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6-01-08(목)
 

260106+합천군+보도자료(합천군+주요+관광지+입장료+페이백…지역+경제+활력+불어넣는다!)-+영상테마파크+(1).jpg.middle.jpg

 

합천군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표 관광지인 합천영상테마파크와 대장경테마파크를 찾는 성인 유료 입장객을 대상으로 입장료 일부를 합천사랑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정책을 오는 1월 20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정책은 합천군이 직영하는 주요 관광지의 성인 유료 입장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지류형 3천 원권 합천사랑상품권을 즉시 환급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관광객은 환급받은 상품권을 지역 내 상품권 가맹점 어디에서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관광지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체류 시간을 늘리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합천군은 이번 사업이 단순한 입장료 할인에 그치지 않고 관광객을 인근 상권으로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운영 성과와 지역경제 파급 효과를 면밀히 분석해 향후 지원 대상을 확대하거나 적용 관광지를 추가하는 등 사업 범위를 단계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합천군은 페이백 정책과 연계해 계절별 특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함으로써 관광객이 머무르고 다시 찾고 싶은 체류형 관광 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관광객들에게 합천은 쓰고도 남는 여행지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싶다며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관광객은 즐겁고 지역 상인들은 웃음 짓는 상생의 도시 합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KIN.KR 2026-01-08 20:22:52
태그

전체댓글 0

  • 034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합천영상테마파크 대장경테마파크 입장료 페이백 시행 관광객 체류와 지역소비 유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