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6-01-24(토)
 

 

 

여수시가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올해 총 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내외국인 숙박관광, 항공관광, 수학여행단 등을 유치한 여행사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숙박업소와 음식업소, 유료 관광지를 이용하는 단체관광을 운영한 여행사로, 조건을 충족할 경우 1인당 최대 2만 6천 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세부 조건은 내국인 단체 15명 이상, 외국인 및 항공관광 5명 이상, 수학여행단 20명 이상을 유치해야 하며, 숙박 일수와 성수기 비수기, 주중 주말 방문 여부에 따라 지원 금액이 차등 적용된다.


인센티브를 받기 위해서는 여수시와 사전 협의 후 방문 3일 전까지 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여행 종료 후 15일 이내에 지급 신청서를 제출하면 다음 달에 지원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광과 관광마케팅팀을 통해 문의도 가능하다.


여수시 관계자는 단체 관광객 지원 사업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이 여수를 찾기를 기대한다며, 다시 찾고 싶은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과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은 지난해 총 836건의 인센티브가 지급되었으며, 이를 통해 3만 2천703명의 단체관광객이 여수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올해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체류형 관광을 확대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KIN.KR 2026-01-24 18:43:38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07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시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확대 여행사 지원으로 관광 활성화 속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