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image02.jpg

 

서울시가 한강의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를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일요일 반포한강공원 잠수교와 달빛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한강 라이징스타’, ‘가면 퍼레이드’, ‘보트 퍼레이드’와 같은 신선한 프로그램들에 이어 예술, 놀이, 건강, 힐링 등 다양한 테마로 시민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9월 1일 하반기 개막 행사로는 특별 프로그램 ‘함께 예술 99분/99명’이 열린다. 이 프로그램은 시민, 예술가, 농부, 요리사 등 총 99명이 99분간 지역 농사 공동체가 만든 제철 요리를 함께 나누는 예술 프로젝트로, 예술가와 관객이 설치미술과 함께 즉흥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시각예술가 안상진, 텍스타일 디자이너 장응복, 안무가 이이슬 등 예술가들이 참여해 대형 설치미술 아래에서 만찬을 즐기는 장면은 예술과 일상을 연결하는 독특한 경험이 될 것이다.


9월 29일에는 K-탱고 문화를 배울 수 있는 ‘한강탱고축제’가 열린다. 밀롱가, 탱고 갈라쇼, 탱고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탱고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세계 정상급 탱고 아티스트와 해외 탱고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공연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10월 13일에는 시민들이 패션모델로 참여하는 ‘나도 패션모델’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각 부문별 100명의 참가자가 전문모델과 함께 워킹클래스를 진행한 후 실제 런웨이를 걸어보는 특별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건강 테마로는 ‘한강 런페스타’가 9월 8일에 다시 열리며, 잠수교에서 러닝 챔피언십과 다양한 러닝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잠수교 선셋요가’는 9월 22일에 열리며, 구독자 50만 유튜버 ‘빵느’와 함께 노을을 보며 요가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10월 6일에는 웰니스를 주제로 한 ‘웰니스 서울’이 개최되어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마라톤 대회, 어린이를 위한 밸런스 사이클존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뚜뚜바운스’ 놀이시설과 한강 명물인 ‘무소음 디제잉’, ‘챌린지 댄스 클래스’ 등도 축제 기간 동안 여러 차례 열리며, 잠수교 곳곳에서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과 마켓, 거리 공연이 진행된다. 잠수교 위에서 즐기는 ‘잠수교 야시장’에서는 닭강정, 스테이크,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친환경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찐플리마켓’과 지역 농가가 참여하는 ‘농부의 시장’도 함께 열린다.


축제 폐막일인 10월 27일에는 고품격 음악공연 ‘게릴라 콘서트’가 열려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자세한 축제 내용과 프로그램별 사전 예약은 축제 공식 누리집(www.festa-ddooddo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한강의 매력을 담아 다채로운 문화 체험을 선사하는 이번 축제에서 시민들이 소중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전했다.

KIN.KR 2025-11-10 07:19:1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08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올가을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개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 맞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