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2. 동해시  DMO 지역주도 관광활성화 포럼 성료 (3).jpg

 

동해문화관광재단(이사장 심규언)은 지난 8월 22일 동해시 현진관광호텔 5층에서 지역관광 활성화 전략 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강원권 DMO(지역관광추진조직)를 중심으로 지역이 주도하는 관광 활성화 전략을 논의하며 인구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포럼에는 강원권 5개 시·군 DMO 협의체를 비롯해 기타 유관기관 종사자 및 시민 등 120여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행사는 지역관광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


포럼은 한라대학교 배준호 교수의 ‘인구 감소 위기 극복을 위한 관광의 역할과 과제’를 시작으로, KTO 파트너스 정진수 대표의 ‘일본 DMO 사례를 통한 동해 DMO 발전 방향’,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석 대표이사의 ‘강해영 사업을 통한 강원권 DMO 협력 방안’ 강의로 이어졌다. 이어서 가천대학교 이인재 교수를 좌장으로, 인구소멸 대응을 위한 강원권 DMO 실무자들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동해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재작년 동해, 평창, 강릉을 중심으로 강원권 DMO가 결성된 이후 많은 사업과 교류가 이루어졌다. 이번 포럼이 동해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것에 대해 참여자분들의 높은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포럼이 인구 감소와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지역 단위의 방안을 도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을 통해 동해문화관광재단은 지역 주도의 관광 활성화와 인구소멸 대응 전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KIN.KR 2025-11-10 07:14:5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54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문화관광재단, 지역관광 활성화 전략 포럼 성황리에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