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
-
충청북도, 제3회 충청북도 문화유산 답사기 공모전 개최
- 충청북도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은 ‘제3회 충청북도 문화유산 답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3년째 진행되는 공모전인 만큼 올해에도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진행되는 공모전은 충청북도의 문화유산을 테마로 한 사진 공모전으로〔충북의 미래유산을 찾아라!〕와〔충북의 문화유산을 즐겨라!〕2개의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충북의 미래유산을 찾아라!〕는 내가 생각하는 충청북도 미래유산의 사진과 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글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래유산이란 ‘근·현대 문화유산 중에서 미래세대에게 전달할 만한 가치가 있는 유·무형의 모든 것’으로 우리의 모든 일상과 기억을 포함하고 있다. 참여방법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www.chungbuk.re.kr) 체험과 참여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4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공모작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프로(10명), 커피 기프티콘(30명)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9월 말경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충북의 문화유산을 즐겨라!〕는 충청북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유산 활용사업에 참여한 체험사진을 자신의 SNS에 게시하고 이를 ‘충북의 문화유산 이야기’홈페이지(www.cbmhjstory.com)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공모기간은 4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공모작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식기세척기(1명-LG DFB22M), 헤어드라이기(4명-다이슨 슈퍼소닉), 커피 기프티콘(30명)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11월 말경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공모전의 수상작은 추후 충청북도 문화유산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충청북도의 문화유산 공모전을 통해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공모전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www.chungbuk.re.kr) 및 충북의 문화유산 이야기(www.cbmhjstory.com)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43-279-5463)하면 된다.
-
- 여행
- 종합
-
충청북도, 제3회 충청북도 문화유산 답사기 공모전 개최
-
-
대전시, 명예관광통역안내원 모집
- 대전시는 축제와 각종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근무할 명예관광통역안내원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1999년 4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명예관광통역안내원은 축제나 각종 행사 시 언어권별 통역활동을 하게 되며, 근무 시 중식비와 교통비 등 최소 실비가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20세 이상으로 외국어에 능통하며 실제 통역활동이 가능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모두 60명이다. 신청 접수는 대전시청 홈페이지(www.daejeon.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우편, 이메일 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대상자는 5월 8일 시청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청 관광마케팅과(042-270-398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선발된 명예관광통역안내원은 향후 3년간 활동하게 된다.
-
- 여행
- 종합
-
대전시, 명예관광통역안내원 모집
-
-
야놀자, 최소 광고비 인하 정책 시행한다
-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최소 광고비 인하 정책을 시행한다. 야놀자는 제반 시스템 정비를 통해 오는 5월 중 중소형호텔 제휴점 대상 최소 광고비를 50% 이상 인하한다. 라이트 광고 상품의 경우 최대 9만 8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어 기존 대비 최고 10만원 이상의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지역 및 상권에 따라 최대 90%까지 추가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 예약대행 서비스만 이용하는 제휴점 대상 수수료도 최대 3%포인트 인하한다. 또한, 신규 제휴점의 경우 초기 2개월 간 기존 제휴점 대비 50%의 수수료 인하 혜택도 중복으로 받게 된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 2월, 대구ㆍ경상북도ㆍ제주 지역의 전 제휴점을 대상으로 3월 광고비를 전액 환급하는 상생 지원책을 발표했다. 이어 3월에는 강원도와 관광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제휴점과의 상생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야놀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여행업계가 모두 어려운 상황인 만큼, 피해 최소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광고비와 수수료 인하를 결정했다”면서, “앞으로도 업계와 상생하고,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 여행
- 여행사,플랫폼
-
야놀자, 최소 광고비 인하 정책 시행한다
-
-
하이에어, 가정의 달맞이 ‘어린이 승객 무료’ 항공권 이벤트 실시
- 소형항공사 하이에어(대표이사 윤형관)는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승객 무료 항공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에어는 서울, 울산, 여수 노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성인 2명에게 소아 1명의 항공권을 무상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에어 성인 회원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4월 20일 까지 선착순 구매 가능하다. 특히 하이에어는 이벤트 기간 동안 성인기준 공항이용료와 유류할증료가 모두 포함된 편도총액을 20,200원부터 적용된 초특가 항공권을 판매하고 있으며 서울, 울산, 여수 노선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이에어는 “하이에어를 찾아주시는 승객 분들에게 보다 유용한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코로나19 확산방지는 물론, 취항지역민들의 교통편익을 증진하여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에어는 항공기 한 대의 정비를 마치는 오는 27일부터 6월 24일까지 울산 노선을 매일 4회 왕복 운항하고, 여수 노선을 매일 2회 왕복 운항 예정이라고 전했다.
-
- 여행
- 항공
-
하이에어, 가정의 달맞이 ‘어린이 승객 무료’ 항공권 이벤트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