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4(금)
 

31421084_20221216152301_9123802622.jpg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유스나루(관장 하중래)가 11월 19일 청소년방송미디어콘테스트 ‘마이유니벌스테이지(이하 콘테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지역 사회 내 재능 및 문화활동의 장 마련 및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들이 주도하고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방송미디어 콘테스트’를 운영했다. 콘테스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최한 ‘2022 생활문화 동호회활동 지원사업’의 하나로, 미디어활동동호회, 방송중계동호회, 홍보마케팅동호회, 콘텐츠기획동호회 총 4개의 방송미디어연합동호회(이하 연합동호회)를 기획하고 운영했다.


연합동호회가 9월부터 11월까지 약 세 달간 다양한 재능을 선보일 콘테스트 참여자, 성별·연령 제한 없이 콘테스트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청중평가단, 온라인으로 콘테스트를 시청하고 평가할 모니터링단을 모집한 결과, 콘테스트 당일 온·오프라인으로 800여 명이 참여했다.


콘테스트에서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밴드·뮤지컬·랩·보컬·댄스·마술 등의 재능 무대를 선보였으며, 오프라인 청중평가단 40인이 심사한 결과에 따라 △유니크 퍼포먼스상 △패이보릿 아티스트상 △베스트 퍼포먼스상 △대상 등을 결정했다. 유니크 퍼포먼스상은 자작랩을 선보인 노중수 청소년이 수상했으며, 패이보릿 아티스트상은 K-POP 공연을 한 최아빈 청소년이 수상했다. 유니크 퍼포먼스상은 커버곡을 선보인 혼성보컬팀 원앤온리가, 대상은 마술공연을 선보인 민준서 씨가 수상했다.


같은 날 지역사회의 기업들도 콘테스트를 위한 물품 및 서비스를 협찬으로 제공했다. 움찬식품에서는 우거지감자탕 밀키트와 움찬식혜를, 오마이삼겹에서는 만능마늘찌개를, 디프런트롱에서는 티셔츠 10종과 모자·양말을, 스넥스튜디오(SNACK)에서는 연남점·강남점·사당점·성신여대점 등 6개 지역 스튜디오 대관권 지원했으며, 상품과 서비스는 이벤트 코너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한 참여자 및 지역주민에게 제공했다.


연합동호회 소속 지민서 청소년은 “세 달간 준비한 콘테스트에 많은 지역주민분들이 참여해주셔서 뿌듯하다”고 말했으며, 박현아 청소년은 “청소년 MC로서, 지역주민의 다양한 재능을 소개해 줄 수 있는 기회가 돼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들이 기획 주도하고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방송미디어 콘테스트 ‘마이유니벌스테이지’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돼 지역주민들의 취미 활동을 뽐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유의 장을 마련해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활동 영상은 유튜브 ‘마이유니벌스테이지’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KIN.KR 2025-11-16 00:05:50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71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립마포청소년센터, 방송미디어콘테스트 ‘마이유니벌스테이지’ 성황리 종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