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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을 담았습니다” 아시아나항공-아모레퍼시픽, 여행 테마 이벤트 진행
-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8월 7일(일)까지 아모레퍼시픽 제품을 구매하는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적립, 유럽노선 할인쿠폰, 한정판 콜라보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모레몰(온라인)과 아모레 성수에서 7만원 이상 결제시 ▲ 100마일 적립 ▲ 유럽노선 쿠폰팩 (최대 10% 할인) ▲ 트래블키트를 증정하며, 12만원 이상 결제시 ▲ 총 200마일 적립 ▲ 여행용 파우치 ▲ 러기지택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정판으로 증정되는 콜라보 굿즈에 클렌저부터 크림까지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제품 샘플로 구성한 트래플키트와 여행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파우치, 수하물에 부착할 수 있는 러기지택 등을 포함해 활용도 높은 구성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유튜브 800만 조회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은 아시아나항공의 ‘탑승객을 찾습니다’ 여행회복 캠페인에도 아모레퍼시픽이 동참한다. 아모레몰에 여행을 기다리는 염원을 담아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아시아나항공 20,000 마일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시아나항공 과 아모레퍼시픽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A380 재운항과 유럽노선 운항 확대를 기념해 ▲ 7/25 인천~로스앤젤레스 ▲ 7/26 인천~바르셀로나 ▲ 7/27 인천~이스탄불 항공편의 비즈니스스위트, 비즈니스클래스 탑승객에게 트래블키트를 기내에서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제휴와 같이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의 일상 생활에 유용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제휴처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위클리딜즈 ▲에버랜드 ▲CGV ▲이마트 등 기존 제휴사에 더해 올여름 캐리비안베이를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하는 등 회원들의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늘리려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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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을 담았습니다” 아시아나항공-아모레퍼시픽, 여행 테마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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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중국ᆞ튀르키예(터키)ᆞ스페인 하늘길 열었다
-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지난 23일(토) 인천~베이징, 인천~이스탄불, 인천~바르셀로나 3개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 지난 2020년 3월 정기편 운항을 중단한지 2년 4개월 만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베이징 노선 주 1회(토) ▲인천~이스탄불 노선을 주 2회(수, 토)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을 주 2회(화, 토) 운영한다. 한·중 교류의 핵심 노선인 인천~베이징 노선은 지난 20일(수) 양국의 승인을 받아 전격적으로 운항 재개가 결정된 바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23일(토)부터 즉각적으로 운항을 재개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베이징 노선의 운항 재개를 기념해 10월 23일까지 특가 항공권, 위탁수하물 추가, 전용 탑승수속 카운터 운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날 운항을 재개한 첫 이스탄불, 바르셀로나행 항공편의 탑승률은 각각 95%, 92%를 기록했다. 해당 노선의 8월 예약율도 80%에 육박하는 등 여름 휴가철 특수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공항공사와 3개 노선의 운항 재개를 기념해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다시 만나는 아름다운 도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나항공 두성국 여객본부장, 인천공항공사 김범호 미래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베이징ᆞ이스탄불ᆞ바르셀로나 노선의 성공적인 재운항을 축하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스탄불과 바르셀로나 첫 재운항편의 이코노미 클래스 탑승객 중 2명을 선정해 비즈니스 클래스로 승급해 주는 '깜짝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하고, 3개 노선의 모든 탑승객에게 색동이 그립톡, 접이식 우산, 아시아나 케어플러스 키트(방역용품), 필기구 등 기념품을 증정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2년 4개월 동안 운항을 멈췄던 베이징, 이스탄불, 바르셀로나 노선을 다시 운항하게 되어 국제선 여객 운항 정상화에 더 가까워진 느낌"이라며, "앞으로도 항공 수요를 면밀히 살펴 유럽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의 운항 노선과 횟수를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더욱 편리한 유럽 여행을 위해 ▲인천~파리 노선을 7월 30일부터 주 6회(월/수/목/금/토/일)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을 8월 1일부터 주 7회 ▲인천~로마 노선을 8월 14일부터 주 3회(화/목/토)로 증편할 예정이다. 인천~베이징ᆞ이스탄불ᆞ바르셀로나 노선 스케줄 노선 운항 요일 편명 출/도착 시각(현지 시간 기준) 기종 인천 ~ 베이징 토 OZ331 인천 08:20 / 09:40 베이징 A330 OZ332 베이징 12:40 / 15:55 인천 인천 ~ 이스탄불 수/토 OZ551 인천 10:25 / 16:10 이스탄불 B777 OZ552 이스탄불 17:40 / 09:20+1 인천 인천 ~ 바르셀로나 화/토 OZ511 인천 11:45 / 19:10 바르셀로나 B777 OZ512 바르셀로나 21:00 / 16:45+1 인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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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중국ᆞ튀르키예(터키)ᆞ스페인 하늘길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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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부산‧전남과 함께 손잡고 남해안을 국제적인 해양레저관광 거점으로
- ‘2022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가 30일 경남 통영 해양스포츠센터에서 개막했다.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는 경남, 부산, 전남이 공동 주최해 남해안을 횡단하는 국내 유일의 요트대회로 남해안의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고 해양레저관광의 국제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2020년부터 시작됐다. 한국과 미국, 영국 등 7개국에서 25척의 요트와 300여 명의 선수단‧임원이 참가하며, 여수 웅천마리나를 시작으로 통영 도남항을 거쳐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에 이르는 구간으로 경기를 펼치게 된다. 전날 여수 가막만 일원에서 사전경기가 시작된 가운데 개막식 당일에는 1구간(여수~통영) 레이스가 펼쳐졌고, 31일에는 2구간(통영~부산) 레이스가 이어진다. 대회 마지막 날인 다음달 1일에는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폐회식과 종합시상식이 열린다. 이날 개막식은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와 이성권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문금주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김미옥 통영시의회의장, 박범규 대한요트협회장, 이상석 경남요트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환영사에 이어 돛올리기 개막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최만림 부지사는 환영사에서 “이번 요트대회를 통해 남해안의 수려한 경관을 전 세계에 보여주고 요트 산업의 저변을 지속적으로 넓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경남과 부산, 전남의 협력과 연대를 통해 남해안을 대한민국의 관광, 레저, 교통의 요충지이자 세계적인 해양관광의 중심지로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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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특례시“마산국화축제 톡톡 튀는 아이디어 찾아요”
- 제22회 마산국화축제 발전 위한 아이디어·슬로건 시민 대상 공모 8.1~8.22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와 마산국화축제위원회는 올 가을 열릴 제22회 마산국화축제를 시민이 함께 만드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아이디어와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22일까지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원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를 희망하는 시민은 마산국화축제 누리집에서 신청서와 제안서 등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이나 마산국화축제위원회 사무실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와 슬로건을 심사하기 위해 시민공모 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심사 결과는 9월 초에 마산국화축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9명(아이디어 6명, 슬로건 3명)에게는 시상금을 지급한다. 정진성 창원특례시 관광과장은 “더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고품격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관단체인 마산국화축제위원회와 협의하여 시민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가 주최하고 마산국화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2회 마산국화축제’는 오는 10월에 마산해양신도시 및 3·15해양누리공원, 마산원도심 일원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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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특례시“마산국화축제 톡톡 튀는 아이디어 찾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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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특례시“‘우영우 팽나무’보고 창원관광도 해요”
-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 창원 동부마을에서 인근 관광지 등 창원관광 홍보 최근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나온 ‘소덕동 팽나무’가 화제가 되면서 이 나무가 실제로 있는 촬영 장소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일명 ‘우영우 팽나무’를 보러 연일 인파가 몰려드는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 동부마을에 관광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창원의 관광지를 홍보한다고 29일 밝혔다. 동부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마을 주민들이 만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팽나무 가는길’ 손팻말이 보인다. 주인공 우영우(박은빈 분)가 좋아하는 돌고래가 그려진 담벼락을 따라 언덕길을 오르자 드라마 속 팽나무가 자태를 뽐낸다. 드라마가 크게 인기를 끌면서 이 팽나무를 보기 위해 관광객이 전국에서 몰려드는 가운데 시는 팽나무를 보고 난 후 가 볼 만한 창원의 관광지를 소개하고자 팽나무로 가는 언덕길에 홍보부스를 설치했다. 팽나무를 감상하고 내려가는 길에 부스에 들르면 창원의 대표 관광지는 물론 대산면을 비롯한 북면, 동읍 일대 역사와 문화·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지역 특산물과 주변 맛집 소개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팽나무의 갑작스러운 유명세에 주민이 직접 그린 벽화와 손팻말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는 동부마을에 촬영지 안내표지판과 포토존 등을 설치하고, 차량 통행 안내를 위한 자원봉사자를 배치하는 등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진성 창원특례시 관광과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우영우 팽나무’를 보기 위해 부산, 울산, 경북 등 전국에서 많이 찾아오시는 줄로 안다”며 “멀리서 오신 김에 인근 관광지에도 들러 즐거운 추억 만들 수 있도록 드라마 촬영지와 연계한 관광 콘텐츠 발굴과 홍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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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영시, 이순신을 찾아서 통영투어
- 통영시에서는 영화 “한산” 개봉과 연계하여 한산대첩의 현장으로<이순신을 찾아서>라는 다양한 테마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영화 “한산” 에 대한 관심이 이순신과 한산대첩에 집중됨에 따라 그동안 통영에서 지속적으로 운영 중인 이순신과 관련한 테마여행을 한곳에 모은 것이다. 테마여행으로는 개인, 가족, 단체 등을 대상으로 <생생문화재 통영 이순신학교>, <한산해전의 현장을 찾아서, 이순신 투어>, <거북선 60분 투어>, <한산, 충무공 이순신에게 길을 묻다> 등 해설이 함께하는 다양한 투어가 있으며, <한산:용의 출현>의 현장인“한산도&제승당”을 찾아가는 <해상택시:한산대접 승전항로 투어>, <한산대첩 승전지 유람선 투어>와 <통영밤바다 야경투어>, <충무공유람선 별빛투어>등 야경투어도 있다. 통영시에서는 통제영 스냅투어, 수군복 대여 등 더욱 다양한 이벤트 진행을 준비하고 있으며 8월에는 전국 롯데시네마 119개소에서“영화만 볼거니? 한산 따라잡기”홍보가 진행된다. 또한‘삼도수군통제영, 충렬사, 착량묘, 제승당, 거북선, 이순신공원, 당포성지’등 통영곳곳에서 이순신을 찾아가는 개별여행이 가능하며 통영항여객선터미널에서 여객선을 이용하여 한산도(제승당)를 찾을 수도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통영애 온나”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tyaeonna 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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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분청문화박물관 개관 5주년 기념 UCC 공모전 개최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개관5주년 기념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소개, 로고송, 응원메시지를 주제로 기획된 공모전은 고흥 분청사기 문화예술 특구로 지정된 분청문화박물관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홍보하기 위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4인 이내)으로 지원할 수 있고 규격이 30초 이상 3분 이내로 제작된 영상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cnulove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고흥군은 공모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300만원), 최우수상(200만원), 우수상(2인, 각 150만원), 장려상(3인, 각 100만원) 등 모두 7점을 선정하여 10월 31일에 수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상작은 고흥군 유튜브 채널 및 공식 SNS 계정에 게시되며, 고흥분청분화박물관을 알리는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분청문화박물관(061-830-5995)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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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분청문화박물관 개관 5주년 기념 UCC 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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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관광, 2022 소셜 아이 어워드 3관왕
- 전라남도는 대표 관광 누리소통망(SNS)인 ‘남도여행길잡이’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의 ‘2022 소셜 아이 어워드’에서 관광 분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각각 대상을 받아 3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고 밝혔다. 소셜 아이 어워드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다. 인터넷 전문가 3천800명의 평가위원단이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누리소통망 채널을 평가해 혁신적이고 모범적 서비스 사례를 평가해 시상한다. 전남도 관광 누리소통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계정은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5개 영역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남도가 운영하는 누리소통망 채널은 계절별 특색있는 관광지와 시기별 맞춤형 여행테마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광 수요자가 검색하는 주요 키워드를 분석하고 활용해 최적화된 방식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양질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전남관광 SNS서포터즈 ‘남도메이트’의 생생한 여행 기록 콘텐츠를 포함한 전남관광 누리소통망 채널은 많은 사용자의 공감을 불러일으켜 누적 조회수 143만 회에 이르기도 했다. 박용학 전남도 관광과장은 “누리소통망 채널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전남의 관광정보를 알차고 트렌디한 방식으로 제공하고자 했던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최신 여행트렌드와 세대를 아우르는 맞춤 콘텐츠로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수상기관 및 기업은 공공부문에 고용노동부, 국세청, 인천광역시, 서울관광재단 등이, 민간부문에 LG전자, KT, 삼성카드, 우리카드, 현대백화점 등이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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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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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관광, 2022 소셜 아이 어워드 3관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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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끝바다의 여름이 즐겁다”해남군 송호해변축제 성황
- 땅끝바다의 낭만을 가득 담은 해남 송호해변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해남군은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땅끝마을 송호리 해수욕장에서 2022 해변축제를 개최했다. 무더위와 간헐적인 비속에서도 전국에서 해남을 찾은 관광객들과 군민들이 어우러져 땅끝해남의 해변을 화려하게 물들였다. 땅끝해남 송호해변축제는 29일에는‘땅끝 송호해변가요제’가 열렸으며, 30일에는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땅끝 송호해변 콘서트’가 진행됐다. 현장예선 등을 거쳐 13명이 본선에 출전한 가요제에서는 광주에서 참가한 이진성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30일 열린 해변콘서트는 진성, 박군, 김다현을 비롯한 축하가수의 무대와 함께 화려한 해상 불꽃쇼가 여름밤을 수놓았다. 어린이 물놀이를 위한 에어풀장 운영과 해변 연날리기 시연, 모래조각 체험과 수상레저 체험 등 인기만점의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돼 성황을 이뤘다. 명현관 해남군수는“땅끝송호해변 여름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마련했다”며“더 많은 분들이 올 여름 땅끝해남에서 무더위를 날려 보내고,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남군 송호해수욕장과 사구미 해수욕장은 8월 15일까지 개장한다. 한편 해남군은 오는 8월 27일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에서 2022 오시아노 썸머 뮤직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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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끝바다의 여름이 즐겁다”해남군 송호해변축제 성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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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립닷컴, 에버랜드와 협력해 외국인 여행자 매표소 운영
-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에버랜드 내 외국인 여행자를 위한 매표소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외국인 여행객들은 에버랜드 정문 앞 외국인 전용 매표소에서 편리하게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운영 시간은 9시부터 16시까지며 영어와 중국어가 가능한 스텝이 상주한다. 트립닷컴 앱을 통해 미리 이용권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도 이곳에서 QR코드를 스캔 후 할인된 가격에 모바일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캐리비안베이 이용권을 당일 구매하려는 여행객도 이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트립닷컴은 올해 삼성물산 리조트사업부와 해외 모든 시장의 자유 여행객을 대상으로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에 대한 이용권 유통과 운영 및 마케팅 대행을 독점적으로 진행하는 데 합의했으며, 이번 매표소 역시 위 계약 중 하나로 운영된다. 이번 계약을 통해 트립닷컴은 국내에서 다시 한번 전 세계 상품 공급망을 보유한 글로벌 여행 플랫폼으로, 해외 주요 테마파크와 협력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인정받았다. 양사는 해외시장 회복을 앞두고 해외 마케팅을 위한 본격적인 협업을 시작하면서 이번 매표소 운영에 뜻을 같이했다. 앞으로도 외국인 대상 에버랜드 이용권 판매의 온라인 전환과 마케팅 지원 등을 확대하며 양사의 협력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특히 트립닷컴은 외국인 고객의 이동 편리성을 위한 편도 셔틀 상품 개발 등 다양한 연관 상품을 개발해 많은 해외 여행객이 한국의 테마파크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정태정 트립닷컴 한국 액티비티 사업부 부장은 “글로벌 최고의 테마파크 중 하나인 에버랜드와 협력해 외국인 여행객을 위한 매표소를 운영하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양사는 방문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해서 협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태정 부장은 “트립닷컴은 더욱더 많은 해외 여행자가 한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주요 명소들과 마케팅을 포함한 다방면의 협력을 논의하고 있다”며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한국 관광 산업이 회복되고 여행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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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립닷컴, 에버랜드와 협력해 외국인 여행자 매표소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