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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거리, 즐길거리 한가득… 경주 도자기 축제 19일 개막
- 경주 전통 도자문화의 정수를 체험할 수 있는 도자기축제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펼쳐진다. 경주도예가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각종 도자기와 생활 공예품들을 직접 보고 만지고 소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올해로 21회 째를 맞아 ‘나랑 도자기 보러가지 않을래’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경주도예가협회 작가 등 50여명이 빚은 신라토기부터 청자, 백자, 현대자기까지 전통성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도자기를 만날 수 있다. 축제는 △전시‧판매 △만들기 대회 △체험행사 △문화공연 등으로 나눠 치러진다. 먼저 행사기간 동안 매일 경주도예가협회 회원들이 40곳 부스를 차려 도자기 전시와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어린이 다도대회(20일), 한가족 도자기 만들기 대회(21일), 어린이 도자기 만들기 대회(27일) 등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해 가족단위로 방문객들을 유도한다. 또 초벌구이 그림그리기, 물레성형체험, 흙 밟기‧찰흙 만지기 체험, 손발 도장 찍기, 우리집 문패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을 비롯한 참여자들에게 이색적인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손발 도장 찍기와 우리집 문패 만들기 체험행사는 작품 만들기 완료 후 신청자에 한해 작품을 구워서 택배로 보내주기도 한다. 특히 22일부터 26일까지(11~15시) 5일간 진행될 도자기 할인 이벤트인 ‘만원의 행복전’ 은 방문객들로 하여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토‧일요일 행사장의 흥을 돋우는 무대공연과 상시로 시연되는 유명작가의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주낙영 시장은 “소박하면서도 유려한 절제의 미를 담고 있는 도자기야 말로 가장 한국적인 예술작품”이라며 “지역 도예가들이 직접 만든 걸작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반드시 방문하셔서 경주의 멋과 혼을 느껴보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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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거리, 즐길거리 한가득… 경주 도자기 축제 19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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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선 운항 1년 간 642% 증가, 완전 정상화 추진
-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5월 19일(금) 오후 어명소 2차관이 인천공항을 방문하여 CIQ 기관(세관‧출입국관리‧검역), 인천공항공사, 항공사‧지상조업사 등 항공 업계 관계자들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국정과제 분야별 이행 성과와 계획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정부 출범 1주년을 계기로 국정과제인 ‘항공 정상화’ 추진성과를 점검을 하는 한편, 공항에 근무하는 보안검색요원에게 철저한 보안검색을 당부하고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음매장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부 출범 당시 국제선 운항 횟수는 주 407회 수준('22.4월)에 불과했으나, 지난 6월 국제선 조기 정상화 대책('22.6월)을 수립·추진한 결과, 1년간 국제선 운항 횟수는 642%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공항버스(서울‧경기) 운행 편수는 지난 1년간 379% 증편되었고 여름 성수기에 여객들이 불편함 없도록 지속 증편할 계획이다. 국제선 회복에 대비하여 조종사 및 승무원, 보안검색, 지상조업 분야 공항 종사자를 선제적으로 충원한 결과 ’19년 12월 대비 현재 89%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열악한 근무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공항의 지상조업 종사자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근속근무자 최대 100만원 채용지원금 지원(공사1:업체1), ▲공항버스 심야노선 확대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지난 3월 발표한 ‘내수활성화 대책(3.29)’에 따라 4월 30일부터 환승객 대상 무사증 입국이 허용되어 지역 내수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72시간 스탑오버 프로그램*(Stopover)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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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선 운항 1년 간 642% 증가, 완전 정상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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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구, 신림동 골목상권 별빛거리 축제 개최
-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신림동길 일대에서 ‘신림동 별빛거리 축제-별빛 오아시스’를 연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신림동 별빛거리 축제’는 침체된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어 소상공인의 매출을 높이고 이를 토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신림동 별빛거리(신림동 주민센터 앞 거리 일대)에서 열리며 사막 가운데 물웅덩이를 뜻하는 ‘오아시스’를 모티브로 ▲별빛 포차 ▲별빛 바캉스 ▲별빛 놀이터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상인들이 직접 판매·운영하는 먹거리 부스 ‘별빛 포차’와 조명과 야자수, 에어베드와 잔디매트 등 휴양지 분위기의 주민 쉼터 공간인 ‘별빛 바캉스’가 열린다. ‘별빛놀이터’에는 관악구 청년예술 동아리의 밴드·댄스·팝페라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며 플리마켓도 열린다. 이외에도 별빛거리 노래방, 도로를 도화지 삼아 그림을 그리는 분필아트 체험, 조명등을 만들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아트한지 전등갓 만들기도 할 수 있다. 축제가 열리는 신림동길 360미터 구간에는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별빛감성 포토존을 마련하여 축제를 보다 밝게 장식하며, 상권을 이용한 고객들을 위해 영수증 리뷰, 행운 룰렛, 전자 다트 등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도 준비했다. ‘신림동 별빛거리 축제’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열리며 사전 준비 등을 위해 정오부터 오후 11시까지는 차량 통행을 전면 통제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신림동 별빛거리 축제’에 많이 참여하셔서 우리동네 골목상권에서 좋은 추억도 남기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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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함께하는 제주 여행 출시
-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와 교보문고, 열린책들이 제휴를 맺고 국내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천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방한 일정에 맞춰 작가와 함께하는 제주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개미’, ‘나무’, ‘파피용’ 등의 저자이자 한국인이 사랑하는 프랑스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신작 발표를 기념해 내달 6월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이에 하나투어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한국 독자들의 특별한 만남을 준비했다.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2박 3일간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함께하는 제주 여행이다. 하나투어 닷컴과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5월 18일 오후 3시부터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다. 첫날 제주에서 ‘책방무사’를 운영하고 있는 가수 겸 작가 요조와의 독서 토론회를 시작으로 둘째 날에는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와 2시간가량 팬미팅을 진행한다. 짧은 만남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팬미팅에 이어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와 독자들이 송악산 둘레길을 관광하고, 함께 플로깅 활동을 하는 특별한 일정도 마련했다. 이외 시간은 자유일정으로 사려니숲길, 쇠소깍 등 제주 관광을 즐길 수 있다. 본 여행 상품은 작가와의 만남 및 신작 소설 1권 증정 외에도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왕복 항공권과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처 숙박 및 조식, 렌터카를 포함하는 패키지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을 손꼽아 기다려온 국내 독자들에게 작가와 가까이에서 호흡하고 교감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여행을 통해 문화 예술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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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함께하는 제주 여행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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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에티오피아, 관광·문화 교류협력 강화
- 제주특별자치도와 에티오피아가 양 지역의 우수한 문화유산과 자연경관을 활용해 관광, 문화, 환경 분야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18일 오전 10시 30분 집무실에서 데시 달케 두카모(Dessie Dalkie Dukamo)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를 비롯한 대사관 관계자들과 면담했다. 동아프리카에 위치한 에티오피아는 커피의 원산지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풍부한 문화유산과 뛰어난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어 관광 잠재력이 높은 국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제주도는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6․25전쟁에 참전한 에티오피아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2017년 공적개발협력(ODA) 사업을 통해 수도인 아디스아바바 굴렐레 지역에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광장인 ‘강뉴(Kagnew)* 한국’을 조성했다. 두카모 대사는 “70년 전 에티오피아가 6·25전쟁에 참전해 한국을 위해 싸웠고, 올해 한국과 에티오피아 간 수교 60주년을 맞이하는 등 양국은 오랜 시간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좋은 관계가 이어질 수 있도록 제주도와 에티오피아 간 교류협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에티오피아가 아프리카 대륙과 중동지역, 서양권 국가를 연결하는 관문이자 전략적 요충지에 있어 한국 기업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에티오피아를 통해 아프리카 지역과의 교류를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오영훈 지사는 “에티오피아와 경제발전, 관광, 환경, 문화와 관련해 협력방안이 많이 있을 것”이라며 “양국 간 협력에 제주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와 함께 “제주도와 에티오피아의 수도인 아디스아바바 간 교류협력도 실무적으로 검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면담 이후 오영훈 지사는 제주도를 상징하는 돌하루방 기념품을 전달했으며, 두카모 대사는 에티오피아 커피와 머그컵을 선물했다. 한편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를 비롯한 제주방문 대표단은 18일 제주관광공사, 19일 도내 관광업계를 찾아 관광교류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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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에티오피아, 관광·문화 교류협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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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관광 로드쇼’에서 대전 의료웰니스 관광객 유치 박차!
-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지난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싱가포르 탐피네스 허브에서 열린 ‘K-관광 로드쇼’에 참가해 대전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해외 홍보마케팅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싱가포르 K-관광 로드쇼’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2023 한국 방문의 해’와 연계하여 대전, 제주, 부산 등 국내 9개 지자체와 국내외 여행업계 58개사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3일 동안 12만명이 참여, 11억원 가량의 방한상품이 판매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공사는 현지 에이전시 대상으로‘첨단 과학도시 대전’도시 브랜드와 연계한 첨단 의료인프라, 의료웰니스 관광, 과학관광, O시 축제를 홍보하고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SNS채널을 활용한 △대전의료웰니스관광 홍보 및 프로그램 체험 △대청호 생태테마관광 △과학 관광상품 △지역축제 등을 홍보하는 Lucky draw 이벤트를 진행하여 200명이 넘는 현지인들이 참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로드쇼는 대전의료웰니스관광 선도기관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관내 의료 기관인 벨라쥬여성병원, 필한방병원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의료웰니스 관광상품 및 O시 축제를 홍보하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싱가포르 현지인들에게 숨겨진 대전의 매력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이번 싱가포르 K-관광 로드쇼 참여를 통해 의료 웰니스관광 도시 대전을 알리고 이를 계기로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한국관광공사와 협업을 통해 B2B 및 나노 인플루언서 팸투어 유치를 위해 해외 홍보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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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관광 로드쇼’에서 대전 의료웰니스 관광객 유치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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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그린 스카이패스’ 도심형 숲 조성 나무 심기 ‘첫 삽’
- 대한항공은 5월 17일 서울 양천구 목동 오목공원에서 ‘스카이패스 숲’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항공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해 직접 나무를 심으며 ‘스카이패스 숲’ 조성을 위해 힘을 보탰다. ‘스카이패스 숲’ 은 대한항공이 ESG 경영 활동으로 지난 2021년부터 추진한 ‘그린 스카이패스’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스카이패스 회원이 마일리지를 사용해 보너스 항공권이나 로고 상품을 구매하면, 이와 연계한 기금을 적립해 기후변화방지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친환경 도심형 숲을 조성하게 된다. 대한항공은 ‘스카이패스 숲’ 조성을 위해 작년 1월부터 기금 마련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스카이패스 회원 2020명이 참여한 바 있다. 현재 양천구에서 진행하는 오목공원 리노베이션 사업에 이번 대한항공의 참여로 주민들이 자유롭게 휴식 할 수 있는 공간이 연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도시 한가운데 숲과 공원을 조성해 탄소 중립, 미세먼지 저감 효과 뿐 아니라 주민 쉼터도 마련하는 ‘그린 스카이패스’ 프로젝트를 통해 스카이패스 회원 및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적극 이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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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그린 스카이패스’ 도심형 숲 조성 나무 심기 ‘첫 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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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러스테이, 30억 규모 투자 유치…부동산 시장 혁신 가속
-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대표 김정윤)가 하나금융그룹으로부터 3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프롭테크 솔루션 기반의 부동산 시장 혁신을 가속화한다. 트러스테이는 지난해 금리 인상 등으로 국내 스타트업계로의 자금 유입이 줄어든 상황에도,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프롭테크 솔루션 기반의 부동산 시장 디지털 전환 기업으로서 혁신성과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트러스테이는 홈노크 플랫폼으로 중소형 자산을 보유한 개인에게 전문적인 자산 임대 관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홈노크존ㆍ홈노크타운 등 SaaS 기반 공간 제어 솔루션으로 스마트 주거 환경을 구축하며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중이다. 트러스테이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기존 프롭테크 솔루션 기능 고도화와 함께 신규 영업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이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나아가, 주거용 부동산 시장과 더불어 토지, 건물 등 상업용 부동산으로 디지털 전환 범위를 확장해 트러스테이만의 프롭테크 생태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혁신기술의 발전과 함께 주거 환경에 대한 변화 역시도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자체 기술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만큼, 기술 개발과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프롭테크 부동산 시장의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러스테이는 아티웰스, 빅밸류 등 프롭테크 기업을 비롯해, 삼성전자, 하나은행 등 각 분야 선도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인프라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거 시장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 왔다. 특히, 지난해 하나은행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부동산 자산 데이터 기반의 금융 서비스 개발 및 부동산 자산ᆞ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 회원 전용 금융상품 연계, 금융 컨설팅 등 상호 협력 기반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발에 힘을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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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러스테이, 30억 규모 투자 유치…부동산 시장 혁신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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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군, 송지호 명소화를 위한 경관자원사업
-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뛰어난 경관을 보유한 송지호 관광지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보다 편리하게 둘레길을 체험할 수 있는 기반 시설을 조성하고자 “송지호 명소화를 위한 경관자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맨 처음 송지호의 생태, 송호정 등 잠재력이 우수한 생태관광자원과 고성 왕곡마을의 체류형 관광상품을 연계할 필요성과 접근성 향상을 통한 도보권 관광 연계 핵심 시설을 위하여 송지호 출렁다리 설치를 계획하였으나, 사업대상지의 환경영향평가 협의를 위한 입지 적합 여부 사전컨설팅(환경부 환경입지컨설팅)을 추진한 결과 “입지 부적격” 통보를 받아 처음 계획된 사업을 변경하는 과정을 거쳤다. 출렁다리 및 관광객 편의시설은 생태탐방로 1ㆍ2구간으로 나눠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생태탐방로 1구간은 송지호 관광지 내 이미 조성된 생태탐방로와 단절된 남쪽 구간(송지호 ~ 송지호 국민여가캠핑장)을 연결하고 기존 아치형(무지개다리)으로 조성된 송지호 둘레길 교량을 직선형 거더로 재설치하여 자전거 이용자 안전사고 예방 및 교통약자 보행 편의를 추구하였다. 현재 송지호 둘레길을 탐방하는 관광객들이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고, 고성군의 관광 정보 및 지역특산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송지호 비지터센터 건립을 위한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올해 중으로 착공하여 내년 준공을 위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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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군, 송지호 명소화를 위한 경관자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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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2023 부산관광 스타기업’ 공모
-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는 부산 관광을 선도할 ‘2023 부산관광 스타기업’ 선정 공모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산관광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부산지역의 유망 관광기업을 선정해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견인할 관광 분야 세계적 강소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고, 디지털 기술 접목․지역성 등 부산 관광의 미래 발전 모델을 발굴·지원해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5년간 총 25개 기업 발굴을 목표로, 2021년부터 ‘부산관광 스타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총 10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 중이다. 이번 공모는 5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신청 자격은 ▲부산시 내 본사를 두고 관광사업 또는 관광 분야 융복합 사업을 영위 중인 중소기업 ▲사업자등록증 개업일로부터 업력 만 3년 이상인 기업 ▲최근 3개년도 연평균 매출액 3억 원 이상인 기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공사에서 운영 중인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busan.tourbiz.or.kr, 전화 051-715-327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 기업에는 부산시장 명의의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된다. 또한, 1차년도에는 사업화 지원금 1천만 원, 2차년도에는 1천만 원 상당의 맞춤형 확장(스케일업) 패키지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투자자 교류 행사, 기업금융 교육 등 체계적인 스타 기업 육성 프로그램도 제공받는다. 특히 올해에는 기업별 1:1 성장 맞춤형 상담(컨설팅)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하여 부산 관광기업들의 자생력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스타 기업 공모를 통해 부산 관광의 미래 발전 모델을 발굴하여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선정된 부산관광 스타기업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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