가족을 타깃으로 한 관광상품이 필요하다는 분석도 나왔다. 시는 지난달 선양 한국주(周) 행사 겸 한중무역 투자박람회에 참여해 홍보 마케팅을 펼치기도 했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현 코로나19로 직접적인 여행객 유치는 어려움이 있으나, 코로나19 이후 가장 먼저 가보고 싶은 도시가 전주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마케팅에 나설 것”이라며 “특히 온라인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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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SNS에 ‘관광 전주’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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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부여박물관, 박물관과 음악을 동시에! 1석 2조 온라인 콘텐츠
-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코로나19로 박물관과 공연장을 찾기 힘든 국민들을 위하여 ‘뮤지엄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 ‘뮤지엄서트’는 박물관 애호가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공연자를 초청하여 국립부여박물관 대표유물을 배경으로 공연하는 새로운 형식의 온라인 콘서트이다. ‘뮤지엄서트’는 8일 백제금동대향로를 배경으로 한 알라딘 OST가 첫 공개된 이후 10일(목) 백제 치미를 배경으로 한 뽀로로메들리까지 다양한 유튜버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12일에는 송국리 토기를 배경으로 한 ‘Java Jive’가 공개되었으며, 해리안&윤소안의 ‘감성콘서트’(11월 30일 사비마루 공연장 진행) 실황도 15일 순차적으로 부튜브(국립부여박물관 유튜브)에 공개된다. ‘해리안, 윤소안’은 친남매로 29만여명의 구독자가 있는 유튜버 크리에이터이다. 국내외 유명곡들을 자신들만의 색으로 편곡해 제작한 영상들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받고 있는 유튜브계의 아이돌이다. ‘뮤지엄서트’ 축하 이벤트도 20일까지 국립부여박물관 유튜브 채널인 ‘부튜브’에서 진행된다. 부튜브를 구독하고 응원의 댓글을 달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30명을 선정하여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뮤지엄서트’ 영상 및 이벤트는 국립부여박물관 유튜브 및 누리집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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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부여박물관, 박물관과 음악을 동시에! 1석 2조 온라인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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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 겨울맞이 주요 관광지 점검 '총력'
- 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가 겨울을 맞아 관내 '주요 관광지에 대한 점검'을 진행한다. 군은 14일부터 18일까지 추사고택 일원에 경내 조경수 보호용 잠복소를 설치하고, 내년 봄 개화를 대비해 수선화 구근 5000본을 고택 주변에 식재하고 있다. 또한 봉수산자연휴양림은 동절기 폭설을 대비해 휴양림 내 모래주머니와 제설함 및 제설장비, 관정 등을 점검하고 있다. 같은 기간 예당관광지에서는 '군 대표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한 '예당호 출렁다리' 및 부잔교 등을 점검하고, '느린호수길' 산책로 및 예당호 생태공원과 캠핑장, 의좋은형제공원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겨울을 맞아 예산을 찾는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즐거운 산업형 관광도시 예산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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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 겨울맞이 주요 관광지 점검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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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온택트 버스킹 특집방송으로 온라인 관광홍보의 포문을 열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여행에 대한 갈증이 깊어지는 요즘,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새롭게 시도한 온택트 버스킹 특집방송 ‘GO ON! 고양에 불을 켜다’가 참신한 문화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난 12월 6일 8번째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시는 이번 온택트 버스킹 방송의 성과를 토대로, 더 많은 시민들과 소통 가능한 온택트 ‘라이브’ 방송을 내년 오픈 목표로 준비 중이다. ‘온택트(Ontact)’는 ‘언택트(Untact)’와 ‘온(On)’을 합성한 신조어로,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적 언택트 생활에서 온라인을 통해 공연, 전시회 등을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는 지난 10월 21일부터 온택트 버스킹 특집방송 ‘GO ON! 고양에 불을 켜다’를 신설해 시민들이 관광 및 문화 향유의 즐거움을 온라인으로 안전하고 행복하게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GO ON! 고양에 불을 켜다’는 특수 제작된 이동식 스튜디오 차량을 이용해 고양시의 주요 관광지에서 연주, 노래, 마술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고 공연 영상을 유튜브 고양관광채널 ‘슬기로운 고양생활’로 송출하며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운영해 ‘온택트’의 매력을 살렸다. 일산호수공원의 10월 2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고양관광정보센터, 행주산성역사공원, 원당종마목장, 창릉천 강매석교 등 고양시 주요 관광지를 돌며 지난 12월 6일 ‘미리 메리스마스 특집 편’까지 총 8차례 방송을 진행했다. 비록 비대면 공연으로 객석의 환호성은 없었지만 다채로운 출연진의 열정적인 무대와, 사회자인 015B 객원보컬 조성민과 위플레이 조설규의 위트 넘치는 진행은 지자체 운영 방송이라는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해 시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GO ON! 고양에 불을 켜다’ 온택트 버스킹은 고양문화재단 소속의 지역예술인 모임인 ‘고양버스커즈’ 등의 참여로 더욱 풍성한 행사를 완성한 것은 물론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예술인들에게 공연의 장을 제공했다는 점에서도 뜻깊은 시도였다. 또한, 지난 11월 5일 ‘고양관광정보센터 개관 축하 특집방송 편’에는 이재준 고양시장이 참석해 실시간 댓글을 통해 시민과 직접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시는 이번 ‘GO ON! 고양에 불을 켜다’ 방송을 경험 삼아 더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온택트 ‘라이브’ 방송을 준비해 2021년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시 윤병열 문화유산관광과장은 “온택트 버스킹 특집방송 ‘GO ON! 고양에 불을 켜다’는 코로나 시대의 관광과 공연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작은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이번 방송을 계기로 더욱 많은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온택트 ‘라이브’ 방송을 새롭게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활용해 고양시의 관광 자원을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진행된 ‘온택트 버스킹 특집방송’ 영상은 고양시 관광홍보 유튜브 채널 ‘슬기로운 고양생활’에 접속하면 다시 감상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문화유산관광과(☎031-8075-3408)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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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온택트 버스킹 특집방송으로 온라인 관광홍보의 포문을 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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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의료·웰니스’ 코로나 이후를 겨냥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오는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2020 한국 의료․웰니스 관광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다양한 연계 해외 홍보마케팅을 전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 시대 의료․웰니스 관광업계의 해외마케팅 대안을 제시하고, 코로나 이후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개최된다. 의료기관, 웰니스 시설 등 130여 개 국내 업체와 의료․웰니스관광 유치 및 상품판매사 등 120여개 해외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업계 및 일반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17일에는 개막식과 의료․웰니스 관광포럼이, 18일에는 국내업계 실무자를 위한 해외 의료관광시장 설명회가 개최된다. 또한 양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유관기관 및 참가업체의 홍보영상과 e-카탈로그 등을 만나볼 수 있는 한국 의료웰니스 온라인 홍보전시관이 운영되며, 국내외 업계 간 화상 B2B 상담회는 양일 간 상시 운영된다. 사전신청이 필요한 화상 상담회를 제외하고는 누구나 전용 누리집(www.kmwtf.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와 연계해 공사 해외지사에서도 K-의료․웰니스와 밀접한 인연을 맺은 현지 유력인사를 앞세우는 등 코로나 종식 이후를 대비한 의료․웰니스관광 해외홍보를 펼친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지사에서는 한국에서 냉동난자 시술을 희망하는 배우 겸 가수 루나 마야(Luna Maya)를, 몽골 울란바토르지사에서는 한국에서 간 이식수술을 받은 연예인 부부 칭바트(BATMUNKH CHINBAT)와 사르네이(Ts. SARNAI)를 각각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해외 현지에서의 활발한 K-의료․웰니스 홍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밖에 중국 광저우지사에서는 12월 17일부터 열흘간 중국 의료미용 플랫폼 1위 업체인 신양과기(新氧科技)와 공동으로 국내 60여 개 의료기관과 제휴해 500명에게 한국 의료․웰니스상품 VIP 멤버십 카드를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공사 김관미 의료웰니스팀장은“의료․웰니스관광은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건강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극대화된 가운데, 미래 방한관광의 주력 분야가 될 것”이라며, “공사는 박람회 이외에도 건강과 웰니스를 추구하는 SIT(특수목적관광)를 잡을 수 있는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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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의료·웰니스’ 코로나 이후를 겨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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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환승이 편리해집니다” 양사 연결 탑승수속서비스 시작
- 대한항공은 12월 15일부터 아시아나항공과 연결 탑승수속(IATCI, Inter Airline Through Check-In) 서비스를 시작한다. 연결 탑승수속은 환승 승객 편의를 위해 항공사간 협약에 따라 이뤄지는 서비스로 환승객들이 최초 항공사 탑승수속 한번으로 연결 항공편의 ▲좌석배정 ▲탑승권 발급 ▲최종 목적지까지의 수하물 탁송을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가령, 그동안 대한항공 항공편으로 미국 보스턴에서 출발, 인천을 경유하여 아시아나 항공편으로 카자흐스탄 알마티로 환승하는 승객의 경우 보스턴 공항 대한항공 카운터에서 인천까지만 탑승권을 발급받고 인천공항 도착 후 아시아나항공 환승 카운터에서 인천-알마티 구간에 대해 탑승 수속 및 탑승권을 다시 받아야 했다. 하지만, 연결 탑승 수속 서비스가 제공되는 12월 15일부터는 보스턴에서 두 구간에 대해 수하물 연결 뿐 아니라 탑승수속, 좌석배정 및 탑승권 발급이 가능해진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양사 연결편을 이용하는 환승 승객들은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연결 탑승수속은 출발 시간 기준 48시간 전부터 가능하며 지난 2019년 인천국제공항에서 양 항공사로 환승한 승객은 1만2000여명이다. 현재 대한항공은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등 전세계 49개 주요 항공사와 연결 탑승수속서비스 협약을 맺고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양사 통합에 따라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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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환승이 편리해집니다” 양사 연결 탑승수속서비스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