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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창립 30주년 기념식 성료…"향후 30년 청사진 제시"
-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지난 1일 그랜드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창립 30주년 기념식에는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와 임직원을 포함해 항공사, 호텔, 대리점, 협력사 등 주요 관계자 9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송미선 대표는 향후 새로운 30년의 청사진을 담은 미래 경영비전을 발표하며, 1등 여행 기업으로서 포부를 밝혔다. 30년 동안 함께 한 대리점, 협력사, 항공사, 호텔 관계자 등 55명에게 공로상을 시상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1993년 설립부터 현재까지 하나투어가 30년간의 이루어 낸 특별한 성과와 기록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업계 최초 동물학대 프로그램 폐지, 하나팩 2.0/우리끼리/하나 오리지널 출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기록 등의 히스토리를 공유했다. 하나투어 기록에 따르면, 창립 이후 하나투어의 누적 이용객 수는 4천7백만 명을 넘어서면서 올해 대한민국 인구의 92% 수준*을 나타냈다. 가장 많이 사랑받은 여행지로 약 60만 명**이 여행한 다낭이 1위를 차지했다. *2023년 대한민국 인구 51,558,034명 기준, 하나투어 누적 이용객 47,230,531명 **2011~2023년 하나투어 패키지 예약고객 기준 하나투어가 국내 여행사 중 최초로 발굴해 낸 코타키나발루(2002년), 팔라우(2004년), 태항산(2012년) 등은 인기 여행지로 자리 잡아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통해 30년간 함께해 온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대한민국 대표 여행사로서 포부를 밝히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오랜 기간 신뢰와 경험으로 만들어낸 하나투어의 기록들에 더해 더 많은 성과를 쌓아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30주년 맞이 ‘전 지구적 여행 페스타’ 캠페인(~12/3)을 통해 홈페이지, 모바일 앱, 전국 공식인증예약센터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특히, 앱에서 매일 응모가 가능한 ‘전 지구적 럭키드로우’ 이벤트(~12/1)는 ▲까사미아 캄포 소파 ▲린클 음식물처리기 ▲트래블메이트 캐리어 ▲인스탁스 카메라 등 여행 전/중/후에 필요한 상품을 엄선해 증정한다. 당첨자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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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창립 30주년 기념식 성료…"향후 30년 청사진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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놓치면 후회! '한강 드론 라이트 쇼' 11월 9일(목) 올해 마지막 공연
- 올 한 해, 한강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으며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2023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이 11월 9일(목)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2회차 공연(9.15.)이 우천으로 인해 11월3일(금)로 연기되었으나, 해당 공연일에도 우천이 예보됨에 따라 마지막 공연이 11월 9일(목)로 최종 결정되었다. 마지막 공연은 ‘상상의 나라’를 주제로 동화 속 세상을 신비롭게 그려낼 예정이다. 비밀의 책을 여는 순간 동화 속 미지의 세계가 펼쳐지는 이야기로 관람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한편, 드론의 규모를 1,000대로 확대(기존 700대)해 더욱 풍성하고,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마지막 공연인 만큼 하반기 진행한 회차별 공연 중 가장 감동을 주었던 장면을 선별, 추가 공연으로 구성해 그때 그 감동을 재현한다. 10월 27일(금)부터 11월 1일(수)까지 공식 인스타그램(@seouldroneshow_official)을 통해 다시 보고 싶은 회차별 최고의 장면을 추천받았고, 이를 재구성해 특별 공연으로 선보인다. 만약 ‘한강 드론 라이트 쇼’의 마지막 공연을 놓쳤다면, 11월 10일(금)에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싱 유어 위시 드론 라이브 쇼(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 공연으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 현대자동차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본 행사는 힐링 음악 예능 프로그램인 JTBC ‘비긴어게인-오픈마이크’와 함께 하는 버스킹(거리공연)과 실시간 드론 공연으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4 싱 유어 위시(Sing Your Wish)’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대자동차 공식 누리 소통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우천·강풍 등 기상상황에 따라 공연이 지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강변북로 일대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한강 드론 라이트 쇼가 시민분들의 큰 사랑 덕분에 서울을 대표하는 야간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면서, “한강에서 야간에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볼거리, 특화된 관광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더 머무르고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거듭나 ‘3·3·7·7 서울관광’ 서울관광 미래비전으로 관광객 ‘3천만 명’, 1인당 지출액 ‘3백만원’, 체류 기간 ‘7일’, 재방문율 ‘70%’를 의미 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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놓치면 후회! '한강 드론 라이트 쇼' 11월 9일(목) 올해 마지막 공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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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주의 맛’ 2023 울주음식문화축제 개최
- 울주의 맛을 알리기 위한 ‘2023 울주음식문화축제’가 오는 4일 울주군 온양체육공원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울주의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울주 맛집을 비롯해 우리동네 빵·떡집, 디저트, 전통주 및 수제맥주,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다양한 업체가 참가해 시식·시음 행사를 진행한다. 먹거리 외에도 음식문화 개선 및 식중독 예방, 어린이 영양 홍보관 등 식품·건강 관련 홍보관이 운영되며, 가족 방문객을 위한 쿠키 만들기, 떡메치기, 언양불고기 버거 시식 등 여러 체험행사가 준비된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와 울주 라이브 커머스, 문화공연 등 이벤트를 마련해 다양한 문화와 공연이 어우러진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그동안 개최되지 못했던 울주음식문화축제가 4년 만에 열리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울주의 맛을 즐기시고, 지역 외식산업과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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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주의 맛’ 2023 울주음식문화축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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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제27회 보령머드축제 포스터 공모전 개최
- 보령시는 ‘일상탈출! 보령머드축제’라는 주제로 ‘제27회 보령머드축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보령머드축제는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각종 머드 체험, 머드챌린지, 대형 브랜드 공연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제26회 보령머드축제에는 160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이번 공모전은 “보령머드축제는 단조로운 일상에서 탈출구이자 새로운 활력소다”라는 의미를 부각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집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공모 참가는 이달 30일까지 나이와 거주지에 제한 없이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접수는 보령시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와 제출서류 등을 내려받아 전자우편(muddy@mud.or.kr) 또는 보령축제관광재단에 방문 접수로 진행할 계획이다. 제출 내용은 ‘일상탈출! 보령머드축제’라는 주제로 A2 규격 포스터를 자유롭게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0작품을 선정하게 되며 수상작 중 대상은 200만 원, 최우수상은 100만 원 등을 포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내년 1월 8일 보령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시는 당선작을 제27회 보령머드축제 공식 포스터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세계인의 축제인 제27회 보령머드축제의 첫발을 내디뎠다”라며 “참신하고 보령머드축제를 잘 표현한 포스터를 선정하여 보령머드축제의 효과적인 홍보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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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제27회 보령머드축제 포스터 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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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마을 맥주축제, 전국 대표 이벤트로 자리매김
- 남해군은 지난 10월 31일 ‘제11회 독일마을 맥주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하고 이번 축제의 성과와 향후 보완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평가보고회에는 독일마을맥주축제기획단, 독일마을운영회, 인근마을 주민, 남해군의회,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남해군에 따르면, 올해 독일마을맥주축제에는 3일 동안 총 5만 3,6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특히 외국인 방문자 수가 1,400명에 이르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설문조사 결과 88%가 축제에 대해 만족했다고 답할 만큼 만족도가 높았으며, 재방문 비율은 36%로 3명 중 1명은 맥주축제장을 다시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매년 맥주축제를 기다리는 마니아층이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도 읽혀 더욱 고무적이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한 독일마을 맥주축제는 계획공모형 사업과 연계해 빅텐트 운영·퍼레이드 강화 등 참신한 시도가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전국 유명축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로컬100’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 지역민과의 협의·교통수용태세·고유한 콘셉트 강화 등이 향후 지속적으로 보완해야 할 사항으로 제시됐다. 이병윤 독일마을맥주축제기획단 자문위원은 “남해군의 관광 성수기는 7~8월 여름휴가 시즌, 해수욕장 인근이었는데, 요즘은 독일마을의 관광객이 비약적으로 늘며 맥주축제가 열리는 10월이 남해군의 새로운 관광성수기가 되었다”고 평했다. 임태식 남해군의회 의장은 “축제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전체적인 발전방안을 살펴볼 시기이고, 남해군의회에서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오늘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남해군 독일마을맥주축제만의 고유한 특색을 살려 앞으로도 독일마을맥주축제가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10월 대표 축제가 되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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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마을 맥주축제, 전국 대표 이벤트로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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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바운드 여행도 안성이 안성맞춤!, “안성시 외국인 팸투어”진행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0월 8일과 28일 독일, 프랑스, 미국 등 20여개국의 외국인 유학생 및 직장인, 평택 캠프 험프리스의 주한미군(가족) 72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를 대표하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글로벌 명소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행사에 참가한 외국인 유학생, 직장인 및 주한미군(가족)은 농촌체험마을에서 포도따기, 김치담그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이색 체험을 했다. 또 안성맞춤랜드를 방문해 ‘2023 바우덕이 축제’와 ‘안성맞춤 핸드메이드 축제’를 즐기고 안성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남사당공연 관람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다양한 농촌체험마을과 유네스코에 등재된 남사당공연을 비롯하여 안성에는 외국인들에게도 매력 넘치는 관광자원이 많이 있다”면서 “코로나 19 이후 국내 인바운드 여행이 회복세인 만큼 안성시에도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아 올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및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팸투어 사진 및 영상 자료들을 활용,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국내외 인바운드 여행사 등과 협력하여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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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바운드 여행도 안성이 안성맞춤!, “안성시 외국인 팸투어”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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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시, 2023년 제5회 양산 차(茶)문화축제 개최
- 양산시는 제5회 양산 차문화축제를 11월 4일 하북면 통도아트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양산 차문화축제는 통도예술마을협동조합의 주최로 개최되며 통도사 일원에서 오래전부터 재배되어 온 전통차를 배우고 체험하며 차를 통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문화교류 축제의 장이다. 차 시연, 다례 체험, 찰떡 떡메치기를 시작으로 황가영 등 지역가수 공연과 기타, 오카리나, 드럼, 합주 등 하북면 지역 동아리 공연이 이어지며 야간 노래공연에는 TV조선 노래 대결 프로그램 쇼퀸 참가자인 김현진, 김소연의 멋진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문화공연 외에도 헤나 타투, 네일아트, 비즈공예, 천연염색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지역 농산물 특산판매장 등 축제를 찾은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양산시 관계자는 “차문화축제를 통해 지역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광객의 방문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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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시, 2023년 제5회 양산 차(茶)문화축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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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 야간관광 특화 공연‘리버나이트 진주 캔들라이트 콘서트’개최
- 진주시가 야간관광 특화도시 추진 사업으로 '리버나이트 진주 캔들라이트 콘서트’를 11월 4일 토요일 저녁 6시부터 진주 소망진산 유등공원(진주시 망경동 163-13)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진주시는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야간관광 거점 도시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365일 불과 빛이 흐르는 진주의 밤이라는 뜻의 '리버나이트 진주' 야간관광 브랜드를 구축했으며, 밤에도 빛나고 즐거운 글로벌 야간관광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진주가 보유한 야간 자원들에 고유의 역사·문화·예술을 더한 다양한 야간관광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진주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캔들라이트 콘서트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7개소 공동 홍보 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세계 100개 이상 도시, 300만명 이상이 관람한 고품격 클래식 공연이다. 진주시의 대표 야경 명소인 유등공원이라는 특별한 장소에서 수천 개의 촛불이 밤의 무대를 밝히고 클래식 연주 그룹 도담앙상블, 쉘로 트리오가 출연하여 국내외 인기 곡들을 아름다운 하모니로 연주할 예정이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하고 당일 공연 시간 30분 전부터 선착순 입장 가능하며, 야외에서 진행되는 공연으로 우천 시에는 일정이 연기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야간 콘텐츠를 보유한 야간관광 특화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야간관광 사업을 통해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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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 야간관광 특화 공연‘리버나이트 진주 캔들라이트 콘서트’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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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시, 둘레길 10개 코스 모바일 스탬프 투어 실시
- 경주시가 아름다운 자연과 찬란한 역사‧문화를 걸으며 느낄 수 있는 ‘경주 둘레길 모바일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 스탬프 투어는 최근 걷기 여행자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의 다양한 둘레길을 방문객들에게 소개하고, 로컬 관광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는 이달부터 12월까지 ‘스탬프 투어’ 모바일앱(iso/안드로이드) 어플을 통해 둘레길 완주 후 지정된 장소에서 스탬프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총 10개 코스 내 지점에서 스탬프를 획득한 뒤 코스별로 선물을 신청하면 된다. 5개 이상 코스 완주 시 5천원 상당의 기프티콘, 7개 이상 코스 완주 시 1만의 상당의 지역 관광기념품, 10개 코스 완주 시 완주증과 완주 기념메달을 증정한다. 기프티콘 외 이벤트 상품은 당초 신청한 주소로 배송된다. 둘레길 스탬프 투어 코스는 총 10개 코스, 42개소다. 코스별로 살펴보면 △경주읍성길(경주문화관 1918~성동시장~향일문~법장사) △선덕여왕길(명활성~진평왕릉~선덕여왕릉) △신라왕경길(신라대종~대릉원돌담길~동궁과 월지) △보문호반길(목월공원~호반1교~물너울교) △파도소리길(읍천항~주상절리 전망대~하서항)이 있다. 또 △동남산가는길(남산불곡마애여래좌성~경북천년숲정원~남산동 동서삼층석탑) △삼릉가는길(오릉~나정~포석정지~삼릉) △동학명상길(용담교구~최제우 생가~남사리 삼층석탑) △건천 편백나무숲길 △해파랑길(감포항~감포해국길~송대말등대~오류고아라해변) 등이 있다. 시는 올해까지 모바일 스탬프 투어 운영 후 방문객들의 호응도에 따라 내년에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알찬 둘레길 투어가 될 수 있도록 쉼터와 화장실, 명소 안내판 등의 정비를 완료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 간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번 투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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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시, 둘레길 10개 코스 모바일 스탬프 투어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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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 본격 추진
- 진주시는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 공모 선정 이후 대표 관광지 진주성과 남강변 일원을 중심으로 야간관광 문화를 선도한다. 진주시는‘리버나이트 진주’브랜드와 ‘365일 불과 빛이 흐르는 진주의 밤’비전을 통해 야간관광 콘텐츠, 야간관광 여건, 홍보 마케팅 분야 사업을 추진 중이다. ▶야간관광 콘텐츠가 풍성한 진주 진주시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브랜드 구축을 위해 ‘리버나이트 진주 캔들라이트 콘서트’를 11월 4일 토요일 저녁 6시에 진주 소망진산 유등공원에서 개최한다. 캔들라이트 콘서트는 도심 속 랜드마크에서 LED 캔들을 활용해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 연주를 선보이는 야간 클래식 공연으로, 클래식 연주 그룹 도담앙상블, 쉘로 트리오가 출연하여 아름다운 선율로 진주의 밤을 밝힐 예정이다. 또한, 11월부터 운영되는 ‘하모 나이트 미션 투어’는 야간관광명소마다 위치한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를 찾아 미션을 수행하는 투어로 QR코드를 인증한 참가자에게 단계별 기념품을 제공한다. 진주성, 유등공원 및 진주남강유등전시관, 물빛나루쉼터, 중앙·논개시장 등 진주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12월 4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11월 15일부터 11월 27일 월요일까지는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미션키트를 활용한 특별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 외에 진주시는 소원 테마의 야간관광 팸투어를 추진하고, 관광캐릭터 ‘하모’를 활용한 굿즈 개발을 추진하는 등 체류형 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야간관광 콘텐츠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광객 편의서비스 제공을 위한 야간관광 여건 개선 진주시는 외래 관광객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여행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여건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다. 망경동 구. 중앙광장 매점에 조성되는 트래블 라운지는 관광객에게 야간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휴게공간을 조성하여 여행자쉼터와 관광안내센터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야간특화 안심숙소를 선정하여 야간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숙박 환경을 갖춘다. 숙소 내외 보안시설과 외부 경관, 주변 접근성 및 환경 등을 고려하여 선정 후 숙박 어메니티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진주시만의 차별화된 홍보 마케팅 진주시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리버나이트 진주’에 특화된 홍보 마케팅으로 체류형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고 있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진행된 ‘한국관광대축제 in 방콕’ 해외시장 행사에서는 진주시의 야간관광 자원을 적극 홍보하고, 진주를 여행한 태국 인플루언서 초청 토크쇼를 진행하는 등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힘썼다. 그리고 태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 이벤트 진행으로 큰 인기를 얻어 야간관광 특화도시 진주시의 인지도가 높아졌다. 또한 SNS 이용자 증가와 관광 트렌드 변화에 따라 진주만의 차별화된 야간 먹거리 발굴 콘텐츠를 진주관광 공식 SNS에 홍보로 ‘맛있는 진주’컨셉을 실현하고, 진주 특산물을 활용한 야식메뉴 개발 온라인 콘테스트 개최 이벤트를 추진하는 등 야간관광 홍보 효과 극대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야간관광 상설 콘텐츠를 확충하고 관광객 편의를 개선하여 야간관광 거점도시로서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관광산업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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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 본격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