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6(목)
 

 

동해시는 지난 17일 제10기 ‘행복도시 동해 SNS 서포터즈’ 위촉식을 개최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시정 홍보를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SNS 서포터즈는 동해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이들을 중심으로 선발되었으며, 올해로 운영 10년째를 맞이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제10기 SNS 서포터즈는 관내 12명, 관외 8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 중인 이들로, 동해시의 정책과 관광지를 홍보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며, 동해시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17일 열린 위촉식에서는 서포터즈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에 앞서 서포터즈 간 소통과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동해시의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5대 권역별 특화관광지 홍보영상을 시청하며, 동해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다.


동해시 SNS 서포터즈는 앞으로 동해시의 다양한 시정 정보를 SNS 플랫폼을 통해 적극적으로 게시하며, 시의 대표 관광지와 문화 자산을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히, 변화하는 관광 환경과 시대 흐름에 발맞춰 동해시를 널리 알리는 창구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용빈 홍보감사담당관은 “부산과 동대구에서 출발하는 새로운 철도 노선 개통으로 관광 지도가 변화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SNS 서포터즈가 뉴미디어를 통해 동해시의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해시는 앞으로도 SNS 서포터즈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관광과 시정 홍보를 한층 더 활성화할 계획이다. 10년간 꾸준히 운영되며 그 중요성을 입증한 SNS 서포터즈가 올해 어떤 성과를 만들어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IN.KR 2025-11-07 10:40:54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93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제10기 SNS 서포터즈 출범…시정 홍보 강화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