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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공사-면세점, 공동 봄맞이 프로모션 개시
-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내수활성화와 외국인 관광객 국내 소비촉진을 위해 김포·김해·청주·무안공항에서 8개 입점 면세점과 공동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공항공사와 함께하는 봄맞이 면세점 세일'을 테마로 5월 「Korea Duty Free FESTA 2023」, 중국 노동절과 일본 골든위크 연휴에 맞춰 4월29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김포(롯데·신라·그랜드), 김해(롯데·듀프리·경복궁), 청주(청주국제공항면세점), 무안(시티플러스)공항의 입·출국장 면세점에서 구매 금액과 수량에 따라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화장품·패션·건강기능식품·주류 등 다양한 품목에서 혜택이 제공된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정부의 내수활성화 정책에 부응하고 급증하는 해외 여행객들의 국내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여객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의 면세상품 구매기회를 제공하고, 어려움을 겪었던 공항 입점 면세점에게는 매출 회복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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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공사-면세점, 공동 봄맞이 프로모션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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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기차 타면 ‘할인쿠폰’도 탄다! 선물은 ‘덤’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코레일톡 토털여행서비스’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고 2일 밝혔다. 토털여행서비스는 모바일앱 코레일톡에서 열차 승차권과 숙박, 카셰어링, 관광택시 등의 여행상품을 함께 예약·결제하는 서비스다. 코레일은 이달 31일까지 토털여행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연계 여행상품을 즉시 할인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여행객에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혜택이 가장 큰 부분은 열차와 연계한 카셰어링 등의 교통서비스다. 도착역에서 그린카와 쏘카를 예약하면 30~55%까지 요금을 할인하고 롯데렌터카는 50~6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강릉, 순천, 경주 등 전국 21개 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택시여행 ‘로이쿠 관광택시’를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교환권을 선물한다. 숙박시설은 코레일톡에서 ‘야놀자 숙박’을 통해 호텔, 펜션 등을 예약하면 기본 할인율에 5%의 추가 할인을 더한다. 이용자 중 5명을 추첨해 5만 원 상당의 이마트 상품권을 준다. 아울러, 토털여행서비스를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6월 한 달간 이용할 수 있는 10% 열차 할인권을 제공하고, 어린이와 함께한 20팀(명)을 추첨해 ‘라이언역장 키링’ 기획상품을 선물하는 등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5월을 맞아 가족들과 가벼운 마음으로 기차여행을 떠날 수 있게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제휴사와 협력해 여행객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관광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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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기차 타면 ‘할인쿠폰’도 탄다! 선물은 ‘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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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원리조트,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공연·행사 선보여
- 하이원리조트(대표 이삼걸)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행사를 선보인다. 하이원은 3년 만에 마스크 없이 맞는 어린이날을 위해 오는 5일부터 이틀간 마운틴광장에서 고객 참여형 축제 ‘2023 하이원과 함께해 봄 가족축제’를 진행한다. 잔디밭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가든 버스킹 피크닉데이’, 마운틴광장에서 열리는 ‘EDM 파티’, 어린이들을 위한 ‘매직&버블쇼’, 태권도 시범 등 다양한 공연이 양일간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대형 에어바운스 어트랙션과 스포츠 체험존, ‘하이원 가든 운동회’부터 ESG 공예체험, 자연의 소리와 함께하는 ‘한낮의 마운틴 멍 타임’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강원랜드 직원으로 이루어진 사내공연단 ‘하이원하모니’와 강원 폐광지역 4개 시·군(정선, 태백, 영월, 삼척) 아마추어·프로 예술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폐광지역 문화예술진흥 프로젝트 ‘2023 하이원 컬쳐 프로젝트 하이원 X 정태영삼’의 공연도 5월 내내 이어진다. ‘하이원하모니’의 브라스&우드앙상블, 락밴드, 어쿠스틱, 보컬 공연과 지역 어린이들의 팬플루트 연주, 폐광지역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박대우, 송영석, 최삼용&아르페지오의 공연이 매주 토요일마다 리조트 곳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6일 저녁 7시에는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육중완 밴드, 레이지본의 특별공연이 열린다. 입장료는 2만 원으로 리조트 이용객과 지역주민은 할인 가능하며, 자세한 할인정보 및 일정은 하이원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하이원 불꽃쇼’도 어린이날과 매주 토요일 저녁 9시 하이원 그랜드광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도 폐광지역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공연관람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날 무료공연을 준비했다. 5일 정선 아리랑센터를 시작으로, 강원 폐광지역 4개 시·군에서 어린이 뮤지컬 ‘무지개랜드’가 공연될 예정으로, 자세한 일정 및 예매 사이트는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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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원리조트,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공연·행사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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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관광공사, 꿈돌이와 함께하는‘어린이날 행사’풍성
-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오는 5월 5일(금)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엑스포과학공원, 스카이로드,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에서는 ‘2023 엑스포 꿈돌이 키즈 페스티벌’을 통해 대전엑스포 마스코트인 꿈돌이 축하인사와 어린이댄스, 대전 아티스트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꿈돌이 과학카페, 꿈돌이 공작카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꿈돌이 인형을 나누어주는 경품 행사와 음악분수쇼 등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스카이로드에서는 과학쇼, 즉석이벤트 게임, 어린이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와 게임을 통해 참가 어린이들에게 은행동 상점가 할인권, 식사권, 기념품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엑스포시민광장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해‘어린이 영화극장’을 개최한다. 15M×8M 크기의 대형 LED 전광판을 활용하여 SF․액션․과학․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의 4K 블루레이를 준비했으며, 레드슈즈(애니메이션/13:30), 보물성(SF/16:00) 등 2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제101회 어린이날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사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시민들께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가정에 항상 건강과 화목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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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관광공사, 꿈돌이와 함께하는‘어린이날 행사’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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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5월과 6월 황금연휴 3만5천여석 추가 공급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5월과 6월에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맞아 열차를 증편해 모두 3만 5,458석의 좌석을 추가로 공급한다. 철도 이용객의 편의 제고를 위해 먼저, 5월 어린이날 연휴 기간인 4일부터 5일까지 KTX 6회, ITX-새마을 4회를 늘리고,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로 지정된 29일에는 KTX 8회, ITX-새마을 2회를 증편해 총 1만 3,330석을 추가 공급한다. 6월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인 5일과 6일에는 KTX 24회, ITX-새마을 4회를 증편해 2만 2,128석의 좌석을 늘린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연휴로 조성된 여행 분위기에 많은 국민이 열차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돼 공급 좌석을 늘렸다”며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니 기차여행으로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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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5월과 6월 황금연휴 3만5천여석 추가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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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강원도청과 손잡고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지원한다
-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강원도청(도지사 김진태)과 손잡고 강릉 산불 피해지역 복구 지원에 나선다. 야놀자는 지난 4월 산불로 훼손된 강릉 지역 회복을 위해 강원도청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강원도청이 주관하는 ‘강릉여행이 최고의 자원봉사입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야놀자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활용해 강릉 관광을 독려하고 지속 가능한 여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야놀자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이달 말까지 ‘푸른 강릉 모두 함께 만들어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릉 소재 호텔ㆍ펜션 등 660여 개 숙소를 대상으로 투숙일 기준 오는 6월 30일(금)까지 5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2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2천 명에게 발급한다. 또한, 이달 말까지 기차와 숙소를 통합 결제하면 최대 40% 결합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제휴카드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1만5천 원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유닛장은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여행의 가치를 공유함과 동시에 강릉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회복에도 기여하고자 이번 민관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산불 피해지역이 하루 빨리 활기를 되찾을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자연재해로 피해 입은 지역사회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6년과 2017년에는 지진 피해가 발생한 경주ㆍ포항 지역의 수수료를 면제하고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또한, 2019년과 2022년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강릉시 옥계면에 총 6만평 규모의 '야놀자 숲'을 조성하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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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강원도청과 손잡고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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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호텔, 총 1억 5천만 원 상당 선물 증정하는 '데일리 럭키파이브' 이벤트 진행
- 야놀자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여가 큐레이션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데일리 럭키파이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은 신규 프로모션으로, 5월 한 달 간 총 1억 5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먼저, 매일 추첨을 통해 39백여 명에게 최대 1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데일리호텔 고객이라면 누구나 앱에서 별도 상품 구매 없이 이벤트 기간 동안 1일 1회 응모 가능하다. 또한, 가장 많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스위트룸 숙박권(1명)과 리모와 캐리어(2명)를 선물한다. 국내 특급호텔과 프리미엄 다이닝을 최대 90%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는 ‘래플위크’를 통해 압도적인 고객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7일(일)까지 추첨을 통해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롤링힐스 호텔 숙박권 각 1매와 서울드래곤시티 푸드익스체인지 디너 뷔페ㆍ코스 식사권 각 1매를 특가로 선보인다. 데일리호텔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당첨 시 특별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이지혜 데일리호텔 마케팅실장은 “데일리호텔이 받은 관심과 사랑을 풍성한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돌려드리고자 역대급 규모의 선물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면서, “대표 프리미엄 여가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로열티를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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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호텔, 총 1억 5천만 원 상당 선물 증정하는 '데일리 럭키파이브'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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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어린이날 연휴 '패밀리 위크' 진행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오는 5일부터 사흘간 이어지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패밀리 위크'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5월 가정의 달과 함께 시작하는 패밀리 위크에서는 어린이는 물론 누구나 무대 위 주인공이 되는 오픈 스테이지가 펼쳐지며, 야외 정원에서 맛보는 푸드 페스티벌과 해외 휴양지 감성의 이색 해변카페까지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하루를 선물받는다. 특히 에버랜드 상품점에서는 5월 3일부터 일주일 간 헤어밴드, 인형, 피규어 등 일부 인기 굿즈 품목을 50% 특별 할인 판매할 예정이라 어린이날 선물로 구입하기에 좋다. 먼저 5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는 어린이, 가족 등 고객들이 무대 위 주인공이 되는 '오픈 스테이지' 특별 무대가 펼쳐진다. 오픈 스테이지는 끼와 재능이 넘치는 고객들이 무대 위에서 공연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으로, 노래, 댄스 등 장르에 상관없이 남들에게 보여 주고 싶은 특별한 장기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카니발 광장에는 매일 낮 12시부터 2시까지 스피커, 마이크 등 음향 장비가 완비된 특설 무대가 조성된다. 오픈 스테이지 참가를 원하는 고객들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접수를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무대 위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참가 고객들에게는 에버랜드 이용권, 기프트카드 등을 선물하며, 현장 MC가 진행하는 관람객 대상 즉석 경품 이벤트도 펼쳐져 럭키박스, 캐릭터 굿즈, 어트랙션 우선탑승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야외 정원에서 펼쳐지는 가든 푸드 페스티벌인 '스프링 온 스푼(Spring on Spoon)' 1부 행사가 5월 7일까지 장미원에서 진행되고 있어 어린이날 연휴에 가볼 만하다. '스프링 온 스푼'은 에버랜드의 봄을 대표하는 음식 문화 축제로, 매직타임, 알파인, 홀랜드빌리지 등 에버랜드 레스토랑 셰프들이 직접 개발한 특선 메뉴들을 야외 정원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올해는 즐거운 건강관리를 뜻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토마토, 귀리, 시금치 등 슈퍼푸드를 활용한 건강메뉴와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바비큐 플레이트 등 28종의 특선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모든 메뉴는 빨강, 초록, 노랑 등 식자재 고유의 컬러별로 구분된 8개의 야외 부스에서 맛볼 수 있으며, 버스킹 공연도 매일 2회씩 펼쳐져 맛있는 먹거리에 감미로운 낭만을 더한다. 5월 12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스프링 온 스푼 2부에서는 티티티친구들(용리단길), 파이리퍼블릭(연남동), 카우보이그릴(충북 제천) 등 각 지역 맛집들과 삼진어묵, 리앙크리스피롤, 아모제푸드, 엔바이콘 등 식음 전문 브랜드들이 참여해 인기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캐리비안 베이의 해변카페 '마르카리베'에 가보자. 스페인어로 카리브 바다를 뜻하는 '마르카리베(Mar Caribe)'는 캐리비안 베이가 봄 시즌 부캐로 선보이는 해외 휴양지 감성의 해변카페다. 5월 21일까지 무료 개방되고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해 파도풀이 펼쳐지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해변 카페에서 마음껏 휴식을 취하며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파도풀 앞 그늘막이 펼쳐진 마르카리베 쉐이드존에는 야자수 아래 해먹, 빈백 등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고, 초대형 보름달, 마르카리베 레터링, 서핑보드 등 다양한 포토스팟과 이국적인 체험존도 조성돼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추억 사진을 남길 수 있다. 가수 김태우와 스타 쉐프 이원일이 함께 론칭한 버거 브랜드 '멜팅소울' 캐리비안 베이점에서는 다양한 수제버거를 맛보고, 초코 디핑소스에 찍어먹는 달콤 바삭한 츄러스와 별난핫도그, 훈제소시지 등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메뉴로 추천한다. 무료 개방중인 해변카페 '마르카리베'와 별도로, 캐리비안 베이 물놀이 시설들은 정상 운영되고 있어 실내 파도풀, 슬라이드, 스파 등 온 가족이 함께 봄철 이색 물놀이도 경험할 수 있다. 캐리비안 베이는 지난 달 22일부터 실내 아쿠아틱 센터를 시작으로 물놀이 시설들을 순차 가동 중이다. 한편 상상 속 요정마을 '페어리 타운'이 펼쳐지고 있는 에버랜드에는 루피너스, 마가렛, 가자니아 등 다양한 봄꽃들이 만발하고 있으며, 멀티미디어 불꽃쇼를 비롯해 퍼레이드, 콘서트, 댄스 등 다양한 실내외 공연이 펼쳐지고 있어 어린이날 연휴를 알차게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에버랜드 '패밀리 위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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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어린이날 연휴 '패밀리 위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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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TA , K-관광 상품개발 상담회 성황리에 개최
-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오창희, 이하 KATA)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KATA 주관으로 4월 26일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K-관광 상품개발 상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21년 하반기, 22년 상·하반기에 이어 KATA가 네번째로 개최한 여행업계 상품개발을 위한 오프라인 교류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국제관광 수요 증가 등에 힘입어 K-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고자 하는 관광업계 관계자 500명이 참가하여 열띤 상담을 진행하였다. 상담회 개막식에는 KATA 오창희 회장,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한국호텔업협회 유용종 회장 등이 참석했다. KATA 오창희 회장은 인사말에서 “KATA는 코로나 시기 단절됐었던 네트워크를 복원시키고. 방한관광 비즈니스의 토대를 마련해왔고,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이번 K-관광 상품개발 상담회를 기회로 우리 여행업계가 좀 더 발전하고 방한관광을 부흥 시킬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상담회에 셀러로 참가한 곳은 지자체, 관광공사(지역 관광공사), 관광재단, 호텔, 면세점 등 관광업체 86개 기관이며, 바이어 200여명이 셀러 기관 담당자들과 최신의 상품 정보를 얻고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협력의 기반을 마련했다. 한편, 이번 상담회에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가 참석하여, 지난 4월 11일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로 경포지역 일원이 피해를 입어, 관광객 감소로 인한 지역 경기침체를 조기에 회복하고자 ‘가자! 동해안으로!’ 관광 활성화 캠페인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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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TA , K-관광 상품개발 상담회 성황리에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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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적 가치가 담긴 문화상품 발굴을 위한 ‘2023 우수문화상품 공모’ 시행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와 함께 ‘2023 우수문화상품 공모’ 접수를 오는 5월 10일(수)부터 19일(금)까지 우수문화상품 누리집에서 진행한다. ‘우수문화상품’ 지정제도는 한국의 문화적 가치를 담은 우수한 상품을 발굴 및 공식 지정하고, 체계적인 관리와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코리아 프리미엄’으로서 우수문화상품의 국내외 확산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공모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총괄진행하며, 공모분야는 디자인 상품 및 한복(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문화콘텐츠(한국콘텐츠진흥원), 식품(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식(한식진흥원) 5개 분야다. ‘디자인상품’ 분야는 관광기념품, 리빙 및 데코레이션 상품 전반에 걸쳐 한국적 고유성과 상품 경쟁력을 지닌 디자인상품을 신청받는다. ‘문화콘텐츠’ 분야는 만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한국의 고유한 전통과 문화적 가치를 지닌 문화콘텐츠 상품이면 지원할 수 있다. ‘식품’과 ‘한식’, ‘한복’ 분야도 문화상품으로서의 가치를 담고 있어야 함은 동일하며, ‘식품’ 분야는 전통식품, 전통주 등을 대상으로 하고, ‘한식’ 분야는 한상차림, 단품메뉴, 디저트 등을 대상으로 한다. ‘한복’ 분야는 한복, 한복소품, 한복인형 등 양산이 가능한 상품이라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공모의 심사는 분야별 전문가의 1차 품질심사, 2차 가치심사로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를 통해 지정된 ‘우수문화상품’에는 우수문화상품 지정서를 교부하고, 지정표시 사용 권한과 지원금 지급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수문화상품 누리집과 총괄기관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 각 분야별 대행기관의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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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적 가치가 담긴 문화상품 발굴을 위한 ‘2023 우수문화상품 공모’ 시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