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3(월)

전체기사보기

  • 강원관광재단, '운탄고도1330 테마 트레일 페스티벌' 7월 26일 태백에서 개막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 이하 재단)은 ‘운탄고도1330 테마 트레일 페스티벌’을 오는 7월 26일(토) 태백을 시작으로 폐광지역 4개 시군(태백, 삼척, 영월, 정선)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7월 26일 토요일 오전부터 태백 알리소(구, 소원지캠핑장)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집결지를 출발해 태백체험공원, 맨발 걷기길을 거쳐 자작나무숲으로 이어지는 운탄고도1330 6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시원한 자연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시원한 물줄기가 시작되는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걷기(트레킹) 외에도 다양한 부대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의 무더위를 잊고 활기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gwlc/products/12079100333)로 문의하면 된다.  재단에서는 ‘운탄고도1330’이 ‘걷기’라는 단순한 행위에 ‘문화’, ‘역사’, ‘감동’을 더해 매년 진화하는 특별한 여행지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고 있다. 폐광지역 4개 시·군에 걸친 총 9개 길은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깊이를 발견할 수 있는 살아있는 박물관이 되도록 끊임없이 변화하며, 찾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재단은 올해, 각 지역의 대표 문화 행사와 만나 한층 깊어진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10월 11일(토) 삼척에서는 블랙다이아몬드 축제와 연계한 특별 트레킹을, 10월 18일(토) 영월에서는 김삿갓문화제와 함께 떠나는 문학 여행을, 11월 1일(토) 정선에서는 하이원리조트와 함께 산업 유산 속에서 찾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정을 마련할 예정이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평균 해발 900m가 넘는 태백에서 시원한 여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걷기 좋은 길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며 재충전하시길 바란며, 이어질 삼척, 영월, 정선 행사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강원
    2025-07-16
  • 속초시, ‘짜니와 래요’ 조형물 관광지와 도심 관문에 설치
      속초시는 시를 대표하는 캐릭터 ‘짜니와 래요’ 조형물을 청초호 유원지와 속초광장에 설치했다. 이번 설치 사업은 주민참여예산 시민 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민참여형 사업으로,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인 우수사례로 주목받는다. 청초호 유원지에 설치된 조형물은 요트와 어선, 설악·금강대교가 어우러진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며, 속초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포토존으로 조성됐다. 도심 중심부인 속초광장에는 설악산 울산바위를 형상화한 기단 위에 높이 4m, 가로 5m, 폭 2.5m 규모의 대형 조형물이 설치돼 방문객들에게 속초의 역동성과 친근함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속초시 심볼마크가 LED 조명으로 연출돼 야간에도 관람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속초시는 2023년 시 대표 상징물로 CI(심볼마크), 캐릭터, 전용서체 등을 새롭게 개발했으며, 시민 인식 조사와 선호도 조사를 통해 지역 정체성을 반영했다. 속초시 CI는 한글 디자인을 사용해 ‘미래로 이어지는 길’을 형상화했으며, 좌우로 이어지는 선은 바다와 내륙을 공간적으로, 과거·현재·미래를 시간상으로 연결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도시 이미지를 담았다. ‘짜니와 래요’는 설악산의 정기와 동해의 기상을 머금고 자라난 상상의 동물로, 산과 바다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활기찬 속초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둥글둥글한 형태는 모나지 않은 따뜻함과 어디든 달려 나가는 에너지를 상징한다. 그 결과, 지난해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실시한 시군 캐릭터 인기 대전에서 15개 시군이 참여해 속초시 짜니와 래요가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누렸다. 또한, 캐릭터와 함께 새로 만든 속초시 대표 상징물(CI)은 지난 2023년 11월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Global Design iT Award) 2023'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심미성은 물론 도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의 우수함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짜니와 래요는 단순한 캐릭터를 넘어 속초의 자연, 문화, 환대의 이미지를 담은 상징물로서,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강원
    2025-07-16
  • 남해군 관광문화재단, 액티비티 시설 운영 관광객 호응
      남해군 관광문화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물미해안전망대(삼동면)와 설리스카이워크(미조면)의 액티비티 시설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끌어 모으고 있다. 삼동면 소재 물미해안전망대는 360° 어느 곳에서도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유리 위를 걸으며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클리프 워크 체험을 할 수 있고, 병뚜껑을 활용한 커스텀 키링 등 특별한 경험도 즐길 수 있다. 미조면 소재 설리스카이워크는 비대칭형 캔틸레버 교량으로 36m의 높이의 구조물 위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하늘 그네’를 탈 수 있는 곳이다. 남해군관광문화재단 김용태 대표이사는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물미해안전망대와 설리스카이워크는 단순 체험 공간을 넘어, 관광객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지역민들에게는 소통과 상생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물미해안전망대와 설리스카이워크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다. 설리스카이워크는 연중무휴 운영되며 물미해안전망대는 매주 화요일 휴무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5-07-16
  • 진주시, ‘공연형 도보투어 – 스테이지 온 JINJU’로 야간관광 활성화 나서
      진주시는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진주성 일원 및 원도심 일대에서 ‘공연형 도보투어, 스테이지 온 JUNJU’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진주시와 (재)진주문화관광재단이 주최하고 ㈜아름다운동행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의 관광객 110여 명을 모집하여 진주성의 역사성과 로컬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테마형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야간 도보 공연과 근대문화 체험을 연계한 구성으로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힘썼다. 12일에는 진주성 일원을 중심으로 △3.1운동을 주제로 한 ‘걸인기생 독립단 이야기’ △의기 논개 이야기 △형평운동을 다룬 ‘수무바다 흰고무래 이야기’ 등 진주의 역사 인물과 사건을 스토리텔링한 도보 공연을 진행했다. 이어 13일에는 참가자들이 진주교회, 옥봉성당, 상무사 등 옥봉동 일대의 근대문화유산을 산책하고, 지역 책방, 식당, 공방 등을 체험하는 로컬 기반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행사 첫날에는 조규일 진주시장이 직접 행사 현장을 찾아 참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공연을 함께 관람하며“진주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이번 공연형 도보투어는 지역 고유의 정체성과 이야기 자원을 관광 콘텐츠로 재해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뜻을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5-07-16
  • 진주시, 2025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 수상
      진주시가 관광브랜드 강화와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추진해온 ‘진주 하모 관광캐릭터 사업’이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가 주최한 ‘2025 제3회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에서 관광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은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한 우수 관광정책 사례를 발굴·시상함으로써 지역 관광정책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매년 시행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 진주시는 시의 상징을 관광캐릭터 ‘하모’ 디자인에 효과적으로 담아내고, 이를 다양한 관광정책과 연계하여 관광콘텐츠로 확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는 2021년 공공미술 전시를 위한 캐릭터 공모를 통해 개발된 이후 진주시를 대표하는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공공미술 전시, 캐릭터 굿즈 제작, 하모스토어 운영, SNS 채널 운영 등 다채로운 사업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과의 연계성을 강화해왔다. 특히 서울 올림픽공원과 프랑스 바이올렛 축제 등 국내외 주요 장소에 대형 하모 조형물을 설치·운영하여 진주시 관광 브랜드의 대외 인지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진주시는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에도 주력해 왔다. 다양한 하모 굿즈를 상품으로 개발하여, 하모 조형물을 방문하여 미션을 수행하는 ‘하모 나이트 미션 투어’와 진주시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며 스탬프를 수집하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여 MZ세대 및 가족단위 관광객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캐릭터 디자인 사용을 민간에 개방하고 사용료를 면제․감면하는 정책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캐릭터사업 활성화 참여를 유도하고, 캐릭터의 민간 확산 기반도 성공적으로 마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진주시 조규일 시장은 “이번 수상은 진주시가 추진해 온 캐릭터 기반 관광정책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진주를 누구나 찾고 싶은 매력적인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5-07-16
  • 진주시, ‘어린이 진주 콩콩 투어’ 운영
      진주시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7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주의 대표 문화 시설을 탐방하는 어린이 스탬프 투어 ‘진주 콩콩 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 12세 미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진주시 문화시설사업소 소속 5개 문화시설인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진주남강유등전시관 ▲일호광장 진주역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참여 시설의 안내 데스크에서 스탬프 엽서를 수령한 후, 각 시설별 지정된 스탬프 존을 방문하여 인증 도장을 받으면 되고, 다섯 개의 스탬프를 모두 모은 후 마지막으로 방문한 시설에서 완주 인증 기념품을 수령하면 된다. 8월 31일까지 마지막 시설을 완주한 건에 대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선착순 200명에 한한다. 특히 이번 투어기간 중 각 문화시설에서는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이벤트가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과 일호광장 진주역에서는 기획전 ‘한국 채색화의 흐름 III : 진주 색(色), 색(色)을 입다’와 연계 체험이 진행되고, 진주남강유등전시관에서는 기획전 ‘기억, 그리고 찬란히 당신이 서 있는 곳’을 통해 유등, 실크, 회화를 아우르는 전통과 기술 융합 콘텐츠를 선보인다.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에서는 ‘백악기 공원’과 화석 카드를 모아 게임으로 즐기는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에서는 바닥 분수형 물놀이 수경시설이 운영되며, 7월 19일부터 27일까지 주말에는 레크레이션과 물총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청동기로 바캉스’ 물놀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콩콩 투어는 어린이들이 지역 문화시설을 자연스럽게 탐방하고, 가족이 함께 즐기는 유익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진주의 문화와 자연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5-07-16
  • 레고랜드 코리아, 단 4일 한정 '썸머 픽 플래시 세일' 실시
      레고랜드 코리아는 신나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단 4일 한정으로 ‘썸머 픽 플래시 세일’을 실시한다. 이번 썸머 픽 플래시 세일에서는 레고랜드 코리아와 말레이시아를 동시 이용할 수 있는 연간 이용권 등이 특별 판매된다. 레고랜드는 썸머 픽 플래시 세일에서 총 3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가장 주목할 상품은 레고랜드 코리아 연간 이용권인 ‘엘리트 패스’로, 이번 세일 기간 중 400장으로 한정 레고랜드 말레이시아 1년 이용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엘리트 패스를 구매 이후 6개월 이내에 레고랜드 말레이시아를 방문하면, 현장에서 연간이용권 실물카드를 수령할 수 있다. 해당 연간이용권은 레고랜드 말레이시아 내의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아쿠아리움까지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해외 여행을 계획하거나 국내외 레고랜드 체험을 원하는 가족 고객에게 더없이 좋은 혜택이다. 이외에도 이번에 판매되는 엘리트 패스에는 리조트 내 식음료와 레고랜드 호텔 숙박, 일부 품목 제외 리테일 상품에 대한 10% 할인 혜택이 포함된다. 플래시 세일 기간 중 엘리트 패스 가격은 119,000원이다.  두번째로, 주차 포함 올인원 티켓인 ‘플레이 앤 파크(Play and Park)’는 가족단위 나들이를 위한 최상의 패키지로, 레고랜드 코리아 1일 이용권 3매와 종일 주차권을 함께 포함한 실속형 상품이다. 성인과 어린이 금액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썸머 픽 플래시 세일 기간 동안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또한, 레고랜드 호텔의 ‘어썸조식 패키지’도 판매된다. ‘어썸조식 패키지’에는 호텔 숙박 1박에 브릭스 패밀리 레스토랑 조식 뷔페가 포함돼 투숙객 전원이 파크 전망과 함께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플래시 세일 기간 중에만 정상가 대비 최대 25%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여름방학을 맞아 실시되는 레고랜드 썸머 픽 플래시 세일은 해외 파크 이용권 혜택을 더한 연간 이용권과 실속형 입장권 패키지, 갓성비 호텔 조식 패키지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특히, 레고랜드 코리아와 말레이시아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데다 한정 수량 판매로 빠른 소진이 예상된다. 썸머 픽 플래시 세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GOLANDKoreaResor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GOLANDKoreaResort) 블로그 (https://blog.naver.com/LEGOLANDKoreaResort) 
    • 여행
    • 호텔/리조트/크루즈
    2025-07-16
  • 트래블라이크 ‘팔로우 오사카·교토’ 출간
      트래블라이크가 국내 최초로 오사카·교토를 분리 구성한 가이드북 ‘팔로우 오사카·교토’를 출간했다. 도시와 대륙을 넘나들며 8권의 베스트셀러 여행서를 집필한 최고 여행 전문가가 직접 발품을 팔아 완성한 이 책은 오사카 초행자도 실패 없이 완벽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1타 가이드북이다.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엄선한 핵심 여행 포인트와 실용 팁을 꼼꼼히 담았으며, 철저히 검증한 정보들을 하나의 동선으로 연결해 여행의 매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구성했다. 특히 모바일 기반으로 개편된 오사카 최신 교통 정보를 충실하게 반영했으며, 오사카·교토·고베는 ZONE으로 나누어 핵심 명소를 효율적인 코스로 안내한다. 최단 거리 교통편, 필수 맛집과 쇼핑 스폿까지 한 권에 정리해, 출발 전 ‘팔로우 오사카·교토’만으로 초보 여행자도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두 명확해진다. 수십 번의 발자취와 2600여 컷의 사진 속에 담긴 간사이의 입체적인 모습은 단순한 관광을 넘어, 도시의 현재와 진심을 오롯이 전한다. 오사카와 교토의 핫플레이스와 숨은 명소를 디테일하게 담았고, 저자가 직접 먹어본 270곳의 맛집과 리얼한 음식 사진은 그 깊은 맛과 분위기를 고스란히 전달한다. 눈으로 보고, 입으로 느끼고, 마음으로 향하는 맛있는 미식 여행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저자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스폿들과 최적의 동선을 안내하는 65장의 세밀한 지도도 빼놓을 수 없다. 오사카·교토의 복잡한 교통망과 필수 관광지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실용적인 사이즈의 최신 교통 노선도를 부록으로 제공한다. 오사카와 교토는 물론 고베, 히메지, 나라, 우지, 오하라까지, 간사이 지역의 진면목을 아우르며 여행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비행기에서 이 책을 펼치기만 해도 여행의 윤곽이 그려지고, 바로 그 도시를 걷고 싶어지는 감동이 시작될 것이다. 한편, 트래블라이크는 비즈니스북스의 임프린트 브랜드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5-07-16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