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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자연사박물관, 겨울방학 맞이 체험프로그램 운영
- 목포자연사박물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및 가족 관람객을 위한‘겨울방학 상설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체험교실은 ‘신나는 클레이(점토) 놀이’를 주제로, 국제멸종위기보호종인 붉은바다거북과 수달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멸종위기 야생생물에 대한 관심을 통해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매주 토요일(13:30, 14:30, 15:30) 총 3차례에 걸쳐 목포자연사박물관 디스커버리존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선착순 현장 접수로 진행되며, 체험료는 3천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자연사박물관 누리집(http://museum.mokpo.go.kr)을 확인하거나, 목포자연사박물관(061-270-41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겨울방학 동안 박물관 소장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교육이니 만큼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기회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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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자연사박물관, 겨울방학 맞이 체험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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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무안겨울숭어축제, 숭어회 한상차림 업소 지정·운영
-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해제면 양간다리 수산시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무안겨울숭어축제 기간에 숭어회 상차림 업소 11개소를 지정·운영한다. 숭어회 상차림 업소는 축제 기간 관광객들이 숭어회를 구매하여 지정업소를 방문하면 쌈 채소, 초장, 된장, 마늘 등 숭어회에 곁들어 먹을 수 있는 한상차림을 1인당 3,000원의 가격으로 먹을 수 있다. 군은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숭어회 상차림 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리플릿에 홍보하고 업소에 현수막 부착과 식중독 예방 위생교육을 실시하였다. 김산 군수는 “원재료 가격 인상에도 물가 안정과 축제장 바가지요금 근절에 동참하고자 지난해와 동일한 상차림 가격을 책정하였다”며, “친절한 서비스와 관광객들에게 저렴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제철 맞은 무안의 별미 숭어회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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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무안겨울숭어축제, 숭어회 한상차림 업소 지정·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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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의 섬 자은도~피아노 옷을 입다.."신안군 문화예술과 학예사들, 피아노 창고에 새 생명을 불어넣다"
- 신안군(군수 박우량) 1004뮤지엄파크에서 지난 12일, 문화예술과 학예사들이 ‘피아노의 섬’으로 알려진 자은도의 피아노 보관 창고에 예술적 디자인을 가미한 페인트 벽화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벽화작업은 자은도의 피아노 상징 강화와 예산 절감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기존의 물품 보관 창고의 단순한 기능에만 치중된 것에서 탈피하여 예술적 가치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재창조하고자 시작됐다. 학예사들이 피아노와 음악을 주제로 다채로운 디자인과 색채를 창고에 직접 그려 넣었고, 이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 문화예술의 가치를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작업은 단순한 페인트 벽화작업을 넘어, 지역 관광자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간의 가치를 새롭게 해석하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이를 통해 우리 지역의 문화적 창의력이 더욱 풍부해지고, 자은도가 ‘피아노의 섬’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벽화작업이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신안군은 이번 작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과제를 통해 지역의 보유 자산 가치를 증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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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의 섬 자은도~피아노 옷을 입다.."신안군 문화예술과 학예사들, 피아노 창고에 새 생명을 불어넣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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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군밤축제 및 알밤박람회’ 개막 일주일 앞으로
- 중부권의 대표 겨울축제인 ‘제7회 겨울공주 군밤축제’와 ‘2024 대한민국 알밤박람회 in공주’의 개막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포스터 및 자료사진 제공) 19일 공주시에 따르면, ‘공주 알밤과 떠나는 달콤한 여행’을 주제로 열리는 제7회 겨울공주 군밤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개막식은 26일 오후 1시 30분 행사장 주무대에서 열린다. 군밤축제의 백미인 대형화로 속 모닥불에서 알밤을 구워 먹는 체험을 위해 지름 2미터에 달하는 대형화로 8개가 준비된다. 관람객들은 긴 알밤뜰망 120개를 이용해 달콤한 군밤을 구워 먹는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다. 고기와 꼬치류 등 농축산물을 구워 먹는 그릴존 시설도 8개 설치되고, ‘알밤과 놀아밤’, ‘군밤장수를 찾아라’ 등 풍성한 상설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축제 기간 공주를 대한민국 밤 산업의 메카로 발전시키기 위한 전국 최초의 ‘2024 대한민국 알밤박람회 in공주’도 함께 열린다. 행사장은 ▲밤 지역관?품종관 ▲밤 정보관 ▲공주알밤 주제관 ▲밤 디저트관 등 4개의 주제별 전시관으로 조성되며 공주알밤 품평회, 밤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가 포럼, 이원일 셰프와 함께하는 알밤 키친 등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공주 알밤을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알밤 직거래 장터와 지역 밤을 활용한 밤 가공식품의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할 장터도 열린다. 공주지역 밤 생산 농가와 단체, 조합 등 39개 업체와 공주밤을 주재료로 활용하는 밤 가공식품 업체 20곳이 참여할 예정으로, 시는 이번 축제 기간 총 35톤의 알밤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원철 시장은 “이번 군밤축제와 알밤박람회를 통해 알밤의 고장인 공주가 국내 밤 산업을 선도하는 계기로 삼겠다. 성공적인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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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군밤축제 및 알밤박람회’ 개막 일주일 앞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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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 관광명소 돌아보는’ 천안시티투어 이용 만족도 95%
- 천안시가 운영하고 있는 시티투어에 대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6~9월 시티투어 이용객 30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5%가 만족한다고 평가했다. 또 천안 시티투어를 추천할 의향이 있다는 의견은 96%로 조사됐다. 매주 운영되는 정규 코스인 역사문화코스(화·목)와 빵카달달코스(토·일)이며,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한시 코스인 ‘수요문화산책코스’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운영된다. 지난해 한 해 천안 시티투어는 총 159회 운행, 3,595명이 이용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22회 운행, 이용객 3,143명보다도 14%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용객의 나이는 60대 이상이 49.5%로 가장 많았고, 30~40대 21.4%, 50대 17.5%, 10~20대 11.6% 순이었다. 성별은 여성 66%, 남성 34%로 나타났다. 수도권 거주자가 47%로 가장 많았고 천안 거주자 37%, 충청·강원권 13%, 전라권 2%, 경상·제주권 1% 순으로 이용했다. 이용객들은 정규 코스 중 태학산 치유의 숲에 대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역사문화코스에서는 태학산 치유의 숲이 74%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유관순 열사 사적지 및 독립기념관 24%, 병천 순대 거리 2% 순으로 집계됐다. 빵카달달코스에서도 태학산 치유의 숲이 75%로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빵 체험 23%, 풍세면 맛집 2%, 타운홀 전망대 1%로 조사됐다. 이용객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태학산 치유의 숲은 족욕, 건강마사지 등이 포함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또한, 시티투어 프로그램 운영 시기에 대해서는 매우 만족 56%, 만족 37%, 보통 7%로 대부분 만족했으며, 빵 체험 비용은 매우 만족 17%, 만족 23%, 보통 39%, 불만족 17%, 무응답 4%로 답변했다. 이 밖에도 개선 요구사항으로는 코스의 다양성, 여유 있는 점심시간, 주말 역사프로그램 운영, 빵카달달코스 운영 시 카페 투어 편성 등의 의견이 제기됐다. 천안시는 지난해 관광부서의 신설과 함께 시티투어 운영을 철도여행과 연계했으며 빵 체험을 비롯한 계절에 맞는 코스 개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회복 성과가 나타난 것으로 해석했다. 아울러 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수요와 이용객의 성향, 나이 등을 고려한 시티투어 코스 발굴과 특색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천안 관광의 매력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천안 시티투어 버스의 외부 디자인과 실내장식 등을 새롭게 보완하여 호감도와 쾌적성을 높여 오는 3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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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 관광명소 돌아보는’ 천안시티투어 이용 만족도 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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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만의 탈환, 증평인삼골축제 우수축제 선정
- 증평인삼골축제가 5년 만에 충청북도 지정 우수축제에 이름을 올리며 위상을 높였다. 증평인삼골축제는 지난 2019년 우수축제 지정 이후 코로나19로 2년간 개최되지 못하다 2022년 3년 만에 재개된 바 있다. 이번 우수축제 선정은 도 축제평가단의 현장 평가 및 지역축제육성위원회의 최종심의 등을 거쳐 이뤄졌으며 도비 2천만원을 확보했다. 군은 지난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아 30번째 개최된 인삼골축제를 ‘스무살 젊음! 즐겨라 증평!’의 2030 슬로건으로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보강천 일원에서 개최했다. 공연, 체험, 판매, 연계 등 6개 분야를 통해 증평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 및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을 기념해 새롭게 진행한 ‘증평인삼 갓 탤런트’는 외국인 예능장기자랑, 인삼 갓 쓰고 제기차기 대회 등 코로나19 후 달라진 관광수요를 반영한 참신한 프로그램이었다는 평이다. 또한 청바지와 흰티의 드레스코드 사용 및 챌린지 진행, 인맥파티 확대 및 홍삼포크삼겹살 대형구이 시식행사 부활, 군민이 함께 어우러진 공연무대 등 젊고 활력있는 축제로 날로 성장하고 있다. 이재영 군수는 “충북도 우수축제로 선정된 만큼 충북을 대표하는 완성도 높은 축제, 나아가 세계인이 즐겨 찾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올해 축제도 지역 특색과 관광수요를 최대한 결합시켜 증평을 알리는 대표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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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만의 탈환, 증평인삼골축제 우수축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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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온라인 예약 절차 개선으로 고객만족 높여
-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이 온라인 예약 절차를 개선해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이 작년 11월 22일부터 국제선 항공권 예약고객 550명을 대상으로 일주일간 실시한 온라인 예매(PC/앱) 서비스 만족도 고객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80% 이상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작년 8월 30일 시행한 예매 절차 간소화 이후 3개월간 모니터링 및 시스템 안정화를 진행하고 시행한 설문조사다. 아시아나항공은 총 12단계였던 예매 절차를 작년부터 고객 반응 및 의견수렴을 통해 안내페이지 통합, 필수 동의사항 위치 변경 및 일원화 등 순차적으로 개선해 작년 8월 최종적으로 예매 단계를 4단계로 개편했다. 특히, 여정 재확인부터 최종 결제까지 총 4번의 화면이동이 필요했던 절차를 한 페이지로 묶어 화면 로딩 시간이 줄어들고 예약을 한번에 확인 및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예매 단계 간소화에 대한 세부적인 평가에서는 81.5%의 만족 응답이 나왔으며, ▲간결하고 한눈에 들어오는 디자인 ▲간소화된 단계 ▲정확한 정보 제공 등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설문에 참가한 고객들은 아시아나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선호하는 이유로 ▲예약 편리성 ▲간편한 예약 관리(변경 및 환불 등)를 들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고객의견을 바탕으로 올해도 더욱 편리한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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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온라인 예약 절차 개선으로 고객만족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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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랜드, 스마트 관광 리조트 조성 박차
-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호텔 서비스 로봇을 도입하고 스마트리조트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원랜드는 지난 22년부터 이어온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실증사업을 통해 룸서비스, 컨시어지, 서빙과 같은 서비스로봇부터 조리, 화물운반 등 복합리조트 각 분야에 적용 가능한 로봇 13대 도입을 마쳤다. 먼저, 카지노업계 최초로 슬롯머신 약 100대의 현금박스(빌스테커)를 동시 적재할 수 있는 현금박스 운반 자율주행 로봇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평균 200~250kg의 현금박스(빌스테커) 수거카트는 기존에는 직원들이 3인 1조로 운반했으나, 현재는 로봇이 운반작업을 대신한다. 이와 함께, 강원랜드가 운영하고 있는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는 24시간 로봇 배송 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객실 내 스마트디스플레이와 모바일앱에서도 주문이 가능하도록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그밖에도 로봇들은 지역관광 안내 등 로비 컨시어지 서비스, 레스토랑 서빙 등 호텔 곳곳에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원랜드는 로봇 도입을 통해 연간 약 7,000시간의 업무시간을 절감했으며,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된 인력을 대면서비스에 투입해 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호텔․리조트 업계 최초로 다양한 기종의 로봇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제할 수 있는 통합관제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통합관제시스템은 원격제어를 통한 효율적 로봇 운영과 함께 로봇의 현재 상태와 사용이력, 운영현황 등 실시간 통계데이터를 모니터할 수 있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남균 강원랜드 디지털혁신실장은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4차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국가기관 실증사업을 통해 테스트베드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최대 규모의 서비스로봇을 도입을 추진하고 호텔 리조트업계 스마트 생태계 선도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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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랜드, 스마트 관광 리조트 조성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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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하늘길 하루 평균 2,139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완전 회복
- 지난해 우리나라 하늘길을 이용한 항공기는 전년('22년) 대비 약 44.6% 증가*한 총 78만여 대(하루 평균 2,139대)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23년 항공교통량을 집계*한 결과, 코로나-19 이전이던 '19년에 비해 92.7%(국제선 91.6%, 국내선 95.4%) 수준으로, '23년 8월 이후**부터는 '19년 하루 평균 교통량(2,307대)을 웃돌며 항공교통량이 완전히 회복된 규모라고 밝혔다. '23년 한 해 동안, 국제선은 매월 평균 약 4.4%씩 꾸준히 증가하였으며, 전체적으로 매월 평균 약 3.1%씩 상승하여 '22년 월평균 증가 추이(1.6%)를 크게 상회하였다. 특히, 동남아·남중국·일본 등 중·단거리를 잇는 국제노선 신규 취항·증편 등에 따라 국제선이 전년 대비 하루 평균 2배 가까이 크게 증가(97.5%↑)하였으며, 전체 국제 교통량 중 약 48%가 동남아·남중국 노선을 비행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22년에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였던 국내선 교통량은 국내 여행 수요의 국제선 전환 등으로 전년 대비 약 11% 감소하였으며, 코로나-19 이전 평년 수준의 국내선 교통량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또한, 코로나-19 종식에 따른 펜트업 효과*로 인천공항(82.7%↑)뿐만 아니라 청주·김해·대구 등 지방 국제공항의 항공교통량이 각각 31%, 22%, 43%로 고르게 크게 증가하였다. 국토교통부 정용식 항공정책실장은 “전 세계 각종 분쟁 등 대외상황이 불확실한 것은 변수지만, '24년은 역대 최대 교통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항공교통량의 변동 추이를 지속적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항공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특히, 주민들 이동의 편의성 증대와 지역 내수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지방공항의 운항을 지속 확대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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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하늘길 하루 평균 2,139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완전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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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진에어페이 이용 고객 대상 괌 노선 프로모션 진행
- 진에어(www.jinair.com)가 31일까지 진에어페이 이용 고객을 위한 괌 노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인천~괌, 부산~괌 노선 대상으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31일까지 진행된다. △인천~괌 노선은 2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부산~괌 노선은 2월 1일부터 3월 30일까지 운항하는 항공편 대상으로 진행되며, 진에어페이로 총액 운임 기준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즉시 할인 혜택이 선착순으로 적용된다. 단, 설 연휴 등 일부 기간은 제외된다. 이와 더불어 진에어는 코리안디저트카페 '설빙'과 제휴를 맺고 프로모션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설빙 모바일 금액권 1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지난해 10월 진에어는 결제 팝업창 이동없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는 '진에어페이' 자체 간편결제서비스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지난 3개월간 진에어페이 연령대별 비중을 살펴보면 40대 24.6%, 50대 24.3%, 30대 20.6%, 20대 14.4%, 60대 이상 13.3% 순으로 40~50대에서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진에어는 "간편한 진에어페이를 활용하여 알뜰한 여행 계획 세우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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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진에어페이 이용 고객 대상 괌 노선 프로모션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