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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관광공사,‘IBTM World 2023’서 대전MICE 홍보 펼쳐
-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 이하 공사)는 11월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개최한 유럽 최대 MICE 박람회인‘IBTM World 2023’에 참가해 대전 MICE산업 홍보를 펼쳤다고 밝혔다. ‘IBTM World 2023’박람회는 매년 120개국 10,000여명이 참가하는 유럽 최대 MICE 박람회이다. 올해 우리나라는 한국관광공사, 서울관광재단 등 총 20개 기관이 참가했다. 공사는 해외 MICE 관계자들과의 1:1 비즈니스 상담과 프레젠테이션을 통해서 대전 사이언스 국제회의복합지구, 야간관광 특화도시 등 대전만의 차별화된 MICE 인프라와 강점을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했다. 또한 대전의 대표 마스코트 꿈돌이 캐릭터를 비롯하여 대전국제와인EXPO, 사이언스페스티벌 등 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홍보하여 다채로운 대전의 매력을 선보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전 세계에 대전이 우수한 MICE 도시라는 것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MICE 도시 대전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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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관광공사,‘IBTM World 2023’서 대전MICE 홍보 펼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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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하네다 노선 취항 20주년 기념 김포공항 '한일 푸드쇼'
-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나흘간 김포공항 국제선 3층 터미널에서 김포-하네다 노선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공항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일 푸드쇼와 미식문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푸드쇼는 각 지역의 본고장에서 명물 요리를 경험하는 '미식 투어리즘' 트렌드를 반영해 한·일 양국의 다채로운 로컬음식과 대표 전통주류 등 미식문화 체험을 제공한다. 한국과 일본의 식재료를 활용한 퓨전푸드뿐만 아니라 김포공항 신라면세점에서 판매 중인 한국 전통 주류와 위스키 등을 활용한 하이볼을 함께 제공해 다채로운 푸드 페어링(음식과 술의 궁합)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미식문화 팝업스토어에서는 캐릭터를 활용한 잔 꾸미기, 스탬프 만들기 이벤트와 서울과 도쿄 골목 풍경을 재현한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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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하네다 노선 취항 20주년 기념 김포공항 '한일 푸드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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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한‧중‧일 3개국 여행객의 인천공항 이용특성 조사 발표
- 항공수요 정상화 속도가 가속화 되며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의 완전한 수요 회복시기가 2024년으로 앞당겨진 가운데, 인천공항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한・중・일 3개 국가 여객*들의 인천공항 이용 행태에도 각 국가별 개성이 여실히 드러나 흥미를 끌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 공항산업기술연구원은 급속히 다변화되는 승객들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실시한 ‘2023 한・중・일 여객 인천공항 여객 이용특성 조사’결과를 29일 발표했다. 韓·中은 20~30대, 日은 40~50대 여성이 해외여행자의 주요 계층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연령대 분석결과, 한국은 51.1%, 중국은 63.3%가 20~30대인 반면, 일본인은 40~50대 여성이 전체의 46.5%를 차지하였다. 이를 볼 때 각국의 평균연령 차이가 해외여행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인천공항 오는 길, 韓·中은 편리한‘공항버스(리무진)’을 가장 선호, 반면 日은 정시성이 확보되는‘공항철도’를 선택 해외 출국을 위한 첫 번째 단계인 인천공항 접근교통수단에서 각 국적별 흥미로운 결과가 나타났다. 한국인과 중국인은 짐을 들지 않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공항버스(리무진)을 선호하였으나 철도의 나라인 일본은 정시성이 확보되는 공항철도를 선호하였다. 한국인은 ‘밥심’민족답게 체크인 전-후 ‘음식점’ 이용률이 가장 높아.. 중국인과 일본인은 ‘카페’가 1위 차지 인천공항 내 일반구역에서 이용한 시설을 비교한 결과, 한국인은 체크인 전-후 모두 음식점을 가장 많이 이용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국인이 인천공항 오기 전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도 공항내 맛집 정보였다. 반면 중국인과 일본인은 ‘카페’를 가장 많이 이용하였다. 다양한 음료와 세련된 분위기로 한국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되어버린 한국 스타일의‘카페’에서 마지막 귀국 전 간단한 스낵 및 음료를 먹고 면세구역으로 이동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인천공항 면세점 최고 고객은 역시 중국인.. 화장품/향수 선호.. 공항 도착 전에도 가장 먼저 검색하는 것은 쇼핑매장 위치 인천공항 면세점의 큰손은 역시 중국인들이였다. 중국인들의 공항내 면세점 방문 후 구매비율은 75%로 3국중 가장 높았으며, 인천공항 도착 전부터 면세매장을 검색하며 관심을 보였다. 중국인은 화장품/향수(56.8%) 품목을 가장 많이 구매하였으며, 쇼핑 지출액도 1인 평균 267,822원으로 가장 높아 일본인(161,503원)보다 60% 가량 높았다. 한편, 일본인 면세품 구매자들의 과반수가 구매한 품목은 식품/과자류인데 항상 여행을 다녀오면 주변에 작은 간식거리를 돌리는 일본인의 문화적 특성이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코로나 이후 인천공항을 찾는 고객의 니즈가 빠르게 다변화되고 있어,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서는 변화 양상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며,“매년 본 조사를 실시해 글로벌 공항산업 환경에 따른 인천공항 이용여객의 행태 변화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고객 맞춤형 초개인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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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한‧중‧일 3개국 여행객의 인천공항 이용특성 조사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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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베니체, 대한민국 대표 야간명소로 통했다
- 김포 라베니체가 빛을 활용한 야간경관 사업을 마무리해 빛과 물, 색이 조화를 이룬 따뜻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거듭났다.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소장 임산영)는 최근 ‘라베니체 야간경관 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라베니체 상업 시설과 연계한 수상레저와 밤이 아름다운 수로경관 조성을 통해 2021년 아시아도시경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였으나, 그동안 진행되었던 1, 2차 사업은 체험 및 볼거리가 부족하여 시민들이 아쉬워한 부분도 있었다. 이에 김포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라베니체 수변공간에 ▲미디어파사드 ▲인터렉티브 체험 ▲고보조명 및 수목투사 조명 ▲난파선분수대 및 벽면 간접조명 ▲돌고래 조형물 조명을 설치했다. 특히 볼거리를 제공하는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김포시가 빛나는 금빛 입자와 함께 물고기가 춤을 추듯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 눈에 띈다. 또한 금빛 고래가 등장해 함께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가는 금빛수로의 야경이 영상으로 담긴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방문하여 휴식 공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금빛수로가 야경명소로 대한민국의 대표 야간경관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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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베니체, 대한민국 대표 야간명소로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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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시티투어버스, 12월 테마형 특별노선 운행
- 경남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겨울을 맞아 가족과 연인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오는 9일부터 시티투어버스 테마형 특별노선을 운행하며, 4일부터 예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창원 도시관광 1층 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운행하는 특별노선은 세 가지다. 우선 진해해양공원에서 매주 토요일 보물찾기와 일몰 투어가 진행된다. 각각 2회에 걸쳐 보물찾기는 9일, 23일, 일몰 투어는 16일, 30일이다. ‘보물찾기’는 오전 9시 40분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에서 출발해 진해해양공원으로 가서 곳곳에 숨겨진 4개의 보물 중 2개 이상을 찾은 참가자(어린이에 한함)에게는 로봇랜드 이용권, 문구류, 과자 등 소정의 선물을 준다. ‘일몰투어’는 14시 30분에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해 공원 시설을 자유롭게 둘러보다가 일몰 시각인 17시 10분~20분에 진해해양공원 사랑 포토존, 정상부 쉼터 등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진해해양공원에는 30여 년간 대한민국 영해를 지키다 퇴역한 진해함 내부를 볼 수 있는 전시체험관이 최근 들어섰다. 또 공원 내 솔라파크에는 실내정원 ‘대롱숲’이 조성돼 푸릇푸릇한 식물들 사이에서 진해만을 조망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다음은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운행하는 ‘주남저수지 철새투어’ 특별노선이다. 이날 오후 14시 만남의 광장에서 시티투어버스 탑승, 주남저수지에서 내려 2시간 동안 자유롭게 탐방을 즐긴 뒤 다시 버스를 타고 만남의 광장으로 돌아온다. 주남저수지는 우리나라 대표 철새도래지로 탐방로 군데군데 망원경이 설치돼 있어 천연기념물 재두루미와 철새들의 군무를 또렷하게 관찰할 수 있다. 주남저수지 입구에 있는 람사르문화관과 생태학습관부터 들러 사전 지식을 먼저 쌓고 탐방에 나서는 것을 추천한다. 특별노선은 매회 선착순 40명씩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성인 5000원, 청소년 이하는 3000원이다. 예약은 오는 4일부터 창원 도시관광 누리집(www.changwoncitytour.com)에서 받는다. 한편, 시티투어 2층버스 순환노선은 별도로 운영한다. 창원시 주요 관광지를 도는 이 버스는 겨울철 감차 은행으로 오는 12월 5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주 6일(화~일)에서 주 4일(목~일) 운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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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시티투어버스, 12월 테마형 특별노선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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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구, 지역 아동 대상 ‘이색 관광 프로그램’ 운영
-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연말을 맞아 지역 아동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이색 관광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 30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2월 북구맛있는예술여행센터에서 예술관광 진흥 사업의 일환으로 ‘북구놀토버스’와 ‘겨울공작소’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관광 프로그램은 북구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지역 예술 인적 자원을 연계한 예술관광 콘텐츠를 지역 아동들에게 제공해 북구맛있는예술여행센터를 알리고 소외계층 관광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북구놀토버스는 지난 3월 북구 문흥동에 자리잡고 개관한 호남지역 유일 법 체험 테마공원인 ‘솔로몬로파크’와 협력해 개발한 신규 관광 프로그램으로 내달 2일 지역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솔로몬로파크 모의법정, 과학수사 등의 법 체험과 광주패밀리랜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겨울공작소 프로그램은 내달 9일 북구맛있는예술여행센터에서 열리며 어린이와 그 가족들이 소중한 연말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양초 만들기, 나라별 크리스마스 문화 배우기 등이 진행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어린이들이 친구, 가족과 함께 뜻깊은 추억도 만들고 어려운 법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의 장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예술관광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개발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올 한해 공정관광에 대해 알아보고 친환경 여행용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원데이클래스 기특키트’,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호수생태원 나들이’ 등 특색있는 관광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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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구, 지역 아동 대상 ‘이색 관광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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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 시티앱에서 세종 빛 축제 2배로 즐겨요
- “세종 시티앱에 2023 세종 빛 축제 참여 후기 남기고 여민전으로 활용가능한 포인트 받으세요.”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2023 세종 빛 축제’와 ‘희망2024나눔 캠페인’에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시민의 필수앱인 ‘세종 시티앱’을 활용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2023 세종 빛 축제 참여 인증 및 후기 남기기와 신규기입, 희망2024나눔 캠페인에 포인트 기부하기 등 3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2023 세종 빛 축제’ 기간 중인 12월 2일부터 11일까지 ‘세종 시티앱’을 통해 축제 참여 인증과 후기를 남기면 된다. 시는 이벤트 종료 후 시민 1,000명을 추첨해 3,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기간 중에 신규로 세종 시티앱에 가입한 시민 2,000명에게 1,000포인트가 지급된다. 또한, ‘희망2024나눔 캠페인’과 연계해 세종 시티앱 포인트 5,000점 이상을 기부한 시민 300명의 이름으로 3,000점이 추가로 기부된다. 포인트는 지역화폐(여민전)로 환전하거나 회원끼리 나눔, 복지재단(사회복지공동모금회)으로 기부할 수 있다. 기부 시에는 신청자에 한해 기부영수증 발급을 통해 연말정산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고성진 미래전략본부장은 “시티앱은 시민들이 서로 소개하고 공유하는 등 지속적으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지역 소식과 행사 지원 등 시민 모두가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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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 시티앱에서 세종 빛 축제 2배로 즐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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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업계 선두 함께 이끌어갈 신입 객실승무원 대규모 채용 실시
- 티웨이항공이 더 멋진 변화의 시작을 함께할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을 실시한다. 티웨이항공은 이달 28일부터 내달 7일 오후 2시까지 공식 채용사이트(recruit.twayair.com) 를 통해 올해 마지막인 네 번째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 지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채용은 지난 △1월 △5월 △8월 채용 이후 실시하는 올해 네 번째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으로, 티웨이항공은 내년에도 사업 확장에 따른 다양한 직무의 우수 인력 확보에 주력해 나간다. 모집 대상은 2024년 8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학위 소지자다. TOEIC 600점 이상이거나 토익 스피킹 IM 또는 OPIc IM 이상의 어학성적(2021년 11월 28일 이후 성적에 한함)을 보유하고 해외여행의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중국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신입 객실승무원 인턴은 내년 2월 중 입사 및 근무할 수 있어야 하며, 1년 근무 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심사 △1차 면접 △2차 면접 △3차 면접 △신체검사 순서로 진행되며, 서류 전형 합격자는 다음 달 21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2024년 2월 이후 순차적으로 입사하게 된다. 전형 일정과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공식 채용 홈페이지의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중대형기 A330-300 3대 포함해 총 30대 기재를 운영하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내년에는 대형기 포함 7대의 항공기를 추가 도입해 운영할 예정이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말 기준 2,000여명의 인원이 근무한 티웨이항공은 23년도 11월 기준 근무자가 2,500여명으로 근무 인원이 25% 증가해 사업 확장에 따른 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24년도에도 객실, 운항, 정비, 운송, 일반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을 추가로 이어나 갈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을 통해 우수 인재 확보 및 육성에 집중할 방침”이라며 “항공업계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티웨이항공과 함께 업계를 선두해 나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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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업계 선두 함께 이끌어갈 신입 객실승무원 대규모 채용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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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2024년 탁상용 달력 출시! 골든티켓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 티웨이항공은 2024년도 탁상용 달력 ‘뉴 이어, 뉴 데스티네이션 위드 티웨이(New year, New destinations with t’way)‘를 출시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달력을 출시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기대감과 여행의 설렘을 전하고 있다. 이번 2024년 달력에는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취항지 모습이 담겨있다. 14명의 작가의 시선에서 바라본 △시드니 △삿포로 △홍콩 △울란바타르 △비슈케크 △가오슝 등 다채로운 아트워크가 돋보인다. 특히 이번 달력은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용지와 튼튼한 삼각대로 제작한 탁상용 달력으로 실용적이고 선물하기에도 좋다. 2024년 티웨이항공 달력은 오는 1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국제선 전 노선 기내 또는 항공편을 탑승하지 않더라도 티웨이항공 공식 온라인샵(twayairshop.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달력 가격은 5천원으로, 판매 수익금은 예년과 같이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달력에는 항공편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국제선 1만원, 국내선 5천원 항공권 할인 쿠폰도 동봉되어 있다. 쿠폰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쿠폰 번호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총 10장의 골든티켓의 행운을 잡을 수 있는 깜짝 이벤트도 있다. 티웨이항공 취항지 중 원하는 곳으로 떠날 수 있는 왕복 무료 항공권 당첨의 기회가 달력 안에 숨겨져 있다.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온라인샵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신년 달력으로 따뜻한 나눔에 동참해 주시는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새해에도 다양한 목적지로 향하는 여행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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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2024년 탁상용 달력 출시! 골든티켓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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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2023년도 안전·보건 캠페인 및 비상대응 훈련 실시! 최상의 안전 근무 환경 위한 노력 이어간다!
- 티웨이항공은 지난 30일 안전 확보 및 안전 저해 요인 사전 예방을 위한 2023년도 안전·보건 캠페인 활동과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비상대응 조치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보건 캠페인은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정홍근 대표이사와 담당 임원, 항공안전담당자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 임직원 대상 안전 문화 조성과 의식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먼저 최근 사내에 설치된 심폐소생술(CPR) 체험 장비를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폐소생술 체험 장비는 직접 화면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는 이동형 키오스크로 임직원이 쉽고 안전하게 심폐소생술을 연습할 수 있다. 사내 및 외부 응급환자 발생 시 응급구호 역량과 위기 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웨이항공은 향후 이 키오스크를 사내 여러 곳으로 순환 배치해 모든 임직원이 체험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또 최근 사내 안전 캠페인 당선작인 “티웨이항공의 MBTI는 SAFE입니다” 슬로건이 적힌 포스터를 사내 곳곳에 부착하고, 마그넷과 스티커 굿즈를 배포하며 안전 문화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어 인천 케이터링센터로 자리를 옮겨 하반기 중대재해 비상대응 조치 점검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게차 사고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인명구조 활동과 대피를 위한 대응 요령을 점검하고 위기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됐다. 정홍근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은 사고 예방을 우선 목표로 현장에서의 안전 점검 사항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았고, 지게차 운전자의 심정지와 이로 인한 충돌 사고 상황을 가정한 응급조치와 대피 훈련을 이어 나갔다. 이날 비상대응 훈련에는 대한산업안전협회 소속의 산업안전 분야 전문가도 참석해 사고 발생 시 응급조치에 대한 지도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또 점검 후에는 강평을 진행하며 훈련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작업 현장 절차를 관리하고, 잠재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해 이에 대한 개선책을 수립하는 등 주기적인 점검을 통한 사업장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현장에서의 철저한 위험요소 점검으로 선제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산업안전관리를 강화해 나가겠다”며 "아울러 모든 임직원이 안전의 주체임을 인식하고 그 의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보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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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2023년도 안전·보건 캠페인 및 비상대응 훈련 실시! 최상의 안전 근무 환경 위한 노력 이어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