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7(월)
 

1117“내장산단풍보고막걸리체험”…정읍‘농뚜레일투어’성황.jpg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내장산 단풍철을 맞아 마련한 농촌체험 기차여행 ‘농뚜레일 투어’가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되며 정읍 농촌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단풍 명소와 지역 농촌문화를 결합한 이번 투어는 참가자들에게 깊가을 정취와 체험의 재미를 동시에 제공해 큰 만족도를 이끌었다.


농뚜레일 참가자들은 먼저 대한민국 대표 단풍 명소인 내장산 국립공원을 찾아 붉게 물든 단풍길을 걸으며 가을 풍경을 온전히 즐겼다. 이어 정읍을 대표하는 3미 중 하나인 쌍화차를 맛볼 수 있는 ‘쌍화차거리’를 방문해 전통의 향을 느꼈다. 한국술도가에서는 막걸리를 직접 걸러보고 시음하는 체험을 진행해 지역 고유의 생활문화와 양조 전통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여행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높았다. 참가자들은 “기차 여행과 농촌체험을 연계한 동선이 효율적이었다”, “자연·체험·전통문화가 조화를 이룬 완성도 높은 일정이었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전했다. 또한 “정읍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는 여행이었다”, “지인에게 추천하고 싶다”는 의견도 많아 향후 재방문 의지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읍시는 이번 단풍 시즌 농뚜레일 투어에 앞서 10월 구절초 꽃축제와 연계한 첫 프로그램 역시 성황리에 운영한 바 있다. 이로써 철도와 농촌체험을 접목한 ‘철도 기반 농촌관광 모델’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으며, 계절별 기획 관광상품을 통해 정읍이 관광도시로서의 매력을 확장해 나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용관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가을 농뚜레일 투어는 높은 만족도와 현장 반응을 통해 정읍 농촌체험관광의 경쟁력을 다시 입증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정읍의 자연·문화·농촌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체험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IN.KR 2025-11-17 21:35:1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49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내장산 단풍·쌍화차·막걸리 체험까지… 정읍 ‘농뚜레일 투어’ 높은 호응 속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