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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A330 예비 엔진 도입! 안전운항 위한 투자와 노력 이어가다
- 티웨이항공이 A330 기종의 예비 엔진을 도입하고 토탈케어 계약을 체결하는 등 안전운항을 위한 정비 인프라 강화에 나선다. 올해 상반기 A330-300 항공기 3대를 도입한 티웨이항공은 최근 해당 기종의 예비 엔진 1기를 국내로 도입했다. 안전운항 체계 및 정비 인프라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는 차원으로, 향후 엔진 수리 및 각종 정비 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지난 6월 세계적인 엔진 제조사 롤스로이스(Rolls-Royce)와 A330 기종에 장착되는 Trent 700 엔진에 대한 토탈케어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 효율적인 엔진 운영과 안정적인 정비 시스템을 갖춘 바 있으며, 이번 예비엔진 도입을 통하여 항공기의 가용성과 신뢰성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항공기 엔진 분야에 있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롤스로이스의 Trent 700 엔진은 여객기와 화물기를 합해 A330 기종의 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 엔진이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현재 A330 기종을 인천-싱가포르, 인천-방콕, 인천-울란바타르 노선과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 중이며, 여객 운송과 더불어 넓은 항공기 하부(벨리) 공간을 활용한 화물 운송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빈틈없는 안전체계 구축과 인프라 강화를 통해 정비 상황 발생 시에도 신속하고 재빠른 대응으로 승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최우선 가치인 안전을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편안한 여행을 지속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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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A330 예비 엔진 도입! 안전운항 위한 투자와 노력 이어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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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RM ‧ 진이 즐긴 서울의 미식 ‧ 힐링 ‧ 인생샷 서울관광 홍보영상, 글로벌 공개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6일(금) 오후 1시, 비짓서울TV를 통해 본편 1편을 공개했다. 16일 공개된 영상에서는 서울을 200% 즐기는 ‘찐친 케미’ RM과 진을 볼 수 있다. 지난 2일 공개된 방탄소년단 RM과 진의 서울관광 홍보 티저영상은 공개 2주일 만에 1억 6천만 회 넘게 조회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7년 처음 서울시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선정된 이후 6년 연속 방탄소년단이 해마다 출연하고 있는 서울 공식 홍보영상은 서울과 방탄소년단의 매력에 매년 다른 콘셉트와 메시지를 더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왔다. 방탄소년단의 영상은 매해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 특히 지난해에는 7명의 방탄소년단 멤버가 등장해 코로나19 상황속에도 역동적인 서울을 그려내는 감각적인 영상을 선보였고, 3.7억 회의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의 영상은 RM과 진, 두 멤버가 서울의 일상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서울의 세 가지 매력(미식, 힐링, 인생샷)을 풀어내며, 두 멤버의 내러티브를 통해 영상의 메시지에 주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그동안의 영상들이 음악과 함께 역동적인 서울을 담았다면, 올해는 서울의 진짜 매력이 발산되는 장소와 그곳에 스며들어 그 매력을 즐기는 사람에 집중한 영상으로 기획됐다.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기보다 ‘서울 로컬 스타일’을 체험하고 즐기고자 하는 여행 트렌드를 고려했다. 여기에 RM과 진의 소탈하고 편안한 연기 덕분에 기획 의도가 잘 표현됐다는 제작팀의 후문이다. 16일 첫 번째로 선보인 ‘미식의 밤(deliciouSeoul)’ 편은 서울 사람들에게는 공감을, 서울의 식당을 경험해 보지 않은 외국인에게는 색다른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특히 두 멤버의 식사 장면에는 친구들끼리 맛집에서 나누는 장난 가득한 대화가 담겼는데, 둘의 현장 애드리브로 완성된 씬으로 영상의 재미를 더한다. ‘미식의 밤’ 편은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즐기는 한강 드라이브, 밤에도 밝게 불을 켠 서촌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 익숙하게 들어간 식당에서 손을 들고 스스럼없이 주문하는 모습이 다른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서울 감성’을 자아낸다. RM, 진과 함께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9월 23일(금), 9월 30일(금)에 힐링스팟 편, 인생샷 편이 각각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공개되는 영상마다 주어지는 문제에 답을 다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돼 영상과 서울 여행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예정이다. 영상 공개에 맞춰, 일본 및 동남아 주요 7개 도시에서의 대형 옥외광고 등 글로벌 매체를 활용한 대대적인 서울관광 홍보에 나선다. 방탄소년단의 홍보영상과 서울의 ‘MY SOUL SEOUL’ 슬로건이 9월부터 11월까지 2~4주간 송출된다. 세계 여행 시장이 개선 중인 가운데, 각종 조사에서 해외여행 및 방한 관심도가 높게 나타난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홍보를 집행한다. 세부적으로 일본 도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태국 방콕, 싱가포르, 대만 타이베이, 베트남 호치민 등에서 주목도 높은 도심 대형 전광판을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기간에는 옥외광고 송출 현장의 인증샷을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19일 이후 비짓서울의 인스타그램 등 서울관광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CNN, BBC, CNA(채널뉴스아시아) 등 글로벌 주요 미디어 TV채널을 통해 ‘서울관광’ 홍보에 나선다. 신뢰도와 주목도가 높은 뉴스 채널을 중심으로, 미국, 유럽, 동남아, 일본의 국가에 광고 형태로 송출된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디지털 광고와 대형 옥외광고 캠페인이 진행되는 시기에 맞춰 TV 채널 노출을 병행하여 홍보 시너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서울관광재단 김은미 글로벌마케팅팀장은 “그동안 빠른 템포의 음악과 화려한 화면 전환을 통해 역동적인 서울을 조명했다면, 올해는 두 멤버의 테마별 영상을 통해 편안하고도 트렌디한 매력이 넘치는 서울, 방탄소년단이 사랑하는 서울을 홍보하고자 했다.”라며, “소셜미디어뿐만 아니라 옥외광고, 글로벌 TV채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송출할 계획으로,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의 여행을 계획하는 전 세계인들에게 서울을 첫 번째 목적지로 떠올리게 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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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RM ‧ 진이 즐긴 서울의 미식 ‧ 힐링 ‧ 인생샷 서울관광 홍보영상, 글로벌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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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회 팔공산 왕건축제 개최
- 제8회 팔공산 왕건축제가 오는 16일 신숭겸유적지 앞 잔디광장과 팔공산 자락 생태하천 동화천에서 열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공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원도) 주최로 열리며, 공산지역 역사문화를 기리는 행사와 다양한 주민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태조왕건과 고려 개국 공신인 신숭겸장군의 애국충절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는 새로운 주제로 진행된다. 식전행사 및 왕건과 신숭겸 역사체험, 동화천 걷기행사, 개막식, 찾아가는 음악회, 주민노래자랑 한마당 등 다양한 볼거리와 주민참여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공산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특화된 축제로 발전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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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회 팔공산 왕건축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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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원리조트, 관광약자 위한 서비스 매뉴얼 제작
- 하이원리조트(대표이사 이삼걸)는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차별 없이 응대하기 위한 ‘관광약자 서비스 매뉴얼’을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관광약자’란 사회·경제, 의료, 종교, 의사소통, 이동제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관광할 때 제약을 받는 사람을 의미한다. 매뉴얼에서는 고령자, 임신부, 영유아등 고객별 응대 서비스 가이드를 담았으며, 특히 장애인에 관한 매뉴얼의 경우 지체, 뇌병변, 시각, 청각, 발달 등 장애 유형에 따라 응대 방법을 세분화하는 한편 응급상황 시 행동 요령을 담아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서비스 매뉴얼에는 ‘관광약자’유형별 시설물 및 안전 점검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고객들이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하이원리조트는 이번 매뉴얼 제작을 통해 고객 접점 직원의 관광약자 이해도를 제고하고 전사 차원 등의 표준 매뉴얼을 정립해 고객 중심의 구분·차별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이번 제작한 서비스 매뉴얼을 바탕으로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개정을 통해 매뉴얼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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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원리조트, 관광약자 위한 서비스 매뉴얼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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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한국관광공사, 「고려궁지」모바일 게임 ‘시간의 흔적을 찾아서’ 출시
-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지사장 김배호)와 함께 모바일 게임 여행상품 ‘얼라이브(Alive) 강화Ⅱ(고려궁지, 시간의 흔적을 찾아서)’를 출시했다. ‘얼라이브(Alive) 강화Ⅱ(고려궁지, 시간의 흔적을 찾아서)’는 ‘강화 고려궁지’의 역사적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텔링형 모바일 미션 게임이다. 강화동종 캐릭터의 안내로 고려궁지에서 고려와 조선의 흔적을 찾고 주어진 6가지 임무를 완수하면 특별한 이벤트 영상을 볼 수 있다. 미션을 수행한 관광객에게는 원도심 한옥관광안내소(강화읍 남산길 14-1)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강화 고려궁지’는 고려가 몽골군의 침략에 대항해 도읍을 개경에서 강화로 옮겨 38년간 사용한 궁궐터다. 지금은 조선의 강화유수가 업무를 보던 동헌과 병인양요 때 전소된 외규장각이 복원되어 있다. 고려궁지를 중심으로 성공회 강화성당, 조양방직, 미래체험관, 소창체험관 등 골목길로 이어져 있다. 여행객들은 고려궁지에서 이어지는 골목 사이사이를 걸으며 고려시대부터 1960~70년대 산업화기에 이르는 천년에 이르는 강화의 숨겨진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에 가족과 함께 새롭게 출시한 ‘Alive 강화Ⅱ(고려궁지, 시간의 흔적을 찾아서)’의 미션에도 참여하고, 원도심 도보여행도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화군의 원도심 연계 관광 활성화와 지역 내 소비 증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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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한국관광공사, 「고려궁지」모바일 게임 ‘시간의 흔적을 찾아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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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암군, 한국관광공사 SNS기자단 초청 팸투어 실시
- 영암군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 ‘가봄’ SNS기자단을 초청하여 영암 관광자원을 구석구석 체험하고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효율적인 영암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온라인 파급효과가 큰 한국관광공사 SNS기자단을 초청하여 대표 관광지와 신규 관광자원을 방문하여 새로운 관광 콘텐츠 발굴 등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SNS를 통해 영암관광을 활발하게 홍보하기 위하여 진행했다. SNS기자단은 월출산 국립공원, 기찬묏길, 월출산 기찬랜드, 왕인박사유적지, 구림한옥마을 등 영암의 대표 관광지를 방문하고, 다양한 향토음식을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1일차 투어를 마친 후 가진 간담회에서는 영암군 관광활성화 를 위하여 팸투어 참가자들의 영암 관광객 유치을 위한 타깃층 공략법 및 MZ 세대를 위한 콘텐츠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SNS기자단은 월출산 국립공원를 수려한 자연경관을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 등이 경쟁력을 높은 것으로 보고 앞으로 참가자들은 여행하며 취재한 사진과 글을 기자단 SNS에 게시하여 영암 관광지를 생생하게 홍보할 예정이다. 영암군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영암군을 찾아 올 수 있도록 SNS홍보를 강화하고 간담회와 팸투어를 통한 결과를 토대로 관광콘텐츠 개발 및 홍보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영암군 관계자는“이번 팸투어가 우리군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며, 한국관광공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관광상품을 연계해 영암군의 관광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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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암군, 한국관광공사 SNS기자단 초청 팸투어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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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북도 보물 옥정호, 요산공원 관광 명소화 박차
- 임실군이 오는 10월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개통을 앞두고, 옥정호 일대에 대한 생태관광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옥정호 출렁다리가 개통되면 전국적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것으로 보고, 입구 일대인 운암면 입석리 요산공원 일대를 관광지다운 명소로 조성 중이다. 군은 전북 동부권발전사업의 예산을 지원받아 물고기를 형상화한 회전교차로를 포함한 요산공원 주변 관광자원화 사업 및 요산공원과 붕어섬을 잇는 출렁다리를 조성 중이다. 출렁다리 개통과 맞물려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보고, 지방도 749호선 선형 개선을 완료했으며, 600여 대의 넓은 주차장을 만들고 있다. 또한 입석리 주차장과 요산공원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교통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도보 이용객들을 위해서는 옥정호의 자연경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요산공원 일대의 지장전주를 지중화 중이며, 보행자를 위한 데크로드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그동안 지하수를 사용하던 붕어섬에 상수도를 설치하여 수질과 수량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할 예정이다. 옥정호는 지난 1965년 섬진강댐 건설 이후 수몰민들의 애환의 상징이었고, 1999년 상수원 보호구역 지정으로 지역발전에 큰 걸림돌이었다. 하지만 민선 6기 심 민 군수가 취임한 이후, 전체 호수면적의 70%에 달하는 우리 군 수역을 2015년에 상수원 보호구역을 해제할 수 있었다. 군은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 민선 8기까지 섬진강 에코뮤지엄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가운데 옥정호는‘전라북도의 보물섬’으로 최고의 관광명소로 급부상 중이다. 420m 붕어섬 출렁다리가 개통되면 그동안 멀리서 바라만 봤던 신비의 섬인 붕어섬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이 열린다. 군은 그동안 2만여평에 달하는 붕어섬에 사계절 내내 꽃과 나무들이 어우러진 생태공원으로 조성해 왔다. 출렁다리 개통 시기에 맞춰 일대 정비에 나선 군은 내달 22일께 준공식을 가질 예정이다. 저녁에는 옥정호 출렁다리와 요산공원 일대의 야간경관조명을 통해 안전하고 특색있는 붕어섬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평일 주간에 방문할 수 없는 직장인들도 평일 야간에 방문할 수 있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옥정호 주변 상권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심 민 군수는“섬진강 르네상스를 상징하는 옥정호 출렁다리가 개통되면 전국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구름처럼 우리 군을 찾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요산공원 일대를 지역의 힐링 명소로 잘 조성해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에서 큰 보탬이 되는 관광임실의 상징적인 곳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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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북도 보물 옥정호, 요산공원 관광 명소화 박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