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제2회사천읍성축제,+9월+6일부터+7일까지+(1).png.middle.jpg

600여 년의 역사를 간직한 사천읍성에서 역사적 의미와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제2회 사천읍성 축제’가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이번 축제는 사천읍성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안성조)가 주최·주관하며, ‘꽃무릇의 붉은 물결, 우주를 향한 사천의 꿈으로 피어나다’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사천읍성 축제는 조선시대 읍성을 재현한 역사·문화 축제인 동시에, 사천읍성 일원의 자연 생태를 활용한 생태·친환경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축제는 공연, 전시·체험, 부대 행사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총 31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행사장 곳곳에는 청사초롱, 소망등, 유등, 대형 사각 큐브등 등이 배치되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축제의 공식 캐릭터인 ‘읍성이’와 ‘명월이’의 등신대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이번 축제는 단순히 구경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소망등 전시와 SNS 인증샷 이벤트, 스탬프 투어 등이 대표적인 주민참여형 행사로, 축제가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첫날인 6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퓨전창극 <토끼야 달나라가자>, 전통혼례 재현 등이 펼쳐져 전통문화의 깊이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달빛성곽 밟기’와 열린 콘서트를 통해 사천읍성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둘째 날인 7일에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읍성민 노래자랑, 백일장 및 사생대회 등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날 초대 가수의 특별 공연도 예정되어 있어 축제의 열기가 더욱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안성조 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사천읍성의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만들어가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사천읍성의 역사와 자연을 담은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KIN.KR 2025-11-10 07:14:54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60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천읍성의 역사와 꿈을 담은 '제2회 사천읍성 축제' 성대히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