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21(금)

전체기사보기

  • 2020 연극의 해, 공연 단체 800곳에 방역 물품 지원
       2020 연극의 해 집행위원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한 연극계를 응원하고 안전한 공연 예술을 위해 ‘방역 물품 지원’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공연 예술계는 철저한 방역 및 거리 두기로 지금까지 극장 내 2차 감염이 단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공연예술인들의 노력으로 ‘안전한 공연장’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었다.  2020 연극의 해 집행위원회가 이러한 상황 속에 진행한 방역 물품 지원은 2020 연극의 해 공식 SNS와 각 공연 예술 협회들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됐고, 전국 총 800개의 공연 예술 단체 및 개인에게 방역 물품을 지원했다.  방역 물품은 비접촉식 체온계 1개, 마스크 10장, 대용량 소독제 1개로 구성됐다. 사전 지원을 신청한 800여개 공연 예술 단체 및 개인 대상 물품 지원은 2월 5일 완료됐다.  2020 연극의 해의 방역 물품을 받은 단체들은 “올해도 건강한 공연 관람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 “힘내라 연극! 지지 말자 대한민국 문화예술!”, “안전하고 건강한 연습과 공연을 위해 노력하겠다” 등 공연 예술계의 힘든 상황에도 희망찬 목소리를 냈다.  2020 연극의 해 집행위원회는 안전한 공연 관람 문화를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방역 물품 지원을 통해 조금이라도 방역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2020 연극의 해의 주요 사업 내용은 2020 연극의 해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1-02-10
  • 서울 사사다 패션스쿨, 유럽·미국 패션 학교 유학 성공 세미나 개최
      글로벌 패션스쿨 서울 사사다(이하 SSI)가 유럽, 미국 패션 학교 진학을 위한 성공적인 패션 포트폴리오 준비 과정 세미나를 개최한다.  SSI는 콘코디아 국제학교 APEC 센터와 국제 교류 협약을 맺고 CIS 고등학교 과정+패션 포트폴리오 준비 과정을 개설했다. 콘코디아 국제학교의 O2O(Online to Offline) 시스템 교육으로 고등학교 과정을 졸업하고, SSI의 패션 포트폴리오 과정을 통해 해외 패션 학교로 유학을 준비하는 프로그램이다.  SSI 동문은 정규 과정을 거쳐 제작한 수준 높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LCF(London College of Fashion), Central Saint Martins, Parsons, FIDM, A.I.C.P, 문화복장학원 등 해외 유명 패션 학교로 진학하고 있다. 특히 SSI는 일본에 본교를 둔 이점을 살려 유학 희망 학생들에게 일본 본교 수료증과 사사다 이사장의 추천서를 제공하고 있다.  SSI 나정명 학장은 “서울 사사다는 많은 시행착오와 실험 정신을 통해 완벽하고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내고 있다. 학생들의 창의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커리큘럼을 완성했고 해외에서 통용될 수준 높은 디자인 능력과 제작 능력을 겸비할 수 있게 됐다”며 “콘코디아 국제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교 내신에서 좀 더 자유로워지고 SSI를 통해서는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2월 17일(수), 19일(금), 20일(토), 24일(수), 26일(금), 27일(토) 총 6번 열리며 시간은 오후 2시, 장소는 논현동 서울 사사다 패션스쿨 6층 세미나실로 동일하다.  자세한 내용은 SSI 홈페이지나 콘코디아 국제대학교 APEC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은 대표 번호로 할 수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1-02-10
  • 노원문화재단, 새해 맞아 ‘힐링 민속놀이 문화예술키트’ 500여 가정에 보내
        2021년 신년 설 연휴를 맞아서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이 구민들에게 새로운 힐링과 기쁨을 주는 ‘힐링 민속놀이 문화예술키트’를 제작해 노원구 500여 가정에 보냈다고 밝혔다. 노원문화재단은 지난해 12월 말 서울시 22개 자치구 문화재단 가운데 최초로 ‘코로나19 대응 뉴노멀 신사업T/F팀’을 신설하고, 구민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 기획에 착수했다. 그 결과 2월 초부터 코로나19 상황과 상관없이 구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신사업 프로그램들을 올 1/4분기에 차례로 선보인다. 첫 번째 사업으로, 설 연휴를 맞은 구민 가정을 대상으로 ‘힐링 민속놀이 문화예술키트’를 신청받아 배포했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됐으며, 3시간 만에 신청이 마감됐다. 예술키트를 받은 500여 가정에 대해 2월 8일부터 28일까지 민속놀이(연날리기, 제기차기 등) 인증샷을 받고 100가정을 선정해 특별한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김승국 이사장은 “신축년 설 연휴는 귀성도 하기 어렵고 역귀성도 어렵다. 나흘 동안의 연휴인데 5인 이상 모임금지를 지켜야 하는 구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먼저 읽고 이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힐링 민속놀이 예술키트를 시작하게 됐다. 문화재단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들로 설 연휴와 늦겨울 기간, 구민들이 잔잔한 힐링과 큰 기쁨을 느끼실 수 있는 자랑스러운 노원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1-02-10
  • 투어플레이, ‘목포해상케이블카 한국관광 100선 선정’ 축하 이벤트 진행
          위치 기반 이벤트 생성 서비스 ‘투어플레이’를 운영하는 엘페(대표 이성오)가 목포해상케이블카의 한국관광 100선 선정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1월 28일 전남 지역 민간 관광 시설 부문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2019년 9월 개통 이후 서남권 관광의 핵심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엘페는 목포해상케이블카와 2020년 실감 콘텐츠 서비스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뒤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개발해왔다. 신축년 설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벤트의 이름은 ‘목포 황금 세발낙지를 잡아라’로, 목포해상케이블카 방문객들이 고하도 스테이션 옥상공원에서 가상의 황금낙지를 잡는 가상현실 체험 이벤트 게임이다. 목포해상케이블카 이용객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가 시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투어플레이는 위치 기반(GIS) 이벤트 생성 서비스로, 기업·단체·가족 여행, 행사 등 이벤트 진행 시 여러 위치 기반이벤트를 기획자가 직접 생성,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식상하고 지루할 수 있는 각종 행사 및 이벤트를 연령·성별·장소에 관계없이 모두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어플레이는 증강현실 등의 스마트 실감 기술을 활용해 △갈매기 모이 주기 △다트 게임 △전투 게임 △상공으로 비상 체험 등 독특한 스토리와 미션의 체험을 선사한다. 현재 엘페는 투어플레이의 인공지능 이벤트 생성 기술로 전 세계 어느 장소에서나 이벤트 주관자가 로컬화한 스마트한 체험 콘텐츠를 자동 생성해 방문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투어플레이는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투어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1-02-10
  • 노들섬, 2월 25일까지 2021년 ‘노들버스커’ 참가자 모집
          복합문화공간 노들섬이 2월 25일까지 ‘노들버스커’의 2021년 상반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노들버스커 사업은 노들섬에 등록된 버스킹 뮤지션을 대상으로, 노들섬 내 스튜디오 공간 지원을 비롯해 여러 음악적 협업 지점을 지원하며 노들섬을 채울 음악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취지로 기획됐다. 버스킹이 가능한 모든 장르의 뮤지션 및 레이블이 모집 대상이다. 노들버스커 뮤지션으로 선정 시 △버스커 전용 스튜디오 공간 사용 △리허설 스튜디오 사용 지원 △버스킹용 음향 장비 대여 △라이브 영상 제작 지원 등 버스커의 음악 활동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진행돼 자유로운 음악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된다. 특히 노들섬 내 버스킹 진행 시 버스커들이 팁박스 운영(모금 행위)을 할 수 있도록 원곡에 대한 저작권료를 지원한다는 것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 노들섬 사업 담당자는 “노들버스커 사업 계획 단계에서 설문 조사 등 버스킹 뮤지션에게 실제로 필요한 것에 대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 노력했다”며 “버스커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뿐 아니라 이들과 함께 컴필레이션 음반이나 기획 공연 제작 등 장기적이면서 완성도 높은 후속 사업으로의 발전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들버스커는 서류 및 동영상 접수 및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안내 사항은 노들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1-02-10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