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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2023년 2분기 잠정 실적 발표
- 대한항공의 2분기 매출은 빠른 여객 수요 회복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3조535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또한 4680억원이라는 호실적을 이끌어냈다. 다만 공급이 늘면서 공항비용, 운항비용 등도 함께 증가해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보다는 다소 감소했다. 2분기 여객 매출은 엔데믹에 따른 여객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직전 분기 대비 공급을 20% 늘린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한 2조2210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화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감소한 963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여객 정상화 가속화에 따른 여객기 하부 화물칸(Belly Cargo) 공급 증가 및 항공 화물 수요 감소에 따른 운임 하락이 영향을 미쳤다. 2023년 3분기 여객 사업은 하계 휴가철 및 추석 연휴 등 성수기를 맞아 실적 증가가 예상된다. 휴가 선호지에 부정기 운항을 확대하고, 수요 집중이 예상되는 노선은 전략적으로 공급을 증대해 수익 극대화를 추진한다. 2023년 3분기 화물 사업은 글로벌 경기둔화에 따른 수요 약세, 여객기 하부 화물칸(Belly Cargo) 공급 증가 등으로 경쟁심화 및 운임 감소 추세가 전망된다. 이에 적극적인 신규 수요 개발 및 효율적 노선 운영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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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2023년 2분기 잠정 실적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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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스24, 올여름 ‘북캉스’ 키워드로 ‘H.O.T’ 제시… 책 한 권 들고 바캉스 즐겨요
-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올여름 서점가를 관통하는 ‘북캉스’ 키워드로 ‘H.O.T’를 선정했다. ‘H.O.T’는 ‘벽돌책(Heavy)’, ‘원작(Original)’, ‘여행과 치유(Travel & Therapy)’를 의미한다. 흔히 독서의 계절 하면 가을을 떠올리지만, 여름 휴가철이야말로 진정한 독서 성수기 시즌이다. 청명한 날씨로 놀러 다니기 좋은 가을보다 무더운 한여름이야말로 밀린 독서와 사색의 시간을 갖기에 제격이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해외여행이 증가하면서 비행기 안에서 읽을 만한 장편소설 및 화제를 모은 영화·드라마의 원작 소설을 가져가거나 eBook을 다운받는 수요가 급증했다. 이러한 트렌드는 관련 분야 도서 판매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예스24가 관련 도서 흐름을 살펴본 결과, 여름 시즌 전통 강자인 소설 분야의 도서 판매량은 매년 증가 흐름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과 2022년, 5~6월 대비 7~8월 소설 분야의 판매 증가율은 각각 23.1%, 25%를 기록했다. 소설과 함께 여름철 독서 시장을 이끄는 신흥 강자 인문 분야 도서의 약진도 눈에 띈다. 2021년과 2022년 5~6월 대비 7~8월 인문 분야의 판매 증가율은 각각 5.5%, 6.9%로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eBook 구독서비스 ‘크레마클럽’의 이용률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올해 7월 크레마클럽 방문자 수 및 다운로드 건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각각 29.5%, 75.5%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6~8월까지 꾸준히 크레마클럽의 이용 수치가 증가한 흐름을 보여, 올해도 휴가로 이어지는 8월까지 크레마클럽의 이용률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Heavy - 몰입, 도전 의식 불러일으키는 벽돌책 & 장편소설 관심 급증 휴가라고 해서 꼭 가볍고 속도감 있는 책만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니다. 북적북적한 휴가지 대신 집이나 호텔 등에서 사색의 시간을 즐기며 바쁜 일상에 쫓겨 미처 읽지 못했던 책들에 손을 뻗는 독자들이 늘고 있다. 이는 평소에 몰입하기 어려운 긴 호흡의 책을 휴가 기간에 집중해 읽을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예스24의 집계 결과를 보면 최근 700여 페이지가 넘는 벽돌책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대표적인 벽돌책으로 꼽히는 칼 세이건 ‘코스모스’의 경우 7월 3주차까지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는 흐름을 보이는가 하면, 제레드 다이아몬드의 ‘총, 균, 쇠’는 7월 인문 분야 월별 베스트셀러 9위, 7월 4주차 인문 분야 베스트셀러 13위를 오르는 등 높은 관심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모 토울스 장편소설 ‘모스크바의 신사’도 7월 첫째 주 전주 대비 100%의 폭발적인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6월 전체 대비 7월 판매가 154.9%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 Original - 드라마, 영화 흥행에 원작 소설도 인기 여름 휴가철에 부담 없이 읽을 책을 찾는다면 소설만큼 좋은 벗이 없다. 최근에는 소설이 원작인 영화와 드라마가 강세를 보이면서, 비교하며 읽는 재미가 쏠쏠한 동명의 원작 소설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6월 첫 방영 후 전주 대비 판매량이 약 7.5배 급증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지니TV 오리지널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의 원작 소설 ‘마당이 있는 집’은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7월 4~5주차 공포/스릴러 분야 베스트셀러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5월 31일 첫 방영 이후 5월 대비 6월 판매량이 39배 증가해 주목받은 바 있는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행복배틀’의 원작 소설 ‘행복배틀’도 7월 3~4주차 공포/스릴러 베스트셀러 각각 5위와 9위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맡겨진 소녀’ 역시 전 세계 최다 관객상을 수상한 영화 ‘말없는 소녀’의 스크린 열기를 이어받아, 개봉 이후 5월 대비 6월 판매량이 1.6배 늘어난 데 이어 7월 소설 분야 월별 베스트셀러 22위권에 자리하는 등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 Travel & Therapy - 재충전을 위한 여행 및 휴식 테마 도서 봇물 휴가철을 맞아 서점가에 여행서를 비롯해 휴식 테마의 도서들이 쏟아지고 있다. 충분히 쉬기에도 짧은 휴가 시즌, 재충전을 위한 책들과 함께 휴가를 보내면 어떨까. 예스24는 독서 피서객을 위해 여름 감성을 차려입은 ‘너무나 많은 여름이’와 제목만으로 휴가를 떠난 이들을 유혹하는 ‘휴가지에서 생긴 일’까지 여름과 휴식에 어울리는 소설책 2권을 추천했다. 김연수 작가의 ‘너무나 많은 여름이’는 2021년 10월 제주도에서부터 2023년 6월 창원까지 서점, 도서관에서 독자들을 직접 만나 낭독했던 20편의 단편소설집으로 김연수 작가만의 수려한 문장과 좋은 글의 다정함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책이다. 휴가를 떠나 가끔씩 펼쳐도 1편은 금세 읽을 수 있는 여유는 물론, 다 읽고 나면 여름의 여운까지 가져다준다. 마거릿 케네디의 ‘휴가지에서 생긴 일’은 제목이 그대로 말해주는 ‘휴가철에 읽으면 좋은 서스펜스 소설’이다. 영미 문학계에서 재조명되고 있는 마거릿 케네디의 소설 중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됐다. 1947년 여름, 영국의 해변 휴가지 콘월을 배경으로 추리와 코미디를 횡단하면서 다채로운 인간 군상을 그려 낸다. 김유리 예스24 소설/시 PD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소설의 강세가 이어지는 한편, 인문 서적들의 약진도 두드러지고 있다”며 “또한 무게감 있는 인문 분야 벽돌책부터 드라마 및 영화의 흥행으로 역주행하고 있는 원작 소설, 재충전을 위한 휴식 테마의 소설까지 다양한 작품들이 올여름 서점가를 관통하는 주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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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스24, 올여름 ‘북캉스’ 키워드로 ‘H.O.T’ 제시… 책 한 권 들고 바캉스 즐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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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달팽이, 연극 ‘목소리의 형태’ 공연 선보여
-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연극단 ‘옥탑방달팽이’가 지난달 28일과 29일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에서 진행된 연극 ‘목소리의 형태’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청각장애 아동·청소년의 자신감 향상 및 사회성 증진을 위해 교보생명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옥탑방달팽이는 지난해 ‘귀를 파는 가게’에 이어 올해 2기 단원 10명을 선발해 두번째 공연 ‘목소리의 형태’를 무대에 올렸다. 연극 ‘목소리의 형태’는 동명의 일본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청각장애로 따돌림을 당했던 학생이 6년 후 가해자를 만나서 고통스러운 과정을 겪으며 서로 소통하는 과정을 표현했다. 작품 저작권이 있는 일본 고단샤는 원작을 무료로 쓰게 하고, 공연 관람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방문했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와 달리 청각장애 아동, 청소년 배우 10명과 성인 비장애인 배우 7명이 함께 준비했다. 손영민 공연기획자가 프로듀서를, 민경언 씨가 연출을 맡았고, 지난해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끈 추미정 씨가 협력 연출자로 함께했다. 니시미야 역을 맡은 홍아연(17세) 단원은 “역할 자체가 너무 내 이야기 같아서 공감이 많이 됐다. 듣지 못해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것 같고, 들리지 않는 것에 자책할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다른 배우들과 함께 역할을 맞춰가면서 연기를 하고 무대에 서니 무척 행복하다. 앞으로 청각장애인 배우가 돼 말을 잘 하지 못해도 감정을 표현하고 연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공연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도 ‘무대에 선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았다’, ‘연극 내용이 실제 청각장애 아동에게 많이 일어나는 일들이어서 공감이 많이 됐다’, ‘연극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청각장애인에 대한 정보가 많이 알려지길 바라고, 앞으로는 아이들에게 힘든 학창시절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등의 공연 후기를 남겼다. 김민자 사랑의달팽이 회장은 “이번 공연은 사람들의 관계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하고 복잡한 심리 상황을 묘사한다. 어떤 대응이 정답이라고 말 할 수 없지만 서로를 이해해야만 올바른 성장을 하게 된다는 분명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장애, 비장애를 떠나 우리 사회 모든 곳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공연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사랑의달팽이는 교보생명,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지원으로 ‘와우! 다솜이 소리빛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랑의달팽이는 청각장애인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 지원으로 소리를 찾아주고, 청각장애인의 사회적응지원과 대중들의 사회인식교육을 지원하는 단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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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달팽이, 연극 ‘목소리의 형태’ 공연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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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존클라우드, AWS AI 컨택센터 ‘아마존 커넥트’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 취득
- 메가존클라우드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클라우드 기반의 컨택센터 솔루션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의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Service Delivery Partners) 자격을 취득했다. 아마존 커넥트는 별도의 프로그램 배포나 관리 기반 시설 없이도 인터넷에만 연결할 수 있는 환경에서 헤드셋만 있으면 상담원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AWS의 솔루션이다. 클릭 몇 번으로 클라우드 고객센터를 설정하고 에이전트를 온보딩해 고객을 즉시 지원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 센터 솔루션에 비해 최소 비용, 장기 약정 또는 선결제 라이선스 요금 없이 최대 80%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올인원 형태의 AI 및 ML 기반 고객센터를 통해 음성 및 디지털 채널 전반에서 에이전트 생산성과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는 △전문조직 보유 △기술 전문성 △실적 기준 충족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할 기술적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를 인증하는 AWS의 자격 인증 제도다. 국내 클라우드 운영관리 전문기업(MSP) 가운데 AWS의 아마존 커넥트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을 획득한 것은 메가존클라우드가 두 번째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 커넥트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 취득을 기반으로 국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고객사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AICC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전환(DX) 기술과 기존 인터넷 콜센터(IPCC) 기술을 결합해 콜센터를 현대화하는 기술이다. 시장조사업체 리서치앤드마켓의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AICC 시장은 매년 25%씩 급성장해 2025년 361억달러(약 45조6000억원) 규모에 이를 전망이다. 같은 기간 국내 AICC 시장은 당초 4000억원에 이를 전망이었지만, 기업들의 관심과 투자가 확대되면서 6000억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예측이 유력하다.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대표는 “AWS 아마존 커넥트 서비스의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을 통해 컨택센터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국내 최고의 MSP 역량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자격 취득을 통해 컨택센터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이 검증된 전담 조직이 AWS와 함께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 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40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하이·베이징,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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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존클라우드, AWS AI 컨택센터 ‘아마존 커넥트’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자격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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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 연극, 8월 4일 서강대 메리홀에서 킥오프
- '극단산(대표 윤정환)'의 레퍼토리 연극 <패스(PASS)>가 다가오는 8월 4일, 서울 서강대학교 메리홀 대극장에서 공연 개막을 앞두고 있다. 연극 <패스(PASS)>는 1946년 해방 직후 ‘경평대항축구전’을 모티브로 분단으로 미완이 될 수밖에 없었던 남•북한 청춘들의 열정과 사랑 이야기의 서사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지역문화재단과 민간단체, 민간기획사가 함께 협업하여 기획된 공연으로 8월 4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8월 25~26일) △정선아리랑센터(8월 31일) △부산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9월 6~7일)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극 <패스(PASS)>는 한반도의 평화와 민족의 화합을 위해 목숨 걸고 경기를 펼쳤던 남북의 청춘들의 뜨거운 열정과 엇갈린 사랑이야기를 안무와 노래, 타악퍼포먼스 등을 통해 감각적이면서도 경쾌하게 표현한다. 공격과 방어,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결과, 전후반 90분 동안 쉴 새 없이 노래하며 움직이는 31명의 배우진이 선보이는 환상적인 팀워크에 드라마틱한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비극적인 사랑을 노래하는 한강산役과 백지연役에는 작년 초연에 이어 홍성민과 문수아가 맡았으며 올해 새롭게 박승일과 조슬아가 함께해 한용운의 서정적인 시에 감성적인 멜로디를 더한 노래로 벅찬 울림을 만들어 낼 것이다.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배우 정수한, 최재섭, 최정화, 김경환, 이정근, 채송화가 함께하며 열정적인 신인 배우들을 대거 등용하여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서울 공연에서는 속초 극단 파.람.불. 배우들이 단 4회 공연에 특별 출연한다. 속초를 배경으로 하는 연극 <패스(PASS)>에 지역극단이 참여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어 마치 월드컵 경기장에 나와 있는 듯한 생동감을 안겨줄 연극 [패스]는 오는 8월 4일부터 16일까지 서강대 메리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공연개요 공연 개요 공연명 PASS 공연 일정/장소 2023년 8월 4일 ~ 8월 16일 서강대 메리홀 대극장 2023년 8월 25일 ~ 8월 26일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2023년 8월 31일 정선아리랑센터 아리랑홀 2023년 9월 6일 ~ 2023년 9월 7일 부산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 러닝타임 90분 관람연령 초등학생 이상 티켓가격 서울, 부산 30,000원 / 속초, 정선 10,000원 예매 인터파크티켓, 네이버예약 작/연출 윤정환 출연진 최재섭, 정수한, 최정화, 남현우, 김경환, 채송화, 홍성민, 문수아, 이정근, 김형태, 조슬아, 채승혜, 황준우, 여동훈, 이예은, 윤예솔, 박승일, 이진경, 조안나, 김가람, 임민정, 현대영, 강혁, 김원빈, 조성윤, 박배리, 황예원, 석경환, 김강석, 민경, 윤국중, 전시연, 김동훈, 이슬비, 조은진, 박다혜, 김지인 제작진 작곡/음악 | 엄태환 편곡 | 윤지훈 타악 | 이상호안무 | 남현우민요 | 조슬아 제작PD | 홍민진무대감독 | 서원진무대디자인 | 박은혜 조명디자인 | 박종화음향디자인 | 안세운 분장디자인 | 이승환 의상디자인 | 이명아바디퍼커션 | 이상호 조연출 | 조은겨레, 배소현, 심현수 세트제작 | 서울무대장치(이정조) 기획PD | 이현희, 남현정, 이은정 컴퍼니매니져 | 길혜수기획팀 |심수아, 정은우 그래픽 디자인 | 김민 웹 디자인 | 최은진 축구지도 | 김기수코치(압구정 풋살 스튜디오) 주최/주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극단산, 극단 파.람.불, (재)속초문화관광재단, (재)정선아리랑문화재단, ㈜조은아트플러스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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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 연극, 8월 4일 서강대 메리홀에서 킥오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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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지역 최초 인디뮤직 페스티벌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 개최
- 충남지역 최초 인디뮤직 페스티벌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이 9월 9일 충청남도 천안시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해 한국콘텐츠진흥원, 천안문화도시, 사단법인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등 정부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음악 관련 협회 등 다수의 유관기관이 협력에 참여하며 페스티벌의 의미를 한층 배가시키고 있다. 마인드디자인이 운영을 맡고 있다. 이를 통해 충남지역 중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는 천안시를 중심으로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인디 뮤지션 활동 영역 확장 및 지역 기반 콘텐츠를 통한 충남권 문화예술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화려한 출연진 역시 페스티벌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대한민국 인디 뮤지션 1세대인 노브레인을 비롯해 로맨틱펀치, 육중완밴드, 디어클라우드 등 국내 인디씬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대거 출동하며, 떠오르는 여성 뮤지션 최유리와 원태림의 스페셜 공연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지역의 청소년 뮤지션인 Moo와 신동지, 이건일, Calla, 황유림과 지역 대중음악 씬의 청년 뮤지션인 서주연밴드, 최혜빈, 강예섬, CHERISH, 오모(OmO) 등과 함께 바비핀스, 취향상점, 몽돌, 급한노새, Fuzzy Pug 등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 측은 총 21팀의 인디 뮤지션과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은 지역의 우수한 창작 콘텐츠 개발을 위한 통로이자 독립문화의 산지 충남지역이 신(新)한류 문화의 중심지로 새롭게 변모하는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페스티벌은 무료로 운영되며 공연 외에도 음악과 아트, 힐링, 업사이클링, 뮤지션 마켓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다채로운 먹거리들도 준비돼 남녀노소 누구나 페스티벌의 진정한 묘미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음악 콘텐츠 관련 다양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만큼 단순한 페스티벌에 그치지 않고 신진 뮤지션들의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피칭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 청년 및 청소년 뮤지션을 주축으로 하는 콘텐츠 중심 페스티벌을 통해 이들의 활동 무대를 넓혀주고 국내외 대중음악 산업의 주류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음악창작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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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지역 최초 인디뮤직 페스티벌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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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여름밤의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in 익산교도소
- 한여름 밤 더위를 오싹하게 만드는‘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이 익산시 교도소세트장에서 펼쳐진다. 이색공간에서 실감콘텐츠 홀로그램을 연계해 공포를 배로 즐기는 이번 페스티벌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해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체험을 선사한다. 공포 코스튬 콘테스트, 공포 음악회와 잔디광장에서 즐기는 공포영화 관람은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폐교를 활용한 공포의 수용소·면회실은 12세·15세·19세로 구분하여 다양한 홀로그램 공포 콘텐츠를 청소년부터 어른까지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 MZ세대의 관심을 이끌 SNS 포토존과 공포 테마의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어둠의 푸드 코트 또한 눈길을 끈다. 여기에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홀로그램 전시 및 체험장, 홀로그램 네일 아트, 공포 메이크업 체험 부스 운영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시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하루 400팀(팀당 인원 제한 없음)을 기준으로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현재 6일간의 일정 모두 사전 예약이 마감되었으나, 공포 코스프레를 하고 방문할 경우 현장 입장이 가능하다. 코스프레 준비를 하지 못한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공포 관련 소도구 및 코스튬을 판매해 입장을 돕고 있으며, 판매 수익은 지역 취약계층에 기부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시민뿐만 아니라 익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시 선도사업인 홀로그램을 색다른 모습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며,“익산 교도소 세트장에서 펼쳐지는 세계 유일의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홀로그램 페스티벌은 작년 10월에 9일 동안 13,285명이 방문해 성공적이고 안전한 행사로 평가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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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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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여름밤의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in 익산교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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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휴가, 걷기 좋은 명품숲길과 함께하세요
- 산림청(청장 남성현)에서는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하여 그동안 가꾸어온 산림을 통해 국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걷기 좋은 명품숲길’ 20선을 추가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숲길은 일반 국민으로부터 신청을 받았으며, 하루 정도의 산행이 가능하고 접근성이 좋아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숲길로 산림생태적,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고 자연적으로 잘 조성된 숲길을 명품숲길로 선정하였다. 산림청은 지난 3월 지방자치단체와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신청받은 명품숲길 30선을 선정한 후, 이번에 일반 국민이 발굴한 20선을 추가 선정하여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걷기 좋은 명품숲길 50선을 완성하였다. 이번에 국민이 제안한 숲길 중 1위로 선정된 “연인산 명품 계곡길”은 계곡과 산림, 사람의 조화가 아름다운 숲길로 선녀탕, 화전민 터, 숯가마 터, 기암괴석 등 역사·문화적, 경관적 가치가 매우 높다. 또한,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비룡담 저수지 둘레데크길)’은 전동차, 유모차 등이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명품숲길로 선정되었다. 강혜영 산림복지국장은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명품숲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많은 국민이 숲이 주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으며, 유관기관과 협조해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숲길의 품격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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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평군, 돌머리해수욕장 뱀장어 잡기 체험 행사 성황
- 전남 함평군이 최근 깨끗한 갯벌과 아름다운 낙조로 유명한 돌머리해수욕장에서 뱀장어 잡기 체험 행사를 개최해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함평군은 “함평군 뱀장어협회 후원으로 지난달 22일, 29일 총 2회에 걸쳐 뱀장어 180㎏을 방사하고 뱀장어 잡기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함평만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깨끗한 바다를 관광객들에게 알리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올해 돌머리 해수욕장에는 해수풀장과 어린이 물놀이장, 해수찜 치유센터, 무지개 빛깔 갯벌 탐방로 등 즐길거리가 한층 늘어나 뱀장어 잡기 체험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였다. 오호석 함평군 농어촌공동체과장은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돌머리해수욕장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함평군은 뱀장어 잡기 체험 행사를 이번 달 5일과 15일, 새우 잡기 체험 행사를 12일에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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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평군, 돌머리해수욕장 뱀장어 잡기 체험 행사 성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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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 코리아, LG U+와 함께 ‘1+1 혜택 프로모션’ 및 각종 혜택 제공
- 레고랜드 코리아가 8월을 맞이하여 각종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8월을 맞이하여 레고랜드를 더욱 시원하게 즐길 다양한 할인 패키지와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여름방학과 바캉스가 이어지는 8월을 위해 ‘유플러스 멤버십 전용 1+1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해당 프로모션은 ‘1일 이용권 1+1’ 및 ‘호텔 패키지 30% 할인’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면 레고랜드 대인 1일 이용권 1장을 구매 시 대/소인 구분 없이 동반 1인에게 1일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한, 레고랜드 호텔의 조식 패키지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레고랜드 호텔 조식 패키지는 호텔 개장 이후 최대 할인 폭을 제공하는 것으로, 1일 이용권 추가 증정 혜택과 함께 사용하면 레고랜드 파크부터 호텔까지 리조트의 모든 서비스를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유플러스 멤버십 전용 1+1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2023년 8월 4일부터 9월 10일까지 U+멤버스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1일 이용권 1+1’는 올해 11월 16일까지, ‘호텔 패키지 30% 할인’은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레고랜드 공식 홈페이지 및 U+멤버스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두번째로, 레고랜드는 지난 7월 15일부터 파크 ‘연간이용권’을 리뉴얼 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레고랜드의 연간이용권은 스탠다드, 골드, 플레티넘 총 3가지의 패스가 있으며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리뉴얼하는 고객들은 등급별로 각 10%, 20%, 30%의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연간이용권 리뉴얼 고객들에게는 평일 브릭 패밀리 레스토랑 메뉴 20% 할인을 8월31일 까지, 조식과 석식이 포함된 호텔 패키지 20% 할인 혜택을 9월27일까지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연간이용권 골드패스를 KB카드의 레고랜드 제휴 카드 신규 발급 및 결제 시 약 12만원 상당의 캐시백 혜택과 최대 10%~30%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할인 혜택은 레고랜드에서 리뉴얼 시 제공하는 연간이용권 할인에 중복으로 적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레고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고랜드 코리아가 연간이용권 리뉴얼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세번째로, 레고랜드는 여름맞이를 기념하여 오는 8월 7일 ‘네이버 라이브’를 통해 저녁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단독 특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기존 판매 가격보다 주중 최대 30%, 주말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가 진행 될 예정이다. 더불어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제공을 위해 레고랜드 기념품 모자를 증정하는 다양한 방송 중 구매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한편, 레고랜드는 본격 여름방학과 바캉스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써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금토일 주말 기간 야간 개장에 선보이는 ‘서머 나이트 워터 파티(Summer Night Water Party)’, 더운 오후 시간 대 더위를 식힐 물놀이장 ‘워터 메이즈(Water Maze)’에서 진행되는 워터쇼 ‘저스트 웨이브(Just Wave)’, 그리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 한정으로 운영되는 ‘과학 도슨트 투어’ 등 온 가족이 여름의 낮과 밤을 시원하게 즐길 알찬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 www.LEGOLAND.kr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GOLANDKoreaResor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GOLANDKoreaResort) 블로그 (https://blog.naver.com/LEGOLANDKoreaRes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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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 코리아, LG U+와 함께 ‘1+1 혜택 프로모션’ 및 각종 혜택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