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4(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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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시아나항공, ‘유럽노선 얼리버드 항공권’ 이벤트 진행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이른 겨울시즌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유럽노선 얼리버드 항공권 이벤트’를 통해 오는 10월 7일(금)까지 아시아나항공 인천발 유럽 노선(▲런던 ▲프랑크푸르트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이스탄불)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들에게 최대 15% 항공권 할인 쿠폰 및 추가 수하물 혜택을 제공한다. 탑승 기간은 오는 11월 1일부터 23년 3월 31일까지이며,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또한, 아시아나항공 탑승권 원본 소지시 제휴사 할인이 적용되는 ‘아시아나 매직보딩패스’를 통해  유럽 현지 내 ▲백화점 ▲아울렛 ▲레스토랑 ▲유람선 ▲시내 약국 등 제휴처 방문시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담당자는 “유럽의 연말연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가득하고 유럽 최대 할인 행사인  ‘박싱데이’가 시작돼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는 시즌”이라며, “이번 ‘유럽 노선 얼리버드 항공권 이벤트’로 더 합리적인 가격의 유럽 겨울여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은 ‘오즈드림쿠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9월 23일(금)까지 아시아나항공 전 노선(중국노선 제외) 항공권 구매시, ▲10월~11월 출발 승객에게는 3% 할인 쿠폰을 ▲12월~23년 1월 내 출발하는 승객에게는 6% 할인 쿠폰을 제공해 출발 기간에 따른 항공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일부 노선 기간별 할인율 상이) ‘유럽노선 얼리버드 항공권 이벤트’, ‘오즈드림쿠폰’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여객운송 정상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국제선 증편에 나서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의 프로모션을 통해 여행수요 회복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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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9-26
  • 산하정보기술, 생활형숙박시설 통합 관리 솔루션 신규 출시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산하정보기술(공동대표 손학기, 천경훈)이 생활형숙박시설 통합 관리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한다. 생활형숙박시설은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오피스텔 개념의 시설로, 객실 내 거실, 세탁실, 주방 등의 편의시설을 포함한다. 산하정보기술은 증가하는 생활형숙박시설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자체 개발한 자산관리시스템 기반의 생활형숙박시설 맞춤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신규 솔루션은 객실관리시스템을 추가해 예약 단계부터 투숙 완료 시점까지 전 과정의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생활형숙박시설 맞춤 관리를 돕는다. 편리한 입ㆍ퇴실을 위한 키오스크와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객실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온도, 전력사용 등의 원격 제어도 지원한다. 이용요금 및 수익 관리 기능 등 운영을 위한 각종 재무정보 역시 투명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천경훈 산하정보기술 공동대표는 “신규 솔루션은 자산관리 및 객실제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생활형숙박시설의 규모 및 운영 방향에 따라 최적화된 관리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며,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온 산하정보기술만의 경험과 노하우로 생활형숙박시설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하정보기술은 호텔ㆍ리조트ㆍ골프장ㆍ레스토랑 등 다양한 여가 시설에 최적화된 IT 솔루션을 개발, 서비스하는 국내 대표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솔루션 기업이다. 국내를 비롯해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1천여 개 국내외 고객사에도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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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행사,플랫폼
    2022-09-26
  • 제주관광공사, 日 투어리즘 EXPO 재팬 2022 참가…제주관광 홍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도쿄빅사이트(도쿄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된 일본 최대 여행박람회인 ‘투어리즘 EXPO 재팬 2022’에 참가하여 제주관광 홍보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투어리즘 EXPO 재팬은 일본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70여개국 여행업계 관계자 및 일반인 관람객이 참가하는 일본 최대의 여행박람회이다.  공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엑스포 재팬 2022 한국관 내 제주 홍보 부스운영을 통해 22일부터 23일까지 일본 전역에서 모인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며 각 여행사별 동향 파악과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24일부터 25일까지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 관광 가이드, 지도, 둘레길 리플렛 등 제주 홍보물 배포와 설문조사 및 SNS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하며 제주의 매력을 알렸다.  박람회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한국관 내 제주문화 체험프로그램에서 제주 돌하르방 오르골 만들기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제주 관광에 대한 소개와 제주 홍보 영상을 송출하여 제주의 매력을 알렸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일본행 무비자 자유여행 재개와 한국노선 복항 및 증편을 앞둔 상황에서,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각적인 제주관광 홍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제주
    2022-09-26
  • 하이원리조트, 내달 4일부터 강원권 스키장 4개사 통합 시즌패스권 온라인 1차 판매 게시
      하이원리조트(대표 이삼걸)가 올해 동일한 가격으로 지난해보다 한 곳 늘어난 4개 스키장을 즐길 수 있는 통합패스권 ‘X4+’를 다음달 4일부터 1차 판매 나선다고 밝혔다. X4+ 시즌패스는 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 리조트 등 국내 대표 스키장 4개를 시즌 동안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합이용권이다. 하이원은 시즌패스 구매 시 13세 이하 자녀 대상 시즌패스를 무료로 제공(발급료 별도)하고, 객실ㆍ리프트ㆍ렌탈 등 강원랜드 및 하이원리조트 부대시설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그리고 오클리, 살로몬, 퓨잡, 에버랜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등 총 20여개 제휴 업체를 통한 할인 혜택도 부여 한다. 고객들은 X4+ 시즌패스를 다음달 4일부터 야놀자를 통해 31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야놀자는 X4+ 시즌패스 단독 판매를 기념해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28일(수)까지 야놀자 앱에서 댓글 이벤트를 열고 1천 명을 추첨해 시즌패스 전용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0월 4일(화) 저녁 7시 야놀자 라이브를 통해 X4+ 시즌패스를 공식 오픈하고 방송 중 선착순 22백 명에게 7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BC 바로카드로 구매 시 최대 12만 원 청구 할인도 가능해 모든 혜택 적용 시 최대 44%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로 스키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통합 패스권 판매로 많은 고객들이 하이원을 방문해 주셨다”며 “올해 더 업그레이드된 패스권이 많은 고객들의 관심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행
    • 호텔/리조트/크루즈
    2022-09-26
  • 윤형중 사장, 하늘길 빗장 푸는 日에서 현지 마케팅 총력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다음달 11일부터 개인여행 허용, 무비자 입국제한 철폐 등 하늘길 빗장을 푸는 시기에 맞춰 26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공항당국, 여행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직접 현장을 진두지휘하며 현지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윤형중 사장은 26일,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일본공항빌딩㈜ 타카시로 이사오 회장, 요코타 노부아키 사장과 김포-하네다 노선 증편을 통한 수요회복과 김해-하네다 노선의 신규 개설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최근 예약이 폭증하는 방한·방일여객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하고, 코로나 이후 중단된 직원 교류를 복원할 것과 연례교류 행사를 재개하기로 합의했다. 이어 일본여행업헙회 코야노 요시헤루 부회장을 면담하고 최근 코로나로 위축된 한일 양국 관광시장 복원을 위한 방안과 특히 최근 한류열풍을 이용한 방한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한일 관광수요를 회복하는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 27일에는 김포-오사카 노선 재개 협력을 위해 오사카 간사이공항 브노아흘로(Benoit Rulleau) 공동대표와 만나 노선의 조속한 복항과 지방 공항발 오사카 노선의 증편 운항계획을 협의하고, 간사이공항을 허브로 하는 일본 대표 저비용항공사인 피치항공과 오사카발 항공노선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상품개발, 홍보 등 상호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다음달 예정인 일본의 전면적인 입국제한 완화기조에 맞춰 한일노선 증편, 신규노선 개설을 위해 일본 공항 당국과 항공사, 여행사 등 주요관계자들과 직접 소통을 통해 방한 여객을 최대한 끌어 올려 국제선 정상화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 이전인 2019년 기준 일본노선 이용객은 총 711만명으로 도쿄(하네다) 205만명, 오사카(간사이) 227만명, 도쿄(나리타) 93만명에 달한다. 공사는 일본의 무비자 개인여행 전면 허용에 따라 여행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기대하고 올해 9월 현재 9만명 수준인 일본노선 여객규모를 연말까지 약 70만명까지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대규모 한류행사와 연계한 각종 프로모션, 인플루언서 홍보 컨텐츠 제작 등 집중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 여행
    • 항공
    2022-09-26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카카오 T 셔틀 ‘레고랜드 셔틀버스’ 예약 및 운행 개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카카오 T셔틀 과 함께 ‘레고랜드 왕복 셔틀버스’ 운행을 시작한다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 이하 레고랜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 서울과 경기 지역의 고객들을 위한 ‘카카오T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셔틀버스’의 예약 서비스 및 운행을 개시한다. 현재 카카오T 앱 내 ‘셔틀’ 메뉴에서 예약 가능한 레고랜드 셔틀버스는 9월 30일부터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운행한다. 서울 지역에서는 합정역, 시청역, 사당역, 잠실종합운동장역에서, 경기 지역에서는 수원시청역, 미금역, 복정역에서 레고랜드까지 왕복 운행한다.   셔틀버스는 각 지역별 첫번째 정류장에서 오전 8시 정각부터 출발해, 오전 11시경 춘천 레고랜드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행된다. 레고랜드에서 서울과 경기로 돌아오는 셔틀은 모두 레고랜드 주차장 내 마련된 ‘카카오 T 전용 주차장’에서 오후 4시 30분에 출발한다. 이용 금액은 1인 왕복 기준으로 서울-춘천 구간은 29,000원, 경기-춘천 구간은 31,000원이다. 보다 자세한 셔틀버스 이용 정보는 카카오 T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 T 앱 내에서 진행중인 ‘레고랜드 셔틀버스’ 오픈 이벤트   한편, 레고랜드는 ‘카카오 T 셔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론칭을 기념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20일부터 10월30일까지 카카오 T 앱에서 레고랜드 왕복 셔틀버스를 예약한 고객에게는 이벤트 응모 메시지가 발송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셔틀버스 이용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조식이 포함된 레고랜드 호텔 1박 숙박권과 파크 이용권 4매가 포함된 ‘레고랜드® 호텔 패키지’ 바우처가 제공된다. 2등에게는 레고랜드 파크 입장권 1인당 2매 (100명), 3등에게는 레고랜드 익스클루시브 시리즈의 레고 제품 (5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필 로일(Phil Royle)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카카오T 레고랜드 셔틀버스를 통해, 서울 및 경기 지역에서 레고랜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운행 수단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접근성이 더욱 높아진 레고랜드로 더 많은 가족이 함께 방문해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28만 제곱미터 규모의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브릭스트리트, ▲브릭토피아, ▲레고 캐슬, ▲레고 닌자고 월드, ▲해적의 바다, ▲레고 시티, ▲미니랜드 등의 7개 테마 구역으로 이루어진 파크와 지난 7월 공식 개관한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로 구성된다. 특히, 파크에서는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드래곤 코스터’, 드라이빙 스쿨’, ‘파이어 아카데미’ 등을 포함해 약 40여 개의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만 2세에서 12세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상상력과 동심을 자극하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 www.LEGOLAND.kr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GOLANDKoreaResor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GOLANDKoreaResort) 블로그 (https://blog.naver.com/LEGOLANDKoreaResort) 
    • 여행
    • 캠핑/체험/여행지
    2022-09-26
  •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2, ‘IP 사업화 진단 키트’로 콘텐츠 기업 투자·사업화 지원
      서울시의 문화 콘텐츠 산업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 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콘텐츠 기업의 투자·사업화 지원을 위해 ‘IP 사업화 진단 키트’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P 사업화 진단 키트는 SPP 플랫폼에 등록한 콘텐츠 기업의 IP(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전문가를 통한 장·단점 분석 결과를 제공해 부족 분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강점인 분야에 대해 투자 및 사업화 도모를 지원하는 효과를 지닌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2의 프로그램이다.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2는 IP 사업화 진단 키트를 통해 SPP 플랫폼에 등록한 신청 기업의 IP를 대상으로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흥행성’과 ‘적합성 및 잠재력’ 두 분야로 콘텐츠를 진단해 전문가 피드백 및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콘텐츠 기업의 수요에 기반해 IP 사업화 진단 키트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 지원 연계, 마케팅 및 투자 유치, 기업에 필요한 분야의 주요 바이어를 연결해 주는 등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흥행성 분야는 △기획 △콘텐츠 △영상 기술 및 품질 △건전성 △대중성 총 5개 항목, ‘적합성 및 잠재력’ 분야는 △사업성 △마케팅 △완성도 △지원 적합성 총 4개 항목을 진단하게 된다. 접수 기간은 10월 중 예정이며, SPP 홈페이지를 통해 IP 사업화 진단 키트 관련 세부 사항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서울 콘텐츠 투자 협의체’와 연계해 우수 콘텐츠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투자 유치 가능성을 확대하고자 한다. 서울 콘텐츠 투자 협의체는 올 7월 SBA 콘텐츠본부와 콘텐츠 펀드 운용 투자사 10개사와 추진된 협약으로, 다양한 투자 유치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기업의 투자 유치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IP 사업화 진단 키트에 참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IR 피칭 △1:1 집중 멘토링 △유망 콘텐츠 발굴 및 지원 △정기적 투자 네트워킹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대현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본부 본부장은 “올해 22회를 맞는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2에서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를 이끄는 IP 사업화 진단 키트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서울 콘텐츠 투자 협의체와 연계한 IP 사업화 진단 키트를 통해 투자 및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콘텐츠 기업을 지원하고, 더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PP 홈페이지에서 연중상시 회원 가입 및 IP 등록, 미팅 신청 등이 가능하며 뉴스레터, 부대 프로그램 안내 등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2-09-26
  • 시민들과 함께하는 흥미진진 한국불교 전통문화 체험, 서울국제불교박람회와 함께 개최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열리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야외 공간에서 ‘흥미진진’ 시민과 함께하는 한국불교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흥미진진 행사는 불교 신도와 일반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한글 사경 쓰기, 사불 체험, 싱잉볼 치유 프로그램 등 30여 종의 ‘전통불교문화 체험 프로그램’ △명상하는 자기 모습을 등신대 사이즈의 종이 인형으로 제작해 야외 공간에 전시·명상하는 종이 인형들이 플래시몹을 구성하는 ‘명상 플래시몹 아트 프로젝트 Sit for Peace’ △참가자 전원에게 오색팔찌 기념품을 제공하고 색색의 종이를 활용해 시시각각 변하는 ‘완성을 바라지 않는 만다라 아트, 네버엔딩 만다라’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러한 흥미진진 행사는 불교계 포교단체 등 11개 단체가 참여해 30여 종의 전통문화 미 불교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야외무대 행사로 진행된다. 명상하는 자기 모습을 등신대 크기의 종이 인형으로 제작해 전시하는 명상 플래시몹 아트 프로젝트 Sit for Peace는 9월 8일부터 15일까지 조계사 마당에서, 9월 17~18일과 24~25일에는 봉은사 보우당 마당에서 시민들이 직접 명상하는 종이 인형을 만드는 워크숍이 진행됐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흥미진진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가족 단위 및 일반 시민들이 한국불교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면서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친 마음을 달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명상 플래시몹 아트 프로젝트 Sit for Peace는 이번에 시작해서 내년 3월까지 지속돼 실질적인 10주년 기념행사로, 대규모로 확장하는 2023년 서울국제불교박람회의 사전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처럼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시민들의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는 가운데 흥미진진 축제는 올해를 시작으로 종교인들과 일반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한국불교 전통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살아있는 한국 전통문화의 꽃’을 슬로건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서울국제불교박람회 및 붓다아트페어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오프라인 전시와 온라인 누리집을 통해 개최된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2-09-26
  • 대한민국 와인의 성지 광명동굴 ‘2022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 개최
      수도권 최대의 관광지이자 와인의 성지 광명동굴에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2022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광명동굴은 해마다 15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고 있는 대표 관광지이자 와인 저장에 알맞은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자연의 와인 저장고로 불리는 명소이다. 특히 전국에서 생산되는 대한민국 와인의 주요 판매처로 우리나라 와인 총판매량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대한민국 와인의 성지에서 개최되는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은 2015년을 시작으로 매해 개최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간의 쉼을 가지고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광명시의 대표 축제이다. ‘한국 와인 광명을 찾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2022년 축제는 축제장을 찾은 참여객과 참여 와이너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개·폐막식을 포함한 공식 행사와 문화공연 및 와인에 대해 관심이 있는 누구나 쉽고 재밌게 관람할 수 있는 △전시 △강연 △시음 콘텐츠가 다채롭게 열릴 예정이다. 더불어 가족 관람객을 위해 어린이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광명도시공사 담당자는 “축제에 참여하는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 광명시와 지자체 간의 상생 경제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수준 높은 축제 콘텐츠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2-09-26
  • 9월, 가을과 함께 깊어지는 ‘문화가 있는 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차재근)은 9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9.26~10.2)에 국민들이 일상에서 더욱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문화를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행된 정책이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영화관·공연장·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과 스포츠시설에서 할인 또는 무료 관람 혜택을 제공한다. ◇ 독서의 달 9월, 도서관에서 즐기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독서의 달 9월의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의 도서관에서 다양한 혜택과 풍성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먼저 ‘문화가 있는 날’에 공공도서관을 방문하면 ‘대출 두배로 데이’를 통해 평소보다 2배 많은 권 수의 책을 빌릴 수 있다. 독서의 계절 다독을 목표로 하는 시민들에게 딱 맞는 유용한 혜택이다. 또한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과 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에서 전문예술가들의 공연, 작가와의 대화, 미술·연극·미디어·목공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해 주민들에게 다가간다. 전국의 공공도서관 60여 곳과 작은도서관 70여 곳에서 진행되는 만큼 주민들은 가까운 곳에서 쉽게 ‘문화가 있는 날’을 즐길 수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서울 ‘강서구립 길꽃어린이도서관’의 입체미디어북을 통해 만나는 ‘평화이야기-너영나영’ △경기 김포 ‘풍무도서관’에서 기타리스트 안형수의 연주와 콘서트 가이드 김이곤의 해설로 진행되는 ‘기타 선율과 함께하는 세계여행’ △강원 속초 ‘고맙습니다풀이음작은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판화를 콩콩 찍어보아요’ 등이 있다. 이 외에 ‘문화가 있는 날’ 주간, 고궁 및 국립 휴양림의 무료 입장 혜택을 활용해 선선한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야외 나들이를 즐길 수도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주간 진행되는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과 그 외 참여 시설, 각종 혜택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사업 담당자는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전국의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2-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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